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발달지향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 A Study on Development-Oriented Evaluation Criteria system for Teachers Learning Community
김하정
202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하정
형태사항
26 cm: x, 220
일반주기
지도교수: 원효헌
학위논문사항
수해양인적자원개발학과 교육평가, 2021. 8, 학위논문(박사)-, 부경대학교
발행지
부산
언어
kor
출판년
2021
발행사항
부경대학교
주제어
CIPP
교사학습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평가준거
평가준거체제
참고문헌( 120)
유사주제 논문( 441)
교사학습공동체 256건
전문적학습공동체 82건
평가준거 54건
cipp 49건
인용/피인용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발달지향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
'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발달지향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 A Study on Development-Oriented Evaluation Criteria system for Teachers Learning Commun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ipp
교사학습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평가준거
평가준거체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ipp
50
0
0.0%
교사학습공동체
257
0
0.0%
전문적학습공동체
83
0
0.0%
평가준거
55
0
0.0%
평가준거체제
1
0
0.0%
계
44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발달지향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 A Study on Development-Oriented Evaluation Criteria system for Teachers Learning Community'
의 참고문헌
혁신학교 기본문서
경기도교육청
경기: 경기도교육청
[2012]
혁신학교 교사학습공동체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
박상완
한국교육, 45(4), 109-138
[2018]
한국형 교사 학습공동체의 특성과 과제
곽영순
김종윤
교육과정평 가연구, 19(1), 179-198
[2016]
학교조직의 학습조직으로 변화의 논거. Andragogy Today: International
박주호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11(1), 113-144
[2018]
학교의 형식주의와 학교혁신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인희
교육행정 학연구, 25(3), 29-56
[2007]
학교의 학습조직화 진단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김희규
교육행정학 연구, 22(4), 23-44
[2004]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학교문화 측정요소 탐색
김민조
김종원
이현명
교육문화연구, 22(6), 87-113
[2016]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운동의 의의와 과제
서경혜
교육과학연구, 50(2), 1-28
[2019]
학교교육과정 개발 사례에 나타난 교사학습공동체의 전문적 자본 구축에 대한 연구
현성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학교교육 제4의 길 1, 2. 서울: 교육을바꾸는사람들. 원저: The Fourth Way, the Global Fourth way. Hargreaves, A
김은영
이찬승
& Shirley, D.(2009)
[2020]
학교 환경교육 프로그램 평가준거 개발
이윤조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학교 업무 정상화 및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2016학교 공동사업 선택제 추진 계획
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혁신과
[2016]
학교 안 교원학습공동체와 친해지기 이해자료
서울시교육청
서울특 별시교육청 교육혁신과
[2019]
학교 안 교사학습공동체 구축과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장민경
서울 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학교 밖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사례연구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5(2), 53-80
[2008]
학교 내 교사학습모임의 형성과 확산에 관한 연구
맹재숙
충남대학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5]
프로그램의 논리주도적 평가준거체제 개념모형에 관한 고찰
임지연
청소년학연구, 14(1), 47-70
[2007]
프로그램논리에 입각한 학교교육과정 평가논리체계의 정립
배호순
교육평가연구, 15(2), 43-70
[2002]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기영화
서울: 학지사
[2009]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김진화
파주: 교육과학사
[2008]
초등학교특별보충과정 프로그램 평가척도개발-CIPP 평가모형 의적용
전화춘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초등학교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 참여경험 연구.
전은미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초등학교 동학년 교사학습공동체 문화 진단도구 개 발 및 타당화 연구
노미란
심영택
교육논총, 39(1), 1-27
[2019]
초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연구
김송자
맹재숙
박수정
교육연구논총, 34(1), 227-247
[2013]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저해요 인에 대한 개념도 분석
고영규
권동택
박희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16), 651-674
[2018]
초등미술과 수업비평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동학년 교사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은혜
미술교육연구논총, 43, 201-229
[2015]
초등교사의 발달 지향적 자기 평가 도구 개발 연구
이종현
한국교 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초 중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의 측정모형 및 수준 분석
송경오
최진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7(1), pp. 179-201
[2010]
청소년활동시설의 논리주도 평가모형 개발연구: 청소 년수련원 논리모형을 중심으로
김영석
임지연
한국청소년연구, 24(2), 177-204
[2013]
집단전문성 개발을 위한 한 접근: 교사학습공동체
서경혜
서울: 학지사
[2015]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평가 인정체제 구축방안 연 구
김미숙
김안국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3]
중학교 특별보충과정 프로그램 평가척도 개 발
김석우
김성숙
한홍련
교육평가연구, 23(1), 55-77
[2010]
중학교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 평가척도 개발
구경호
부산대학교 대학원 교육학박사학위논문
[2017]
중학교 내 자생적 교사학습공동체의 참여요인 탐색
김도기
김지선
교육행정학연구, 35(1), 411-439
[2017]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변화 과정과 변화 동인에 대한 사례 연구: 새 물결 중학교의 공동 수업 디자인 및 나눔 모임을 중심으로
이종철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 여부에 따른 교사협력정도, 수업개선활동, 교사효능감, 교직만족도 비교 분석
김주영
박인우
장재홍
교사교육연 구, 57(1), 1-15
[2018]
전문적 학습공동체 사례연구 를 통한 성공요인 분석. 경기도교육연구원
박시영
임현화
조윤정
주주자
홍석희
수시연구 2016-08
[2016]
전문가학습공동체 구축을 위한 교장의 역할 탐색
이경호
교육행정 학연구, 29(3), 195-221
[2011]
전문가 학습공동체 구현양상에 관한 질적 연구: 혁 신학교를 중심으로
이경호
이준희
교육문제연구, 28(2), 231-259
[2015]
의과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지표 개발: CIPP평가모형을 중 심으로
차봉은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예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를 위한 기초연구: 예술영재 교육과 정 평가모형 개발
이경진
교육과정평가연구, 15(2), 217-240
[2012]
연구방법론(2판)
성태제
시기자
서울: 학지사
[2015]
알기 쉬운 통계분석(2판)
성태제
서울: 학지사
[2018]
시‧도교육청 평가 준거 개발
김귀숙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시 도교육청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정책 실태 분석 : 2019학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중심으로
박수정
최민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22), 1077-1097
[2019]
수학학습클리닉 프로그램 평가모형 개 발에 관한 연구
고호경
김정현
허난
황혜정
수학교육논문집, 31(3), 319-329
[2017]
수업전문성 제고를 위한 멘토링 체제 연구 -국어, 사회,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곽영순
김경주
은지용
연구보고 RRI 2009-7
[2009]
수업개선활동 및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사역량 강화방안 탐색.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고예진
연구보고 2018-73
[2018]
소환된 미래교육-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교 를 바라보다
교육디자인정책연구소
서울: 테크빌교육
[2020]
소그룹 평생학습조직 활성도 측정도구 개발 및 성장요인과의 구조분석
서희정
동의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10]
성취평가제 기반 과정중심 평가모형 개발
장재혁
부산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21]
성인학습자 관점을 반영한 사이버대학 교육프로그램 평가준 거 연구
최종철
한국평생교육학회, 13(3), 187-213
[2007]
성인학습자 관점에서 접근한 평생교육 강사 평가 준거 연구
김영화
전도근
최종철
한국교육, 34(2), 155-186
[2007]
성인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의 평가 준거 연구
오혁진
서울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사회복지관 평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결과의 활용정도
안대영
대구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사범대학 교육과정 평가 영역 및 준거 개발 연구
김옥남
고려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배움의 연쇄를 위한 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서울교육 웹진, 223(51)
임세훈
여름호
[2016]
발달지향적 교사평가의 맥락
원효헌
안암교육학연구, 6(2), 101-121
[2000]
미래교육,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가
김성천
송기상
서울: 살림터
[2019]
문항반응이론의 이해와 적용
성태제
서울: 교육과학사
[2009]
델파이 방법
이종성
파주: 교육과학사
[2001]
단위학교 교사공동체의 실행공동체 특성 및 참여의 기제
김유정
김진희
나지연
조형미
교원교육. 35(3), 203-248
[2019]
단위학교 교과교실제 운영 평가준거 개발
김순채
건국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4]
내부로부터의 학교 변화: 학교 안 교사학습 공동체의 형성 및 발달에 관한 사례 연구
박나실
소경희
장연우
교육과정연구, 33(4), 92-114
[2015]
기업의 HRD 프로그램 평가척도 개발
류석우
호서대학교 벤처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기업교육의 평가모형, 절차 및 활용방안
김태준
교육문제연구소, 16, 67-81
[2000]
기술적 문제해결력 평가틀 개발
이한규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 논문
[2006]
구조방정식 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서울: 학지사
[2012]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 임상심리학회, 제19권 제1호, 161-177
[2000]
교육프로그램 평가론
배호순
서울: 원미사
[2008]
교육청 지원 학습공동체 참여 교사의 인식 분석: 자유기술 응답의 키워드 동시출현빈도를 중심으로
맹재숙
박수정
교육행정학연구, 36(5), 167-189
[2018]
교육부 2019년 업무계획(보도자료)
교육부
2018.12.11
[2019]
교육 연구방법론
권재기
김정민
남현우
박도순
양길석
원효헌
이원석
조지민
파주: 교육과학사
[2020]
교사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학습공동 체의 특성 탐색 연구
강호수
김지혜
김한나
송승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6(4), 769-791
[2016]
교사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요인 탐색
김하정
원효헌
수산해 양교육연구, 30(6), 2210-2219
[2018]
교사학습공동체의 이론과 실제
구원회
나귀수
박영희
심영택
황연주
서울: 교육공동체벗
[2019]
교사학습공동체의 실태와 활 성화 방안-강원도 지역을 중심으로-
김왕준
민경용
박철희
이정윤
이태구
교육문화연구, 23(5), 223-249
[2017]
교사학습공동체의 속성에 관한 질적 메타 분석
박세준
이승호
이지혜
한송이
한은정
허소윤
교육학연구, 53(4), 77-101
[2015]
교사학습공동체의 속성 및 참여요인에 관한 질적 메 타분석
김하정
원효헌
한국교원교육연구, 37(3), 109-134
[2020]
교사학습공동체의 개혁확산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오찬숙
고려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교사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초등학교 수학 수업연 구의 긍정적인 측면과 한계점 분석
방정숙
선우진
한국수학교육학회, 17(3), 189~203
[2014]
교사학습공동체 효과 분석: 경기도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박미희
배정현
한국교원교육연구, 37(1), 309-338
[2020]
교사학습공동체 특성에 따른 공유와 정착과정 연구
오찬숙
한국교 원교육연구, 33(1), 297-328
[2016]
교사학습공동체 참여 교사들의 인식 분석
김남균
김민조
심영택
이현명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지, 14(7), 233-254
[2014]
교사학습공동체 관련 국내 연구동향 분석: 주 제분석법을 활용하여
고연주
김영주
이현주
임규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 429-457
[2017]
교사학습 공동체에서의 교사리더십 개발과정에 대한 연구
전남익
숭 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교사의 전문학습공동체 진단 척도 개발 및 적용
이석렬
교육행정학 연구, 36(2), 201-227
[2018]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실천에 관한 질적 메타분 석
김경식
이수민
2019 한국교육사회학회 연차학술대회, 184-216
[2019]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학습모임에 관한 질적 연구
주현준
수 산해양교육연구, 22(3), 460-475
[2010]
교사의 전문성 개발 활동에 미친 학교수준 변인의 영향
박주호
송인발
한국교원교육연구, 31(4), 93-117
[2014]
교사공동체가 교사몰입에 미치는 영향: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 심으로
박정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8(2)
[2011]
교사 협력 진단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권순형
김도기
교육행정학연구, 31(1), 109-132
[2013]
교사 학습공동체의 발달 단계 탐색
곽영순
교육과정평가연구, 18(2), 83-104
[2015]
교사 특성이 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분석- TIMSS 2007의 교사 전문성 개발 노력 변인을 중심으로
이희숙
정제영
한국교원교육 연구, 28(1), 243-266
[2011]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 성과 한계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6(2), 243-276
[2009]
고등학생의 대학전공선택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건남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논리 주도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임지연
교려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학교혁신’에 참여하게 된 교사들의 갈등 경험에 관 한 연구
김병찬
윤정
교육행정학연구, 34(2), 221-252
[2016]
[코로나19 대응 국가 수준 원격교육체제 진단 및 과제]에 대 한 토론. 뉴노멀시대 교육의 과제
김정겸
제14회 청람교육포럼 자료집
[2020]
Stufflebeam의 7-CIPP 평가 모형에 기초한 대학 학습 동아리 프로그램 평가 척도 개발
이성하
최명숙
교육연구방법, 28(3), 471-496
[2016]
School Teacher: A Sociology study. 진동섭 역(2002). 교직 사회 : 교직과 교사의 삶
Lortie, D
서울: 양서원
[1975]
Mplus 7.0 구조방정식모델링
배병렬
서울: 청람
[2018]
LISREL 9.1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서울: 청람
[2014]
EBS 미래교육 플러스, 슬기로운 학교생활 3부 – 교육을 바꾸는 같이의 가치
교사공동체. (https://www.youtube.com/watch?v=RE5Ij_8rMx8)
[2020]
CIPP평가모형에 근거한 공립유치원 원내 자율장학 평가도구 개발
김현숙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CIPP에 기반한 과학관 과학기술 교육프로그램의 평 가척도 개발
정경열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2), 85-103
[2011]
CIPP모형을 활용한 학습공동체 평가: 대학 튜터링 프 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김미진
이정아
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7(5), 369-379
[2017]
CIPP모형에 기반 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직업교육 직무연수 평가
이정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CIPP 평가모형을 통한 부산다행복학교 교육 과정 분석 및 ADDIE 기반 교수설계모형 개발
권종실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CIPP 평가모형을 적용한 자유학기제의 진로체험활동 평가척 도 개발
서상완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CIPP 평가모형에 의한 학교컨설팅 평가 준거 개발
조양숙
인천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CIPP 평가모형에 근거한 2014년 서울형 자유학기제 평가: 중학교 진로교육과 진학지도를 중심으로
강윤희
안선회
교육문제연구, 28(4), 195-232
[2015]
CIPP 평가모형 적용을 통한 2009개정 중학교 교육과 정 평가지표 개발
김석우
이대용
교육평가연구, 25(2), 145-166
[2012]
CIPP 평가 모형에 기반 한 대학의 생애 단계 별 교수 개발 프로그램 평가도구 개발
박영순
송영명
천경희
교육학연구, 55(3), 203-229
[2017]
CIPP 모형을 적용한 창의‧인성교육 평가준거 및 지표 의 탐색
원효헌
전은순
수해양교육연구, 26(5), 1108-1118
[2014]
CIPP 모형에 기초한 마이스터고등학교 평가준거 개발
정진철
한국 연구재단 연구과제 결과보고서
[2011]
Amos 24 구조방정식모델링
배병렬
서울: 청람
[2017]
2021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계획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 육청 학교정책과
[2020]
2019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이해자료
경기도교육청
경기 도교육청 학교정책과
[2019]
2017 주요 업무계획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2017]
'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발달지향적 평가준거체제 개발 = A Study on Development-Oriented Evaluation Criteria system for Teachers Learning Community'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