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수문초 2021년
논문상세정보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의도
  • 라이브 커머스
  • 리테일 테크
  • 모바일 sns
  • 빅데이터
  • 유용성
  •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사용용이성
  •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15 0

0.0%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중국 베이비 붐 세대의 모바일 인 스턴트 메신저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웨이신(WeChat)을 중심으로
    호소용 충북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국기원 웹사이트 품질특성과 이용의도 의 관계
    박채호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커피 전문점 고객의 수용의도에 관 한 연구: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백선혜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패밀리레스토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품질의 기 술 수용모델(TAM) 적용에 관한 연구: 자발성 (Voluntariness)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남장현 현용호 기업경영연구, 42, 149-167 [2012]
  • 통합 기술 이론(UTAUT)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수용 의도 와 이용에 관한 연구: 혁신 저항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부경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6]
  • 축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인지된 기술수용과 수용의도의 관계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임선아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중국 일대일로 사업과 국제통상환경 및 물류거점간 네트위크 분석 에 관한 연구
    송민근 인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국 공동 구매사이트 신뢰. 고객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 관한 연구
    손리지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인터넷 여행상품 구매의도와 확장된 기술수용모델
    김태문 경기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07]
  • 인터넷 쇼핑몰의 e-서비스 품질과 e-충성도에 관한 실증 연구 중 국 해외 직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방흠 경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인터넷 라이브 방송 판매에서 정보와 주보 특성이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유맹맹 수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9]
  • 인터넷 개인방송의 숙박산업 마케팅적용에 대한 사용자 수용도에 관한연구
    마수걸 최정길 홍순남 호텔경영학연구, 27(7), 121-140 [2018]
  • 인지된 유용성, 사용용이성, 유희성, 주관적 규범이 사내 SNS 확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류승연 연세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인공지능 기반 제품 수용 정도에 인공 지능 속성이 미치는 영향 연구
    권오병 손권상 유건우 Information Systems Review, 21(3), 111-129 [2019]
  • 유통4.0 시대, 리테일 패러다임의 전환
    삼정KPM경제연구원 Issue 54 [2017]
  • 유료웹소셜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이다연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웹 2.0 시대의 SNS에 관한 고찰
    이석용 정이상 경영정보연구, 29(4), 143-167 [2010]
  • 외식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e-서비스 품질이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상미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뢰 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 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광고연구
    김혜영 안보섭 (118), 78-126 [2018]
  • 스마트폰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 한 연구
    김수연 이상훈 황현석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0(1) 29-39 [2011]
  • 소셜TV 채택에 대한 통합 모델 연구: 지속사용의도에 대한 혁신확 산이론, 기술수용모델, 혁신저항모델의 통합적 접근
    윤승욱 언론과학연구, 16(2), 145-183 [2016]
  • 소셜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상황에서 마 케팅 자극 요인이 주는 소비자 태도 변화
    장수평 장옥도 최재원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93-94 [2018]
  • 소비자의 혁신 성과 혁신 저항 성향에 따른 모바일 정보 탐색에 관한 연구: 텍스트 마이닝을 중심으로
    이선녕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인공지능(AI)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판수 이한신 경영학연구, 48(5), 1195-1219 [2019]
  • 사용자 환경과 스마트 폰 특성 요인이 인지된 유용성과 사용용이 성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사물인터넷(loT) 융합 비즈니스 촉진 전략에 대한 연구
    허진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빅데이터 환경에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적 검토
    성준호 법학연구, 21(2), 307-333 [2013]
  • 보이는 라디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김미주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목표지향행동 모델을 적용한 한중소비자의 O2O서비스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장몽교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모바일 외식앱의 품질특성과 소비자 혁신성 및 자기효능감이 긍 정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류정열 배재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7]
  • 모바일 SNS속성이 관계형성과 정보공유를 매개로 사용 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문재영 심선희 품질경영학회지, 40(1), 60-72 [2012]
  • 모바일 SNS 지속 사용의도에 있어 지각된 가치의 역할
    김지윤 주경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2(10), 211-222 [2014]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강지원 남궁영 관광학연구, 41(4), 79-94 [2017]
  • 리테일 테크 (Retail Tech)의 성공요인 분석: 증강현실 (AR), 가상현실 (VR), 인공지능 (AI), 무인점포를 활용한 13개 리테일 사례를 중심으로
    김종호 송지희 고객 만족 경영 연구, 21(3), 91-122 [2019]
  • 라이브 스트리밍의 방송과 매체 특성이 중국 소비자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영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0]
  •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트위터와 페이스북 에 대한 실증분석을 중심으로
    박종구 서강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을 통한 여행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 션의 수용과 확산
    박일우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기술수용모델(TAM)을 활용한 스마트 TV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실증 연구: 중국 시장 중심으로
    조정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기술 수용 및 시스템 성공 모형 관점에서의 스마트폰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이석기 조현 ” 한국정보기술학회지, 10(5), 166-175 [2012]
  • 구매속성에 따른 식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인식 및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수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이 스마트 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 로
    최민수 이 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간편결재 채택과 지속 사용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 로
    한재진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인터넷 개인 방송 왕홍을 통한 제품 구매와 관련된 중국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현정 장의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10), 1-10 [2018]
  • 「O2O 플랫폼 특성요인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선호도의 매 개효과와 혁신성향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이영란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혁신의 확산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
    김광재 한국언론학보, 54(2), 31-56 [2010]
  • “태블릿 매거진의 품질요인이 인지된 유용 성,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이환 박재홍 박주석 이승준 정보시스템연구, 24(2), 117-138 [2015]
  • “인터넷 쇼핑물의 서비스 품질 결정에 관한 연구,”
    김상우 박명호 장영혜 경영연구, 20(1).29-55 [2005]
  • “인터넷 쇼핑몰의 정보기술적 특성이 사용자의 방문 및 이용 빈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창교 이형석 경영정보학연구, 13(3), 195-211 [2003]
  • “인터넷 개인 방송 지속적 이용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 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박주연 반옥숙 언론과학연구, 16(1), 59-95 [2016]
  • “인공지능 쇼핑 정보 서비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 유통 과 학 연구,”
    김완기 김혜경 15(4), 69-78 [2017]
  • “소매상과 소비자 관계에서 관계 혜택이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인지된 제품 관여 수준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박진영 이수동 유통연구, 18 (4), 127-160 [2013]
  • “사물인터텟(IOT) 환경에서 고령자를 위한 스마트폰 홈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왕비안 16(3) 33-36 [2016]
  • “사물인터넷상에서의 보안과 프라이버 시 보호 이슈,”
    김지현 김호원 서화정 이동건 최종석 한국정보처리학회, 21(2), 48-60. [2014]
  • “사물인터넷(IoT) 환경에서 전자적 증거의 증거능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 “모바일SNS 서비스 동향 및 전망,”
    김승열 정보와통신, 26(4), 19-25 [2009]
  •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연구에 대 한 종합적 고찰”
    박철 유재현 ”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31-50 [2010]
  • “기술 수용 모델에서 타인의 수용 정도가 지각된 위험에 미치 는 영향: 웨어러블 기기를 중심으로,”
    박상준 손삽 경영학연구, 45(5), 1645-1669 [2016]
  • “관광 블로그 품질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 기술 수용 모 델 및 IS 성공 모형을 중심으로,”
    정병옥 관광연구논총, 25(2), 81-109 [2013]
  • “고객 경험을 위한 오프라인 패션 매장의 리테일테크 적용 연구,”
    권희현 22(6), 39-42 [2021]
  • “개인특성 및 시스템 특성이 기술혁신 제품의 수용에 미치 는 영향 연구: 클라우드 컴퓨팅을 대상으로,”
    박철우 정해주 벤처창업연구, 7(2), 63-76 [2012]
  • “개인 커뮤니티의 지각 된 특성이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영수 정철호 정보시스템연구, 16(3), 133-159 [2007]
  • “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구매의 도 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강명수 이상기 한국기업경영연구, 65(1), 155-190 [2016]
  • VR 게임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나지영 이화여 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SNS의 서비스특성과 상호작용성이 신뢰와 결속에 미치는 영향
    경종수 김명수 e-비즈니스 연구, 13(3), 3-25 [2012]
  • SNS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사용자 인지요인이 SNS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미경 이홍재 최문형 정보관리학술지, 29(3), 45-65 [2012]
  • SNS 정보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설계 및 구현
    이대근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PLS 구조방정식 모델을 활용한 스마트페이 서비스 품질의 실증적 분석.
    문석환 석재환 경영교육연구, 31(5), 59-79 [2016]
  • O2O서비스 품질이 사용자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양동우 이옥주 디지털융복합연구, 15(6), 165-178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