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수문초
202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수문초
형태사항
115: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민재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21. 8, 목원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국제경영전공
발행지
대전
언어
kor
출판년
2021
발행사항
목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구매의도
라이브 커머스
리테일 테크
모바일 SNS
빅데이터
유용성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사용용이성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
참고문헌( 68)
유사주제 논문( 4,609)
빅데이터 2,689건
구매의도 1,527건
유용성 227건
라이브 커머스 92건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 56건
모바일 sns 12건
리테일 테크 6건
인용/피인용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구매의도
라이브 커머스
리테일 테크
모바일 sns
빅데이터
유용성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사용용이성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1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구매의도
1,528
0
0.0%
라이브 커머스
93
0
0.0%
리테일 테크
7
0
0.0%
모바일 sns
13
0
0.0%
빅데이터
2,690
0
0.0%
유용성
228
0
0.0%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
1
0
0.0%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
57
0
0.0%
계
4,6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중국 베이비 붐 세대의 모바일 인 스턴트 메신저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웨이신(WeChat)을 중심으로
호소용
충북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국기원 웹사이트 품질특성과 이용의도 의 관계
박채호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커피 전문점 고객의 수용의도에 관 한 연구: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백선혜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패밀리레스토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품질의 기 술 수용모델(TAM) 적용에 관한 연구: 자발성 (Voluntariness)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남장현
현용호
기업경영연구, 42, 149-167
[2012]
통합 기술 이론(UTAUT)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수용 의도 와 이용에 관한 연구: 혁신 저항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부경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6]
축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인지된 기술수용과 수용의도의 관계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임선아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중국 일대일로 사업과 국제통상환경 및 물류거점간 네트위크 분석 에 관한 연구
송민근
인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중국 공동 구매사이트 신뢰. 고객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 관한 연구
손리지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인터넷 여행상품 구매의도와 확장된 기술수용모델
김태문
경기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07]
인터넷 쇼핑몰의 e-서비스 품질과 e-충성도에 관한 실증 연구 중 국 해외 직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방흠
경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인터넷 라이브 방송 판매에서 정보와 주보 특성이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유맹맹
수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9]
인터넷 개인방송의 숙박산업 마케팅적용에 대한 사용자 수용도에 관한연구
마수걸
최정길
홍순남
호텔경영학연구, 27(7), 121-140
[2018]
인지된 유용성, 사용용이성, 유희성, 주관적 규범이 사내 SNS 확대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류승연
연세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인공지능 기반 제품 수용 정도에 인공 지능 속성이 미치는 영향 연구
권오병
손권상
유건우
Information Systems Review, 21(3), 111-129
[2019]
유통4.0 시대, 리테일 패러다임의 전환
삼정KPM경제연구원
Issue 54
[2017]
유료웹소셜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이다연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웹 2.0 시대의 SNS에 관한 고찰
이석용
정이상
경영정보연구, 29(4), 143-167
[2010]
외식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e-서비스 품질이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상미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뢰 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 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광고연구
김혜영
안보섭
(118), 78-126
[2018]
스마트폰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 한 연구
김수연
이상훈
황현석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0(1) 29-39
[2011]
소셜TV 채택에 대한 통합 모델 연구: 지속사용의도에 대한 혁신확 산이론, 기술수용모델, 혁신저항모델의 통합적 접근
윤승욱
언론과학연구, 16(2), 145-183
[2016]
소셜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상황에서 마 케팅 자극 요인이 주는 소비자 태도 변화
장수평
장옥도
최재원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93-94
[2018]
소비자의 혁신 성과 혁신 저항 성향에 따른 모바일 정보 탐색에 관한 연구: 텍스트 마이닝을 중심으로
이선녕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소비자의 기술수용과 저항이 인공지능(AI)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판수
이한신
경영학연구, 48(5), 1195-1219
[2019]
사용자 환경과 스마트 폰 특성 요인이 인지된 유용성과 사용용이 성 및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사물인터넷(loT) 융합 비즈니스 촉진 전략에 대한 연구
허진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빅데이터 환경에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적 검토
성준호
법학연구, 21(2), 307-333
[2013]
보이는 라디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김미주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목표지향행동 모델을 적용한 한중소비자의 O2O서비스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장몽교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모바일 외식앱의 품질특성과 소비자 혁신성 및 자기효능감이 긍 정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류정열
배재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7]
모바일 SNS속성이 관계형성과 정보공유를 매개로 사용 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문재영
심선희
품질경영학회지, 40(1), 60-72
[2012]
모바일 SNS 지속 사용의도에 있어 지각된 가치의 역할
김지윤
주경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2(10), 211-222
[2014]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강지원
남궁영
관광학연구, 41(4), 79-94
[2017]
리테일 테크 (Retail Tech)의 성공요인 분석: 증강현실 (AR), 가상현실 (VR), 인공지능 (AI), 무인점포를 활용한 13개 리테일 사례를 중심으로
김종호
송지희
고객 만족 경영 연구, 21(3), 91-122
[2019]
라이브 스트리밍의 방송과 매체 특성이 중국 소비자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영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0]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트위터와 페이스북 에 대한 실증분석을 중심으로
박종구
서강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을 통한 여행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 션의 수용과 확산
박일우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기술수용모델(TAM)을 활용한 스마트 TV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실증 연구: 중국 시장 중심으로
조정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기술 수용 및 시스템 성공 모형 관점에서의 스마트폰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이석기
조현
” 한국정보기술학회지, 10(5), 166-175
[2012]
구매속성에 따른 식품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인식 및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수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이 스마트 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 로
최민수
이 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간편결재 채택과 지속 사용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 로
한재진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인터넷 개인 방송 왕홍을 통한 제품 구매와 관련된 중국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현정
장의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10), 1-10
[2018]
「O2O 플랫폼 특성요인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선호도의 매 개효과와 혁신성향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이영란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혁신의 확산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
김광재
한국언론학보, 54(2), 31-56
[2010]
“태블릿 매거진의 품질요인이 인지된 유용 성,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이환
박재홍
박주석
이승준
정보시스템연구, 24(2), 117-138
[2015]
“인터넷 쇼핑물의 서비스 품질 결정에 관한 연구,”
김상우
박명호
장영혜
경영연구, 20(1).29-55
[2005]
“인터넷 쇼핑몰의 정보기술적 특성이 사용자의 방문 및 이용 빈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서창교
이형석
경영정보학연구, 13(3), 195-211
[2003]
“인터넷 개인 방송 지속적 이용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 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박주연
반옥숙
언론과학연구, 16(1), 59-95
[2016]
“인공지능 쇼핑 정보 서비스에 관한 탐색적 연구. 유통 과 학 연구,”
김완기
김혜경
15(4), 69-78
[2017]
“소매상과 소비자 관계에서 관계 혜택이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인지된 제품 관여 수준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박진영
이수동
유통연구, 18 (4), 127-160
[2013]
“사물인터텟(IOT) 환경에서 고령자를 위한 스마트폰 홈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왕비안
16(3) 33-36
[2016]
“사물인터넷상에서의 보안과 프라이버 시 보호 이슈,”
김지현
김호원
서화정
이동건
최종석
한국정보처리학회, 21(2), 48-60.
[2014]
“사물인터넷(IoT) 환경에서 전자적 증거의 증거능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백제현(白弟鉉)
32(3) 59-63
“모바일SNS 서비스 동향 및 전망,”
김승열
정보와통신, 26(4), 19-25
[2009]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연구에 대 한 종합적 고찰”
박철
유재현
”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31-50
[2010]
“기술 수용 모델에서 타인의 수용 정도가 지각된 위험에 미치 는 영향: 웨어러블 기기를 중심으로,”
박상준
손삽
경영학연구, 45(5), 1645-1669
[2016]
“관광 블로그 품질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 기술 수용 모 델 및 IS 성공 모형을 중심으로,”
정병옥
관광연구논총, 25(2), 81-109
[2013]
“고객 경험을 위한 오프라인 패션 매장의 리테일테크 적용 연구,”
권희현
22(6), 39-42
[2021]
“개인특성 및 시스템 특성이 기술혁신 제품의 수용에 미치 는 영향 연구: 클라우드 컴퓨팅을 대상으로,”
박철우
정해주
벤처창업연구, 7(2), 63-76
[2012]
“개인 커뮤니티의 지각 된 특성이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영수
정철호
정보시스템연구, 16(3), 133-159
[2007]
“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구매의 도 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강명수
이상기
한국기업경영연구, 65(1), 155-190
[2016]
VR 게임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나지영
이화여 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SNS의 서비스특성과 상호작용성이 신뢰와 결속에 미치는 영향
경종수
김명수
e-비즈니스 연구, 13(3), 3-25
[2012]
SNS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사용자 인지요인이 SNS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미경
이홍재
최문형
정보관리학술지, 29(3), 45-65
[2012]
SNS 정보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설계 및 구현
이대근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PLS 구조방정식 모델을 활용한 스마트페이 서비스 품질의 실증적 분석.
문석환
석재환
경영교육연구, 31(5), 59-79
[2016]
O2O서비스 품질이 사용자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양동우
이옥주
디지털융복합연구, 15(6), 165-178
[2017]
' 리테일테크(Retailtech) 활용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활용한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