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브랜드 개성적합성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o-brand Personality Fit on Brand Trust, Brand Attachment, and Purchase Intention

정순구 2021년
논문상세정보
' 공동브랜드 개성적합성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o-brand Personality Fit on Brand Trust, Brand Attachment, and Purchase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개성적합성
  • 공동브랜드
  • 구매의도
  • 밀레니얼 세대
  • 브랜드 애착
  • 브랜드신뢰
  • 제품 지식
  • 패션관여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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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브랜드 개성적합성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o-brand Personality Fit on Brand Trust, Brand Attachment, and Purchase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한국 스포츠산업 진흥과 국제협력
    박성희 한국정책학회 추계학 술발표논문집, 2013, 312-320 [2013]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영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6), 785-801 [2016]
  •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여도와 의류광고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이선재 이종명 복식, 52(3), 99-109 [2002]
  • 패션 명품 소비자의 브랜드 애착이 브랜드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김재숙 복식문화연구, 17(1), 1-14 [2009]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애착, 재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검증-광고모델 적합도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남장현 서보원 현용호 관광학연구, 37(8), 145-170 [2013]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 지의 일치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관여 도를 조절변수로
    권용주 서원석 최성수 호텔관광연구, 12(4), 211-229 [2010]
  • 친환경 유. 아동 속옷 소비자의 환경친화 적 태도와 의복추구혜택이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성희 이은진 홍병숙 한국의류학 회지, 34(4), 686-696 [2010]
  • 지각된 진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박세훈 손용석 유건우 마케팅연구, 30(3), 89-108 [2015]
  • 주제품-종속제품 브랜드 결합이 주제품 브랜드 가치상승 에 미치는 영향
    전주언 광고학연구, 24(8), 153-179 [2013]
  • 제휴 파트너의 부정적 정보가 브랜드 제휴의 평 가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나준희 홍성준 소비문화연구, 11(2), 91-104 [2008]
  • 정혜선, & 한화석.소비자의 지식수준에 따른 커피 메뉴품질, 지각된 가치 차이분석: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심지숙 관광 연구저널, 32(1), 185-199 [2018]
  • 전자상거래에서 초기신뢰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중소 인터넷쇼핑몰을 중심으로-
    조철호 중소기업연구, 28(1), 173-202 [2006]
  • 인터넷구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정보원의 신뢰성 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영향: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윤영일 하동현 호텔경 영학연구, 19(4), 81-97 [2010]
  • 인터넷 이용자의 성향이 패션 커뮤니티 참여활동, 몰입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박성희 한국 지역 사회 생활 과학회 학술 대회 자료집, 93-94 [2013]
  • 이장로 , 한국의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기업이미지와 기업 신뢰의 영향에 관한 탐색적 실증연구
    이춘수 무역학회지, 31(5), 149-171 [2006]
  • 의복중요성 지각과 의복관여: 가치, 유행의사선도력 및 쇼핑행동과 관련지어
    이영선 한국의류학회지, 24(4), 549-559 [2000]
  • 의류 소비자의 제품속성, 가격속성, 쇼핑가치가 인터넷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나운규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1(7), 1075-1084 [2007]
  • 의류 선도매장 (Flagship Store) 에서의 브랜드 체험유형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김지선 한상필 한 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0(2), 209-227 [2009]
  • 유통업체 브랜드명 제시성이 제품유형에 따라 제 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인지욕구와 제품지식의 조절역할
    박효현 정강옥 유통연구, 19(1), 65-99 [2014]
  • 유통업자 브랜드와 제조업자 브랜드 제휴 에 대한 소비자 반응연구: 소재 브랜딩을 중심으로
    박진용 정강옥 조성도 ASIA MARKETING JOURNAL, 6(2), 3-22 [2004]
  • 유사성, 지각된 품질 및 기업의 신뢰도가 상표확 장 제품 평가에.
    강동균 홍성태 지각된 품질 및 기업의 신뢰도가 상표확 장 제품 평가에 [1997]
  • 유기농산물의 소비자지식과 지각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장동헌 산업경제연구, 31(2), 731-748 [2018]
  • 유기농산물 소비자의 환경가치관과 지식이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국내박사학위논문 가천대학교 대학원
    이윤지 경기도 [2016]
  • 외식업체 문화마케팅이 브랜드 신뢰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김동수 서광열 관광연구, 25(6), 131-154 [2011]
  • 온라인 패션 구전에 따른 패션제품 관여와 인터 넷 구매행동
    송소진 황진숙 한국의류학회지, 31(3), 410-419 [2007]
  • 온라인 소비자 구매결정과정에서의 제품관여도 효과에 관한 연구
    김종욱 박상철 경영정보학연구, 15(3), 133-161 [2005]
  • 여가활동 소비자의 패션관여와 의복선택기준, 패션정보원에 관한 연구
    제은숙 복식, 61(7), 51-66 [2011]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자산과 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 브랜드몰입, 제품구매 간의 인과관계 검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정애 전남대 학교 대학원 [2014]
  • 스포츠산업: 스포츠용품과 인증
    황인호 스포츠과학, 130, 57-61 [2015]
  • 스포츠 브랜드 효익과 고객충성도 관계 모형 개발.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우석대학교대학원
    조우식 전북 [2010]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 으로
    김효경 손수진 관광연구, 25(2), 229-251 [2010]
  • 송정선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공정성과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 사전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문상정 관광연구, 29(3), 231-254 [2014]
  • 소비자의 브랜드편익이 브랜드 확장에 미치는 영 향-상표신념의 매개효과와 범주적 유사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귀곤 이선택 디지털융복합연구, 16(4), 127-135 [2018]
  • 소비자 행동특성에 따른 레스토랑 추구편익과 선택속성 분석.
    이지은 서울 [2008]
  • 소비자 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제 4 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경기도: 법문사 [2008]
  • 소비자 특성이 추구편익 및 내구재 속성의 중요 도 인식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혁신성, 대인적 민감도, 소비자 지식 을 중심으로
    강지윤 김상훈 마케팅연구, 20(4), 209-226 [2005]
  • 소비자 관여에 관한 연구-관여 모델의 검증을 중심으로-
    안운석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4]
  • 소비자 - 기업 동일시가 소비자의 제품평가와 행위 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건희 마케팅연구, 19(4), 55-77 [2004]
  • 사회자본이론에 입각한 상사-직원 교환관계와 일-가족 균형 및 혁신행동의 인과적 관계 연구: PROCESS macro by Hayes(2013)을 적용한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최현정 관광연구저널, 29(7), 211-224 [2015]
  • 사이버쇼핑 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평가기 준과 구매의도
    박재옥 안민영 한국의류학회지, 27(7), 789-799 [2003]
  • 브랜드선택에 있어 브랜드 퍼스낼리티와 제품속성의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안광호 임병훈 주영욱 마케팅연구, 18(4), 1-21 [2003]
  • 브랜드개성, 소비자개성, 시각 아이덴티티 개성의 일치 여 부가 브랜드애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커피 전문점브랜드 ‘Starbucks’ 중심으로
    이은정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1), 93-108 [2012]
  • 브랜드간 적합성이 공동 브랜드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 향
    임한나 국내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2012]
  • 브랜드 확장 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BI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안: 호텔농심 BI 리뉴얼 제안을 중심으로
    김혜정 조현재 디자인지식저널, 5, 65-76 [2007]
  • 브랜드 제휴의 유형에 따른 소비자 평가
    김현경 이문규 경영학 연구, 32(3), 875-905 [2003]
  • 브랜드 제휴에서 제품적합성과 개별 브랜드 개성 의 역할
    전종근 한선경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12 [2008]
  • 브랜드 신뢰가 소비자-브랜드 몰입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순화 광고학연구, 19(5), 75-96 [2008]
  •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애착의 매개적 역할에 대한 연구: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모형을 중심으로
    박성연 이현주 소비문화연구, 12(2), 19-37 [2009]
  •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특성과 소비자요인을 중심으로
    김유경 광고연구, (49), 29-53 [2000]
  • 베이비붐세대, X세대, Y세대 소비자들의 소비 관련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의 비교
    김우성 허은정 소비문화연구, 10(4), 31-53 [2007]
  • 박은아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 커뮤 니티 몰입도에 따른 차이 비교
    성영신 한민경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 고, 5(3), 15-34 [2004]
  • 박민아 , 인터넷 브랜드 확장 전략 사례 연구
    양희동 이채영 황선숙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15(1), 95-107 [2010]
  • 밀레니얼을 위한 브랜드디자인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 위논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2019
    최희영 서울 [2019]
  • 밀레니얼 세대의 공간 소비에서 나타난 특징 분 석
    조윤설 조택연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5(1), 413-429 [2019]
  • 미래와 , 경영연구소. NEW 경제 용어사전", 미래와경영. 박상일, 최진철 (2012), 골프클럽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관계에서 자아 동일시 매개효과 검증
    한국웰니스학회지, 7(2), 15-24 [2006]
  •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이 고객의 감정을 통한 만족,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남성의 쇼핑성향, 패션관여 및 인구통계적 특성이 아웃도어 웨어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제품 선택기준, 점포 선택기준을 중심으로
    문경은 정명선 복식문화연구, 23(2), 213-227 [2015]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지수화에 관한 연구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17(3), 274-303 [2003]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미지, 신뢰, 몰입, 고객충성도간의관계에 관한 연구
    신재익 정기한 허미옥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 문집, 1-14 [2007]
  • 기업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재벌을 중 심으로
    류춘렬 한국광고홍보학보, 5(2), 146-169 [2003]
  • 광고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상표확장 평가에 관한 연구
    은희성 전성률 광고연구, (42), 31-47 [1999]
  • 공익연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감성 소구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김소라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경영일반: 브랜드 제휴가 소비자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하이테크 브랜드, 패션 브랜드 간 제휴를 중심으로
    김병재 송상연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 발표논문집, 2007, 305-311 [2007]
  • 개인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의 신뢰, 장기지향성, 만족 그리고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4), 7-19 [2018]
  •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문홍 김성수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2011]
  • “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 ”
    Sweeney J. C.Soutar G. N. Journal of retailing77 ( 2 ) , 203-220 [2001]
  • Y세대의 일과 삶의 균형: 세대별 일의 가치를 통해 본 의미 및 역할
    유규창 이혜정 노동정책연구, 13(4), 1-31 [2013]
  • Y 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색조화장품의 소비성향 연구: 서울 지역 20-30 대 여성을 대상으로
    김용선 안진정 한국미용학회지, 22(2), 327-338 [2016]
  • Why we give : An investigation of the donor decision process
    Ujcic , C.Beaulieu , K.Votolato , N.Unnava , R. ACR Asia-Pacific Advances [2006]
  • When generations collide : Who they are
    Lancaster , L. C.Stillman , D. Why they clash . How to solve the generational puzzle at workHarper Collin [2009]
  • When brand attitudes affect the customer satisfaction-loyalty relation :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invol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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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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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 Which “ intend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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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ing advertising alliances for new product introduction : interactions between product complementarity and promotional strate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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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ypes and levels of involvement and brand attitude 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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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omantic love conceptualized as an attachment 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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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call , recognition , and the measurement of memory for print advertis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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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rchase intention for luxury brands : A cross cultural compari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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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sitive and negative behaviours resulting from brand attachment : The moderating effects of attachment sty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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