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의 지각된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이용 의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실증연구 = A study on the customer loyalty and reuse intention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large supermarket

김진순 2021년
논문상세정보
' 대형마트의 지각된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이용 의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실증연구 = A study on the customer loyalty and reuse intention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large supermarke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 충성도
  • 대형마트
  • 서비스 품질
  • 재이용 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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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마트의 지각된 서비스품질 만족도가 재이용 의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실증연구 = A study on the customer loyalty and reuse intention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large supermarket' 의 참고문헌

  • 항공사의 기내 인적서비스품질이 고객인지가치 및 고객만족과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택 한혜숙 서비스경영학회지, 10(1), pp. 1-21 [2009]
  • 항공사의 고객 접점 인적 서비스 품질, 브랜드도, 관계지향성 구조관계에 관 한 내, 외국인 고객의 비교 분석
    권점옥 정은유 호텔경영학연구, 22(5), pp. 1-21 [2013]
  • 항공사 아웃소싱의 내부고객 서비스품질에 대한 인식차이연구, 콜센터 직원을 대상 으로
    서명선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1), pp.89-110 [2012]
  • 항공사 속성의 지각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 광연구
    박진영 신도길 14(단일호), pp. 287-306 [1999]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외적이미지가 인적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홍경완 홍희정 관광연구, 27(6), pp. 177-195 [2013]
  • 항공객실서비스가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주 최호규 경영 컨설팅리뷰, 1(1), pp. 61-81 [2010]
  • 증권회사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지속적 거래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도의 조 절효과를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벤처전문 대학원
    이한우 박사학위논문 [2015]
  • 점포이미지에 따른 고객의 잔존의도 및 전환의도에 대한 점포속성만족, 몰입의 상대 적 영향
    한경열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25 [2010]
  • 잠재고객의 호텔웨딩 인적 서비스상품에 대한 인식과 감정반응
    김용순 이준재 한국콘텐츠 학회논문지, 9(7), pp. 342-351 [2009]
  • 자연치유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생활에의 안정감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김철문 박사학위논문, pp. 12-13 [2014]
  •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대안 매력도가 몰입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마케 팅저널, 10(3)
    김한나 한국마케팅학회, p. 4 [2008]
  • 인터넷쇼핑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 및 만족 형성요인 분석
    강소라 박종훈 경영연구, 제22권, 제1호, pp. 203-239 [2007]
  • 인터넷 쇼핑몰의 지각된 이용편리성과 유용성이 신뢰, 만족, 애 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규 원구현 함홍식 함흥식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2권, 제1호, pp. 83-101 [2005]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충성도(e-충성도) 분석모형
    김철민 조관행 한국경영학회, 제33 권, 제2호, pp. 573-599 [2004]
  •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불평행동
    예종석 집문당, pp. 11-15 [2003]
  • 의료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 몰입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영인 가천대 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pp. 9-23 [2014]
  • 유통업체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미영 한상린 『서비스경영학회지』,제8권 제2호,pp.79-103 [2007]
  • 유지선 ,“교육서비스의 품질 인식에 관한연구:이론/실기 수업에 따른 인식의 차이 를 중심으로”
    이난경 『수원여자대학 논문집』,24권,pp.369-84 [1998]
  • 안정기, “ 서비스 애호도와 의사애호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유재 한국 소비자학회 [2001]
  • 식품류의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과,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성호묵 박사학위논문. pp. 54-55 [2014]
  •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세명대학교 대학원
    장평 석사학위 논문. p. 8-11 [2012]
  • 서비스품질 향상을 통한 기내서비스 명품화에 관한 연구-K 항 공사 승객과 승무원을 중심으로
    김기웅 나은정 박성식 윤영표 한국항공운항학회지, 19(1), pp. 74-87 [2011]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고찰
    이유재 이청림 마케팅관리연구, 19(2), pp. 1-43 [2014]
  • 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참여에 관한 연구-영향요인과 만족요인. 박사학위 논문
    박운배 대구대 학교 [1997]
  • 서비스의 품질이 고객가치, 고객만족과 자발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김지흔 이태희 문화산업연구, 15(4), pp. 89-99 [2015]
  • 서비스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연구
    김재일 김주영 이유재 『소비자학 연구』,제7권 제2 호,pp.129-57 [1996]
  • 서비스 품질이 직무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경 영대학원
    신지윤 석사학위 논문. p. 4 [2014]
  • 서비스 품질 평가와 향상전략, 서비스품질인증제도, 서비스품질 분야, 이동통 신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강도원 장형섭 추계 학술 발표대회, pp. 77-97 [2001]
  • 서비스 품질 측정모형의 우수성 비교: SERVQUAL 모형, Gr nroos 모 형, 3차원품질모형을 중심으로
    라선아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저널, 4(2), pp. 91-126 [2011]
  • 서비스 마케팅
    이윤재 서울: 학현사 [2002]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학현사 [2000]
  • 빙상장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재봉 단국대 대학원 석사 논문, pp. 17-18 [2007]
  • 백화점 서비스품질의 평가와 만족에 관한 연구
    김미영 울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5]
  •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파 청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p. 38 [2011]
  • 레스토랑의 SERVQUAL 측정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박재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대형할인점에서 고객만족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에 관한연구
    남상우 경희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pp. 6-30 [2009]
  • 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임종섭 유통정보학 회, 10(4), 165-173 [2007]
  • 대형 할인마트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서비스가치, 이미지, 그리고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이진수 석사학위논문, pp. 1-9 [2009]
  • 농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충주대학교 산 업대학원
    김영철 석사학위 논문. pp. 7-8 [2008]
  • 기업의 내부고객에 대한 세분화 전략과 제품정책의 결정에 관한연구
    권혁종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53 [1995]
  •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정연승 삼성경제연구소, p. 7 [2001]
  • 교육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경대학 교 대학원
    김지현 박사학위논문, p. 15 [2011]
  • 관계혜택이 인터넷 쇼핑만족과 고객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문형남 윤남수 정지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 대회 발표집,pp.162-174 [2002]
  • 고속버스의 서비스 고속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단국대학교
    노재택 박사학위논문. p. 9 [2005]
  • 고객의 브랜드 체험과 고객만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손대근 동명정보대학교 정보대학 원, p. 13 [2005]
  • 고객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대형마트의 고객서비스 품 질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주형근 동덕여자대학교 [1999]
  • 고객만족, 고객감동, 행동의도간의 비선형적 관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김미정 박사학위 논문. pp. 10-11 [2013]
  • 고객만족 개념의 재정립
    박명호 조형지 한국마케팅저널,pp.130-131 [1999]
  • 고객 불만처리 서비스가 소비자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대형 할인마트를 중심으로, 서울시립 대학교
    김두영 석사학위논문, pp. 22-23 [2008]
  • 경영컨설팅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의 비교와 기업성과에 관한연구
    김종광 동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호텔 외식 마케팅』
    김영순 김영태 박강수 서울:도서출판 석정 [2000]
  • 『유통학개론』
    설봉식 영진단컴 [2001]
  • 『유통학개론』
    김웅진 옥선종 형설 출판사,pp.335-336 [2000]
  • 『유통의 이해』
  • 『소비자 충성도에 관한 연구』
    이강래 정양일 대전산업대학교 논문집, 제 12권,pp.0-25 [1995]
  • 『서비스학개론』
    조영대 세림출판 [2007]
  • 『서비스 실무』
    박혜정 서울:백산출판사, pp.28 [2007]
  •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p. 27 [2004]
  •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서울:학현사 [1994]
  •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김계수 서울 SPSS아카데미 [2006]
  • 『몰입경험(flow)과 심리적 적응지표의 관계에 관한 연구-인 터넷 활동을 중심으로』
    장훈 고 려대학교 대학원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1]
  • 「Amos/Lisrel이용 인과분석 연구방법론」
    김계수 도서출판 청람, p.240 [2008]
  • “한국 거주 중국인들의 한식당의 선택속성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영 세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학부모가 지각하는 태권도장의 서비스품질과 관계품질(만족, 신뢰, 몰입) 지속의도 및 추천의사의 관계”
    최정란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학, 51(5), pp. 413-431 [2012]
  • “컨벤션 인적 서비스품질이 참가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노경희 관광연 구, 21(2), pp. 125-140 [2006]
  • “지방 자치단체의 시장개발 정책에 대한 연구-소비자 점포선택이 대형마 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신민식 정상국 『대한정치학회보』,16집 1호, (2008년6월),pp.179-202 [2005]
  • “지각된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가 헌혈자 만족도와 헌혈증진에 미치는 영향”
    한미희 석사 학위논문, 단국대학교 [2010]
  • “유통업체의 이미지,고객만족도 및 재 구매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유성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p.21 [2008]
  • “와인교육 서비스품질 수행도,서비스 가치,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구조적 모 형 구축”
    이인순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2012]
  •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 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이준엽 한국마케팅학회 [2001]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의 비교,”
    김성호 김지영 서보경 허윤정 소비자학 연구, 22(2), pp. 323-349 [2011]
  • “서비스 애호도와 의사애호도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안정시 이유재 『소비자학 연구』,제12권 제1호,pp.53-74 [2001]
  • “백화점 의류점포 서비스품질 요인이 고객 만족도과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인과 관계 연구”
    권미영 윤관호 『경영교육 지널』,제14권 [2000]
  • “대형할인점 고객의 점포선택기준과 점포 애호도에 관한 고찰,”
    최철수 하대용 산업경영연 구,26(3),67-88 [2003]
  • “대형마트 유형에 따른 점포속성이 점포이미지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농산물 구매를 중심으로”
    이재한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2013]
  • “국내 유통한경의 변화”
    박진용 오세조 『시장-지향적 유통관리』,박영사,pp.45-48 [2001]
  • “고객가치,고객만족,자발적 행동의도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대형마트의 서비 스 품질을 중심으로”
    정지온 석사학위 논문, 한양대학교 [2010]
  • “CM기업의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모델 개발연구-SERVRERF 모델을 중심으 로”
    정원민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세종대학교 [2006]
  • Mobile Commerce 서비스품질(제품)과 특징이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 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채미혜 석사학위 논문. p. 6-7 [2006]
  • E-마트의 대 중국 고객만족에 관한 실증적 연구,
    패영경 순천향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B2C 전자상거래에서 고객만족의 선행요인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고객가치-신뢰이론의 통합모델
    김종욱 이정섭 경영학연구, 제 34권, 제4호, pp. 1195-1228 [2005]
  • ( .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하성호 고려대학교 [1996]
  • "호텔 식료 부서의 서비스품질이 조직 가치,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민계홍 『한국조리학 회지』.제15권 제2호,pp.205-18 [2009]
  • "호텔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설렁거 경기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9]
  • "호텔 비즈니스센터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서비스 가치가 비즈니스 고객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공효순 경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한중 백화점간 서비스품질 비교분석"
    육림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한 중소비자의 대형할인점 점포선택행동의 비교연구"
    왕춘기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6]
  • "학교급식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정란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지각된 서비스 품질, 소비자 태도, 재 이용의도 사이의 인과 관계 모형"
    이인구 한국마케팅 저널, 2(3), P. 47 [2000]
  • "중국 산업은행 신용카드 고객들의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 『소비자 행동론』
    초월 최병용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박영사 [2011 , 1996]
  •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서비스품질과 인터넷 이용자 개인특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병호 대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이동통신서비스의 고객만족도과 전환 장벽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김문구 박종헌 정동헌 한국경영정보학회, pp.790-800 [2002]
  • "의료서비스 품질이 서비스가치, 만족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원대은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유통업체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유지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측정방법의 비교연구"
    한상린 홍성태 『유통연구』,제9권 제4호,pp.29-41 [2004]
  • "외식프랜차이즈 서비스품질과 브랜드자산니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프랜치이즈 피자전문점을 중심으로"
    박경임 중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48 [2008]
  • "스키리조트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환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소매점 유형별 서비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이문규 이인구 유통연구, 2(1), pp. 9-34 [1997]
  •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영신(2008),『고객만족론』,서울:한국학술정보(주).pp.40-41 [2006]
  •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아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서비스품질과 지각된 서비스가치의 관계 연구"
    안은경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서비스품질 연구의 새로운 방향모색을 위한 제언 : SERVQUAL에 대한 비판을 중심 으로"
    이수광 명지대학교 경제연구원 [1996]
  •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내 대형할인점을 중심으 로”,석사학위논문
    이신녀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대학원,p.49 [2008]
  •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허정준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화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이 재 구매의사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특히 우리나라 숙녀의복매장의 서비스를 중심으로”,박사학위 논문
    홍주빈 동국대학교 [1997]
  • "서비스 충성도의 경정요인에 관한 연구:미용원 이용자를 중심으로"
    김철민 마케팅관리연 구,7(2),pp.87-115 [2002]
  • "서비스 복합화에 따른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신선호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병원 웹사이트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강병서 조철호 서비스경영 학회지 제7권 제4호,pp.83-108 [2006]
  • "문화차원과 서비스회복기대 간의 관계연구"
    인옥남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대형할인점의 고객만족 결정 요인에 관한연구"
    정의권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자발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라이 프스타일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정근 최호규 공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대형마트에 대한 점포선택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철희 대전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기업-공중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가치에 관한 연구"
    오소영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국제전시회 서비스품질의 사전기대와 사후성과가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 및 서 비스애호에 미치는 영향,"
    김화경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제7권 2호,pp.77-99 [2006]
  • "고속도로 이용고객 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연구"
    이재민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고객의 항공승무원에 대한 유사성 지각과 서비스 품질,신뢰,충성도와의 인과관계"
    이원화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고객의 지각된 가치측정에 관한 연구"
    이보경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고객만족도의 측정과 분석에 대한 체계적 고찰"
    김준환 이두희 한국상품학회 [1995]
  • "SPSS 10.0 매뉴얼 [전자자료] : 통계분석방법 및 해설"
    김영 이학식 법문사 [2001]
  • "CRM의 관계편익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전영일 세명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