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용 수영장 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 감정적 애착, 지도자 신뢰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이선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선민
    • 형태사항 26 cm: v, 104 p.
    • 일반주기 지도교수: 한진욱
    • 학위논문사항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전공, 2020. 8, 학위논문(박사)-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20
    • 발행사항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 주제어 지도자
    유사주제 논문( 100)
' 어린이 전용 수영장 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 감정적 애착, 지도자 신뢰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도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 0

0.0%

' 어린이 전용 수영장 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 감정적 애착, 지도자 신뢰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화법과 커뮤니케이션
    차배근 畿甸語文學, 8, 249-263 [1994]
  • 호텔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직원평가와 고객만 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승연 세종대학교 일 반대학원 [2010]
  • 호텔종사원의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고객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유은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 호텔레스토랑 고객의 감정적 애착이 서비스 인카운 터와 추천의도의 관계에 미치는 매개효과
    정연홍 하용규 관광경영연구, 42, 147-166 [2010]
  • 호텔관계마케팅의 영향요인과 요인간의 관계모델 구축에 관 한 연구
    차부근 산업경제연구, 13(2), 259-291 [2000]
  • 호텔-여행사 관계특성이 관계결속과 장기협력관계에 미치 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황미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3]
  •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 특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김봉철 김연수 한국관광산업학회, 39(4), 313-337 [2015]
  • 호텔 종사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민보영 진연연 호텔관광 연구, 20(4), 72-88 [2018]
  • 호텔 인카운터 종업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가치에 미치는 영향
    구정대 조원섭 한국관광레저연구, 21(3), 203-222 [2009]
  • 호텔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서비스경영학회지, 9(1),25-46 [2008]
  • 호텔 고객의 감정적 애착이 고객몰입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미치는 매개효과
    김성대 한국서비스산업학회, 7(2), 49-63 [2010]
  • 헤어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신뢰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 논 문
    국혜란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2017]
  • 헤어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 요소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서선옥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2013]
  • 항공사 종사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고객 의 감정, 고객신뢰 및 소비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세범 양정화 정동열 예술인문사회융 합멀티미디어논문지, 6(10), 383-391 [2016]
  • 항공사 객실서비스접점에서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 고객의 감정반응, 고객만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안희정 윤해진 호텔경 영학연구, 27(7), 31-49 [2018]
  • 한중 운동선수들의 지각된 변혁적 리더십과 팔로워십 그 리고 운동몰입도 간의 인과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윤재만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 학교조직 내 교사와 교육공무직원의 상호인식에 관한 질 적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김수현 서율교육대학교 대학원 [2019]
  • 패션제품의 상징적 소비성향에 따른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김정란 유태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4), 499-505 [2008]
  • 패션제품의 광고표현요소와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 구
    이승희 장윤경 한국의류학회 한술대회논문집, 131-131 [2007]
  •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김지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 패션 제품의 e-CRM에 관한 연구: 신뢰와 관계몰입을 중심으로
    이승희 이지현 임숙자 한국의류학회지, 27(6), 685-695 [2003]
  •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신뢰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윤혜현 정효선 한국식품조리 과학회지, 26(3), 272-280 [2010]
  •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계혜택, 고객만족, 장기적 관계지향 성간의 관계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안영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8]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브랜드개성이 자아일치성과 브랜드애착 에 미치는 영향
    하동현 東아시아食生活學會誌, 22(1), 120-132 [2012]
  • 판매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백 화점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정은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판매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갈등, 유대감 및 거래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숙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1), 132-142 [2013]
  • 판매 서비스 접점에서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 판매원 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신예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3]
  •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만족, 충성 도 간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정욱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7]
  • 태권도 지도자의 감성적 리더십이 지도자 신뢰와 지 도자-선수 교환관계(LMX)에 미치는 영향
    김태일 백남섭 한국스포츠학회지, 14(4), 219-230 [2016]
  • 컨설턴트의 친사회적 서비스가 관계적 배태 성, 관계신뢰, 관계만족,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동주 유연우 홍정완 디지털융복합연구, 13(3), 95-106 [2015]
  • 컨설턴트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고객 만족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 사학위 논문
    윤성희 한성대학교 대학원 [2017]
  • 컨설턴트의 비언어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평가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동주 유연우 이석기 디지털융복합연구, 13(3), 167-17 [2015]
  • 컨벤션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이용 객의 자아존중감, 신뢰,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장병주 정구점 동북아관광연구, 10(2), 91-114 [2014]
  • 커뮤니케이션 핵심이론
    오미영 정인숙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 [2005]
  •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실제
    김병철 안종묵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 부 [2004]
  •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서비 스제공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홍미나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2007]
  • 체육교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중학생들의 수업 태도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전정우 허훈 세계태권도문화학회지, 8, 19-35 [2014]
  • 체육교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업태도 및 수업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허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4]
  •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생활체육 참가자 의 감정반응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민혁 박종화 한국사회체육학회지, 63, 333-344 [2016]
  • 중남미 국가의 문화적 가치와 협상과정이 협상성과에 미 치는 영향: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병도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4]
  • 중, 노년층 여성이 경험하는 패션 감성, 관계체험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효과 비교 연구
    서은경 한국의류학회지, 32(9), 1407-1417 [2007]
  • 조직내 신뢰와 조직간 신뢰의 관계요인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정범구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5(2), 97-113 [2003]
  •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대인관계 스트레스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연수경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12]
  • 정진란, 강종숙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희 한국관광레저연구, 26(8) 355-374 [2014]
  • 정보 불균형의 선행요인 및 고객만족,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김계훈 경기대학교 대학 원 [2009]
  • 전문병원 역량이 고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애 착과 고객만족의 매개효과 및 접근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 간행 박사학위논문
    소권섭 건양대학교 대학원 [2011]
  • 이지은 명품브랜드-자아동일시가 브랜드 애착과 브 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전주언 아시아마케팅저널, 10(4), 1-33 [2009]
  • 의사와 환자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관한 연구. 미간 행 석사학위논문
    한운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5]
  • 의류 점포와 고객간의 장기적 관계발달 과정 모델.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주성래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3]
  • 의료서비스제공장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지향성, 고객만족, 장기적 관계지향성,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봉관 이강호 마케 팅논집, 17(3), 29-64 [2009]
  • 유아체육지도자의 이미지와 지도자신뢰 및 재등록의 관계 에 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신동석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2015]
  • 유도선수가 지각한 감성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에 따른 운동만족과 지도자신뢰의 구조적 관계모형.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혜진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1]
  • 외식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이 관계품질,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추윤경 계 명대학교 대학원 [2011]
  • 외식기업 종사자의 언어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 질에 미치는 영향: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박해금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5]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구조적 특성과 효과에 관 한 연구
    이두희 이현정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2007(8), 1-24 [2007]
  • 오픈 키친 조리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의 지 각된 서비스 품질,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와의 관계.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김권동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5]
  • 연구논문 : 브랜드 애착의 결정변수와 결과 변수
    김나민 김해룡 이문규 소비자학연구, 16(3), 45-65 [2005]
  • 여행박람회 체험이 감정적 애착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강재홍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7]
  • 여자유도선수와 지도자의 신뢰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조민선 한국스포츠리서치, 20(1), 667-682 [2003]
  • 여자 프로배구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선수의 지도자 신뢰 및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강민정 단 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
  • 에어로빅 지도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갈등, 유대감 및 운동지속의사의 구조적 관계
    김수현 김원경 조원호 주형철 한국 코칭능력개발원, 16(2), 24-36 [2014]
  • 어린이전용수영장의 안전관리 대책방안에 관한 연구
    이제승 채환국 한국체육과학회지, 26(1), 445-454 [2017]
  • 어린이전용 수영장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종사 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형 이인엽 한진욱 한국체육 과학학회지, 28(2), 519-531 [2019]
  • 어린이전용 수영장에 대한 인식과 기대: 소비자 및 운영 자의 관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홍기혁 한양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2016]
  • 어린이 전용 수영장의 서비스품질이 재등록에 미치는 영 향.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김원갑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8]
  • 어린이 전용 수영장 서비스 품질이 학부모 만족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권연택 신진호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 15(5) 2855-2869 [2013]
  • 씨름지도자의 리더십유형에 따른 지도자 신뢰가 인지된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조준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6]
  • 실버서비스 상황에서 종사자의 감정적 애착 의 중요성과 그 유발요인 및 고객지향성과의 관계
    서문식 안진우 이충렬 고객만족경영연 구, 10(3), 75-96 [2008]
  • 스포츠용품 매장의 직원-고객 간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 서비스품질 지각이 만족 및 매장평판에 미치는 영향
    강철우 한국체육 과학회지, 25(5), 583-596 [2016]
  • 스포츠센터의 관계마케팅 요인이 고객신뢰 및 재등록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승은 총루이 최인식 디지털융복합연구, 15(8), 435-444 [2017]
  • 스포츠센터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가 치, 감정반응, 고객만족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손민혁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소비자의 브랜드 동일시 및 브랜드 애착이 브랜드 자산에 미 치는 영향
    이영주 한국의류학회지, 34(5), 797-807 [2010]
  • 소비자와 스포츠용품 브랜드의 관계에 대한 연구
    조재영 한국광고 홍보학회, 45, 73-103 [1999]
  • 성인 애착과 상담에 대한 기대 간의 관계에서 대인 존재 감과 대인 신뢰감의 매개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연희 서강대학교 대학원 [2018]
  • 서비스제공자의 신체적 매력이 감정적 애착과 관계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은영 차길수 관광경영연구, 90, 559-580 [2019]
  • 서비스제공자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제공자 에 대한 평가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유형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김경애 김상희 박재범 마케팅논집, 21(2), 119-157 [2013]
  • 서비스접점에서 판매원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 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서감염현상을 중심으로
    김상희 한국 소비자학회, 18(1), 321-89 [2007]
  •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 정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레스토랑 유형의 조절효과 중심으 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황다혜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2015]
  •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 정, 관계품질과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속성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양천여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3]
  •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감 정, 관계품질 및 행동의도 간 관계연구: 일본인 에스테틱 관광객을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유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1]
  • 서비스 제공자의 신체적 매력이 감정적 애착과 관계만족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은영 경기대학교 대 학원 [2019]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서비스 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박종무 이희욱 마케팅관리연구, 11(2), 153-172 [2006]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감정적 애착 및 대인신뢰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지아 경기대학교 대학 원 [2016]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김유경 한국 마케팅과학회, 15(3), 117-148 [2005]
  • 서비스 접점에서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특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종류, 고객 특성을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미선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서금아쿠아 서금아쿠아(주)
    http://www.seokumaqua.com [2020]
  • 상표애착동기 유형에 따른 의복관여와 의복행동
    황진숙 한국의상디 자인학회지, 10(3), 37-46 [2008]
  • 사회인 야구팀 성원 간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팀 응 집력 및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민혁 안지혁 한국체육학회지, 52(2), 397-410 [2013]
  • 사용자 만족과 감정적 애착의 이론적 통합 모형에 관한 문화적 관점의 실증적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이인성 연세대학교 대 학원 [2008]
  •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이 대학 검도선수들의 지도자신뢰 및 운동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호생 용인대학교 교육 대학원 [2019]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론
    김우룡 장소원 나남 출판 [2004]
  •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분류에 대한 연구
    홍기선 커뮤니케이션科學, 15(1) [1995]
  • 브랜드 커뮤니티와 브랜드 애착
    강명수 한국생산학회지, 20(1), 131-149 [2006]
  • 브랜드 자산평가를 위한 감성 및 관계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유재하 한은경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122-153 [2003]
  •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애착의 매개적 역할에 대한 연구
    박성연 이현주 소비문화연구, 12(2), 19-37 [2009]
  • 불안정 애착아동의 미술치료과정에서의 신뢰형성에 관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박민선 전종국 美術治療硏究, 23(1), 313-340 [2016]
  • 볼링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선수들의 지도자 신뢰 및 운동태도, 운동몰입, 운동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박승권 동신대학교 대학원 [2016]
  • 볼링 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운동 몰입, 자기효능 감 및 인지된 경기력간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재권 경희 대학교 대학원 [2017]
  • 보육교사의 혁신자적 인지형태, 성격 및 개인 특성이 감정적 애착을 매개요인으로 조직신뢰에 미치는 효과
    김형수 이재무 여성연구, 84, 81-115 [2013]
  • 배구심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이미지가 심판에 대 한 신뢰 및 유대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종흔 전남대학 교 대학원 [2019]
  • 박은아,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애착에 미치는 영향”
    성영신 한민경 한국심리학회지, 5(3), 15-34 [2004]
  • 미용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도와 재이용 의도 및 구전에 미치는 영향
    김영주 서선옥 한국미용학회지, 18(3), 632-642 [2012]
  • 무용지도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이 수강생들의 만족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혜리 백승진 한진욱 한국체육과 학회지, 26(4), 521-535 [2017]
  • 무용지도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팔로워십 및 지도자 신뢰 에 따라 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선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2]
  • 무용교육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지도자 신뢰 및 무용몰입의 구조적 관계
    김지영 윤인애 주형철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1(3), 1-24 [2013]
  • 무용강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참여, 고객만족, 충성도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추나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무엇이 디지 털 기기에 대한 사용자들의 감정적 애착을 증가시키는가?: 5개국에서 의 4개 디지털 기기 사용자 대상 정량적 연구와 정성적 연구를 기반 으로
  • 매장에서의 고객: 판매원의 관계형성에 관한 Naturalistic Inquiry Seller Relationship in a Stone = Naturalistic Inquing to Buyer
    박주영 성영신 유창조 이재형 차승욱 소비자학연구, 10(2), 41-69 [1999]
  • 레슬링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지도자 신뢰와 팀 효과 성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정지현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08]
  •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초등 수영 실기 교육의 필수 학습 요소 탐색.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연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7]
  • 대학교 태권도 지도자의 지도효율성이 지도자 신뢰 및 선 수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서성원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1]
  • 대학 태권도 선수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지도자 요인: 지도효율성과 지도자 신뢰 중심으로
    강현욱 류현승 서성원 한국웰니스학회 지, 7(1), 151-161 [2012]
  • 노인체육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지도자신뢰와 지도만족의 관계
    박태윤 체육연구, 7(1), 1-16 [2011]
  • 군포의 프리미엄, 어린이수영장 ‘아쿠아마린군포점’ 오 픈
    김영삼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idxno=402023 [2015]
  • 국ㆍ공립무용단체의 SNS프로슈머마케팅 현황과 함의
    권리안 한국 무용연구학회, 2017, 14-20 [2017]
  • 구매자-공급자 관계에서 신뢰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조호현 釜山外 國語大學校, 19(1), 281-299 [1998]
  • 교육 서비스품질의 측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상업계 고등 학교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채연수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9]
  • 교양댄스수업에서의 학생들이 지각한 교수의 감성지능,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 신뢰 및 참여지속의사의 관계
    김지영 윤인애 주형철 한국 체육학회지, 52(4), 293-305 [2013]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 는 영향: 호텔고객을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라채일 호남대학교 대 학원 [2013]
  • 관계지향성에 대한 고객만족과 거래성 향의 영향 에 관한 연구
    권준희 박진용 오세조 한국유통학회지, 5(2), 69-90 [2000]
  • 골프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유형과 고객과의 관계의질, 미 래행동의도와의 구조적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상우 경희대학교 일반 대학원 [2016]
  • 골프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활용이 지도자 신뢰 및 운동 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승은 디지털융복합연구, 14(10), 543-551 [2016]
  • 골프장 서비스 종사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신뢰, 고객충성도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민호 건국대학교 사 회과학대학원 [2013]
  • 골프 지도자의 감성지능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운동몰입, 지속적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정학 이지혜 한국여성체육학회 지, 32(3), 1-19 [2018]
  • 고객의 은행에 대한 관계특성, 신뢰, 한국적 정(情) 및 장기 지향성 간의 관계연구
    이점수 경영교육연구, 28(2), 281-302 [2013]
  • 고객시민행동의 주요 선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박미영 박정은 이성호 한국마케팅학회지, 11(4), 1-19 [2010]
  • 검도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운동몰입, 선수만 족, 팀몰입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배원기 용인대학교 교육대 학원 [2016]
  • 검도수련생 간의 SNS 상호 작용성이 관계의 질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나래 문병량 신승호 전기제 전찬수 한국체육 학회지, 54(5), 491-502 [2015]
  • 객실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조영애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12]
  • 社會指向的 마케팅下의 企業動向方案에 대한 硏究
    정기영 산업혁신 연구, 7, 23-48 [1991]
  • 「패션명품 소비자의 브랜드 애착이 브랜드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김재숙 복식문화학회지, 17(1), 1-14 [2009]
  • “브랜드애착 및 관련 변수들에 관한 정성적 연구”
    이동대 추미애 산업경제연구, 24(6), 4047-4081 [2011]
  •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인프라 확충 시급’
    오승준 안전신 문.http://www.safet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407 [2018]
  • [스포츠산업] 어린이전용수영장 성공 이유, 맘-타깃팅
    채준 한 스경제,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22 [2016]
  • Work organizations as contexts for trust and betrayal . In T. R. Sarbin , R. M. Carney , & C. Eoyang ( Eds . ) , Citizen espionage : Studies in trust and betrayal ( p. 163–187 )
    [1994]
  • Why Americans Fail at Overseas Negotiations .
    78 ( 10 ) , 56-57 . [1989]
  • What 's in and what 's out : Questions on the boundaries of the attitude construct
    33 ( 1 ) , 16-18 [2006]
  • W. V.Felt , False and Miserable Smiles
    6 ( 4 ) , 238-252 [1982]
  • Use of non-verbal construing and metaphor in psychotherapy
    38 ( 1 ) , 68-75 [1991]
  • Trust : The connecting link between organizational theory and philosophical ethics
    20 ( 2 ) , 379-403 [1995]
  • Transformational leader behaviors and their effects on followers ' trust in leader , satisfaction ,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1 ( 2 ) , 107-142 [1990]
  • The professional manager .
    [1967]
  • The new psychometrics : science , psychology , and measurement
    [1998]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1993]
  • Student Achievement Series : Human Relations
    [2008]
  • Structure and sentiment : Explaining emotional attachment to group
    66 ( 1 ) , 34-47 [2003]
  • Some Antecedents and Outcomes of Brand Love
    17 ( 2 ) , 79-89 [2006]
  • SPSS/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노형진 서울: 형설출판사 [2002]
  • SNS 사용자의 이용 행태와 성격이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안정민 아주대학교 대학 원 [2011]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64 ( 1 ) , 12-40 [1988]
  • Romantic LoveConceptualized as an Attachment Process.
    52 ( 3 ) , 511–524 . [1987]
  • Research on the relationship between verbal and nonverbalCommunication : Emerging integrations
    52 ( 3 ) , 499-521 . [2002]
  • Psychological theory
    [1994]
  • Pool fencing for preventing drowning ofChildren
    ( 1 ) . [1998]
  • Performance Outcomes of Purchasing Arrangements in Industrial Buyer-Vendor Relationships
    54 ( 4 ) , 80-93 . [1990]
  • On defining communication : Another stab
    16 ( 2 ) , 88-98 . [1966]
  • Nonverbal communication : Notes on the Visual P erception of Human Relations
    [1956]
  • Nonverbal behaviors , persuasion and credibility
    19 ( 9 ) , 140-169 . [1990]
  • Non-verbal communicationHuman Communication As a Field of Study : Selected Contemporary Views ( p. 113-126 )
    [1989]
  • New attitude measures of trust
    53 , 39-52 [1980]
  • Methods for credit scoring applied to slow payers .
    [1992]
  • Leaders : The strategies for taking charge
    [1985]
  • Justice as a Mediator of the Relationship Between Methods of Monitoring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36 ( 3 ) , 527-556 [1993]
  • Introduction to Kinesics : An annotation system for analysis of body motion and gesture
    [1952]
  • Influences on Exchange Processes :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
    11 ( 4 ) , 939-953 [1985]
  • Human communication . ( 3rd eds . )
    [1985]
  • Evaluation of a victim as a function of fate similarity/dissimilarity
    10 ( 1 ) , 84-93 . [1974]
  • Dynamic of intercultural communication
    [1982]
  • Domestic swimming pool accidents to pre-school children
    96 ( 740 ) , 725-727 . [1983]
  • Dimensions of the prototype of love
    70 ( 3 ) , 535-561 [1996]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51 ( 2 ) , 11-27 . [1987]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6 ( 1 ) , 1-55 [1999]
  • Customer Satisfaction and Word of Mouth
    1 ( 1 ) , 5-17 [1998]
  • Competitive advantage : Creating and sustaining superior performance
    25 ( 2 ) , 82-84 . [1985]
  • Clinical supervision : an intensive case study
    18 ( 3 ) , 225-235 . [1987]
  • Brand Synthesis : The Multidimensionality of Brand Knowledge
    29 ( 4 ) , 595-600 [2003]
  • Bodily Communication
    [1975]
  • Attachment and loss : Loss
    [1973]
  •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 Evaluation , Feeling , and Satisfaction
    20 ( 3 ) , 451-466 [1993]
  • Antisemitismus und Massen-Psychopathologie
    32 ( 5-6 ) , 492-527 . [1978]
  •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20 ( 3 ) , 709-734 . [1995]
  •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61 ( 2 ) , 35-51 [1997]
  • Adult attachment , working models , and relationship quality in dating couples
    58 ( 4 ) , 644-663 . [1990]
  • A Reexamination of the Construct and Concurrent Validity of the Psychological Commitment to Team Scale
    12 ( 2 ) , 88-93 [2003]
  • 2014년 교육부 통계 자료.
    교육부 2014년 교육부 통계 자료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