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의 교육사상에 담긴 노작활동의 영유아기 적용방안 = A Way of the Application of Occupations in J. Deweys Educational Ideas to Infant and Early Childhood
-
-
저자
한경희
-
형태사항
iv, 87 p.: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송도선
-
학위논문사항
경상대학교 대학원, 2020. 8, 학위논문(박사)-, 교육학과 교육사 및 교육철학
-
발행지
진주
-
언어
kor
-
출판년
2020
-
발행사항
경상대학교 대학원
-
주제어
노작활동
듀이
푸드오감놀이
'
듀이의 교육사상에 담긴 노작활동의 영유아기 적용방안 = A Way of the Application of Occupations in J. Deweys Educational Ideas to Infant and Early Childhood'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38
|
0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어 |
노작활동
|
5
|
0
|
|
듀이
|
132
|
0
|
|
푸드오감놀이
|
1
|
0
|
|
계 |
|
138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0
|
|
'
듀이의 교육사상에 담긴 노작활동의 영유아기 적용방안 = A Way of the Application of Occupations in J. Deweys Educational Ideas to Infant and Early Childhood' 의 참고문헌
-
-
-
한국보육진흥원 2020 어린이집 평가 매뉴얼(어린이집용)
서울
[2020]
-
-
케르셴슈타이너와 듀이의 勞作敎育論 比較 硏究. 고려대학교
-
-
-
-
-
-
송도선 존 듀이의 경험교육론
서울: 문음사
[2009]
-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편, 『교육학용어사전』
서울: 하우
[1994]
-
-
-
-
-
-
내러티브 사고와 표현 중심 수업설계 모형 개발 연구. 건국대학교
-
-
-
-
“코메니우스 유아교육론의 현대적 의의”
김숙이
한국교육사상학회, 교육사상연구, 제18집, 55-79
[2006]
-
“인간교육을 지향한 새로운 교육과정의 탐색”
이돈희
인간교육을 위한 교육과정과 수업의 탐구, 서울: 교육과학사, 169-199
[1991]
-
“루돌프 슈타이너의 노작교육론”
전일균
한국교육학회, 敎育學硏究, 34권, 제5호, 43-62
[1996]
-
“노작교육의 원리와 교육적 가치”
정모근
초등교육연구, 제6집, 205-230
[1995]
-
“노작교육의 실천을 통하여 조명한 교양교육으로서의 가치”
박완성
교양교육연구, 제6권, 407-437
[2012]
-
Theorie der Bildung .
[1926]
-
The Education of the Child in Light of Anthroposophy
[1965]
-
The Child and the Curriculum
Vol . 7
[1982]
-
The Anatomy of the Developing EarAuditory Development in Infancy
[1985]
-
Taste and OlfactionHandbook of Infant PerceptionFrom Sensation to Perception
Vol . 1
[1987]
-
Rousseau, Jean Jacques(1761), 김중현 역 에밀
파주: 한길사
[2017]
-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1982]
-
My Pedagogic CreedIn John Dewey : The Early Works
Vol . 5
[1972]
-
Moorman, Chick & Weber, Nancy, 윤미나 역(2019). 지혜로운 교사는 어떻게 말하는가
서울: 한문화멀티미디어
[1989]
-
Montessori 감각교구를 활용한 창의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대구가톨릭대학교
-
Learning and Memory ” . In J. D. Osofsky ( Ed ) , Handbook of Infant Development ( 2nd )
[1987]
-
Kerschensteiner, Georg M., 정기섭 역(2004). 노작학교의 이론과 실천
서울: 문음사
[1961]
-
John Dewey 實驗學校의 敎育理論과 實際에 關한 硏究. 성균관대학교
-
Infant Recognition Memory : The Effects of Length of Familiarization and Type of Discrimination Task
45 , 351-356
[1974]
-
From Absolutism to Experimentalism ” . In John Dewey : The Later Works
Vol , 5
[1984]
-
Experience and Education . In John Dewey : The Later Works
Vol . 13
[1988]
-
Differential Facial Responses to Four Basic Tastes in Newborns
59 , 1555-1568
[1988]
-
Dewey, John, 송도선 역(2016). 학교와 사회
파주: 교육과학사
[1976]
-
Democracy and Education
[1982]
-
Comenius. J. A.(1657), 정확실 역 대교수학
서울: 교육과학사
[2007]
-
Art as Experience . In John Dewey : The Later Works
Vol . 10
[1988]
-
A Modern Art . ( Revised Trans . ) Darrel Jesse
[1972]
-
-
-
4명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사 역할 바로 알기
-
'
듀이의 교육사상에 담긴 노작활동의 영유아기 적용방안 = A Way of the Application of Occupations in J. Deweys Educational Ideas to Infant and Early Childhood'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