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심리적 특성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역량의 매개효과와 네트워크 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권혁중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소상공인의 심리적 특성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역량의 매개효과와 네트워크 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네트워크
  • 마케팅성과
  • 마케팅역량
  • 매개효과
  • 소상공인
  • 심리적 특성
  • 역량
  • 영향
  • 조절 효과
  • 중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49 0

0.0%

' 소상공인의 심리적 특성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역량의 매개효과와 네트워크 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중소기업의 네트워크, 조직역량 및 기업성과
    최병준 영남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한국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환경 및 경쟁전략이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중소기업학회
    박철민 윤병섭 통합학술대회, pp.5-31 [2004]
  • 한국 신발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기업 인프라에 관한 연구
    손영준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학습자의 개인특성과 전문지식 보유특성이 조직의 지식경 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RIZ 인지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백동열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커피프랜차이즈 지원시스템이 만족-신뢰-경영성과 및 재계 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성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창업기업의 네트워크 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현미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창업가적 특성이 기업가정신에 미치는 영향 및 사회적 자 본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
    우대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창업가의 역량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차별화 전략의 매개효과 검증, 韓國 生産性 學會
    김형철 윤종록 生産性 論集, 23(4), pp.401-427 [2009]
  • 중소합성피혁 제조기업의 기업환경요인과 마케팅믹스 관계 분석을 통한 경영성과 향상 방안
    홍성욱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소제조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종업원 특성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중심으 로
    신충상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중소제조기업 경쟁우위와 경영성과 연구
    권수용 배재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소벤처기업의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고세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기준 소상공인실태조사 [2019]
  • 중소기업의 혁신 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광순 한국교통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성과 마케팅역량이 경쟁 우위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주영 최순식 홍석기 대한경영학회지, 24 (2), pp.1115 -1137 [2011]
  • 중소기업의 본 글로벌(Born Global) 결정요인에 관 한 연구: 경북지역 벤처 3개사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국제경영관리학 회
    권영철 박억두 국제경영리뷰, 17 (1), pp.135-153 [2013]
  • 중소기업의 마케팅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김동현 신건철 中小企業硏究, 33(1), pp. 75-101 [2011]
  • 중소기업의 마케팅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 성과모델을 이용한 수도권의 중소기업을 중심 으로
    김동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중소기업 경영자의 동기와 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 중소기업학회
    조임현 中小企業 硏究, 20(2), pp.149-170 [1998]
  • 중소기업 경영자 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성장단계별 차별적 영향을 중심으로
    유래현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중소기업 경영성과의 두 요인 : 핵심역량과 네트워크 역량
    강현석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주얼리산업 경영자 특성과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 대구 주얼리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조절효과를 중심 으로
    김태형 가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전통시장상인의 경영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이도연 호서대학교 벤 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일본의 장인정신에 관한 연구
    신혜원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8]
  • 인터넷마케팅활동이 부동산 중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김혜경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융복합 기술과 미래사회‘4차 산업혁명의 이 해’
    권혁중 조휘형 일진사 [2020]
  • 온-오프 사회적 네트워크가 업무성과와 경력 성공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재필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소상공인의 자원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경영전략의 조절 효과와 매개효과, 한국회계정보학회
    오계영 이남주 이충섭 회계정보 연구, 31(2), pp.141-162 [2013]
  • 소상공인의 심리적 특성, 창업가 정신, 창업만족, 창업추천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디저트 카페 창업자를 중심으로
    김경애 경성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소상공인의 성격특성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업자기효능감 및 사회적 자본 확보의 매개효과와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성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상공인의 사회적 자본-네트워크-운영전략 및 경영성과
    최은화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소상공인의 네트워크 유대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정부기관 네트워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순한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소상공인의 기업가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원종하 정대현 한국벤처창업학회 벤처창업연구, 12(1), pp.111-121 [2017]
  • 소상공인의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자본이 마케팅 성과에 미 치는 영향
    채갑석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소상공인의 기업가정신과 경영자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창권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소상공인 창업자특성이 경영철학 개선과 역량제고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승락 성옥석 대한경영학회, 28(2), pp.581-599 [2015]
  • 소상공인 창업자의 특성, 창업성공요인 및 창업 성과의 구 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정보학회
    나상균 경영과 정보연구, 35(4) [2016]
  • 소상공인 창업 성공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기 업가정신과 벤처연구
    김해룡 정성한 한국중소기업학회, 4(2), pp.3-29 [2001]
  •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이병구 건국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소상공기업의 마케팅역량과 소상공인의 기업가특 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네트워크 역량을 중심으로), 한국전문 경영인학회
    권혁중 한경일 전문경영인연구, 23(3) [2019]
  • 소상공기업의 기업가특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마케팅역량과 네트워크 역량을 매개변수로), 안양대학교
    권혁중 한경일 복지행 정연구, 제35권 [2019]
  • 소기업 경영자의 특성 및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 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종환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 소공인의 심리적 특성, 환경 불확실성, 산업클러스터 특성 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와 협력의 매개효과
    최태환 서울벤처대 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공인의 경영자 특성이 자기효능감과 네트워크 및 협업전 략의 매개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혁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8]
  • 사회조사분석
    홍두승 다산출판사 [1999]
  • 사회적 네트워크의 다양성의 집단성과에 미치는 영향 : 과업 불확실성과 집단내부 정보처리 역량의 상황적 특성에 따 른 효과에 관한 개념적 연구
    문형구 박혜원 한국인사ㆍ조직학회, pp.391-420 [2005]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김주영 채서일 서울: 비앤엠북스 [2016]
  • 벤처기업의 창업가 특성과 차별화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철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벤처기업의 기업가적 지향성과 조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윤현중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 마케팅조직의 지식창출 및 본원적 전략 측면에서 접근
    고인곤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마케팅 효과성 측정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박경윤 마케 팅과학연구, 2 [1998]
  • 마케팅 효과성 모델을 이용한 한국 서비스기업의 마케팅력 분석, 京畿大學校 韓國産業 經濟硏究所
    김기수 윤성준 産業硏究, 16, pp.219- 238 [2003]
  • 마케팅 역량이 경쟁우위 및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수준에서의 연구를 중심으로
    허원무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농업관련기업의 산업 환경과 마케팅역량이 경쟁전략과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용호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기업의 스포츠마케팅 역량, 경쟁우위, 경영성과의 관계에서 혁신의 조절 효과와 매개분석
    김민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기업의 네트워크 수요결정 요인과 네트워크 효과에 대한 실증분석
    김진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기업가특성이 혁신 활동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피아 부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기업가특성-기술특성 및 네트워크 특성이 기술창업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가정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기술혁신성과 마 케팅역량의 효과를 중심으로
    전인오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기업가적 네트워킹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업 종 교류기업의 사회적 자본과 사회적 지지를 매개로
    유정환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 마을경영지도사 상담 실시 [2019]
  • 국내 소상공인의 정보 리터러시에 따른 성장 장애 요인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정헌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경영자의 온정적 합리주의 리더십이 중소기업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수용 한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中小企業의 市場 指向性과 마케팅역량이 競爭 優位와 企業 成果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硏究
    최순식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이종덕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competitive advantage
    [1980]
  • Validation of a personality index
    [1986]
  • Type of entrepreneur , type of film , and managerial motivation : implications for organizational life cycle theory
    4 , pp.325-340 [1984]
  • The network structure of social capital
    22 , pp.345-423 . [1992]
  • The intuitive executive : understanding and applying gut feel in decision-making
    18 ( 4 ) , pp.76-91 [2004]
  • The impact of service orientation in corporate culture on business performance in manufacturing companies
    103 ( 3 ) , pp.411-423 [1988]
  • The development and testing of an organizational-level entrepreneurship scale
    1 , pp.626-639 . [1986]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58 ( 3 ) , pp.20-38 [1994]
  • The Correlates of Entrepreneurship in Three Types of Firms
    29 ( 7 ) , pp.770-791 [1983]
  • The Achieving Society
    [1961]
  • Relating education to entrepreneurial success
    19 ( 12 ) , pp.410-444 . [1976]
  • Reframing the global leadership competencies models
    김범성 디지 털 융복합연구(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0(1) [2012]
  • R&D 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마케팅역량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최우석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16 ( 1 ) , pp.74 -94 [1988]
  • New venture strategic posture , structure , and performance : An industry life cycle analysis
    5 ( 2 ) , pp.123-135 . [1990]
  • Nascent entrepreneurship : empirical studies and developments
    22 ( 1 ) , pp . 1-76 . [2006]
  • Intuition in Strategic Decision Making : Friend or Foe in the Fast-paced 21stCentury ''
    19 ( 1 ) , pp.19-30 . [2005]
  • Intuition and evidence uneasy bedfellows ?
    52 ( 478 ) , pp.395-400 [2002]
  •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 Practice and Principles ,
    [1985]
  • Form sales obsession to marketing effectiveness
    [1977]
  • Competitive Strategy :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1980]
  • Clarifying the Entrepreneurial Orientation Construct and Linking it to Performance
    21 ( 1 ) , pp.135-172 [1996]
  • Benchmarking marketing capabilities for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 journal of marketing
    69 ( 1 ) , pp.80-94 [2005]
  • Amos 21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14]
  • Achieving and entrepreneurship
    1 , pp.389-392 [1965]
  • AMOS를 이용한 구조방정식 모델
    김원표 사회와 통계 [2006]
  • A social network perspective on work group performance, 한국경영학회
    오홍석 정명호 經營學 硏究, 35(3), pp.825-850 [2006]
  • A smooth coefficient regression approach to the social capital–economic growth nexus
    29 ( 2 ) , pp.185-197 . [2012]
  • A paradigm for social capital
    10 ( 4 ) , pp.481-501 . [1998]
  • A Conceptual Model of Entrepreneurship as Firm Behavior
    16 ( 1 ) , pp.7-25 . [1991]
  • A Comparison of Entrepreneurs and Managers of Small Business Firms
    [1987]
  • 4차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정신과 창업
    권혁중 이도연 교학사 [2020]
  • , 소공인의 CE0, 기업특성 및 정부 지원정책이 의사결정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네트워크 활동 및 흡수역량 중심으로
    윤상만 대전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