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 = The Effects of Mineral Water’s Brand Imag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Customer Trust as a Mediator Variable

이정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 = The Effects of Mineral Water’s Brand Imag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Customer Trust as a Mediator Variabl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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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만족
  • 먹는샘물
  • 브랜드 이미지
  • 행동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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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먹는 샘물 브랜드 이미지 = The Effects of Mineral Water’s Brand Imag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Customer Trust as a Mediator Variable'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브랜드 개성,자아일치성,신뢰,브랜드 태도,애 호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애리 경희대학교 박사논문 [2008]
  • 한국 국가이미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태 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지수 황진숙 『한국의류 학회지』,38(2),251-265 [2014]
  • 프리미엄 먹는 샘물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선택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Sheth의 소비가치이론을 중심 으로
    강지원 고재윤 김지현 『외식경영연구』,20(5),139-163 [2017]
  •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이미지,서비스품질의 지각된 가치,고객만족,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이희수 최연희 『관광연구』 ,28(3), 169-187 [2013]
  • 특별대우혜택의 측정도구 개발을 통한 관계혜택이 관계몰입, 관계유지,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허범영 동아대학교 박사논문 [2011]
  • 특1급 호텔 내 럭셔리 브랜드 매장 배경음악의 심리적,신 체적 태도가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성렬 『외식경영학회』, 17(1),201-217 [2014]
  •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프리미엄 마켓에서의 생수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
    고재윤 허영지 『관광레저연구』,24(6),389-404 [2012]
  • 컨벤션센터의 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고객 만족에 미 치는 영향
    이현정 『Tourism research』,20,39-54 [2005]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신뢰,구 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초희 경기대학교 박사논문 [2016]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객의 브랜드신뢰도,브 랜드애착,재방문의사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메시지프레이밍 의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이정숙 동의대학교 박사논문 [2017]
  • 커피전문점에 대한 브랜드 신뢰 및 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 는 커피전문점 직원의 조작의도와 진정성이 결여된 서비스간의 비교 연구
    표진희 세종대학교 박사논문 [2018]
  • 캐주얼 레스토랑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류기상 류형서 박효진 『호텔경영학연구』,24(6),197-215 [2015]
  • 축제체험 요인이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환 호남 대학교 박사논문 [2019]
  • 축제 품질이 관계 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 구
    강순화 이경모 『한국자치행정학보』,24(2),281-300 [2010]
  • 축제 서비스품질이 축제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경희 경기대학교 박사논문 [2010]
  • 중저가 관광호텔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고객신뢰,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손주관 경주대학교 박사논문 [2019]
  • 주제공원 방문자의 만족과 방문후 행동의도의 결정요 인
    하광수 한범수 『관광학연구』,25(1),329-347 [2001]
  • 조직-사원 관계성의 3단계 모델과 조직 효과성의 관계
    조용현 한양 대학교 박사논문 [2015]
  • 제품이미지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한 중 비교연구
    리봉 박재기 『경영경제연구』,33(1),39-63 [2010]
  • 전통주속성이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라이프 스타일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미영 한성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18]
  • 전통시장 재생유형이 관광매력성,만족도,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동원 동신대학교 박사논문 [2019]
  • 저비용항공사 이용객의 서비스품질과 위험지각이 브랜드 이 미지 및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연 한국항공대학교 박사논문 [2019]
  • 음료 선택 동기에 따른 음료선택행동과 음료선호도
    신혜란 세종대 학교 관광대학원 석사논문 [2009]
  • 우리나라 프리미엄 먹 는 샘물의 브랜드 자산이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강한얼 고재윤 안지영 『호텔관 광연구』,19(4),161-175 [2017]
  • 우리 기업의 對중국 생수 수출활성화 전략
    나원찬 『무역학회지』, 39(1),77-108 [2014]
  •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 문의도,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대환 박진우 이애주 『호텔경영학연구』,12(1),191-213 [2003]
  • 외식서비스기업의 브랜드이미지와 가치지각,만족도, 재구매 의도와의 관계
    윤지영 황수연 『외식경영연구』,18(6),31-51 [2015]
  • 외식산업의 물리적 환경이 지각된 서비스 제품 품질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흥연 『외식경영연구』,13(4),217-245 [2010]
  • 외식기업의 친환경 경영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김현지 경기대학교 석사논문 [2015]
  • 외식기업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송승규 남서울대학교 박사논문 [2019]
  • 외식기업 메뉴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가치지각 및 고객만 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익 경희대학교 박사논문 [2011]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가 고객행동에 미치 는 연구
    박운서 송기문 『관광레저연구』,27(11),343-357 [2015]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요인과 사업만족도,성과 관계 연구
    양숙경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박사논문 [2011]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브랜드 자산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연구
    박운서 경기대학교 박사논문 [2012]
  • 예비창업자가 지각하는 기업 브랜드 선택속성이 브 랜드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기업신뢰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김진강 조성순 『Tourism Research』,40(3),191-215 [2015]
  • 역사문화유적지의 교육성, 브랜드가치, 선택속성이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정민채 경희대학교 박사논문 [2009]
  •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와 공간/환경만족도가 지각된 가치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손세영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논문 [2008]
  • 아주경제,2019.10.17
    아주경제 [2019]
  •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2019.10.17
    [2019]
  • 식품외식경제
    [2019]
  • 식 공간 파사드의 적합성과 매력성이 소비자의 인지도와 행 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은혜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논문 [2015]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 브랜드 몰입, 제품구매 간의 인과관계 검증
    김정애 전남대학교 박사논문 [2014]
  • 소비자-브랜드 관계형성에의 영향 요인과 관계성과에 관한 연구
    강명수 김병재 신종칠 『광고학연구』,16(3),55-81 [2005]
  • 서비스회복과 고객용서,회복만족,고객신뢰 및 거래지속의도 간 영향 연구
    신용선 강원대학교 박사논문 [2019]
  • 브랜드이미지와 메뉴품질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박서영 중앙대학교 산업 창업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16]
  •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소비자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박준언 서경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14]
  •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태수금 우송대학교 석사논문 [2015]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광용 백영란 조현수 『외식경영연구』,16(4),75-96 [2013]
  •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과 가치지각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은환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18]
  •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통합 브랜드 디자인 커뮤니케이 션 방안 연구 :생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손진영 경성대학교 디지털디자인전 문대학원 석사논문 [2010]
  • 병입된 생수 상품에 대한 소비자 지식과 정보요구에 대한 연 구: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나종연 『소비자정책교육연구』,1(1),13-27 [2005]
  • 물의 역사와 관광자원화 방안 『물 향토사 연구의 착수계 수』
    김추윤 향토사연구,16,17-82 [2004]
  • 먹는샘물의 이용행태와 관여 도에 따른 선택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고재윤 손건 최윤진 추훈민 황예진 『와인 소믈리에 연구』, 13(1),16-36 [2018]
  • 먹는샘물의 레이블디자인이 구매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고재윤 우채원 『외식경영연구』,19(1),29-50 [2016]
  • 먹는샘물 포장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화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2]
  • 먹는샘물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 및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고재윤 박월선 『호텔경영학연구』,27(5),121-138 [2018]
  • 먹는샘물 브랜드 이미지와 로하스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과 만족도,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
    고재윤 홍관식 『호텔경영학연구』 , 26(2),189-207 [2017]
  • 먹는샘물 미량물질 함량조사 및 관리방안 연구
  • 먹는 샘물의 선택속성과 브랜드아이덴티티,브랜드자산,소비 자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
    조영현 강릉원주대학교 박사논문 [2019]
  • 먹는 샘 물의 개봉 후 음용과정에서의 보관 조건에 따른 미생물학적 수질 변 화
    김정명 김지혜 박상정 배경선 이원석 장준형 정현미 『한국환경보건학회지』,43(6),499-508 [2017]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2019]
  • 매일경제,2019.10.21
    매일경제 [2019]
  • 마케팅 활동,브랜드자산 및 고객자산 간의 관계 형성과 전략
    박흥수 우정 윤승재 『대한경영학회지』,19(1),1-24 [2006]
  •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따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주)놀부사례중심으로
    전재균 조시영 한성협 『관광학연구』, 36(3),171-188 [2012]
  • 대구 축제 문화상품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의 인식이 지역 이 미지,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경운 계명대학교 박사논문 [2015]
  • 농자재 유통경로에서 공급업체 특성이 관계성과와 고객추천 에 미치는 영향:신뢰의 조절효과
    안병옥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8]
  • 네트워크 특성이 전략적 제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동희 이동현 『전략경영연구』,9(1),101-120 [2006]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제품 및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이한준 『마케팅연구』,24(1),231-250 [2009]
  • 기업 이미지가 하위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증권회사를 중심 으로
    임규목 『외식경영연구』,18(2),191-213 [2013]
  • 금융기관의 사회적책임과 기업명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욱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박사논문 [2015]
  • 국민일보,2019.09.26
    [2019]
  • 국내 먹는 샘물의 브랜드이미지 강화를 위한 패키지 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김명산 이주현 『브랜드디자인학연구』,5(1),3-22 [2007]
  • 국내 먹는 샘물 용기디자인이 구매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고재윤 이청천 『호텔경영학연구』,26(6),1-17 [2017]
  • 국내 먹 는샘물 원수 중 바륨(Ba)의 수질 특성에 관한 연구
    박주현 안경희 양미희 이원석 이이내 정현미 최인철 『한국 물 환경 학회지』,33(4),416-423 [2017]
  • 관광선택 속성이 전반적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주 『문화관광 연구』,14(2):83-94 [2012]
  • 관계효익이 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재호 『한국 외식산업학회지』,3(2),41-59 [2007]
  • 고객만족,고객감동,행동의도간의 비선형적 관계
    김미정 숙명여자 대학교 박사논문 [2012]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11(2), 139-166 [2000]
  • 고객 만족,인지된 전환 비용,후회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수 『디지털융복합연구』,15(3),87-98 [2017]
  • 경향신문
    [1983]
  • 가격할인시 브랜드와 점포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이성한 서울대학교 석사논문 [2006]
  • 『전략적 브랜드관리』
  • 『워터커뮤니케이션』
    고재윤 세경 [2013]
  • 『수입무역통계』
    관세청 [2019]
  • 『서비스 마케팅 :경쟁 우위를 위한 고객 지향적 사고』
    이유재 서 울,학현사 [1994]
  • 『샘물 개발 허가제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환경부 [2017]
  •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김홍규 최원주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경제총조사』
    통계청 [2018]
  • 『K water:물과 미래』
    국토교통부 [2014]
  • 「브랜드 가치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 구」
    이창원 최낙환 『소비문화연구』,9(3),67-89 [2006]
  • 「관광스토리텔링의 구성 요소가 관광목적지 매력 지각,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동아대학교 박사논문 [2010]
  • “지각된 와인의 가치가 고객만족, 신뢰,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석지 김석환 김의근 『외식경영연구』,11(2),221-241 [2008]
  • “외식업 관계마케팅 구성요인이 고객만족, 재방문 및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이상주 영산대학교 박사논문 [2016]
  • “소셜커머스 고객의 신뢰, 만족, 그리고 충 성도의 구조적 관계,”
    안광훈 이용기 정남호 한상호 『상품학연구』,30(1),145-161 [2012]
  • “소셜네트워크의 특성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수석 이종호 『기업경영연구』,18(4),19-37 [2011]
  •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유재 이지영 『광고학연구』,65,101-126 [2004]
  •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계마케팅, 고객관계관리 관련 문헌에 관한 종합적 고찰,”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30(1),53-10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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