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핵심교육과정을 적용한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경험 분석 = Analysis of Educational Experience of Visually Impaired School Teachers Applying Extended Core Curriculum

권선정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확대핵심교육과정을 적용한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경험 분석 = Analysis of Educational Experience of Visually Impaired School Teachers Applying Extended Core Curriculu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교사
  • 시각장애학교
  • 확대핵심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2 0

0.0%

' 확대핵심교육과정을 적용한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경험 분석 = Analysis of Educational Experience of Visually Impaired School Teachers Applying Extended Core Curriculum' 의 참고문헌

  • 국립특수교육원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활용 실태 분석 연구 [2018]
  • 국립특수교육원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총론과 교과 연 계 방안 연구 [2017]
  • 국립특수교육원 2014 특수교육실태 국제동향보고서 [2014]
  • 국립특수교육원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현장 안착 방안 연구 [2016]
  • 교육부 시각장애인 자립생활: 초등학교 교사용지도서 [2018]
  • 확대경을 사용한 저시력 학생의 읽기 속도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우관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 한국과 중국의 시각장애학교 특수교사발달단계와 특수교사전문성 인식 비교
    왕선 정진자 시각장애연구, 28(2). 247-281 [2012]
  • 한국과 중국의 시각장애 특수학교 직업교육과정 비교
    김호연 홍영희 시각장애연구, 28(1), 1-22 [2012]
  • 한국과 중국의 감각장애학교 특수교사의 자기 효능 감과 직무만족도 차이 비교
    왕선 정진자 재활심리연구, 17(3), 69-94 [2010]
  • 한국과 일본의 특수학교 직업교육과정 비교 연구: 시각장 애 고등학교 및 전공과 교육과정 편제를 중심으로
    이덕순 시각장애연 구, 26(2), 93-116 [2010]
  • 한국 맹학교 보행훈련의 실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동훈 단국 대학교 대학원 [2009]
  • 특수학생을 위한 교육과정과 수업
    권요한 이민영 편역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 [2003]
  • 특수학급교사의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 및 감정노동 양상
    정윤우 특수교육연구, 21(1), 39-58 [2014]
  • 특수아동교육(3판)
    박은혜 이소현 서울: 학지사 [2013]
  • 특수교육 교육과정(2판)
    김형일 이유훈 정동영 정희섭 파주: 교육과학사 [2017]
  •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81호
    교육부 세 종: 교육부 [2015]
  • 특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직 무환경 위험요소와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
    오혜정 특수교육연구, 13(1), 273-295 [2014]
  •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심리적 안녕감과 임파워먼 트가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
    김동희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24(1). 87-110 [2017]
  • 트레드밀 걷기훈련이 시각장애인의 직선보행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영동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취학 전 시각장애유아의 지팡이 보행교육의 효율 성에 관한 사례연구
    김은숙 김현주 시각장애연구, 23(1), 67-99 [2007]
  • 취학 전 맹유아의 흰지팡이 사용에 관한 고찰
    이해균 시각장애 연구, 18(1), 147-163 [2002]
  • 최신특수교육
    김진호 외 역 서울: 시그마프레스 [2014]
  • 청각장애학생의 과정별 학교교육 상황에 대한 종 단적 사례 연구
    권순우 김병하 言語治療硏究, 13(3) 93-121 [2004]
  • 질적연구 방법론: 다섯가지 접근(조홍식, 정선 욱, 김진숙, 권지영 공역). 서울: 학지사
    Creswell, J. W. (원저 2007 출판) [2015]
  •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
    김영석 김한별 유기웅 정종원 서울: 박 영사 [2015]
  • 질적 연구 시작부터 완성까지(박지연, 이숙향, 김 남희 공역)
    Robert, K. Y. 서울: 학지사 [2013]
  • 질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면담(박혜준, 이승연 공역). 서울: 학지 사
    Seidman, I. (원저 2007 출판) [2009]
  • 질적 연구 방법론
    신경림 양진향 조명옥 서울: 이화여대 출판부 [2004]
  • 중증시각장애 성인의 자립생활 수준분석
    김현영 박현주 시각장 애연구, 34(2), 23-42 [2018]
  • 중도 중복장애학생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 과 운영 방향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박경옥 특수교육연구, 18(2), 259-282 [2011]
  •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편성 운영 실태 조사
    강영택 권택환 김은주 이인 특수교육학연구, 48(1), 163-185 [2013]
  •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 의 내러티브분석
    이숙정 중복 지체부자유아교육, 56(1), 19-42 [2013]
  • 중도 중복장애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관한 지적 장애 특수학교 교육과정부장교사들의 인식
    김자경 신서영 지적장애연구, 17(1), 175-197 [2015]
  • 중도 및 중복장애아동 교과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구신실 특수아동교육연구, 13(3), 339-355 [2011]
  • 좋은 특수교사로서의 성장과 관련된 요인 및 경험
    김정연 임장연 허유성 특수교육, 12(1), 5-30 [2013]
  • 점자정보단말기를 활용한 검사 조정이 시각장애학생의 학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중,고등학교 시각장애학생의 국어과 학업 성취도 검사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정소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 저시력 학생의 큰글자와 확대경을 사용한 보통글자 읽기 효율성 비교 기초연구
    강보순 특수교육학연구, 40(3), 1-22 [2005]
  • 저시력 학생의 큰글자와 확대경을 사용한 보통글자 읽기 효율성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강보순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 저시력 장애인의 실외 보행 보조를 위한 시각 필터. 미간 행 석사학위논문
    오익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2016]
  • 저시력 장애인용 컴퓨터 화면확대 프로그램 개발
    이근민 전영환 보조공학저널, 2(1), 13-32 [2008]
  • 저시력 장애 학우의 특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보조공학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김태완 조진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4), 343-350 [2013]
  • 저시력 및 전맹 학생 특수교육을 위한 교육 보조공학 시 스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정일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7]
  • 장애전담어린이집 교사와 일반 어린이집 교사의 교사효 능감과 직무 스트레스 분석
    김정은 유아특수교육연구, 10(2), 77-96 [2011]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교육부 서울: 교육부 [2007]
  • 일반학교 시각장애아동에 대한 보행과 일상생활 기술 교 육지원방안 연구
    이태훈 특수교육연구, 17(2), 185-207 [2010]
  • 유치원 교육과정, 공통 교육과정 및 선택 중심 교육과 정
    교육부 세종: 교육부 [2015]
  • 영국의 시각장애아 통합교육 현황
    이태훈 한국시각장애교육 재 활학회 제25차 시각장애 학술대회 자료집 [2009]
  • 연구방법론
    성태제 시기자 서울: 학지사 [2014]
  • 심층 면담을 활용한 질적 연구의 수행
    전영국 서울: 아카데미프 레스 [2019]
  • 심각한 문제행동이 있는 발달장애자녀를 둔 어머니의 불 안감을 야기하는 원인에 대한 원인연쇄분석(CCA)
    백종남 행동분석 지 원연구, 6(3), 1-18 [2019]
  • 시청각중복장애인(Deaf-Blind)의 일상생활 욕구 에 관한 탐색연구
    서해정 임수경 장애인복지연구, 9(2), 97-127 [2018]
  • 시각중복장애학생을 가르치는 교사가 겪는 어려움
    홍재영 특수 교육연구, 24(2), 158-184 [2017]
  • 시각중복장애학생 지도교사의 교육과정 수용에 대한 문 화기술지
    황정현 중복 지체부자유아교육, 54(1), 217-235 [2011]
  • 시각장애학생의 일상생활기술 특성 분석
    이경림 시각장애연구, 33(1), 31-53 [2017]
  • 시각장애학생의 운동습관이 보행 및 균형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최계락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19]
  • 시각장애학생의 시각자료 활용과 학습을 위한 햅틱디스플레이 기반의 특수교육 보조공학시스템 설계
    김한규 신강철 조진수 시 각장애연구, 27(4), 83-102 [2011]
  • 시각장애학생의 수학학습 기피성향 분석
    이영경 이해균 특수아 동교육연구, 8(2), 1-15 [2006]
  • 시각장애학생의 수월성 교육을 위한 혁신과제 탐색
    박중휘 시각 장애연구, 31(1), 45-62 [2015]
  • 시각장애학생의 보행훈련 실태 및 인식과 태도에 관한 연구
    김호연 이동훈 특수교육학연구, 41(4), 89-106 [2007]
  • 시각장애학생의 배치와 확대 기본과정의 실체
    홍성계 특수교육 논집, 7. 121-134 [2003]
  • 시각장애학생을 지도하는 한국과 미국 교사 의 보조공학 전문능력 비교
    류현 이신영 이해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6(3), 83-102 [2017]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학교급별 지팡이 보행기술 교육과 정 개발 연구
    이태훈 특수교육연구, 18(1), 179-199 [2011]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특징 및 동향
    강종구 특수교육 교과교육연구, 12(2). 1-24 [2019]
  • 시각장애학생 보행훈련 평가도구 개발.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박만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7]
  • 시각장애학생 교육: 공통 교육과정만으로 충분한가?
    김영일 한 국특수교육학회 2015 추계학술대회, 1-7 [2015]
  • 시각장애학교의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박중휘 제29차 한 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 학술대회, 11-27 [2013]
  •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실태
    강경호 이신영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3), 77-91 [2019]
  • 시각장애학교 초등학교과정 시각중복장애학생의 실제 수업에 대한 교사 인식
    이해균 주혜선 시각장애연구, 30(2), 73-91 [2014]
  •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생의 보행 실태 및 훈련요구
    박만석 시진무 이해균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7(3), 61-80 [2016]
  •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지도실태 및 교사 재교육 심화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 연구
    장경숙 최성규 시각장애연구, 26(1), 67-86 [2010]
  •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점자정보단말기 사용에 대 한 인식과 활용실태
    김미선 박중휘 시각장애연구, 28(4), 61-75 [2012]
  •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보조공학 전문능력 분석과 보조공학 서비스 개선 방안.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류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6]
  • 시각장애학교 교사의 보조공학 전문능력 분 석
    김정현 류현 이해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5(4), 81-106 [2016]
  • 시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구성체제와 운영의 관계 연구
    구명성 김은정 박혜림 최성규 시각장애연구, 30(4), 255-279 [2014]
  • 시각장애인의 직선보행 시 나타나는 비어링 현상 에 대한 운동학적 연구: 단일사례연구
    류지선 임가영 스포츠사이언스, 32(2), 123-130 [2015]
  • 시각장애인의 지팡이 보행동작에 대한 생체역학적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최정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9]
  • 시각장애인의 정보통신 보조기기 이용실태 및 개선 방안 에 관한 연구 시각장애연구
    김호연 23(2), 55-77 [2007]
  • 시각장애인의 자립생활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시각장애 연구
    김동기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13, 83-110 [2005]
  • 시각장애인의 이동성과 공간인지 향상 방안 연구
    김민정 정희선 한국도시지리학회지, 21(2), 75-92 [2018]
  • 시각장애인의 실내 독립보행을 위한 보조기기 인터페이 스 연구 : 촉각상징문자를 활용한 촉각지도 연구를 중심으로. 미 간행 박사학위논문
    양승호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2012]
  • 시각장애인의 보행에 관한 국제전문학술지(JVIB와 BJVI) 의 연구 경향 고찰
    강종구 시각장애연구, 31(3), 107-126 [2015]
  • 시각장애인의 보행 보조를 위한 지팡이 매커니즘 설계
    김병호 로봇학회논문지, 11(2), 108-114 [2016]
  • 시각장애인의 ICT 활용 실태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 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정희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2005]
  •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지각 3차원 이동정보모델.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신홍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2012]
  •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기반의 정보단말기 개발
    최태종 허웅 재 활복지, 5(1), 109-131 [2001]
  •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테레오 영상기반 보 행환경정보안내 단말 플랫폼 개발
    김주완 박상헌 오봉진 대한임베디드공학회논문지, 13(2), 73-81 [2018]
  • 시각장애인을 위한 상황기반의 실내 보행안내 시스템. 미 간행 석사학위논문
    고은정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1]
  •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조공학에 적용된 대체 감각 연구 동향
    김민정 최동연 장애와 고용, 25(4), 5-34 [2015]
  • 시각장애인용 컴퓨터 관련 보조공학의 발달.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허병훈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5]
  • 시각장애인용 지능형 보행안내 시스템 설계
    이중엽 Journal of Digital Interaction Design, 19(1), 191-203 [2011]
  • 시각장애인용 음성합성기에 대한 장단기 사용성 평가
    이희연 홍기형 재활복지공학회논문지, 9(1), 53-60 [2015]
  • 시각장애인복지관 보행교사의 일반학교 맹아동에 대한 보행훈련 실행연구
    배진희 이태훈 특수교육연구, 8(2), 131-151 [2011]
  • 시각장애인 자립생활 교사용 지도서의 학교급간 내용 연 계성 분석
    이경림 시각장애연구, 35(1), 1-18 [2019]
  • 시각장애인 보행안전장치 개발에 관한 연구
    김효관 최영 한국 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9(4), 366-372 [2016]
  • 시각장애인 보행보조시스템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최영환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8]
  • 시각장애연구에 나타난 국내 시각장애 연구 경향에 대한 고찰
    강종구 시각장애연구, 30(3), 109-133 [2014]
  • 시각장애연구에 관한 최근 경향 분석
    강종구 김라경 시각장애 연구, 27(4), 103-133 [2011]
  • 시각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박순희 3판 서울: 학지사 [2014]
  • 시각장애아교육 교사의 교수능력에 대한 중요도-실행도 분석접근
    김기룡 김삼섭 홍재영 시각장애연구, 34(2), 43-67 [2018]
  • 시각장애아 교육 개선 방 안 연구-점자교육, ICT활용교육과 보조공학기기 활용을 중심으 로
    김기창 김정현 김호연 이미선 진창원 시각장애연구, 27(1), 231-257 [2011]
  • 시각장애아 교육
    임안수 서울: 학지사 [2008]
  • 시각장애대학생의 보조공학 장치 및 서비스 만족도 연구
    정동훈 재활복지, 15(2), 129-146 [2011]
  • 시각장애 초등학생을 위한 일상생활 기술 평정척도의 라쉬 모형 적용 개발
    이경림 시각장애연구, 32(4), 1-26 [2016]
  • 시각장애 보조공학 연구 동향 분석
    송건 정진자 시각장애연구, 36(1), 79-103 [2020]
  • 시각장애 교육과정,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아야
    문성준 한국특 수교육학회 2015 추계학술대회, 1-4 [2015]
  • 사회복지연구에서 질적방법과 분석
    김인숙 서울: 집문당 [2016]
  • 보행훈련: 특수학교 치료 교육활동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서 울: 교육부 [2000]
  • 보조공학이 시각장애인 근로자의 작업수행 능력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염희영 직업재활연구, 17(2), 121-138 [2007]
  • 보조공학 적용이 시각장애 근로자의 작업수행, 삶 의 질, 자아인식과 자아 수용에 미치는 영향: 사례 연구
    송창순 염희영 대한보 조공학기술학회지, 1(2), 1-10 [2009]
  • 보조공학 성과에 대한 자기보고형 평정척도를 사용한 시 각장애인근로자의 직무 생산성 향상 예측
    양현규 시각장애연구, 32(3), 61-79 [2016]
  • 미술치료전문가의 윤리적 딜레마와 실천행동 연구-근거 이론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혜선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4]
  • 미국 장애인교육법과 우리나라 특수교육법에서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고찰
    김남순 김윤실 특수교육학연구, 43(2), 47-69 [2008]
  • 무장애(Barrier-free) 보행을 위한 시각장애인 보행안내기 디자인 연구: 근 미래 Cane형 보행안내기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이현정 홍익대학교산업미술대학원 [2013]
  • 맹학생의 독립보행 실태 및 보행훈련 요구 분석.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허민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동물중재 프로그램 적용이 시각장애 초등학생의 보행능력과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강성종 박미화 시각장애연구, 25(2), 81-104 [2009]
  • 대안적 서비스 전달 체계로서의 시각장애인 자립생활센 터의 필요성에 관한 고찰
    조성재 시각장애연구, 29(3), 131-149 [2013]
  • 남자 시각장애 아동의 12주 걷기 연습을 통한 보행동작의 kinematic요인변화
    배성 교육논총, 38(1), 73-91 [2019]
  • 근거이론의 이해. 김수지, 신경 림 공역(1996)
    Corbin, J. M. Strauss, A. L. 서울: 한울아카데미 [1990]
  • 근거이론의 발견: 질적 연구 전 략(이병식, 박상욱, 김사훈 역). 서울: 학지사
    Glaser, B. G. Strauss, A. L. (원저 1967출판) [2011]
  • 근거이론의 단계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신경림 역). 서울: 현문사
    Corbin, J. M. Strauss, A. L. (원저 1998 출판) [2001]
  • 근거이론으로 접근한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학교 적응과 정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진숙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2]
  • 근거이론으로 접근한 일반교사의 중도 중복장애 학생 대 처방안.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혜은 우석대학교 대학원 [2015]
  • 근거이론에 의한 유아통합학급 자유선택활동에 나타난 유아특수교사의 놀이지도 경험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강성리 단국 대학교 대학원 [2014]
  • 근거이론에 기초한 중도 중복장애 학생에 대한 미술교사의 경험분석. 지체.중복
    임봉숙 정진자 건강장애연구, 61(1), 185-213 [2018]
  • 근거이론에 기반을 둔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장야유아 경 험에 대한 질적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정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4]
  • 근거이론과 수정근거이론의 실제 질적연구방법론
    최종혁 서 울: 도서출판 신정 [2011]
  • 근거이론 연구방법의 이론과 실제
    김소선 간호학탐구, 12(1), 69-81 [2003]
  • 국제학술지 분석을 통한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 현황 고 찰
    강종구 시각장애연구, 29(2), 197-215 [2013]
  • 국제 학술지 분석을 통한 시각장애학생의 학습 관 련 보조공학 도구 연구 동향 조사
    류현 이해균 특수교육학연구, 49(1), 1-21 [2014]
  •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의 적용 양상에 대한 연구. 미 간행 박사학위논문
    정혜승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2]
  • 국립특수교육원 특수학교 교육과정 총론 해설 연구 개발
    경기: 국립특수교육원 [2008]
  • 국립특수교육원 개정판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서울: 도서출판 하우 [2018]
  • 국립특수교육원 2015 특수교육 교육과정 선택중심교육과정(직업) 해설자료2
    충남: 국립특수교육원 [2015]
  • 교육의 질적 연구방법론(조정수 역). 서울: 경문사
    Biklen, S. K. Bogdan, R. (원저 2006 출판) [2007]
  • 교육과정: 이론과 실제
    진영은 서울: 학지사 [2006]
  • 교육과정 변화기 사회과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사례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윤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3]
  • 교사발달의 영향요인 분석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정현 위 덕대학교 대학원 [2010]
  • 교사리더십 개발과정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교사학습공동체 의 경험과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전남익 최은수 평생교육 HRD 연구, 6(1), 149-176 [2010]
  • 교과교육의 이해
    조인진 진영은 서울: 학지사 [2001]
  • 교과교육과 수업에서의 질적연구
    김영천 조재식 서울: 문음사 [2004]
  • 결혼이주여성들의 삶과 글로벌 돌봄노동 맥락-정신장애 인 배우자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은재 중앙대 학교 대학원 [2016]
  • 결정적 기술 모형 기반의 지팡이 보행지도가 시각중복장 애학생의 실외보행 기술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선미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5]
  • 결정적 기술 모형 기반의 지팡이 보행지도가 시 각중복장애 학생의 실외보행 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미선 김영일 시각장애연구, 32(1), 1-20 [2016]
  • 『질적 자료 분석: Nvivo 12』
    박종원 서울: 형설출판사 [2018]
  • 『알기쉬운 교육과정』
    홍후조 서울: 학지사 [2011]
  • Validity and Reliability of a Performance-Based Orientation and Mobility Rubric
    [2016]
  • Unique educational ennds of learners with visual impairments .
    [1987]
  • Three Areas of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for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 : Research Priorities for Independent Living Skills , Self-Determination , and Social Interaction Skills
    46 , 207-252 [2014]
  • The role and function of the teacher of students with visual handicaps . In A. J. Koening & A. C . Holbrook ( Eds . ) , Foundations of education volume 2 ( 2nd ed. ) ( pp.785-791 )
    [2000]
  • The preschool blind child can be a cane user
    83 , 431-439 [1989]
  • The other 128 hours a week : Teaching personal management to blind young adults
    68 , 454-459 [1974]
  • The core curriculum for blind and visually impaired students , including those with additional disabilities
    28 , 25-32 [1996]
  •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 Where We Have Been , Where We Are Going , and How We Can Get There
    104 ( 6 ) , 338-348 [2010]
  • Technology implementation and curriculum engagement for children and youth who are deafblind
    161 ( 4 ) , 462-473 [2016]
  • Teaching orientation and mobility in the schools
    [2002]
  • Teachers of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share experiences and advice for supporting students in understanding graphics
    112 ( 5 ) [2018]
  • Strauss 와 Glaser 의 근거이론방법론 비교
    최귀순 정신간호학회 지, 14(1), 82-90 [2005]
  • Social skills for youths with visual impairments : A meta-analysis
    107 ( 6 ) , 497-508 . [2013]
  •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2016]
  • Practices and preferences among students who read braille and use assistive technology
    [2010]
  •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for people with visual impairments and deaf blindness : Foundations of instruction
    [2013]
  • Opening up the world : Early childhood orientation and mobility intervention as perceived by young children who are blind their parents , and specialist teachers
    [2015]
  • Naturalistic inquiry
  • Meeting the unique educational needs of visually impaired pupils through appropriate placement
    82 , 417-424 [1988]
  • Language development and social interaction in blind children
    [1999]
  • Kinesiology and sensorimotor functioning in orientation and mobility . In W. R. Wiener , R. L. Welsch , & B.B . Blasch ( Eds . ) , Foundations of orientation and mobility : I . ( 3rd ed. , pp.138-172 )
    [2010]
  • Issues and challenges in the interface between Regular School Curriculum and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1282 , 913-916 [2005]
  • Infusing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into Physical Education for Children with Visual Impairments
    28 ( 3 ) , 44-51 . [2014]
  • Incorporation unique learning requirements into the design of instructional strategies for students with visual and multiple impairments : The basis for aan expanded core curriculum
    30 ( 3 ) , 101-116 [1998]
  • Implementing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in Specialized Schools for the Blind
    37 ( 3 ) , 126-133 [2005]
  • Impairment concerns in the educational of Visual impaied children . MAVIS Sourcebook 5
    [1980]
  • How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Can Learn Components of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through Physical Education
    108 ( 3 ) , 239-248 [2014]
  • Expanded core curriculum ; 12 years later
    103 ( 2 ) , 103-112 [2009]
  • Evaluating the empowered curriculum for adolescents with visual impairments
    105 ( 6 ) , 350-360 [2011]
  • Evaluating interpretive inquiry : Reviewing the validity debate and opening the dialogue .
    10 ( 3 ) , 378-395 [2000]
  • Educational research : Quantitative , qualitative , and mixed approaches ( 6th ed.
    [2017]
  • Educating students with vision impairment of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36 ( 1 ) , 75-89 [2018]
  • ECC Essentials : Teaching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to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2014]
  • ECC Essentials
    [2014]
  • Curriculum : Alternative approaches , ongoing issues ( 3rd ed. )
    [2003]
  • Curriculum : A comprehensive introduction ( 4th ed. )
    [1990]
  • Concise encyclopedia of special education ( 2nd ed. )
    [2002]
  • Building theories from case study research
    14 ( 4 ) , 532-550 . [1989]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1998]
  • BAR 프로그램이 저시력 아동의 보행 효율성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정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6]
  • Autism Spectrum Disorders and Visual Impairment Are Here to Stay : Using an Expanded Core Curriculum to Implement a Comprehensive Program of Instruction
    105 ( 6 ) , 329-334 [2011]
  • Appropriate education for visually handicapped students
    19 , 32-36 [1987]
  • An analysis of disability specific curriculum in a specialized school for the blind : a case study
    [2005]
  • Aligning state standards and the expanded core curriculum : balancing the impact of the No Child Left Behind Act
    103 ( 1 ) , 44-47 [2009]
  •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내 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조사
    전보성 정희섭 지적장애연구, 11(1). 95-121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