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수업만족, 긍정적 감정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Chinese university Taekwondo instructors’ trust, class satisfaction, positive emotions, and intended recommendations for students

성룡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중국 대학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수업만족, 긍정적 감정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Chinese university Taekwondo instructors’ trust, class satisfaction, positive emotions, and intended recommendations for stud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무예 및 기타경기
  • Cultured taekwondo
  • class satisfaction
  • instructors’ trust
  • non-verbal communication
  • positive emotions
  •  intended recommendations
  • 교양 태권도
  • 긍정적감정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수업만족
  • 신뢰
  • 추천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74 0

0.0%

' 중국 대학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수업만족, 긍정적 감정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Chinese university Taekwondo instructors’ trust, class satisfaction, positive emotions, and intended recommendations for students' 의 참고문헌

  • 휘트니스 센터 퍼스널 트레이너의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직 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수현 코칭능력개발지, 13(3), 45-54 [2011]
  • 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라포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박명규 이상희 고객만족경영연 구, 16(1), 179-197 [2014]
  • 호텔조직에서 부하직원이 인식한 상사에 대한 신뢰의 선행 변수와 결과변수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황명호 경기 대학교 대학원 [2004]
  • 호텔기업 종사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이 관계의 질, 긍정적 구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남 백림정 한진수 호텔 경영학연구, 25(4), 95-112 [2016]
  • 호텔고객의 심리적 변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 적 애착을 중심으로
    최훈태 관광레저연구, 28(10), 267-281 [2016]
  • 호텔 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감정반응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연 호텔리조트연구, 10(2), 139-150 [2011]
  • 호텔 종사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민보영 진연연 호 텔관광연구, 20(4), 72-88 [2018]
  • 호텔 고객의 특성과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서비스 개인화의 차이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방안에 관한 연구
    추승우 관 광레저연구, 22(3), 7-25 [2010]
  • 헤어미용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 케이션이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혜란 김서희 나해윤 한국미용학 회지, 22(5), 1016-1025 [2016]
  • 헤어디자이너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 요소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서선옥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3]
  • 항공사 이용고객의 서비스편익이 고객신뢰, 긍정적 감정,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재일 김현지 관광레저연구, 23(8), 285-304 [2011]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커뮤니케이션품질이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 품질을 중심으로
    김민수 박혜윤 이윤영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6(1), 107-127 [2018]
  • 한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환자만족과 재이용에 미 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임의성 전주대학교 대학원 [2004]
  • 한국인의 커뮤니케이션: 체면-눈치-기분의 상호거래적 분석 에 대한 시론
    박기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6(1), 249-285 [1998]
  • 한국인의 소비 정서 항목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용원 손영화 한국 심리학회지, 5(1), 69-92 [2004]
  • 한국레저기업의 언어커뮤니케이션 및 비언어커뮤니 케이션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골프장 캐디 서비스 중심
    송재훈 이병관 유라시아연구, 7(4), 205-224 [2010]
  • 한국도 안하는 태권도 교과목, 중국은 고교 입학시험 채택
    한혜진 . https://mookas.com/news/16644 [2019]
  • 한 중 대학 태권도 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소건신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8]
  • 학업성적의 기대형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나상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1985]
  • 학교조직내의 의사소통과 교사의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미 간행 석사학위논문
    엄태석 공주대학교 대학원 [1999]
  • 필드하키 선수의 지도자 신뢰와 팀 응집력 및 운동만족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희원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7]
  • 피트니스센터 직원의 고객지향성이 고객만족과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조 절효과를 중심으로
    송균석 지상덕 글로벌경영학회지, 16, 21-47 [2019]
  • 프로축구 지도자의 리더십이 임파워먼트, 신뢰, 조직유효성 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최태원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8]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추윤경 대한관광경영학회, 27(6), 301-317 [2013]
  • 판매촉진이벤트에 대한 감정반응이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문솔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2]
  • 판매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ㆍ비언어적 커 뮤니케이션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 구
    김형준 양석준 최신혜 소비자학연구, 27(5), 1-32 [2016]
  • 판매 서비스 종사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 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석준 최신혜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3), 157-182 [2012]
  • 판매 서비스 접점에서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 판매원 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신혜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3]
  • 특수학교 체육교육 시설․ 설비 현황 및 개선점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대광 장주호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1993]
  • 통제적 코칭행동과 집단응집력 및 지도자신뢰, 운동만족간 의 인과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종식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3]
  • 태권도전공 대학생이 인식하는 교수자의 비언어적 커뮤니 케이션이 수업몰입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박선욱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
  •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 고객만 족, 재이용과의 관계
    윤성현 이정수 조현익 한국체육학회지, 56(1), 405-415 [2017]
  • 태권도장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학부모의 신뢰, 지속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정승훈 조영득 하정완 한국체육과학회 지, 24(3), 833-848 [2015]
  • 태권도의 중국보급 과정과 그 의미. 미간행 석사학위논 문
    유혜민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2]
  • 태권도의 생활스포츠적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이철 경희대 학교 교육대학원 [1996]
  • 태권도경영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만족과 구매 후 행동분석.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김용수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2]
  •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도자 신뢰 및 참여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준하 오상훈 세계태권도문화학회 지, 10, 53-66 [2019]
  •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만족, 충성 도 간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정욱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7]
  •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신뢰 및 선제적 행 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임수원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6]
  • 태권도 지도이론
    김광성 김대식 서울: 도서출판 나남, 383 [1987]
  • 태권도 수업 참여 대학생의 재미요인과 내적동기가 공 동체의식과 운동지속 수행에 미치는 영향
    이형일 최상환 한국체육과학회 지, 24(6), 75-93 [2015]
  • 태권도 선수의 커뮤니케이션만족이 스포츠 몰입 및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노재귀 박종인 임종식 한국스포츠학회, 17(2), 971-980 [2019]
  • 태권도 비참여자의 참여제약, 극복요인 및 참여의도와의 관 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희도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2017]
  • 컨설턴트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신뢰, 고객 만족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 사학위 논문
    윤성희 한성대학교 대학원 [2017]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과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이 긍정감정 및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중 정윤조 최욱희 관광학 연구, 39(8), 11-27 [2015]
  • 커뮤니케이션 핵심이론
    오미영 정인숙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서비 스제공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홍미나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7]
  • 초등학생의 체육수업 인지와 수업만족, 학교생활적응 및 운 동지속의사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순우 동덕여자대학교 대 학원 [2011]
  • 체조지도자의 선수관리방법
    김종욱 김현식 이주형 한국체육학회 지, 43(3), 265-277 [2004]
  • 체육교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업태도 및 수업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
    허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4]
  • 체육관 지도자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관원생의 체육관 만족과 신뢰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서희정 대한무도 학회지, 21(4), 101-112 [2019]
  • 청소년의 이동전화 애착 이용, 효과지각 및 커뮤니케이션 효능감: 2002ㆍ2004년 서울ㆍ수도권 지역 중ㆍ고등학생을 중 심으로
    나은영 한국언론학회지, 49(6), 198-232 [2002]
  •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생활체육 참가자의 감 정반응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종화 단국 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무용전공생들의 감정반 응 및 무용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정훈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4(1), 121-138 [2016]
  • 중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대인관계능력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은예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15]
  • 중등학교 체육수업 참여경험이대학생의 교양체육 참여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연주 상명대학교 대학원 [2009]
  • 중국태권도의 현황과 미래발전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 위논문
    유교교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6]
  • 중국 태권도장 학부모가 인식하는 관계혜 택과 소비자 상호신뢰, 충성도 및 추천의도에 관한 연구
    윤호준 이숙경 이진한 국 기원태권도연구, 10(1), 19-42 [2019]
  • 중국 태권도장 교육과정에 관한 문제점과 발전방안: 湖北省 중심으로.
    진용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6]
  • 중국 태권도장 경영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산둥성 중심으 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조려나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9]
  • 중국 태권도의 발전과정 및 전략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왕유월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1]
  • 중국 태권도도장의 서비스품질과 수련생만 족도 및 애호도의 관계
    민병석 왕명욱 임봉우 한국융합과학회지, 7(2), 52-68 [2018]
  • 중국 태권도 지도자의 감성적 리더십이 수련 만족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희정 성룡 정승훈 한국무예학회지, 13(4), 251-273 [2019]
  • 중국 태권도 수련생의 참여 정도와 참여 동기 및 참여 만족 도의 관계
    유비 강원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0]
  • 중국 태권도 산업 마케팅 전략 개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한옥백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2016]
  • 중국 태권도 도장 지도자의 감성적 리더십 유형이 수련만족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성룡 우석 대학교 대학원 [2018]
  • 중국 시장 서비스 접점의 커뮤니케이션과 고 객의 긍정적 감정, 신뢰, 브랜드 몰입의 관계: 고객 참여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김규배 정진봉 진흔 인적자원개발연구, 20(4), 247-270 [2017]
  • 중국 대학생들의 교양 태권도수업 참여 동기가 수업만족 및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류펑휘 용인 대학교 대학원 [2014]
  • 중국 대학 태권도와 우슈의 교육만족도 연구. 미간행 박사 학위논문
    미웅휘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5]
  • 중국 대학 체육 지도자의 공신력이 운동만족, 긍정적 감정, 운동지속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유존생 우 석대학교 대학원 [2019]
  • 중고등학생의 체육수업 만족도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김홍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 중 고등학교 골프선수들의 지도자 특성과 지도자신뢰, 만족 및 충성도의 관계
    김경렬 김성규 박명규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8(1), 123-136 [2013]
  • 중 고등학교 수영선수의 지도자 신뢰가 운동 지속성에 미 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오나경 단국대학교교육대학원 [2008]
  • 종합격투기체육관 서비스스케이프 가 수련생 감정반응, 수련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공성배 노동연 박정훈 한대호 대한무도학회지, 17(2), 1-15 [2015]
  • 조직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직무 만족, 조직 몰입,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대학 교직원 집단을 중심으 로
    남상현 유은영 장병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2), 68-105 [2009]
  • 전문대학 교양수업의 교수 학습 구성요인이 수업만 족 및 타인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준환 이정오 인문사회 21, 10(5), 867-880 [2019]
  • 장애인 선수들의 지도자 전문성이 지도자 신뢰 및 선수만족에 미치는 영향
    오경록 장덕진 한국체육과학회지, 23(6), 569-584 [2014]
  • 자질
    국립국어원 http://www.korean.go.kr/front/search/searchList.do [2016]
  • 인간 커뮤니케이션
    홍기선 서울: 나남출판 [2002]
  • 이경은 언어, 유사언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이 고 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항공사 승무원 중 심
    정삼권 최희경 호텔관광연구, 244-260 [2010]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환자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박진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16]
  •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환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 간행 박사학위논문
    서판수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
  • 의사와 환자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한운옥 성균관 대학교 [2006]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 션에 관한 연구
    김유경 우종필 서비스경영학회지, 9(1), 225-258 [2008]
  • 의료 위기 발생 시 위기 요인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 중의 의료기관 신뢰도, 이용의도, 사태 심각성 인식정도에 미 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조윤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8]
  • 음성언어와 신체언어의 지도방안: 원활한 토의형 학습을 위 해서
    이충섭 한국초등국어교육, 3, 5-20 [1985]
  • 유도지도자의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이 지도자 신 뢰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영훈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4]
  • 유도선수가 지각한 감성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에 따른 운동만족과 지도자신뢰의 구조적 관계모형.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혜진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1]
  • 유도 도장의 선택속성과 감정평가 및 수련생 만족의 구조 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윤성현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5]
  • 운동부하에 따른 최대유산소 능력에 관한 효율성 분석: 대 학 남ㆍ여 태권도선수를 중심으로
    이기정 한국체육과학회지, 9(2), 625-635 [2000]
  • 용무도 수련생의 지도자 신뢰와 운동열정 및 선수만족의 관계
    강민철 공성배 권지영 대한무도학회지, 20(3), 87-98 [2018]
  • 요가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련자들의 감정반응과 신체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국화 민현주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4(6), 81-94 [2016]
  • 요가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련자들의 감정반 응과 신체이미지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 위논문
    김국화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2016]
  • 외항사 외국인 승무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한국인 승객의 만 족에 미치는 영향: 긍정적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소영 이형룡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4), 3-31 [2013]
  • 외식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이 관계품질,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추윤경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1]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전활동에 대한 소비자 태도유형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백승록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오픈키친 조리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 품질 과 감정반응,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동 동북아 관광연구, 14(1), 167-186 [2018]
  • 여자프로농구선수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간의 관계 연구
    정영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7(4), 45-52 [2013]
  • 여자유도선수와 지도자의 신뢰형성하기
    김현식 이제행 조민선 한 국체육학회지, 44(2), 513-522 [2005]
  • 여자 유도선수가 인지하는 지도자신뢰, 스포츠동기, 운동열 정, 선수생활 지속의도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최영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8]
  • 여대생의 학교체육에 대한 인식도와 교양체육 참여와의 관 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주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여대생의 신체활동에 따른 체력과 건강관심도에 관한 연구
    정복자 한국유산소운동과학회지, 11, 41-50 [2007]
  • 여대생의 교양체육 수업만족과 참여지속에 관한 연구. 미간 행 석사학위논문
    윤수정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1]
  • 언어, 유사언어,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만족과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 연구: 항공사 승무원 중심
    최희경 한국호텔 관광학회, 12(2) [2010]
  • 아동의 태권도 수련 경험과 무도정신력 성취의 관계.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김길평 전남대학교 대학원 [1999]
  •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체육수업 선호 만족도 및 평생체육 연계에 대한 인식도 조사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재구 경기대 학교 대학원 [2006]
  • 신체적 매력과 호감의 관계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명숙 김태숙 사회과학대학 논문집, 2, 97-119 [1985]
  • 신문 언어 사용의 원리와 국어교육
    이도영 한국초등국어교육, 19, 103-121 [2001]
  • 시범프로그램을 통한 중국 태권도장의 발전방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방인주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5]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개성, 브랜드동일시, 브랜드만족, 브랜드감정과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서희정 정정희 체육 과학연구, 18(4), 160-172 [2007]
  • 스포츠센터의 인적서비스와 매력성에 따른 감정반응이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홍민욱 계명대학교 대 학원 [2011]
  • 스포츠센터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 션과 감정반응, 서비스가치, 고객만족의 관계
    손민혁 조송현 추나영 한국체육학회 지, 53(5), 249-260 [2014]
  • 스포츠센터 지도자의 공신력이 긍정적 감정, 회원 만족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성용 정승훈 한국체육학회지, 57(4), 267-285 [2018]
  • 스키리조트 지도자 이미지가 학부모의 참 여만족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현 이정학 정승훈 한국체육과학회지, 24(5), 935-948 [2015]
  • 스쿼시 이벤트 서비스유형이 참가자의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성호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6]
  • 스쿠바 지도자에 대한 학습자의 신뢰가 지도만족 및 지도효율에 미치는 영향
    김해출 오승택 한국스포츠리서치, 17(3), 231-242 [2006]
  • 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3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 울: 법문사 [2001]
  •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점포내 상황에 따른 의복 구매 후 만족 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보경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소비자 정보탐색 요소에 따른 소비자 만족. 미간행 박사학 위논문
    강미옥 건국대학교 대학원 [1996]
  • 세계태권도연맹
    http://www.worldtaekwondo.org [2020]
  • 성인 태권도 수련생의 심리적 욕구가 태권도에 대한 긍정 적 감정과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승훈 국기원태권도연구, 7(3), 109-129 [2016]
  • 서비스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고객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유경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5(2), 123-146 [2000]
  • 서비스제공자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감 정, 관계품질, 행동의도 간 관계 연구: 일본인 에스테틱 관광 객을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정유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0]
  • 서비스접점에서 판매원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 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서감염현상을 중심으로
    김상희 소비자학연구, 18(1), 97-131 [2007]
  • 서비스접점에서 고객 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이정실 관광연구, 22(2), 17-36 [2007]
  • 서비스관계에 따라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감정반응 및 명성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성수 한양대학교 대 학원 [2010]
  • 서비스 직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 력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 주광역시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학준 정민주 관광레저연구, 24(1), 453-472 [2012]
  •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 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에스닉(ethnic)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병용 윤재석 이려정 호텔경영학연구, 21(6), 145-162 [2012]
  • 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 정, 관계품질과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양천여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2013]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서비스 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박종무 이희욱 마케팅관리연구, 11(2), 153-172 [2006]
  • 생활체육 수영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지도자 신뢰 및 지 도 효율성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김혜민 부산대학교 [2012]
  • 생활무용참여자의 참여만족과 감정, 기억, 충성도, 지속적 참여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은미 이정학 임선영 Official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ance Science, 36(1), 27-43 [2019]
  • 생활무용 프로그램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지도자 서 비스평가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허은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9]
  • 사회체육 교육,역사,철학 : 볼링지도자의 리 더십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효과 및 지도만족의 관계
    안창규 이기철 전윤애 한국 사회체육학회지, 29, 103-115 [2007]
  • 사범대학 교직과목에 대한 학생 인식 및 만족도. 미간행 석 사학위논문
    우한솔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4]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고 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용주 한혜숙 관광경영연구, 17(2). 365-383 [2013]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정화 추윤경 한국관광산 업학회, 38(4), 257-275 [2013]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한만기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2007]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감정 표현 연구: 에크먼과 라반의 이론에 근거한 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강철두 대구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17]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론
    김우룡 장소원 나남 [2004]
  • 비언어적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옷차림 신호
    추계자 코기토, (61), 243-260 [2007]
  • 비언어의 상호 동기화가 관계의 친밀도와 커뮤니케이션 효 율성 평가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영혜 광운대학교 대학원 [2013]
  •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비교 연구: 한국과 미국 대통 령의 취임사를 중심으로
    이상호 이서영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8), 269-309 [2012]
  • 비언어 전달행위가 커뮤니케이터 공신력 평가에 미치는 영 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현경 광운대학교 일반대학원 [2006]
  • 브랜드개성에 따른 긍정적 감정이 자아인식의 향상과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유주연 성균관대학 교 대학원 [2012]
  • 부동산중개시장에서 서비스품질, 감정반응, 소비자태도, 고 객만족, 구전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 문
    김우종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3]
  • 볼링지도자의 리더십행동유형과 커뮤니케 이션효과가 지도자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조 임세준 전병관 한국스포츠심리학 회지, 20(3), 103-115 [2009]
  • 볼링 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운동 몰입, 자기효능 감 및 인지된 경기력간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재권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7]
  • 변혁적 리더십, 임파워먼트, 신뢰 및 조직몰입과의 관계 :다 차원적 접근.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채순화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4]
  • 박은석, 이지은, 김대철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요 인이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연풍 이연묵 대한 무도학회지, 13(2), 141-159 [2011]
  • 박람회 여행상품 만족에 의한 재 구매와 추천 관계 에 관한 연구
    장양래 정민의 관광학연구, 24(2), 235-253 [2000]
  • 미용실의 인적서비스, 고객가치, 고객신뢰, 긍정적감정, 재 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문대범 대구가톨 릭대학교 대학원 [2018]
  • 미용실의 인적서비스, 고객가치, 고객신뢰, 긍 정적 감정, 재방문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정옥 문대범 정연 한국미용학회지, 25(3), 571-582 [2019]
  • 미용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관계지향 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윤정 서경대학교 대학원 [2017]
  • 미용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감 정반응과 브랜드 이미지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 간행 석사학위논문
    백정원 서경대학교 대학원 [2016]
  • 미용대학 교수자 학습자 간 커뮤니케이션이 교육만족도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임대혁 서경대학교 대학원 [2018]
  • 미국 태권도 지도자의 리더십 유형이 지도자 신뢰, 운동몰 입 및 지도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원형진 동아 대학교 대학원 [2013]
  • 무용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원활성에 따른 몰입, 성취, 학 교생활적응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소희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9]
  • 무용지도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팔로워십 및 지도자 신뢰 에 따라 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선희 전남대 학교 대학원 [2012]
  • 무용교육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지도자 신뢰 및 무용몰입의 구조적 관계
    김지영 윤인애 주형철 대한무용학회논문 집, 71(3), 1-24 [2013]
  • 무용강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서비 스제공자 평가, 신뢰,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배성우 조송현 추나영 한국사회체육 학회지, 51(1), 123 – 133 [2013]
  • 무용강사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참여,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추나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무예도장의 물리적환경이 고객만족, 고객신 뢰, 전환비용, 재이용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이계석 정정희 체육과학연구, 20(1), 46-56 [2009]
  • 몸짓을 읽으면 사람이 재미있다
    최광선 서울: 일빛 [1999]
  • 매장 내 감각적 체험이 매장태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 향: 소비감정과 만족의 매개적 영향을 중심으로
    박성연 배현경 마케팅 관리연구, 11(3), 1-13 [2006]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
    차배근 서울: 나남 [1999]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모종화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0]
  • 리더십 유형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 문
    여인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
  • 레크리에이션 지도자의 인지된 전문성이 지도효율성과 지 도자신뢰 및 지도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현아 부산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19]
  • 레슬링지도자의 지도유형에 따른 지도자 신뢰와 팀 효과 성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정지현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08]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청 소년들의 감정과 이모티콘의 관계
    강동묵 김윤지 김종은 김주영 의료커뮤니케이션, 12(1), 51-72 [2017]
  • 도시 기혼여성의 스포츠활동 참여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철화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5]
  • 대학행정서비스 질이 고객만족과 이미지 및 구전홍보에 미 치는 영향: SERVQUAL 모형을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배영식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 대학체육실기 수업에서 교수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 이션이 교수자 평가 및 수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추나영 한국체육학 회지, 58(6), 141-150 [2019]
  • 대학생의 교양체육에 대한 인식과 수업만족도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자경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 대학생의 교양체육수업 참여 동기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소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7]
  • 대학교양체육 참가자들의 수업만족, 심리적 웰빙, 여가지속 간의 관계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연정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9]
  • 대학 태권도지도자의 신뢰와 조직몰입 및 팀성과의 관계
    오방균 최웅재 국기원태권도연구, 3(1), 1-12 [2012]
  • 대학 태권도 품새 선수들의 지도자 선수 상호작용 이 인지된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노충균 장세용 한국체육학회지, 55(6), 185-194 [2016]
  • 대학 태권도 지도자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 위논문
    최명수 우석대학교 대학원 [2017]
  • 대학 태권도 지도자 이미지가 긍정적 감정, 신 뢰, 운동 몰입 및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향
    강철우 최명수 홍병진 한국체육과학회 지, 27(1), 95-110 [2018]
  • 대학 발전의 미래 가치로서의 교양교육의 방향 모색
    송유진 교육 철학, 39, 131-158 [2009]
  • 대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문대학교를 중심으로
    최석현 정치커뮤니케이션 연구, 21, 307-350 [2011]
  • 대학 내부 커뮤니케이션이 재학생의 만족도, 신뢰도, 몰입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매체풍요도와 상호작용성의 효과를 중심으로
    조삼섭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5(3), 5-30 [2017]
  • 대학 교양체육 참여에 따른 수업만족도 및 활성화 방안. 미 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영태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5]
  • 대학 교양체육 실기수업 교수의 전문성이 수업만족에 미치 는 영향: 감성리더십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김성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8]
  • 대학 교양교육의 인식, 만족도 및 학습 성과로서의 학습역량 측정
    김남희 정미애 교양교육연구, 12(6), 41-66 [2018]
  • 대학 교양골프수업 참여동기와 재미요인, 수업만족 및 운동 지속의도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봉수 수원대학교 대학원 [2015]
  • 대학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의 재미요인과 참여인식 및 수업 만족에 관한 고찰.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손정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 농구지도자의 지도관과 코칭행동에 대한 체계적 관찰 분석
    방열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1999]
  • 기혼여성의 여가활동 참여와 여가태도 및 여가만족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양광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기능대학의 교양체육 모델 개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남중 목 포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 국제공항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승리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1(7), 67-75 [2016]
  • 국민학교 6학년 아동의 운동기능 성취도 및 체육수업 만족 도에 관한 조사연구
    이시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1993]
  • 구전(口傳)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김창호 황의록 광고연 구, (26), 55-84 [1995]
  • 교양체육수업 수강생의 성취목표성향과 운동몰입, 수업만족도 및 타인추천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김승용 이계석 한국사회체육 학회지, 47(1), 45-56 [2012]
  • 교양체육 참여대학생의 수업만족이 신체적 자기효능감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임주이 경기대학 교 대학원 [2017]
  • 교양체육 참여 대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행복감간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진혜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1]
  • 교양체육 수업 신뢰형성요인과 학교 신뢰, 관계의 질 및 관 계유지와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손재상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6]
  • 교양체육 댄스스포츠 참여자의 내적동기와 몰입경 험 및 수업만족 관계 분석
    박현조 서연희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2), 65-77 [2010]
  • 교양댄스수업에서의 학생들이 지각한 교수의 감성지능,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 신뢰 및 참여지속의사의 관계
    김지영 윤인애 주형철 한국체육학회지, 52(4), 293-305 [2013]
  • 교양 태권도 수업 지도자 이미지가 관계품 질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강문기 유존생 정승훈 국기원태권도연구, 9(4), 177-201 [2018]
  • 교수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사용이 학생들의 학업성취 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탁 마케팅논집, 18(4), 125-140 [2010]
  • 공무원 연수 체육프로그램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과 참여자의 스포츠 몰입 및 지속적 참여행동의 관 계
    박재우 이호열 한국체육학회지, 51(4), 223-235 [2012]
  • 공공기관 이용자가 지각한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과 고객 만족과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강현진 숙명 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공공 수상체험장 지도자 특성이 체험장신뢰 및 만 족과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준성 전선혜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of Sport Science(AJPESS), 3, 31-40 [2015]
  • 골프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유형과 고객과의 관계의질, 미 래행동의도와의 구조적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상우 경희대학 교 대학원 [2016]
  • 골프지도자의 인지된 전문성과 지도 효율성의 관 계
    이종영 최창규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3(2), 471-480 [2000]
  • 골프장 서비스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고객만족 및 골프장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캐디서비스를 중 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유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 골프연습장 이용자의 지도자 이미지와 지도자신뢰 골프몰 입 참여만족, 참여지속의도간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종민 한신대학교 대학원 [2017]
  • 골프 지도자의 전문성과 지도자 신뢰 및 지도효율성의 관 계
    이경재 코칭능력개발지, 8(1), 199-208 [2006]
  • 골프 지도자의 변혁적 리더십과 신뢰 관계
    박기주 박찬희 최웅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3(1), 109-117 [2008]
  • 고객 접점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 감정적 반응과 점 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판매원 신뢰성과 매력성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김숙희 김용호 경영과 정보연구, 32(2), 289-314 [2013]
  • 계획된 태권도 인성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수련효과: 정직 인내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종춘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 경험적 가치와 감정반응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로 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 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은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 객실승무원의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조영애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12]
  • 가맹본부의 공정성이 재계약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 향: 관계의 질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선경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9]
  • 黎霞(2018). 积极情绪在外语学习过程中的作用研究. 中国管理科学研究院教 育科学研究所, 1250-1251.
  • 黄顺举, 侯东生, 盖微微(2020).《管理沟通》课程满意度调查分析——以塔里 木大学为例. 教育现代化, 7(24), 151-154.
  • 高华(2006). 关于非语言沟通与课堂教学效果的有效性研究. 长春师范学院学 报, 7, 134-136.
  • 陈雨璇, 张冬冬(2020). 中韩高校新闻专业课程学生满意度比较研究. 现代交 际, 9, 50-52.
  • 陈贵芳(2008). 健身操教练员沟通能力对学员投入课堂锻炼程度的影响. 宁德 师专学报, 20(04), 366-368.
  • 郭姝娟, 韩宝玲(2019). 学科教学全日制教育硕士课程设置满意度调研——以E 师范大学为例. 教育观察, 8(23), 130-132.
  • 郑砚渠. 基于主客视角的地方感、满意度对推荐意愿的影响研究. 重庆理工 大学, 硕士学位论文.
  • 辛静(2008). 我国跆拳道运动发展现状研究. 北京体育大学学报, 3.
  • 赵伶俐, 潘莉(2001). 高校学生对教学、任课教师和课程满意度的调查. 重庆 大学学报, 3, 119-124.
  • 许晓梅(2002). 非言语沟通研究的进展. 浙江社会科学, 4, 166-171.
  • 蒋文明, 詹方圆, 高扬(2014). 初中生积极情绪与社会支持的关系. 青少年研 究6, 45-47.
  • 董颖, 许正良, 徐东溟(2016). 消费者网络口碑推荐意愿提升策略研究——基于 心理调节定向视角. 情报科学, 34(06), 151-154.
  • 董淑霞, 聂琦露(2019). 旅游虚拟社区氛围对在线口碑推荐意愿的影响. 国土 资源科技管理, 36(05), 97-116.
  • 胡抚生(2009). 旅游目的地形象对游客推荐意愿、支付意愿的影响研究. 浙 江大学, 博士学位论文.
  • 罗军, 王燕菲, 禹玉兰(2012). 积极情绪体验对大学生心理健康的影响——基于 积极心理学的视角. 医学研究与教育, 29(05), 48-51.
  • 稻田百合, 敬阳(2003). 教师必须具有建立信赖关系的基础所需的沟通能力. 教师之友, 2, 68-69.
  • 王晓玉(2010). 推荐奖励计划对消费者推荐意愿的影响. 当代经济管理, 32(03), 32-37.
  • 王旭涛, 田进晓, 黄颖(2020). 教师信任如何影响青少年集体责任感——道德认 同的中介作用与学生干部身份的调节作用. 教育测量与评价, 6, 56-64.
  • 王旭涛(2019). 新高考背景下教师信任对高中生学业自我效能感的影响. 青 岛大学, 硕士学位论文.
  • 焦万里(2011). 研究型大学文化素质教育课程满意度影响因素分析. 煤炭高等 教育, 29(04), 62-66.
  • 杨从杰, 董晓晨(2016). 企业人才流失危机预警管理研究——基于非语言沟通 视角. 经济问题, 8, 83-86.
  • 杜吟滔(2016). 思想政治理论课视域下的大学生自我价值感——北京、四川两 地高校大学生思想政治理论课程满意度对其自我价值感的影响研 究. 漯河职业技术学院学报, 15(06), 89-92.
  • 李金泉, 张正平, 许育玮, 王志莲, 宫珂(2018). 初中校长真诚领导与教师组织 公民行为的关系——以教师信任为调节变项. 教师发展研究, 2(02), 31-38.
  • 李英瑞, 刘艳(2018). 中学生疏离感和自尊在儿童被忽视经历与积极情绪体验 之间的中介作用. 中国心理学会, 21, 1438-1439.
  • 李芝倩, 崔到陵(2018). 经管专业研究生实验课程满意度及其影响因素研究— —基于南京审计大学的调查. 长春教育学院学报, 34(04), 37-42.
  • 李焕玉, 殷恒婵, 陈爱国(2012). 体育锻炼与大学生积极情绪的关系:自尊的中 介效应. 少林与太极, 11, 13-17.
  • 李晔, 刘华山(2010). 中小学教师对学生的信任及问卷编制. 湖南师范大学教 育科学学报, 9(04), 107-111.
  • 李小芳, 赵媛, 宋晓蕾(2016). 积极情绪感知对心理韧性和心理健康关系的中 介作用. 中国心理学会, 19, 529-530.
  • 李小寒(2000). 浅谈非语言护理沟通技巧. 实用护理杂志, 5, 58-59.
  • 李君(2016). B2B场景下发掘潜在客户的有效方式——客户推荐意愿影响因素 研究. 天津中德职业技术学院学报, 4, 84-88.
  • 李丹(2009). 基于教师信任的高校教师忠诚度研究. 长春工业大学学报, 30(03), 67-69.
  • 张越(2017). 高校家庭经济困难学生的人际交往信任感特征及教育引导. 西部 皮革, 39(02):294.
  • 张翠英, 李莹(2013). 非语言沟通对急诊内科危重患者心理状态及满意度的影 响. 国际护理学杂志, 2, 354-356.
  • 张德鹏, 林萌菲, 陈晓雁, 张馥丽(2015). 顾客参与创新对口碑推荐意愿的影响 研究:心理所有权的中介作用. 管理评论, 27(12), 131-140.
  • 孙振杰, 冷莉娜(2019). 缺陷产品召回策略与消费者对品牌态度的变化研究— —基于品牌信任、品牌忠诚和品牌推荐意愿的维度. 财经问题研 究, 6, 114-121.
  • 孙利平, 龙立荣, 李梓一(2018). 被信任感对员工绩效的影响及其作用机制研 究述评. 管理学报, 15(01), 144-150.
  • 姜丁齐(2020). 体育院校艺术类专业课程设置的满意度调查研究. 当代体育科 技, 10(01), 90-91.
  • 吴燕, 李君(2020). 混合教学模式教学设计——以《非语言沟通》为例. 天津商 务职业学院学报, 8(01), 87-91.
  • 吴春琼(2020). 教师支持方式对15岁学生积极情绪的影响——学校归属感的中 介作用. 上海教育科研, 7, 28-33.
  • 刘贤伟, 马星(2015). 学业自我效能感与学生课程满意度的关系——学生课程 体验的中介作用. 北京航空航天大学学报, 28(01), 116-120.
  • 刘芳, 姜冬梅(2018). 工作压力对企业会计人员离职倾向的影响研究——以员 工被信任感为调节变量. 内蒙古科技与经济, 24, 27-28.
  • 刘继芳(2012). 大学教师课堂沟通方式与其教学效果的相关性分析. 温州大学 学报, 33(06), 55-58.
  • 刘洋, 刘丰(2014). 高校跆拳道教学中存在的主要问题及对策. 当代体育科技, 4(29), 34-34.
  • 刘春玲, 张兴志(2010). 教师与学生心灵的沟通——非语言沟通在教育教学中 的应用. 黑龙江科技信息, 10, 179.
  • 刘方(2016). 国内近十年来关于积极情绪研究的现状与展望. 课程教育研究, 32, 6-7.
  • 刘新红(2015). 非语言沟通在临床重症患者护理工作中的应用及作用分析. 世 界最新医学信息文摘, 15(31), 238-239.
  • 刘保平, 张维春, 陈世格, 龙云(2020). 领导幽默影响员工工作繁荣的双路径模 型:积极情绪和组织自尊的作用. 南华大学学报, 21(03), 78-86.
  • 冯志文(2010). 积极情绪对青少年跳水运动员动作稳定性的影响. 廊坊师范学 院学报, 10(06), 3-95.
  • 中國 跆拳道發展過程 및 均衡發展方案.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문봉위 용인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육학 용어사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서울: 하우 [1994]
  • Work organizations as contexts for trust and betrayal . Citizen espionage : Studies in trust and betrayal ,
    163 , 187 . [1994]
  • Trust in organizations : frontiers of theory and research
    [1995]
  • Trust and third-party gossip
    68 , 68-90 [1996]
  • Trust and managerial problem solving revisited
    3 ( 3 ) , 331-342 [1978]
  • Trust and breach of the psychological contract
    41 ( 4 ) , 574-599 [1996]
  • Trust : the social virtues and the creation of prosperity
    [1995]
  • Toward Understanding and Measuring Conditions of Trust : Evolution of a Conditions of Trust Inventory
    17 ( 3 ) , 643-663 [1991]
  • Theories of human communication
    [1995]
  • The role of positive emotions in positive psychology : The broaden-and-build theory of positive emotions
    56 ( 3 ) , 218-226 [2001]
  • The role of nonverbal communication in service encounters
    14 ( 5 ) , 378-391 [2000]
  • The application of physiological observation methods to emotion research
    10 ( 2 ) , 199-216 . [2007]
  • The Leadership Triad : Knowledge , trust , and power
    [1997]
  • The Differential Impact of Abstract vs . Concrete Information on Decisions
    7 ( 3 ) , 258-271 . [1977]
  • Recent developments in organizational buying behavior/BEBR No . 317
    [1976]
  • Product/consumption-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 purchase processes
    24 ( 3 ) , 258-270 [1987]
  • Positive psychology : An introduction
    Vol . 55 , No . 1 , p. 5 [2000]
  • Positive affect and theComplex dynamics of human flourishing
    60 ( 7 ) , 676-686 [2005]
  • Positive affect and decision frame in integrative bargaining : A reversal of the frame effect
    Vol . 1990 , No . 1 , pp . 385-389 [1990]
  • Not so different after all : A cross-discipline view of trust
    23 ( 3 ) , 393-404 . [1998]
  • New work attitude measures of trust ,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personal need non-fulfilment
    53 ( 1 ) , 39-52 [1980]
  • Mood states and consumer behavior : a critical review
    12 ( 3 ) , 281-300 [1985]
  • Mood effects on person-perception judgments
    53 ( 1 ) , 53-60 . [1987]
  • Intercultural communication : workbook
    [1998]
  • Individual differences and changes in nonverbal behavior : Unmasking the changing faces of deception
    21 ( 5 ) . pp.555-581 [1994]
  • GX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인식하는 지도자 의 감성지능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운동몰입, 고객만족 및 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윤인애 주형철 한국체육학회지, 52(6), 267-284 [2013]
  • Fundamental concepts in human communication
    [1973]
  • Foundation of a communicator style construct
    4 ( 2 ) , 99-112 [1978]
  • Essential of human communication 2nd edition
    [1996]
  • Effect of Salesperson's and Customer's Nonverbal Communication at Service Encounter
    김경애 김상희 박만석 박재범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30(4), 45-71 [2011]
  • Economic action and social structure : The problem of embeddedness
    91 ( 3 ) , 481-510 [1985]
  • Dynamic physical education for elementary school children
    [2010]
  • Differential communication of affect by head and body cues .
    2 ( 5 ) , 726 [1965]
  • Determinants of physical activity in adolescents and young adults : The basis for high school and college physical education to promote active lifestyles
    60 ( 1 ) , 42-56 [2003]
  • Cultivating positive emotions to enhance human flourishing
    [2011]
  • Cultivated emotions : Parental socialization of positive emotions and self-conscious emotions
    9 ( 4 ) , 279-281 [1998]
  • Consumer motivation and affect
    [1998]
  • Communicator physical attractiveness and persuasion
    37 ( 8 ) , 1387 . [1979]
  • Communication style in the salesperson-customer dyad .
    22 ( 4 ) , 434-442 . [1985]
  • Body communication . London : Richard Clay Ltd. Barber , B
    [1983]
  • Body Language , Teach Yourself
    [2003]
  • Behavior in organizations : Understanding and managing the human side of work
    [1990]
  •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20 ( 3 ) , 709-734 . [1995]
  • An initial evaluation of industrial buyers ' impressions of salespersons ' nonverbal cues
    22 ( 1 ) , 41-53 [2002]
  • Affective and instrumental components in the physician-patient relationship : An additional dimension of interaction theory
    21 ( 2 ) , 170-180 [1980]
  • A contribution to the philosophy of medicine : the basic models of the doctor-patient relationship
    97 ( 5 ) , 585-592 [1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