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 연구

차은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무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velopment Phases and Factors
  • Non-brand
  • design process
  • framework
  • 개발 단계 및 요인
  • 디자인 프로세스
  • 무브랜드
  • 프레임워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6 0

0.0%

' 무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 연구' 의 참고문헌

  • 패트리샤 반스 스바니, 토머스 E. 스바니, 오혜정 역, 『한 권으로 끝내는 수학』
    지 브레인 [2013]
  •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http://media.fastcampus.co.kr/insight/branding-muji/
  • 패션비즈
    소피 맥스웰 펄피셔 퓨처스 부문 글로벌 디렉터, http://fashio nbiz.co.kr/article/view_login.asp?idx=176023&rurl=%2FWW%2Fmain%n%2Easp% 3Fcate%3D2%26recom%3D2%26idx%3D176023&a=2 [2020]
  • 타다미쓰, 민경욱 역, 『무인양품은 90% 구조다』
    마쓰이 모멘텀 [2014]
  • 코틀러, 허마원 카타자야, 이완 세티아완, 이진원 역, 『필립 코틀러의 마켓 4. 0』
    필립 더퀘스터 [2017]
  • 켄야, 민병걸 역, 『디자인의 디자인』
    하라 안그라픽스 [2017]
  • 케빈 레인 켈러, 이상민 김준석 최윤희 역, 『브랜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북스 [2007]
  • 체재 흔들
    http://news1.kr/articles/?3467557
  • 중앙일보, , 브랜드 없앴더니
    생활용품 ‘3달러 혁명’, https://financialfre edominlife.tistory.com/73 [2017]
  • 조선일보, , 현대?기아차
    드러커 ‘최고의 질문’ 열공 중, https://biz.chosu n.com/site/data/html_dir/2019/02/18/2019021802837.html [2019]
  • 전승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브랜드의 성공적 제휴: 가격과 품질 민감성의 조절효과」
    박경도 박진용 유통연구, Vol.12, No.4 [2007]
  • 이타마르 시몬슨, 엠마뉴엘 로젠, 고영태 역, 『절대가치』
    청림출판 [2015]
  • 이재은,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PB) 제품의 확장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임영진 최선경 유통경영학회지, Vol.14, No.4 [2011]
  • 월간디자인, 이마트는 이제 라이프 셰어 기업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디자인 하우스
    년 1월호 [2016]
  • 월간디자인, 「디자인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 하라 켄야 原硏哉」
    년 2월호, htt p://mdesign.designhouse.co.kr/article/article_view/101/50769 [2010]
  • 올리브영
    https://oliveyoung.co.kr/store/company/brandStory.do
  • 역, 『상품세계의 인식과 설득』
    아오키 유키히로 이수범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엠브레인
    마크로밀 「PB 및 노브랜드 제품 관련 인식조사」, Vol.3 [2016]
  • 앨리나 휠러, 이원제, 최기원 역, 『디자이닝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즈앤비즈 [2016]
  • 아시아경제, , 다이소
    신진 일러스트 작가 컬래버 상품 28종 출시, https ://asiae.co.kr/article/2020012909203187759 [2020]
  • 아시아경제, , “솔로 이코노미 시대” 1인 가구 소비
    4s에 주목하라, http: //asiae.co.kr/news/view.htm?idxno=2016021608005309757 [2016]
  • 신세계그룹 인사이드, , ‘<최초 공개!
    > 쓱닷컴 네오003을 직접 다녀오다, https://shinsegaegroupinside.com/32745/ [2020]
  • 신세계그룹 인사이드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스토아 1호부터 10호까지 노브랜드는 왜 전통시장으로 갔나?’, https://shinsegaegroupinside.com/20989/ [2019]
  • 식품음료신문, , 이마트, ‘노브랜드’ 해외 수출
    필리핀 쇼핑몰에 1호점 개 점, http://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730 [2019]
  • 시사경제신문, , 이마트
    초저가 실현한 노브랜드 경쟁력 갖춰, http://sisa news.kr/news/artcleView.html?idxno=12762 [2015]
  • 소비자평가
    ‘이마트 노브랜드’의 무한한 성공 가능성, http://iconsumer. or.kr/news/articleView.html?idxno=2322 [2017]
  • 사건의내막
    [노브랜드 인기③] 해외까지 뻗는 이마트 노브랜드, http:// sagunin.com/sub_read.html?uid=16063 [2016]
  • 비즈니스포스트, , 전용진 정태용
    ‘오너 마케팅’으로 무엇을 얻었나, http: //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86 [2015]
  • 비즈니스포스트, , 무인양품
    어떻게 라이프스타일숍 대명사가 됐나, http:/ /businesspost.co.kr/BP?command=print&idxno=8868 [2015]
  • 무지
    What is Muji, https://www.muji.com/kr/about/
  • 무지
    [칼럼] 무인양품은 브랜드가 아닙니다, https://www.muji.com/kr/ /blog/topics/%EC%B9%BC%EB%9F%BC/ [2012]
  • 무지
    [칼럼] 고객의 의견에서 태어난 푹신소파, https://www.muji.com/ kr/blog/topics/%EC%B9%BC%EB%9F%BC/ [2016]
  • 모토, 손혜민 역, 『New Decomas: CI BI를 통한 신경영전략』
    나카니시 디자인하우 스 [1997]
  • 매일경제
    H&B 스토어 절대강자 CJ올리브영-세상 어디에도 없는 상품 들만 모아 ‘승부수’, https://mk.co.kr/news/business/view/2018/05/304260/ [2018]
  • 매일경제
    [CEO 인사이트]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의 自强, https://mk. co.kr/opinion/columnists/view/2019/04/221776/ [2019]
  • 디자인하우스
    http://mdesign.designhouse.co.kr/article/article_view/105/71348?pe r_page=26&sch_txt=
  • 드러커, 유정식 역,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피터 다산북스 [2017]
  • 동아일보
    이마트 PB브랜드 ‘자연주의→자주’로, http://donga.com/news /article/all20120702/47477499/1 [2012]
  • 동아비지니스리뷰, 「“수백곳 매장의 정보를 시각화하라” 日 MUJI, 빅테이터로 고객 을 잡다」
    년 6월 2월호 Issue.2, 107호, https://dbr.donga.com/article/view/1 202/article_no/5027 [2012]
  • 데이비드 아커, 이상민 역, 『브랜드 연관성』
    브랜드 컴퍼니 [2010]
  • 다이소 2016 슬로건은 ‘언제나 우리 곁에 다이소’
    이데일리 https://ed aily.co.kr/news/read?newsId=02476406612519360&mediaCodeNo=257 [2016]
  • 다이소
    상품소개, https://daiso.co.kr/web/goods/goods2.php
  • 닛케이디자인, 정영희 역, 『무인양품 디자인』
    미디어샘 [2016]
  • 닛케이디자인, 이현욱 역, 『무인양품 디자인 2』
    미디어샘 [2017]
  • 닐슨코리아
    https://nielsen.com
  • 뉴스1코리아, ,11.04
    라이프스타일 시장 '어느새 14조'…새 브랜드 '속속' 3강 [2018]
  • 뉴데일리경제
    이마트 전문점 ‘노브랜드’ 200호 돌파, http://biz.newdai ly.co.kr/site/data/html/2018/12/19/2018121900085.html [2018]
  • 노경아 역, 『MUJI, 무인양품 보이지 않는 마케팅』
    마스다 아키코 라이팅하우스 [2017]
  • 네이버 지식백과
    노브랜드, https://terms.naver.com/search.nhn?query=%EB%85% B8%EB%B8%8C%EB%9E%9C%EB%93%9C&searchType=&dicType=&subject=
  • 기획재정부
    「년 경제정책방향」, 2017 [2017]
  • 국민일보
    ‘3만원 바지에 500만원 가방’ 한국의 소비 신인류, http://new 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56965 [2019]
  • 경영적 관점에서의 성공적인 디자인 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 애경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정래 한국과학예술포럼, Vol.31 [2017]
  • 경기매일, , 올리브영
    이번엔 화장품 모바일 선물 시대 연다, http://kgmae il.net/news/articleView.html?idxno=233922 [2020]
  • 『산업 디자인론, 조형 교육』
    조성근 [1997]
  • 『브랜드 심리학』
    우석봉 학지사 [2007]
  • 『브랜드 디자인: 브랜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최인영 미진사 [2013]
  • 『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
    신철호 서울경제경영 [2005]
  • 『The Market Makers : How retailers are reshaping the global economy , Globalization of European Retailing』
    [2011]
  • 『The Innovation Acid Test.』
    [2008]
  • 『MarketingCommunication : Principles and practice』 ,
    [2002]
  • 『Improving Marketing Strategies for Private Label Products』 ,
    [2019]
  • 『Design for Sustainability ( Design for Social Responsibility』
    [2007]
  • 『Advancing Insights on Brand Management
    Chapter 6 [2017]
  • 「효과적 브랜드 경영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전략사례 연구: 롯데 ID껌 패키 지 디자인 리뉴얼 사례를 중심으로」
    권현창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2, No.3 [2014]
  • 「지각된 품질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B와 NB간의 차이 분석」
    예종석 전소연 유통연구, Vol.15, No.2 [2010]
  • 「중앙일보」
    소비자 70% “질 좋고 값 저렴한 제네릭 브랜드 선호”, http://m.ny.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552493 [2016]
  • 「제네릭브랜드의 노자 실용주의적 고찰: 노브랜드와 무인양품 비교를 중심으 로」
    황현택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Vol.56 [2019]
  • 「점포 만족도와 지각된 가격이 Generic Brand 상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마트의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박성준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전략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디자인경영 연구: LG텔레콤의 브 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사례 중심」
    정정호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10, No.3 [2010]
  • 「이마트 노브랜드의 PB상품 리테일마케팅 사례 연구」
    김효일 브랜드디자인학연 구, Vol.14, No.1 [2016]
  •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에 대한 신뢰가 유통업체 브랜드의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재욱 박종철 유현미 유통연구, Vol.13, No.2 [2008]
  • 「유통업체에 대한 신뢰가 Private Label 제품과 제조업체에 대한 신뢰로 전이되는 현상에 관한 연구」
    김재욱 김향미 이종호 유통연구, Vol.14, No.2 [2009]
  • 「유통업체 브랜드 소비가치에 관한 에스노그래픽 연구」
    문병준 박소윤 마케팅연 구, Vol.32, No.1 [2017]
  • 「유통업자상표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 구: 제조업자상표와의 상대적 차이를 중심으로」
    김도일 여화영 이승희 마케팅관리연구, Vol.16, No.2 [2011]
  • 「에코미니멀 디자인 평가체계에 관한 연구」
    임채홍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대형 할인점의 PB 상품 인식 및 구매 행동 연구: 4 50대 주부를 대상으로」
    권재우 이형재 유통연구, Vol.19, No.4 [2014]
  • 「브랜드 디자인 기획 프로세스 모델 개발」
    안세윤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무위적 디자인에 대한 연구」
    김건엽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Vol.37, No.37 [2013]
  • 「무브랜드 특성 및 비주얼 아이덴티티 구성요인에 기초한 사례조사」
    차은수 한국 디자인포럼, Vol.24, No.3 [2019]
  • 「무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별 평가 요인에 관한 연구」
    차은수 한국브랜드디자인학 회, Vol.17, No.1 [2019]
  • 「무브랜드 개발 단계별 고려 요인의 중요도 평가」
    차은수 기초조형학연구, Vol.20, No.5 [2019]
  •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자체 개발(PB) 상품의 프리미엄 전략 연구: 편의점을 중심으로」
    김승인 박미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Vol.54 [2016]
  • 「디자인 경영전략 관점에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한 기업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의 시각적 경험 연구: 통신서비스기업 KT의 디자인경영 사례를 중심으로」
    강이환 고혜영 허진주 멀티미지어학회논문지, Vol.19, No.5 [2016]
  • 「대형할인점 PB상품 유통실태 조사」
    박현주 장수태 한국소비자원, Vol.8, No.11 [2008]
  • 「노브랜드가 조절초점과 제품 유형에 따라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민정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국내외 각종 Branding Model 기초 연구」
    오리콤 Institute of Brand Strategy [2001]
  • 「국내 시장의 생활용품샵 디자인경영전략 비교 연구」
    심상모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The essentials of branding from The Big Book of Marketing McGraw-Hill」
    [2010]
  • 「The Strategic Management of Store Brand Perceived Quality」
    [2012]
  • 「The State of Private Label Around the World」
    [2014]
  • 「The Role ofCommunication and Visual Identity in Modern Organisations」 ,
    [2006]
  • 「The Rise and Rise Again of Private Label」
    [2018]
  • 「The Review ofContemporary Branding Techniques thatCan InfluenceCurrentConsumer Buying Behavior」
    [2015]
  • 「The New Appeal of Private Labels」 ,
    [1999]
  • 「The Design Management Interface」
    [2001]
  • 「Store Brands and Retail Differentiation : The influence of store image and store brand attitude on store brand own perceptions」
    [2003]
  • 「Private Labels and TheChannel Relationship : ACross-category analysis」
    [1993]
  • 「Private Label Positioning : Quality versus feature differentiation from the national brand」
    [2006]
  • 「Private Brands : Major brand perspective」
    [1994]
  • 「Premium Generic Brand ( PGB )Choice Vis-a-vis Generic and National Brands : A scenarioComparison for self-use , familyConsumption and gift giving in a food versus non-food andCross-culturalContext」
    [2014]
  • 「PB상품의 가치제안요소가 브랜드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은 홍 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On the Values ofCorporate Visual Identify」 ,
    [2008]
  • 「Marketing Terminology Around Private Label」 , Advances in National Brand and Private Label Marketing
    [2015]
  • 「Manufacturer and Retailer Strategies to Impact Store Brand Share : Global integration , local adaptation , and worldwide learning」
    [2013]
  • 「How BusinessCyclesContribute to Private-Label Success : Evidence from the United states and Europe」
    [2007]
  • 「Develop A Framework onConsumers Buying Attitude : A study on private label brand products」
    [2012]
  • 「Creating Brand-Innovation Synergy : Towards a practical method of using brands in the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ICED 09 , Vol.3 [2009]
  • 「Corporate Rebranding : Destroying , transferring orCreating brand equity ?
    [2006]
  • 「Consumer Responses to Generic Products」 ,
    [1984]
  • 「Consumer Perceptions of Private Label Quality : The role of productCategoryCharacteristics andConsumer use of heuristics」
    [2001]
  • 「Consumer Attitudes and Loyalty Towards Private Brands」
    [2010]
  • 「CommunicatingConsumer Needs in the Design Process of Branded Products」
    [2015]
  • 「Brands Versus Private Labels : Fighting to win」
    [1996]
  • 「An Investigation of The New GenericConsumer」 ,
    [2007]
  • 「A Study on Different Perspectives on Private Labels」
    [2011]
  • 「A Profile of Intentions Groups for Generic Branded Grocery Products」 ,
    [2016]
  • ‶ Wikipedia
    “하쿠호도”, https://ko.wikipedia.org/wiki/%ED%95%98%EC%BF%A0%E D%98%B8%EB%8F%84
  • “소비자”
    두피디아 http://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ie w&MAS_IDX=101013000713213
  • “사회복지학 사전”
    이철수 혜민북스 [2013]
  • “디자이너”
    두피디아 http://doopedia.co.kr/doopedia/master/master.do?_method=v iew&MAS_IDX=101013000697323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 ased brand equity」
    [1993]
  • [Strategy: 가나이 마사아키 무지 회장의 3無경영]브랜드 디 자인 마케팅 無
    조선비즈 뺄 수 있는 건 다 빼내고 매력을 만든다, https://biz.chosun.com/si te/data/html_dir/2018/01/12/2018011201445.html [2018]
  • Your Article Library, http://yourarticlelibrary.com/difference/difference-between -manufactures-brands-and-own-label-brand/13671
  • Wikipedia, “지속가능한 발전, 지속가능한 개발
    Sustainable development”, https:// ko.wikipedia.org/wiki/%EC%A7%80%EC%86%8D_%EA%B0%80%EB%8A%A5%ED %95%9C_%EB%B0%9C%EC%A0%84
  • Wikipedia, “Brandless”, https://en.wikipedia.org/wiki/Brandless
  • Visual identity
  • Un-branding is the New Black : Two Companies Compete to Become Our New Favorite Generics
  • Un-Branded ” ... How Consumers Outgrew Traditional Branding
  • U.S General Service Administration(GSA), https://gsa.gov/real-estate/design-co nstruction/design-excellence/sustainability/sustainable-design
    https : //gsa.gov/real-estate/design-co nstruction/design-excellence/sustainability/sustainable-design
  • The importance of a general measure of brand engagement on market behavior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2009]
  • The Unbranded Brand, https://theunbrandedbrand.com
  • Strategic brand alliances : implications of ingredient branding for national and private label brands
    [2000]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1998]
  • Simplicable, https://simplicable.com/new/no-brand-brand
  • Reinventing a Beverage Icon with Pearlfisher
  • Public Goods, Blog, https://blog.publicgoods.com/becoming-a-ninja-the-founding -story-of-public-goods/
  • Public Goods, About, https://publicgoods.com/pages/about-us
    https : //publicgoods.com/pages/about-us
  • Pearlfisher, https://pearlfisher.com
  • Pearlfisher
  • Peacock, https://peacock.emart.com/footer/brand.do
  • Ogilvy ( agency )
  • Ogilvy
    https : //linkedin.com/company/ogilvy
  • No Name ( Brand )
  • NY Times, 1986.10.5, No-frills, No Sales, https://nytimes.com/1986/10/05/busi ness/no-frills-nosales.html?pagented=all
  • More food in the mix at Dollar General
  • Marketing91, https://marketing91.com/brand-design/
  • Marketing mix 4P ’ s by McCarthy
  • Landor Associates
    https : //en.wikipedia.org/wiki/Landor_Associates
  • J. V. D. , 『Design Management : Design effectief benutten om ondernemingssucces te creeren』
    [2006]
  • J. P. , 「Card-Based Design Tools : A review and analysis of 155 card decks for designers and designing」
    [2019]
  • Instagram, https://instagram.com/daiso_designlab/
  • Inside the studio : Pearlfisher
  • Immigrant Entrepreneurship German Historical Institute, Retrieved 2012.10.25, Walter Landor, an industrial designer and pioneer in branding, created some of the world's most recognizable packages, brands, and trademarks, https://immigr antentrepreneurship.org/entry.php?rec=69)
  • Hinge Marketing, https://hingemarketing.com/blog/story/the-branding-process-f or-professional-services-firms
  • Grocery generics—An extension of the private label concept ,
    [1984]
  • Grey Group
    https : //linkedin.com/company/grey-group
  • Grey Global Group
    https : //en.wikipedia.org/wiki/Grey_Global_Group
  • Generic Brand
    https : //en.wikipedia.org/wiki/Generic_brand
  • Fullsurge, https://www.fullsurge.com/resources/best-practices-in-private-labelbranding
  • Framework
  • Facebook, https://facebook.com/mujikorea/
  • Extrinsic and Intrinsic Cue Effects on Perception of Store Brand Quality
    [1994]
  • Dollar General is dominating in America . Here 's how it keeps its prices so low
    https : //businessinsider.com/dollar-general-lowprice- strategy-2018-8
  • Design Management
    [1966]
  • Creative Bloq, https://creativebloq.com/advice/4-vital-brand-strategy-rules
  • Consumer-level factors moderating the success of private label brands
    [2000]
  • Common Language Marketing Dictionary, "Brand", https://marketing-dictionary. org/b/brand/
  • Centre for Excellence in Universal Design, The 7 Principles, http://universalde sign.ie/What-is-Universal-Design/The-7-Principles/
  • Centre for Excellence in Universal Design, Definition and overview, http://univ ersaldesign.ie/What-is-Universal-Design/The-7-Principles/
  • CO?, 2019.03.06, Brandless Co-Founder Tina Sharkey on How to Build Relationships with Customers When Your Business Is Mostly Virtual, https://uschamber.com/co/good-company/the-leap/brandless-tina-sharkey
  • CEO스코어데일리, , 신세계인터, '자주(JAJU)' 매장 지속 증가
    올 매출 목표 2500억원, http://m.ceoscoredaily.com/m/m_article.html?no=59663 [2019]
  • C. K. , Competing For The Future
    [1996]
  • Businesspost, , 무인양품
    어떻게 라이프스타일숍 대명사가 됐나, http:// businesspost.co.kr/BP?command=print&idxno=8868 [2015]
  • Business Dictionary, "Brand", http://businessdictionary.com/definition/brand.html
  • Building Strong Brands
    [1996]
  • Brandless, https://brandless.com/
  • Brand management
    https : //en.wikipedia.org/wiki/Brand_management
  • Brand extension
    https : //en.wikipedia.org/wiki/Brand_extension
  • Brand Synthesis : The Multidimensionality of Brand Knowledge
    [2003]
  • Brand
    https : //en.wikipedia.org/wiki/Brand
  • Ad Age, 2019.09.30, Canada’s ‘No Name’ brand launches its largest ad campaign ever, https://adage.com/article/digital/canadas-no-name-brand-launch es-its-largest-ad-campaign-ever/2200891
  • 5인, 『트렌드코리아 』
    김난도 미래의 창, 2015 [2016]
  • 5인, 『트렌드코리아 』
    김난도 미래의 창, 2017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