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스마트 홈서비스의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Smart Home Service on Continuous Usage Intention
권상호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권상호
형태사항
26 cm: 141 p.: 도표
일반주기
지도교수: 황호종, 참고문헌:117 p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2020.2, 경영학과
KDC
004.58, 4
발행지
용인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용인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제어
스마트 홈 서비스
스마트홈
홈서비스
참고문헌( 81)
유사주제 논문( 142)
스마트홈 121건
스마트 홈 서비스 19건
004.58 2건
인용/피인용
스마트 홈서비스의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
' 스마트 홈서비스의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Smart Home Service on Continuous Usage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004.58
스마트 홈 서비스
스마트홈
홈서비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004.58
3
0
0.0%
주제어
스마트 홈 서비스
20
0
0.0%
스마트홈
122
0
0.0%
홈서비스
1
0
0.0%
계
14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스마트 홈서비스의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Smart Home Service on Continuous Usage Intention'
의 참고문헌
현대경제연구원
[2016]
박연익
디지에코 보고서
[2015]
송지준
파주
[2015]
이정민
[2014]
KDB 산업은행
지각된 가치에 기반 한 브랜드 명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준석
박효정
59, 1-19
[2015]
정보보안기술 사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상훈
이갑수
20(4), 151-175
[2015]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수용에 영 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권오병
김민용
유호선
13(2), 117-147
[2008]
수용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적극적 이용의도에 관 한 연구: TAM2 와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유홍식
황재
“수용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적극적 이용의 도에 관한 연구: Tam2 와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13(2), 291-306
[2016]
빅데이터 시대의 개인정보 과잉이 사용자 저항에 미치는 영 향,
이환수
임동원
조항정
19(1), 125-139
[2013]
박철
유재현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 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9(2), 31-50
[2010]
모바일 O2O 서비스 유형별 서비스품질이 가치지각과 고 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향덕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기업의 Cloud Computing 서비스 도입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Cloud Computing 특성 요인에 관한 연구
김동호
박양표
이정훈
17(1), 111-136
[2012]
국제 회계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67-74
구성타당도 평가에 있어서 요인분석의 활용
강현철
43(5), 587-594
[2013]
『IoT 기반 스마트 홈 서비스 수용에 관한 연구-조건부가치측정법과 가치 기반 수용모델을 중심으로』
김용희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6]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적용한 O2O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혁신저항성과 혁신성의 조절효과”
문설아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홈 Iot 기술 현황과 발전방향,”
박준희
손영성
32(4), 23-28
[2015]
“합리적 행동이론과 계획적 행동이론의 평가와 대 안적 견해”
이학식
임지훈
집현제
[2017]
“합리적 행동이론과 계획적 행동이론의 평가 와 대안적 견해,”
김영
이학식
11(4), 21-47
[2000]
“태블릿 매거진의 품질요인이 지각된 유용성,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이환
박재홍
박주석
이승준
24 (2), 117-138
[2015]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사용자의 혜 택과 위험에 대한 연구,”
박경아
이대용
17(5), 199-224
[2016]
“정보기술 수용에서 사용용이성과 통제가능성을 하위차 원으로 하는 지각된 사용통제의 역할,”
이웅규
경영정보학연구, 18 (2), 1-14
[2008]
“전시참관객의 개인화 모바일서비스 사용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준용
숭실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4]
“융합 콘텐츠 시스템의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김경묵
호서대 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유비쿼터스 서비스 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오태동
단국대학교- 120 -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유비쿼터스 고령자전용 주거단지의 특성이 주거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병철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국내박사학위 논문
[2011]
“유료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 대한 연구
이지은
”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위치기반의 IoT서비스에 대한 최종사용자의 수용에 관 한 연구,”
최병무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위치기반서비스 사용자의 지각된 가치와 정보공개의도 가 지속이용에 미치는 영향,”
박경아
조선대학교 대학원 국내박사학 위논문
[2013]
“에코세대의 스마트홈 특성가치가 이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성훈
최민섭
21(1), 103-131
[2015]
“스마트홈의 수용과 이용만족에 관한 연구,”
이성훈
서울벤처대 학원 대학교 국내박사학위논문
[2015]
“스마트홈 지능형 서비스 플랫폼을 위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에 대한 적합도 평가,”
금창섭
김길환
정기숙
40(2), 68-77
[2017]
“스마트폰 이용자의 전환의도에 관한 비 교연구:한국과중국,”
모민길
이돈희
정승환
19(6), 131-150
[2014]
“스마트 홈 특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이준철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스마트 홈 서비스 이용의도에 대한 영향요인에 관한 실 증적 분석,”
이일구
09(2), 55-76
[2019]
“수정된 기술수용모델2(tam2)를 이용한 지상파 dmb 휴대폰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이민영
이재신
18(2), 251-283
[2006]
“소비자의 스마트홈 서비스 유형별 이용수준 및 비용지불의사 연구,”
김현정
여정성
11(4), 25-53
[2015]
“생활밀착형 ICT 융합 서비스 추진 동향 및 발전방향,”
박종현
27(4), 21-28
[2012]
“사물인터넷 서비스의 사용자 가치 요인,”
류한영
박주현
11(2), 23-30
[2016]
“사물인터넷 기기 및 서비스의 소비자 수용에 관한 연 구: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기와 스마트홈 서비스를 중심으로,”
양희태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배달음식의 메뉴품질이 가치지각과 소비자만족도에 미 치는 영향:지불비용의 조절효과”
이남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문화원형디지털콘텐츠화사업의 총가치 추정-조건부가치 평가법의 적용,”
옥성수
1(13), 49-64
[2008]
“모바일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GUI디자인 유형에 따른 편의성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주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모바일 데이터서비스에 대한 지불의사금액 추정,”
고창열
박준호
이상우
정내양
13(2), 1-11
[2012]
“디지털홈서비스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 관한 실증 연구,”
문효곤
오재인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디지털홈 산업동향 및 구축방안,”
김희윤
88, 99-104. 노미진, 이원빈(2008), , 한국
[2003]
“디지털 지상파방송의 공적 가치와 수용자 지불 의 사액 연구,”
유승훈
정희경
22(6), 390-422
[2008]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트위터와 페 이스북에 대한 실증분석을 중심으로,”
박종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1]
“거주자 행위를 기반으로 한 유비쿼터스 주택 모델 연구,”
송정화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U-city 주거 환경 서비스의 사용자 가 치 분석,”
김향숙
김효창
지용구
20(1), 167-182
[2015]
“IoT 서비스의 성공적 수용에 관한 연 구,”
김용희
최병무
최정일
14(1), 217-236
[2015]
“IT신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속성과 수용의도와 의 관계:WiBro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유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9]
“2015년 ICT 10대 주목 이슈,”
고미영
3 (18), 41-46
[2015]
Value-based adoption of mobile internet : an empirical investigation
43 ( 1 ) , 111-126 .
[2007]
User acceptance of mobile e-government services : An empirical study
30 ( 1 ) , 33-44 .
[2013]
User acceptance of hedonic digital artifacts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perspective
47 ( 1 ) , 53-59 .
[2010]
Toward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ral intention to use a social networking site : An extension of task-technology fit to social-technology fit
34 ( May ) , 323-332
[2014]
The partial least squares approach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295 ( 2 ) , 295-336
[1998]
The internet of things : A survey
54 ( 15 ) , 2787-2805 .
[2010]
The integration of value-based adoption and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s : An example of IPTV continuance intention
54 ( 1 ) , 63-75 .
[2012]
The brand relationship spectrum : The key to the brand architecture challenge
42 ( 4 ) , 8-23
[2000]
TAM확장모형을 적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수용모 델 분석
박선영
이지은
“TAM 확장모형을 적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수용모델 분석,” , 10(4), 153-172
[2007]
Specifying formativeConstructs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31 ( 4 ) , 623-656 .
[2007]
Social barriers to the adoption of smart homes
63 , 363-374
[2013]
Privacy and senior willingness to adopt smart home information technology in residentialCare facilities
[2008]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2015]
Predicting user acceptance ofCollaborative technologies :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learning
63 ( Apri ) , 160-175
[2013]
Predicting mobile hotel reservation adoption : Insight from a perceived value standpoint
29 ( 4 ) , 598-608
[2010]
Multichannel service providers ' strategy : Understanding customers ' switching and free-riding behavior
69 ( 6 ) , 2226-2232 .
[2016]
Migrating to a new virtual world : Exploring MMORPG switching through human migration theory
27 ( 5 ) , 1892-1903
[2011]
J. C. & Jakkula , V. R.Ambient intelligence : Technologies , applications , and opportunities
5 ( 4 ) , 277-298 .
[2009]
Influence processes for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 An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30 ( 4 ) , 805-825
[2006]
Determinants of user acceptance of the e-Government services : The case of online tax filing and payment system
23 ( 1 ) , 97-122
[2006]
Consumer acceptance and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 Extending the uni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36 ( 1 ) , 157-178
[2012]
Attitudes , personality , and behavior
[2005]
Are your users actively involved ? A cognitive absorption perspective in mobile training
44 ( March ) , 335-346 .
[2015]
Adoption of electronic health records in the presence of privacy concerns : The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and individual persuasion
33 ( 2 ) , 339-370
[2009]
A study of hotel employee behavioral intentions towards adop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26 ( 1 ) , 49-65
[2007]
A critical look at the use of PLS-SEM in MIS Quarterly
36 ( 1 ) .
[2012]
A comparison of approaches to estimating confidence intervals for willingness to pay measures
16 ( 8 ) , 827-840
[2007]
' 스마트 홈서비스의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Smart Home Service on Continuous Usage Intention'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