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끄 마리땡(Jacques Maritain)의 존재론적 자유교육론

홍지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자끄 마리땡(Jacques Maritain)의 존재론적 자유교육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비개념적 지식
  • 실재
  • 인격
  • 자끄 마리땡
  • 자유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2 0

0.0%

' 자끄 마리땡(Jacques Maritain)의 존재론적 자유교육론' 의 참고문헌

  • 화이트의 잘삶의 교육: 욕구, 가치, 지식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유재봉 홍지희 한국교육과정학회, 34(3). 51-67 [2016]
  • 형이상학
    정의채 서울: 열린 [1997]
  • 현대교육과정이론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15(1). 241-266 [1997]
  • 허스트의 전ㆍ후기 교육과정이론:교과와 삶의 관련
    박채형 도덕교육연구. 17(2). 53-76 [2006]
  • 허스트의 자유교육론에 대한 대안적 논의탐색
    유재봉 교육과정평가연구, 7(2). 1-24 [2004]
  • 허스트의 실천적 이성과 교육
    유재봉 교육철학, 36. 65-82 [2006]
  • 자유교육전통의 역사적 고찰: 자유교육의 새로운 방향 탐색
    홍은숙 교육과정연구, 22(4), 1-25 [2004]
  • 자유교육에서의 종교의 위치
    황규호 도덕교육연구, 6, 91-103 [1994]
  • 자유교과의 교육과정적 지위
    김종건 임병덕 교육과정연구. 16(2), 26-51 [1998]
  • 자끄 마리탱의 교육철학사상에 관한 연구
    박종대 서강인문논총, 14. 165-203 [2001]
  • 자끄 마리땡의 철학적-종교적 자유교육론
    유재봉 홍지희 『교육철학연구』197-218 [2019]
  • 자끄 마리땡의 자유인문교육 연구
    최선영 교육철학, 9. 54-67 [1982]
  • 인성교육 연구동향 분석: KCI학회지(2010-2015)논문을 중심으로
    윤옥한 교육종합연구, 14(2), 1-23 [2016]
  • 인격의 개념과 교육: 자끄마리땡의 존재론적 관점
    홍지희 서울대학교 석사논문 [2006]
  • 인격의 개념과 교육: 아퀴나스와 마리땡의 인간관을 중심으로
    홍지희 교육사상연구, 31(1). 185-207 [2017]
  • 이서인 인문학을 활용한 대학의 인성교육과정 분석과 개선방향
    이하준 교양교육연구, 9(4), 45-72 [2015]
  • 이사야 벌린의 소극적 자유와 적극적 자유의 개념
    장세용 『경북사학회』. 20(0). 181-203 [1997]
  • 융합교육의 기초와 학부대학의 역할
    손동현 교양교육연구, 3(1). 21-32 [2009]
  • 쉽게 쓴 토마스 아퀴나스 철학
    이재룡 서울: 가톨릭대학교 출판부 [2000]
  • 구리나 허스트의 사회적 실제 재고찰: 비트겐슈타인의 언어게임에 비추어 본 의의와 한계
    아시아교육연구. 14(4). 1-22 [2013]
  • 교육의 종교적 차원과 그 정당화
    유재봉 신앙과 학문, 16(2), 131-146 [2011]
  • 교육의 내재적 목적의 종교적 의의
    이호찬 도덕교육연구, 24(3), 193-214 [2012]
  • 교육에서의 직관의 위치: 아퀴나스 신학의 메타프락시스적 해석
    최은순 도덕교육연구, 28(2). 49-71 [2016]
  • 교육에서 자유의 의미-자유교육과 아동중심교육을 중심으로
    반채익 『교육발전 연구』.22(1). 5-24 [2005]
  • 교양기초교육을 통한 인문학과 대학 되살리기
    손승남 교양교육연구, 9(3). 97-126 [2015]
  • 『현대교육철학탐구: 자유교육에 대한 비판 및 대안 탐색』
    유재봉 서울: 교육과학사 [2002]
  • 『신앙과 이성사이에서:아우구스티누스와 아퀴나스』
    신재식 경기도: 김영사 [2008]
  • 『서양철학사(하)』
    강성위 대구: 이문출판사 [1997]
  • University Education Construed in the Light of Faith ,
    [2016]
  • Three Reformers , Luther-Decarte-Rousseu
    [1942]
  • The liberal arts in St. Thomas Aquinas . The Thomist : A speculative Quarterly review
    vol 22 . 460-532 . [1959]
  • The Vision of Gabriel Marcel : Epistemology , Human Person , the Transcendent
    [2008]
  • The Existential Concern of the Humanities R. S. Peters ’ Justification of Liberal Education . Educational Philosophy and Theory 50:6-7
    [2018]
  • The Education of Man
    [1962]
  • The Degrees of Knowledge , Revised Edition
    [1995]
  • The Darkening of the Intellect : Four Ways of Sinning Against the Light . The Common Things : Essays on Thomism and Education
    [1999]
  • Selected Papers from theConference-seminar on Jaquues Maritain ’ s The Degrees of Knowledge : Maritain ’ s Metaphysics : A Summary Presentation
    [1981]
  • Revising Affective Knowing andConnaturality in Aquinas
    66 . 49-68 [2005]
  • On Being and Essence
    [1968]
  • Maritain , Religion , and Education : A Theocentric Humanism Approach
    [2013]
  • Liberal education and the nature of knowledge , Archambault ( ed. )
    [1965]
  • Liberal Arts교육의 이념과 전통
    손승남 교양교육연구, 2016(6). 527-552 [2016]
  • Introduction . The Common Things : Essays on Thomism and Education
    [1999]
  • Ethics and Education
    [1966]
  • Education at the crossroads
    [1943]
  • Education and the Good Life
    [1990]
  • Education , Knowledge , and Practices . In Beyond Liberal Education : Essays in honour of Paul H. Hirst . Edited by R. Barrow and P. White.London
    [1993]
  • Connatural Knowing In Jacques Maritain
    [2017]
  • An Introduction of Philosophy, New York: Sheed & Ward Inc. 박영도 역(1982). 『철학의 근본이해 :아리스토텔레스, 토마스 아퀴나스의 철학』
    Maritain, J. 서울: 서광사 [1947]
  • A. E.
    [1955]
  • A Humble and Trembling Movement : Creative Intuition and Maritain ’ s Philosophy of Education . The Common Things : Essays on Thomism and Education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