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자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후기수용모델(PAM)중심으로 = A Study on Internet-Only Bank Users’ Continuance Intention of Use: Focused on Post Acceptance Model(PAM)

안상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자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후기수용모델(PAM)중심으로 = A Study on Internet-Only Bank Users’ Continuance Intention of Use: Focused on Post Acceptance Model(PA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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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자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후기수용모델(PAM)중심으로 = A Study on Internet-Only Bank Users’ Continuance Intention of Use: Focused on Post Acceptance Model(PAM)' 의 참고문헌

  • 황재, 유홍식, “수용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적극적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TAM2와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정보기술아키텍처연구, 제13권 2호, pp. 291-306 [2016]
  • 확장된 혁신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웨어러블 컴퓨터의 수용 에 관한 연구
    이현미 복식문화연구, 제17권 6호, pp. 1155-1172 [2009]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 (ETAM) 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패션상품 구매행동 연구: 지각된 가치와 위험 및 신뢰의 영향을 중심으로
    나윤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0권 3호, pp. 27-49 [2010]
  • 확장된 TAM 모형 적용을 통한 사용후기 특성과 스마트폰 맛집 앱 수 용의도간의 영향관계 검증
    박영아 현용호 대한경영학회지, 제26권 11호, pp. 2851~2871 [2013]
  • 항공사 웹사이트를 통한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의 쇼핑가치, 지각, 신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성원 대한관광경영학회, 제23호 2호, pp. 157-184 [2008]
  • 한국은행(www.bok.or.kr)
    국내 인터넷뱅킹서비스 년 1/4분기 이용현황 [2016]
  • 한국금융연구원
    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방안 [2015]
  • 중앙일보(joongang.joins.com), 카뱅?
    K뱅크 은산분리 완화 없인 찻잔 속 태풍 [2017]
  • 인터넷전문은행 수용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박현숙 정유진 금융소비자연구, 제8권 2호, pp. 5-30 [2018]
  • 인터넷 전문은행
    신무경 출판: 미래의 창 [2016]
  • 인터넷 뱅킹 사용자의 수용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
    정영수 정철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6호, pp. 404-414 [2010]
  • 이코노미스트, 웃는 카카오뱅크, 우는 케이뱅크
    혁신성 자본력 마케팅에서 희비 갈렸다, 1490호, 2019.07.01 [2019]
  • 이유나,??해외사례로 본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공과제,??
    KDB미래전략연구소 [2019]
  • 이동만,??간편 결제 서비스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문식 하준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7권 6호, pp. 157-180 [2017]
  • 의류제품의 쇼핑몰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국선 이종호 기업경영연구, 제18권 1호, pp. 21-38 [2011]
  • 연합뉴스(https://m.yna.co.kr), 카뱅에 은행들 긴장
    앱 편의성 등 품질경쟁 가속전망 [2017]
  • 스마트폰 모바일뱅킹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권영모 산업경제연구, 제28권 1호, pp. 529-549 [2015]
  • 서울경제신문(www.sedaily.com), 카카오뱅크 충성고객 수
    시중은행 넘어섰다 [2019]
  • 사회심리학의 이해
    한규석 “ 학지사 [1995]
  • 모바일 뱅킹서비스의 후기 수용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최계봉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2권 3호, pp. 1-27 [2012]
  • 닐슨코리아(www.nielsen.com/kr/ko), 디지털미디어본부 이용행태 데이터
    년7월~19년 6월 [2017]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 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손승혜 최윤정 황하성 한국언론학보, 제55권 2호, pp. 227-251 [2011]
  • 금융위원회(www.fsc.go.kr), 한국카카오은행(주)에 대한 은행업 인가
    보도자료 [2017]
  • 금융위원회(www.fsc.go.kr), ㈜케이뱅크 은행(제1호 인터넷전문은행)은행업 인가
    보도자료 [2016]
  • 금융위원회(www.fsc.go.kr)
    계좌 개설시 실명확인 방식 합리화방안 [2015]
  • 국민일보(www.kmib.co.kr)
    카카오 증권업 진출 카카오뱅크 돌풍 재현할까 [2020]
  • 고경아 하대권,??1인 미디어 이용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시청 동기 및 사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 후기 수용 모델(PAM)을 중심으로,??
    이주희 한국광고홍보학보, 제20권 2호, pp. 178-215 [2018]
  • 개인 커뮤니티의 지각된 특성이 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정영수 정철호 정보시스템연구, 제16권 3호, pp. 133-159 [2007]
  •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김석환 박동규 산업경제연구, 제30권 2호, pp. 589-622 [2017]
  • ¡°Do European Primarily Internet Banks show Scale and Experience Efficiencies ? ¡±
    pp . 643-671 [2007]
  • Why do People Play Online Game An extended TAM with social influences and flow experience
    pp . 853-868 [2004]
  • Value-Percept Disparity :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pp . 256-261 . [1983]
  • User acceptance of hedonic information systems
    pp . 695-704 . [2004]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
    pp . 982-1003 . [1989]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pp . 351-370 .
  • Understanding e-learning continuance intention :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pp . 683-696 . [2006]
  • Understanding continuance intention of blog users : A perspective of flow and expectation confirmation theory
    pp . 306-317 . [2011]
  • Understanding attitude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1980]
  • Towards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ural intention to use a web site
    pp . 197-208 [2000]
  • Time flies when you 're having fun : Cognitive absorption and beliefs about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pp . 665-694 . [2000]
  • Theory of planning behavior ( TPB )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continued use of e-service : An integrated model
    pp . 2804-2822 [2007]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and exercise : An investigation into the role of prior behaviour , behavioural intentions and attitude variability
    pp . 403-415 [1995]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The effects of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and self-efficacy
    pp . 199-220 . [1995]
  • The role of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perceived voluntariness in th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ies
    pp . 557-582 . [1997]
  • The performance of Internet based business models : Evidence from the banking industry
    pp . 893-948 . [2005]
  • The nature and determinants of IT acceptance , routinization & infusion
    pp . 67-86 . [1994]
  • The impact of Web quality and playfulness on user acceptance of online retailing
    pp . 263-275 . [2007]
  • The effects of self-efficacy on computer usage
    pp . 587-605 . [1995]
  • The effects of post-adoption beliefs on the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information technology continuance
    pp . 799-810 . [2006]
  • The Financial Performance of Pure Play Internet Banks , ? ?
    pp . 60-75 .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pp . 9-30 . [2003]
  • Re-examining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fulness : AConfirmatory factor analysis
    pp . 517-525 . [1993]
  • Purposive Behavior in Animals and Men , ? ?
  • Post-adoption behaviors of e-serviceCustomers : The interplay ofCognition and emotion
    pp . 29-56 [2008]
  • Personal innovativeness , social influences and adoption of wireless Internet services via mobile technology
    Vol . 14 , No.3 , pp . 245-268 [2005]
  • Perceived usefulness , ease of use and electronic supermarket use
    pp . 383∼395 . [2003]
  • Perceived Usefulness , Perceived Ease of Use , and Us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pp . 318-339 . [1989]
  • P erceived Usefulness , Ease of Use ,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A Replication
    pp . 227-247 . [1992]
  • On the test-retest reliability of perceived usefulness and perceived ease of use scales
    pp . 227-230 . [1993]
  • News sharing in social media : The effect of gratifications and pror-experience
    pp . 331-339 [2012]
  • Motivational factors that influence the acceptance of Moodle using TAM
    pp . 1632-1640 [2010]
  • M. T. & Lanting , M. C . L. ( 2011 ) , ? ? From marketplace to marketspace : Investigating the consumer switch to online banking , ? ?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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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 C. Desouza & S. P. S . Jha. ( 2008 ) , ? ? Influences of IT Substitutes and User Experience on Post-Adoption User Switching : An Empirical Investigation , ? ?
    pp . 2115-2132
  • J. Y. Thong & K. Y . Tam. ( 2006 ) , ? ? Understanding continued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behavior : A comparison of three models in the context of mobile internet , ? ?
    pp . 1819-1834
  • Integrating perceived playfulness into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web portal context
    pp . 683-693 . [2005]
  • Information value structure for vacation travel
    pp . 72-83 . [2008]
  •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intention of web-based applications customers : The case of online banking
    pp . 419-428 [2008]
  • How habit limits the predictive power of intention : The case of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pp . 705-837 [2007]
  • From intentions to actions : A Theory of Planned Behavior , In Action Control : From cognition to Behavior , Kuhl , J. and Beckman
    pp . 11-39 [1985]
  •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web Context.
    pp . 217-230 . [2001]
  • Explaining IS continuance in environments where usage is mandatory
    pp . 2357-2371 [2008]
  • Evidence of the effect of trust building technology in electronic markets : Price premiums and buyer behavior
    pp . 243-268 [2002]
  • Empirical evaluation of the revis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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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ffusion of innovations ( 4th 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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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ffusion of innovations ( 4th Ed. )
    [2003]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the Perceptions of Adopting an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Vol . 2 , No . 3 , pp . 192-222 . [1991]
  • Designing Web Usability:The Practice of Simpli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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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 W. & Chervany , N.L. ( 1999 ) , ? ? Information Technology Adoption Across Time : A Cross-Sectional Comparison of Pre-Adoption and Post-Adoption Beliefs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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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stomer delight : Foundations , Findings and managerial ins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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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intentions to use a service categ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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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evaluations of new technology-based self-service options : An investigation of alternative models of service quality
    pp . 29-51 . [1996]
  • Consumer behavior
    [1991]
  • Consumer acceptance of electronic commerce : Integrating trust and risk with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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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ntral and Peripheral Routes to Advertising Effectiveness :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pp . 135-146 [1983]
  • Building member 's relationship quality toward online community from the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perspectiv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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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5]
  •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Antecedents of Electronic Commerce Service Continuance , ? ? Decision Support Systems
    pp . 201-214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pp . 186~204 [2000]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pp . 460-469 [1980]
  • ?이하정,??국내 인터넷 전문은행 제도의 도입을 위한 법률적 검토 : 최저자본금 및 은산분리 규제를 중심으로,??
    이시직 정보통신정책연구, 제27권 16호, pp. 1-23 [2015]
  • ?이수진?이윤석,??해외 인터넷 전문은행의 사례분석과 시사점,?? KIF금융리포트
    서병호 한국금융연구원 [2016]
  • ?윤성준 우원,??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오종철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1권 5호, pp. 127-148 [2010]
  • ?김재범,??개인의 가치, 특성, 품질이 IPTV 양방향 서비스에 미치는영향 연구: TAM의 확장모형,??
    이상호 경영학연구, 제36권 7호, pp. 1751-1783 [2007]
  • ??후기수용모델(PAM) 기반 모바일 서비스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민대환 박영근 이한진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제2019, pp. 584-588 [2019]
  • ??확장된 후기수용모델에 기반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 영향요인 분석,??
    서용석 정철호 예술인문사회 융합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7호, pp. 857-864 [2017]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관광정보 애플리케이션의 지각된 유용성과 즐거움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변수 연구,??
    김용일 김철원 관광레저연구, 제27권 8호, pp. 137-157 [2015]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에 따른 여행사 스마트폰,??
    박일우 이태희 관광학연구, 제37권 6호, pp. 287-308 [2013]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ETPB)을 적용한 모험적 여가활동에 대한 행동 분석,??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제20권 6호, pp. 189-208 [2011]
  • ??홈네트워크의 특성이 아파트의 가치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강형모 김광용 김신곤 김종곤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6권 3호, pp. 27-46 [2007]
  • ??해외 인터넷 전문은행 동향 및 국내 이슈 점검,??KB 지식 비타민, 73
    강서진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14]
  • ??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의 사업모델 및 시사점,??
    조영서 베인앤컴퍼니, pp. 1-29 [2015]
  • ??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 방안,??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 방안 세미나 발표자료
    서병호 한국금융연구원, pp. 1-67 [2015]
  • ??한국 인터넷 전문은행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사례를 중심으로,??
    김소형 박진우 경영컨설팅연구, 제18권 4호, pp. 211-222 [2018]
  • ??한국 인터넷 전문은행 Zero Sum? or Plus Sum?,??
    성종화 전배승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2015]
  • ??포털사이트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기운 옥석재 정보시스템연구, 제17권 2호, pp. 49-72 [2008]
  • ??패밀리 레스토랑 인터넷 홈페이지의 TAM 모형과 레스토랑 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
    조원섭 관광레저연구, 제22권 3호, pp. 175-193 [2010]
  • ??지상파 UHD 방송에 대한 인지된 유용성과 용이성이 시청태도 및 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 중심으로,??
    김종무 전병종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5권 11호, pp. 413-424 [2017]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AMOS,??
    노경섭 한빛아카데미 [2014]
  • ??일본 인터넷 전문은행의 동향과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에 미치는 시사점,??
    박선우 정보통신방송정책, 제28권 15호, pp. 32-42 [2016]
  • ??인터랙티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매체로써 QR코드 이용에 관한 연구,??
    신동희 장우성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3호, pp. 76-86 [2013]
  • ??인터넷뱅킹 이용요인간 구조적 관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제21권 1호, pp. 1-27 [2006]
  • ??인터넷뱅킹 성공모형에 관한 연구,??
    이경근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한국컴퓨터정보학회), 제12권 5호, pp. 243-252 [2007]
  • ??인터넷뱅킹 사용자의 만족도가 인터넷 전문은행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종완 한국IT서비스학회, 제2009권 3호, pp. 89-98 [2009]
  • ??인터넷 전문은행의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고찰,??
    정상표 충남대학교 [2016]
  • ??인터넷 전문은행의 현황과 전망,??지급결제와 정보기술
    정윤성 2006년 1월호, pp. 8 [2006]
  • ??인터넷 전문은행의 진입에 관한 연구,??
    강임호 금융조사보고서, 제2003권 1호, pp. 1-92 [2003]
  • ??인터넷 전문은행의 영향과 대응,??
    이종필 BDI 정책포커스, (299), 1-12 [2016]
  • ??인터넷 전문은행의 시장진입 방안에 대한 연구,??
    양현석 인터넷비즈니스 연구, 제6권 1호, pp. 179-202 [2005]
  •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공조건,??주간 금융경제동향
    김종현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제5권 3호, pp. 2-5 [2015]
  • ??인터넷 전문은행의 성공요인과 국내 도입시 고려요인에 관한 다중사례 연구,??
    이호근 조동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12호, pp. 600-612 [2009]
  • ??인터넷 전문은행 활성화를 위한 은산분리법제 고찰,??
    정주호 최선규 법학논총, 제37권 37호, pp. 215-245 [2017]
  • ??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인구통계적 특성의 탐색적차이,??
    문연희 상업교육학회, 제31권 6호, pp. 95-108 [2017]
  • ??인터넷 전문은행 열풍이 시사하는 의미와 미래,??
    문형철 KT경제경영연구소, pp. 2-9 [2017]
  •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이 국내 은행산업에 미치는 영향 : 산업조직론적 관점에서의 분석,??
    여은정 전주용 금융동향, 제29권 4호, pp. 199-234 [2015]
  •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에 관한 소고,??
    김은수 상사판례연구, 제28권 3호, pp. 157-191 [2015]
  •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 방안,??
    구본성 한국금융연구원, pp. 1-80 [2008]
  • ??인터넷 뱅킹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계획된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조대우 황경연 경영학연구, 제30권 4호, pp. 1225-1249 [2001]
  • ??인터넷 라디오 mini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김경환 문성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제8권 2호, pp. 82-115 [2007]
  • ??이러닝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한국 정철호 하임숙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5권 1호, pp. 65-72 [2011]
  • ??이러닝 2.0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학습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강성욱 이재훈 한경석 디지털저작권연구, 제4권 1호, pp. 1-37 [2013]
  • ??유럽의 대표적인 인터넷 전문은행 ‘HELLO BANK’의 현황과 특징,??The Banker 2015.06
    김홍년 해외금융가 동향, pp. 32-37 [2015]
  • ??외국적 항공사의 웹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 비교를 통한 e-서비스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문용주 이해영 호텔경영학연구, 제26권 4호, pp. 10-125 [2017]
  • ??시중은행에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의 선택 전환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 소비자의 자산관리 전략을 중심으로,??
    김대원 김성철 정보사회와 미디어, 제18권 1호, pp. 105-134 [2017]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지각된 특성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유제 한국IT서비스학회, 제10권 2호, pp. 41-60 [2011]
  • ??스마트폰 수용요인에 관한 경험적 연구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최민수 한국디자인포럼, 제33권, pp. 189-200 [2011]
  • ??숙고된 행위 이론(TRA) 및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통한 운동 참여 행동의 이해,??
    김용승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제103권 0호, pp. 47-52 [2008]
  • ??소셜커머스 소비자의 후기수용 신념이 이용 후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재권 로고스경영연구, 제14권 2호, pp. 115-134 [2016]
  •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강찬호 Tourism Research, 제34권 34호, pp. 83-97 [2012]
  • ??서비스산업에서 온라인 구전정보의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영찬 정혜미 광고학연구, 제18권 4호, pp. 167-183 [2007]
  • ??생체인식기술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다크 시나리오와 브라이트 시나리오의 비교,??
    김민용 이병용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6권 3호, pp. 1-22 [2011]
  • ??블로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동기적 요인,??
    이준기 최희재 홍석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1호, pp. 122-137 [2009]
  • ??미국 인터넷 전문은행의 사업성과 분석 및 시사점,??
    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 [2016]
  • ??미국 인터넷 전문은행 제도 및 현황, 주간 금융경제 동향,??
    천대중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제4권 50호, pp. 10-13 [2014]
  • ??미국 인터넷 전문은행 인가 사례 및 시사점,??주간 금융브리프
    이수진 한국금융연구원, 제24권 21호, pp. 12-13 [2015]
  • ??모바일뱅킹의 수용 요인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신남 회계연구, 제16권 2호, pp. 143-168 [2011]
  • ??모바일뱅킹에서의 사용자 수용요인: 확장된 TAM과 Trust를 이용한 실증연구,??
    구자철 김남희 서영호 이상철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제16권 2호, pp. 159-181 [2006]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병수 김성수 박수경 안상근 한경석 한국정보기술 학회 논문지, 제9권 8호, pp. 213-228 [2011]
  • ??모바일 신용카드 사용자 만족 및 지속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혁신확산이론 및 후기수용모형을 중심으로,??
    김건 이중정 정영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20권 3호, pp. 11-28 [2015]
  • ??모바일 서비스에 기반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사용자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병곤 노미진 박순창 한국데이터전략학회, 제18권 1호, pp. 55-74 [2011]
  • ??모바일 무선인터넷 사용가치가 사용의도 및 사용시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명수 신종철 소비자학연구, 제15권 2호, pp. 125-143 [2004]
  • ??대형마트 PB제품 정보활용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마미영 이승신 한국소비자학회, 제2015권 4호, pp. 36-36 [2015]
  • ??기업의 사물인터넷 오피스 환경의 사용 및 확산에 관한 연구,??
    강소영 강현모 김재경 박민우 최일영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제2017권 6호, pp. 315-320 [2017]
  • ??금융산업,4차산업혁명과 만나다,??
    김광석 이광용 조민주 삼정KPMG경제 연구원, pp. 10 [2017]
  •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의 발전 방향,??
    류두진 박채진 경영학연구, 제47권 3호, pp. 549-576 [2018]
  • ??고객만족경영의 개념과 실천에 관한 연구,??
    이유재 경영저널, 제1권 1호, pp. 181-204 [2002]
  • ??개인형 커뮤니티 사이트 사용자의 후기수용모형에 관한 연구,??
    김영택 오종철 홍상진 대한경영학회지(대한경영학회), 제19권 6호, pp. 2215-2235 [2006]
  • ??가중화된 기대충족모형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 사이트의 지속적 사용에 관한 연구,??
    이선로 정연오 경영과학, 제25권 3호, pp. 135-156 [2008]
  • ??e-Finance의 확산요인에 관한 연구,??한국통상정보학회
    김민호 송선옥 송채헌 차순권 통상정보연구, 제4권 2호, pp. 253-277 [2002]
  • ??T-Commerce 잠재 수용자의 서비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재진 박연진 장흥섭 한국국제회계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 75-85 [2008]
  • ??SNS 지속적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SNS 특성과 사용자 수용에 관한 실증 연구,??
    목혜민 문태수 최상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4권 1호, pp. 143-163 [2014]
  • ??O2O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요인: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사용의도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한국기업경영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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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문영 지영수 한경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5권 4호, pp. 223-24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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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RP시스템 사용자 인지가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 상호작용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조절효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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