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의 경력장벽과 대처행동에 대한 근거이론적 탐색 = Grounded Theoretical Exploration of Career Barriers and Coping Behaviors of Lifelong Educators

장경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평생교육사의 경력장벽과 대처행동에 대한 근거이론적 탐색 = Grounded Theoretical Exploration of Career Barriers and Coping Behaviors of Lifelong Educator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성인교육
  • 경력장벽
  • 근거 이론
  • 대처행동
  • 평생교육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43 0

0.0%

' 평생교육사의 경력장벽과 대처행동에 대한 근거이론적 탐색 = Grounded Theoretical Exploration of Career Barriers and Coping Behaviors of Lifelong Educators' 의 참고문헌

  • 女子大學生이 知覺한 進路障壁
    손은령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1]
  • 호텔레스토랑 종사원의 경력지향성이 경력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력 단계를 중심으로
    엄기호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한국의 교육문제와 노무현 정부의 교육혁신 과제
    권대봉 한국교육학연구, 9(1), 117-140 [2003]
  • 한국 평생교육사의 전문직화에 관한 연구
    김혜영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학업중단 청소년의 진로장벽 및 조력에 관한 질적 연구
    김근영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하정 “대기업 고위 관리직 여성의 진로장벽 및 대처 경험에 관한 질 적연구”
    취업진로연구, 7(4), 93-115 [2017]
  •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나타난 평생교육사의 직무분석: 경기도 시흥 시 참이슬평생학습마을 사례 중심으로
    한성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운영 직무와 수행역량에 관한 연구
    김소현 동의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08]
  •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개발 전문성에 관한 연구
    이혜진 동의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07]
  • 평생교육사의 직업전문성 발달과정에 관한 생애사적 연구
    박귀자 한국방송 통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평생교육사의 직업적 정체성에 관한 연구
    김소영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평생교육사의 직업적 전문성과 직무의 탐구
    김진화 평생교육학연구, 9(2), 219-247 [2003]
  • 평생교육사의 직업사회화
    김한별 평생교육학연구, 22(3), 27-53 [2016]
  • 평생교육사의 직업 전문성인식에 따른 보수교육 요구에 관한 연구
    김재현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평생교육사의 직무환경 특성에 따른 직무소진에 관한 연구
    김영찬 대구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1]
  • 평생교육사의 직무스트레스 요인별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재욱 대구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평생교육사의 직무능력 인식 분석
    조성용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평생교육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정서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자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주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화 과정 분석모형 개발과 그 적용에 대한 연 구
    김혜영 평생교육학연구, 16(4), 157-190 [2010]
  •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이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 적 자본의 조절효과
    임수정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직무만족의 관계분석
    이동준 학국교원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평생교육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인록 아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평생교육사의 전문직 정체성 형성의 조건
    정민승 평생학습사회, 6(2), 151-167 [2010]
  • 평생교육사의 전문적 역량 성격과 특성 탐색
    김경희 평생교육학연구, 15(4), 357-386 [2009]
  •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와 역량 개발
    현영섭 제 11차 평생교 육정책포럼 자료집. 7-26 [2011]
  • 평생교육사의 성장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윤여각 평생교육학연구, 16(3), 1-30 [2010]
  • 평생교육사의 ICT 학습경험, 종사기관, 업무와 ICT 활용역량, 전문성 과의 관계
    조현지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평생교육사 자격연수 교수방법 연구
    오명숙 성인계속교육연구, 10(2), 41-64 [2019]
  • 평생교육담당자의 직무역량 인식 정도가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 향
    정혜원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평생교육기관 평생교육사의 직무특성과 직무성과가 이직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현직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평생교육 활성화를 한 평생교육사 자격 제도 개선 방안 연구
    양병찬 한국교 육개발원 [2003]
  • 평생교육 실습경험에서 예비 평생교육사의 직업적 정체성 변화에 관 한 질적 연구
    박진숙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평생교육 담당자의 직무특성, 프로틴 경력태도, 자기 효능감의 관계
    김희동 남수미 현영섭 평생교육학연구, 21(4), 169-194 [2015]
  • 특성 시험불안과 평가시기에 따른 시험에 대한 통제감과 시험 대처 행동의 차이
    강병식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타 직무 종사자의 비서직으로의 경력전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백지연 이 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초등학생의 사교육 경험이 학업스트레스와 신체화에 미치는 영향
    박미애 전 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청년기 취업준비생이 지각한 진로장벽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관계 에서 인생태도의 매개효과
    김희숙 호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차별 경험에 대한 통제 가능성이 대처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일기 측 정 방법을 중심으로
    주아몽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이은영 건국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질적연구방법의 이해
  • 질적연구: 열다섯 가지 접근
    김영천 이현철 파주: 아카데미프레스 [2017]
  •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접근
    Creswell, J. W. 서울: 학지사 [2015]
  • 진선미 ‘평생교육사’의 역할 및 정체성 혼란의 원인으로서의 법적, 학문적, 제도적 여건의 탐색
    교육원리연구, 23(2), 51-72 [2018]
  • 진로정체감과 진로포부의 관계에서 진로장벽의 매개 및 조절효과
    황혜숙 건 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진로장벽에 직면한 직업복귀 여성의 진로타협 유형 분석
    손은령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진로장벽과 고등학생의 진로준비행동의 관계에서 자기결정성의 매개 효과
    박수미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진로장벽, 희망,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선증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진로상담: 진로장벽; 이론적 고찰 및 상담 실제에의 적용
    공윤정 상담학연 구, 6(3), 861-874 [2005]
  • 진로상담 : 한국판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척도에 대한 신뢰도 일반화 검증연구
    남숙경 이상민 이상희 상담학연구, 9(2), 565-582 [2008]
  • 진로단절여성의 진로장벽 및 미래직업 기대가 진로목표활동에 미치 는 영향
    유경수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직업결정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이기학 탁진국 디지털 경영연구, 1(1), 167-180 [2003]
  • 지방자치단체 평생교육사의 현장 목소리 탐색
    김영경 이희수 평생교육학연 구, 19(3), 57-92 [2013]
  • 중장년 남성 실직자의 진로장벽,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 구직효능 감, 진로준비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오승국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 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완충효과를 중심으로
    김수주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주도성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탁진국 황애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2), 409-428 [2012]
  • 조리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장벽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진 로포부에 미치는 영향
    최재영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정선 남녀 대학생의 부모애착이 진로장벽 대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 절능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전문대학생이 인식한 진로장벽,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진로결정 수준 및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
    이민옥 목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저소득층 청년실업자의 진로장벽 인식이 진로포부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정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재한 조선족 직장인이 지각한 진로장벽
    유미연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재한 유학생의 시험불안 대처방식에 관한연구 :한국, 중국, 베트남 학 생들을 중심으로
    기진우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장정란 인터넷을 활용한 진로정보탐색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여학생의 진로 결정자기효능감 및 진로태도 성숙에 미치는 영향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장애 아동과 어머니 특성에 따른 장애 아동 어머니 의 스트레스와 대처 행동
    류경희 이형숙 한경임 특수아동교육연구, 9(4), 271-294 [2007]
  • 자유학기제에 참여한 여중생의 진로장벽과 진로성숙도간의 관계 분 석
    김형숙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일터에서 평생교육사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조직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이주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일상적 생활 스트레스에 대한 아동의 대처행동 척도 개발
    민하영 유안진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6(7), 83-96 [1998]
  • 인문 사회계열 대학생의 부모-자녀 의사소통이 진로장벽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공성화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유은선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진로행동과 정서지능 및 진로태도성숙의 관 계
    경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여자대학생이 지각한 진로장벽 요인에 관한 연구
    김계현 손은령 한국심리 학 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4(1), 121-139 [2002]
  • 여성의 진로장벽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가족친화제도 이 용용이성과 CEO 성평등 지원의 조절효과
    이지운 서강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여성 진로상담 전문가들의 직업성취 영향 요인 및 의미화
    손은령 손진희 아시아여성연구, 51(2), 143-180 [2012]
  • 여대생이 지각하는 진로장벽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진로준비 행 동에 미치는 영향
    박숙경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여대생이 인식한 진로장벽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 및 진로결정수준의 인과모형
    이성식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여고생의 진로자기효능감, 조절동기, 가족지지, 진로장벽이 진로정체 감에 미치는 영향
    허윤정 경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심리적 진로장벽, 환경적 진로장벽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희망을 매개변인으로
    이희경 차아름 상담학연구, 15(1), 343-358 [2014]
  • 실천기반학습의 관점에서 바라본 평생교육사의 역량개발
    동미정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스트레스상황 특성에 따른 적응적인 대처양 식
    김동직 채정민 한성열 허태균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6(2), 123-143 [2001]
  • 스트레스 평가와 대처의 정서적 경험에 대한 관계
    김정희 상담 및 심리치 료, 7(1), 44-69 [1995]
  •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행 동,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정경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수도권에 근무하는 평생교육사의 경력과 직무효능감 및 전문직업적 정체성의 관계
    박경미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소비자의 첫 구매에서의 어려움과 대처전략에 관한 연구: 육아용품 구매를 중심으로
    정승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소비자연구방법-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
    김소연 여정성 전상민 서울: 교문사 [2012]
  • 성인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부모의 돌봄 스트레스 대처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전경화 성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 중심 평생교육 실무담당자의 감정노동과 감정노동 대 처방식
    신은경 현영섭 평생교육학연구, 17(3), 131-163 [2011]
  • 상담종결경험,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이 놀이치료자의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권이경 김광웅 한국놀이치료학회지(놀이치료연구), 8(1), 1-15 [2005]
  • 상담전공 대학원생수 조사연구
    김계현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6(1), 166-167 [1994]
  • 사회체육지도자의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이직의도 와의 관계에 있어 직무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김지수 전태준 조운용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2(2), 93-104 [2008]
  • 비서학전공 전문대학생들의 진로장벽과 취업준비행동과의 관계에서 직업탐색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유승혜 비서 사무경영연구, 20(3), 97-116 [2011]
  •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자존감수준과 진로태도 성숙에 미치는 영향
    정은혜 총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배성만, 현명호.중국인 유학생의 지각된 차별감, 대처 방식, 사회적 지지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진민진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16(4), 783-797 [2011]
  • 대학생이 지각하는 진로장벽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 및 진로의사결정 유형이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대학생의 창업결정과정: 근거이론적 접근
    조지혜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9]
  • 대학생의 진로장애(Career Barrier) 양상 분석
    김은영 학생생활연구, 12(-), 69-78 [2001]
  • 대학생의 진로장벽과 취업스트레스 관계에서 진로성숙도의 매개효과
    이서윤 동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대학생의 진로장벽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
    송병국 장이슬 청소년학연구, 22(7), 363-392 [2015]
  • 대학생의 진로장벽과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에서 진로태도성숙과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윤준현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준비행동이 진로상담 에 대한 기대감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박미진 이재창 진로교육연구, 20(2), 111-128 [2007]
  • 대학생의 정서지능과 진로결정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진로장벽의 매개효과.
    박성실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대학생의 자아개념과 진로의사결정과의 관계
    이은경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대학생의 기업가 진로의도와 기업가 정신, 기업가 자기효능감 및 기 업가 기민성의 구조적 관계에서 진로장벽 요인별 조절효과
    임한려 서울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9]
  • 대학생의 개인적 변인과 지각된 진로장벽이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손은령 진로교육연구, 15(2), 73-85 [2002]
  • 대졸 취업자의 초기 경력개발 과정에 관한 생애사 연구
    한현우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네트워킹 직무 수행과정에서 평생교육사의 학습경험 탐색
    김한별 윤혜진 한국평생교육, 2(1), 81-99 [2014]
  • 내러티브 탐구를 통한 평생교육사의 직무경험 이해
    박지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남은지 평생교육사의 감정노동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소진의 매 개효과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기혼여성의 지각된 진로장벽과 직업가치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황애연 전주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근거이론으로 접근한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학교 적응과정에 관한 연 구
    이진숙 명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근거이론에 따른 놀이치료자의 소진과 회복과정 연구
    류승민 숙명여자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20]
  • 근거이론 방법론을 활용한 정보교사의 프로그래밍 교육전문성의 구조와 형성과정에 대한 질적연구.
    안상진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국내 진로장벽 검사 개발 동향과 후속연구과제
    손은령 이순희 진로교육연 구, 23(3), 31-45 [2010]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7년 평생교육통계자료집
    교육부 서울: 교육부 [2018]
  • 교육상담에서의 효과성 연구와 메타분석
    김계현 아시아교육연구, 3(1), 131-155 [2002]
  • 교육대학교의 잠재적 부적응 집단에 관한 연구: 사회인지 진로이론의 적용
    공윤정 상담학연구, 7(2), 417-421 [2006]
  • 고학력 전문직 여성들의 진로경험: 직장 경력 5-10년 여성을 중심으 로
    손진희 상담학연구, 14(1), 501-522 [2013]
  • 고미나 대학생의 내 외적 진로장벽,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포부, 진로 결 정 수준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고등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에 따른 진로시간 전망 분석
    김병숙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고등학생들의 진로결정과정에 영향을 주는 진로결정 장애 분석
    박성미 청소 년상담연구, 12(2), 124-135 [2004]
  • 경력단절여성이 지각하는 진로장벽과 진로준비행동 의 관계에서 희망의 매개효과
    김현정 이순화 천성문 지역과 세계, 42(1), 153-174 [2018]
  • 경력단절여성의 진로장벽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에서 희망의 조절효 과
    이미영 평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경력단절여성의 진로장벽 지각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진로 결정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희정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과정에서의 학습경험 탐색: 근거 이론적 접근
    전혜숙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경력단절 여성의 진로장벽 지각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고용가능성의 매개효과
    유희정 교육치료연구, 7(2), 261-280 [2015]
  • 경력개발의 이론과 실제
    김흥국 서울: 다산출판사 [2000]
  • 강정은 진로장벽, 심리적 독립,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진로결정수준 및 진 로 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4년제 여자대학생과 전문대 여자대학생의 비교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평생교육사의 감성지능이 강사의 직무만족과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평생교육사 신뢰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인숙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프로티언경력지향성과 경력성공: 경력개발의 역할,”
    심미영 고려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2]
  • “평생교육사의 역할 분석과 위상 제고 방안”
    변종임 평생교육학연구, 9(2), 195-217 [2003]
  • “평생 교육사 학력 수준에 따른 직무능력 인식 비교 연구”
    황두영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Work–family conflict in dual-earner couples : Within-individual and crossover effects of work and family
    50 , 185-203 [1997]
  • Woman and Work : A Psychological Perspective
    [1981]
  • What inhibits achievement and career motivation in women ?
    6 , 12-14 [1976]
  • Vocational Psychology
    [1969]
  • Value of career decision-making attitudes and skills .
    40 , 194-198 [1993]
  • Using grounded theory in nursing. New York: Springerpub. 신경림, 김미영 역(2003). 근거이론 연구방법론
    Schreiber, R. S. Stern, P. N. 서울: 현 문사 [2003]
  • Transactional theory and research on emotions and coping
    1 ( 3 ) , 141-169 [1987]
  • Toward a Unifying Social Cognitive Theory of Career and Academic Interest , Choice , and Performance
    45 ( 1 ) , 79-122 . [1994]
  • Tipping customs and status seeking : A cross-country study
    16 ( 2 ) , 221-224 . [1997]
  • Theory into practice in career assessment for women : Assessment and interventions regarding perceived career barriers .
    5 ( 4 ) , 443-462 . [1997]
  • Theory and cases in school-based consultation : A resource for school psychologists , school counselors , special educators , and other mental health professionals
    [2008]
  • Theoretical advances in the study of women 's career development . In W. B. Walsh & S. H. Osipow ( Eds . ) , Handbook of vocational psychology․Theory , research and practice ( 67-110 )
    [1995]
  • The role of perceived barriers in career development : A social cognitive perspective
    77 ( 4 ) , 431-436 . [1999]
  • The maturation of career theory .
    35 ( 1 ) , 19–46 . [1982]
  • The inquiring mind
    [1961]
  • The effects of sex and marital/parental status on performance evaluations and attributions
    17 , 221–236 [1987]
  • The discovery of grounded theory
    [1967]
  • The assessment of attributions for career decision making : Theory , research , and administration manual
    [1997]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Internet Purchasing
    14 , 198-212 [2004]
  • The State Hope Scale .In J . Malt by , C. A. Lewis , and A . Hill ( Eds . ) , A handbook of psychological tests ( 240-245 )
    [2000]
  • Stress , appraisal and coping
    [1984]
  • Stigma : Notes on the management of spoiled identity
    [1959]
  • Some attitudinal barriers to occupational aspirations in women
    81 , 809-826 . [1974]
  • SocialCognitive theory andCareer development of African American women
    44 , 322-333 . [1996]
  • Social undermining in the workplace
    45 ( 2 ) , 331–351 . [2002]
  • Social Foundation of thought and action : A socialCognitive theory
    [1986]
  • Self-efficacy mechanism in human agency
    37 ( 2 ) , 122 [1982]
  • Self-efficacy : The exercise ofControl
    [1997]
  • Satisfaction with a performance appraisal system and appraisal discussion
    5 ( 4 ) , 271-279 [1984]
  • Qualitative evaluation and research methods ( 2nd ed. )
    [1990]
  • Qualitative Methods in Social Work Research : challenges and rewards. CA: Sage. 유태균 역(2001). 사회복지 질적 연구방법론
    Padgett, D. K. 서울: 나남출판 [1998]
  • Predictors of depression in a sample of African-American homeless men : Identifying effectiveCoping strategies given varying levels of daily stressors
    37 ( 1 ) , 15–29 [2001]
  • Perceived Control and Coping with Stress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47 ( 4 ) , 23-34 . [1991]
  • Overcoming career barriers ; A model of cognitive and emotional process for realistic appraisal and constructive coping.
    24 ( 1 ) : 25-38 . [1997]
  • Negative life events ,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and emotional problems
    30 , 1311-1327 [2001]
  • Naturalistic inquiry
    [1985]
  • Learning-disabled readers ' working memory as a function of processing demands .
    61 ( 3 ) , 242–275 . [1996]
  • Leaning in adulthood : A comprehensive guide ( 3rd ed. )
    [2007]
  • Interviewing as qualitative research : A guide for researchers in education and the social sciences
    [2006]
  • Interaction of cognitive appraisals of stressful events and coping : Testing the goodness of fit hypothesis
    11 ( 4 ) , 473–485 [1987]
  • Gottfredson 's theory of circumscription and comp romise , and self-creation . In D. Brown & Ass. ( Eds . )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 4th ed. , 85-148 )
    [2002]
  • Emotional regulation in the workplace :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5 ( 1 ) , 95–110 [2000]
  • Coping with work stress : The influence of individual differences . In R. Crandall & P. L. Perrewé ( Eds . ) , Series in health psychology and behavioral medicine . Occupational stress : A handbook ( 179–192 )
    [1995]
  • Coping with different concerns : Consistency and variation in coping strategies used by adolescents
    29 ( 1 ) , 45–48 [1994]
  • Coping theory and research : Past , present , and future . Fifty years of the research and theory of RS Lazarus : An analysis of historical and perennial issues
    [1993]
  • Coping efforts in daily life : Role of Big Five traits and problem appraisals
    67 ( 2 ) , 265–294 [1999]
  • Contextual supports and barriers to career choice : a social cognitive analysis
    47 ( 1 ) , 36-49 . [2000]
  • Construction grounded theory : a practical guide hrough qualitative analysis. London: Sage. 박현선, 이상균, 이채원 공역(2013). 근거 이론의 구성: 질적 분석의 실천 지침
    Charmaz, K. 서울: 학지사 [2006]
  • Components of perceptions of career-related barriers .
    [1994]
  • College students ' perception of barriers to career development
    38 ( 1 ) , 92-106 . [1991]
  • Careers in organizations
    [1976]
  • Career stages in Australian professional women ; A test of Super 's model
    52 [1998]
  • Career stage as a moderator of performance relationships with facets of job satisfaction and role perceptions
    18 ( 2 ) , 202-218 . [1981]
  • Career guidance and counseling through the lifespan : Systematic Approaches ( 5th ed. )
    [1996]
  • Career development of women of color and white women : assumption , conceptualization , and interventions from an ecological perspective
    50 , 291-305 [2002]
  • Building a Practically Useful Theory of Goal Setting and Task Motivation : A 35-Year Odyssey
    57 ( 9 ) , 705–717 . [2002]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Los Angeles: Sage. 신경림 역(2000). 근거이론 의 단계
    Corbin, J. Strauss, A. 서울: 현문사 [2008]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 2nd ed. )
    [1998]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1990]
  • Basic issues and concepts in career counseling for womenCareer counseling for women : Contemporary topics in vocational psychology ( 1-44 )
    [1994]
  • Assessment of multidimensional coping : task , emotion , and avoidance strategies
    6 ( 1 ) , 50–60 [1994]
  • Assessing perceptions of career-related barriers : The Career Barriers Inventory .
    4 ( 2 ) , 219-244 . [1996]
  • Assessing barriers to women 's career adjustment .
    4 ( 6 ) , 425-449 . [1998]
  • Appraisal-Coping Goodness of Fit : A Daily Internet Study
    30 ( 5 ) , 558–569 . [2004]
  • Appraisal , coping , health status , and psychological symptoms
    50 ( 3 ) , 571-579 . [1986]
  • Analysis of self-efficacy theory of behavioral change
    1 ( 4 ) , 287-310 . [1977]
  • Analysis of coping in a middle-aged community sample
    [1980]
  • An integrated model of career change
    8 ( 4 ) , 631–639 . [1983]
  • Advances in vocational psychology theory and research . In S. D. Brown & R. W. Lent ( Eds . ) , Handbook of counselling psychology ( 3rd eD. 233-269. )
    [2000]
  • A learning theory of career counseling .Handbook of career counseling theory and practice ( 55-80 )
    [1996]
  • A causal model of the career orientation and career choice of adolescent women
    40 , 456-469 . [1993]
  • 'Employee adjustment to stress : the role of coping resources , situational factors and coping responses
    8 , 1-24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