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지원과 사회적 책임이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원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지원과 사회적 책임이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가맹점
  • 경영성
  • 본부지원
  • 사회적
  • 영향
  • 외식
  • 장기지향성
  • 책임
  • 프랜차이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63 0

0.0%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지원과 사회적 책임이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혜성 지각의 조절효과
    이충신 Tourism Research, 33 [2011]
  • 한국프랜차이즈 협회(www
    ikfa.or.kr)
  • 한경 경제용어사전 (http://dic.hankyung.com)
  • 프랜차이즈 본부의 성과 및 재계약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서상윤 소수 이훈영 ” 유통연구, 17(3) [2012]
  • 통계청, http://www.kostat.go.kr/
  • 일본프랜차이즈 협회(JFA, http://www.jfa-fc.or.jp/)
  •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협회(AFI, http://www.franchiseindonesia.org/)
  • 이상건, “호텔조직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조직몰입의 관계
    고재윤 이종욱 ” 관광연구, 27(4) [2012]
  • 월간식당
    년 1월호(406호) [2019]
  • 외식프랜차이즈시스템의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최웅 허진 외식경영연구, 15(1) [2012]
  • 식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통제와 지원이 가맹점의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김환기 이미향 허진 호텔리조트연구, 8(1) [2009]
  • 서비스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종업원의 조직신뢰와 서비 스몰입에 미치는 영향
    지성구 대한경영학회지, 19(5) [2006]
  • 말레이시아 국내유통 및 소비자부(Ministry of Domestic Trade
    Co-Operatives &
  • 농림축산식품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년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 사』, 2015 [2015]
  • 네이버사전(https://dict
    naver.com/)
  •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을 통한 이미지 형성이 기 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상록 박현숙 대한경영학회지, 26(4) [2013]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은아 한은경 광고연구, 60 [2003]
  • 국제프랜차이즈 협회(IFA
    https://www.franchise.org/)
  • 공정거래위원회(www
    ftc.go.kr)
  • 『한국외식연감』
    한국외식정보 [2015]
  • 『중국 신유통 채널현황』
    노형진 [2017]
  • 『인도네시아 소비시장 트렌드』
    한국무역협회 [2018]
  • 『외식산업의 이해』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소비자 동일시, 기업이미지, 신뢰,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사업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노형진 2016 [2016]
  •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노형진 2017 [2017]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과 통제가 가맹점의 몰입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자율결정권과 운영경험의 조절효과-』
    조시영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신흥국 프랜차이즈 시장동향과 진출방향: 아세안 6개국(인도네시아 말레 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미안마 라오스)』
    KOTRA [2013]
  • 『교육평가용어사전』
    유재봉 학지사 [2004]
  • 『`18년 프랜차이즈산업 실태조사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2019]
  • 『2017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2017 [2017]
  • 『2016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2016 [2016]
  • “환경동태성이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오세조 마 케팅관리연구, 12(3) [2010]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간의 관계 연구: 서울 시내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송준원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기업과 FIT 거래기업 간의 장기거래 협력관계의 관계요인이 장기거래 협력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이상빈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호텔 식자재 공급업체 장기지향성이 SCM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홍충선 경 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한식프랜차이즈사업의 가맹점교육요인과 지원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오준 전경철 조성호 호텔리조트연구, 12(3) [2013]
  • “프랜차이즈의 물리적환경과 가맹점주 만족도 및 경영성과의 상관관계분 석,”
    송지현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프랜차이즈본부의 시장지향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관계품질 및 가맹점 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이나겸 박사학위논문 [2017]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맹본부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가맹점이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곽은정 김동진 관광연구, 30(5) [2015]
  • “프랜차이즈 외식기업의 CSR(사회적책임)활동, 소비자 감정 및장기관계지 향성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30(7) [2018]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성과공유활동이 재계약의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하경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프랜차이즈 서비스품질이 사업만족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춘봉 황문환 호텔리조트연구, 17(1) [2018]
  • “프랜차이즈 본부의 사회적책임(CSR)활동이 가맹점이 인지하는 브 랜드 이미지와 가맹점의 경영성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후진 임현철 Tourism Research, 42(1) [2017]
  • “프랜차이즈 본부의 기업문화가 사회적 책임활동, 관계품질,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
    박규영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프랜차이즈 기업의 핵심역량과 시장지향성, 환경 불확실성, 경쟁우위와 경 영성과의 관계,”
    서민교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프랜차이즈 계약에 관한 연구,”
    구재군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지원, 통제, 일치성이 가맹점 사업자의 만족 및 반응전략에 미치는 영향”
    권용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이미지와 지원활동 및 윤리적 가치가 가맹점의 성과에 미치는 효과”
    문선웅 전인우 중소기업연구, 33(3) [2011]
  • “프랜차이즈 CSR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신뢰와 직무만족의 매개역할,”
    이경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프랜차이저의 지원이 프랜차이지가 지각하는 관계만족, 관계품질, 장기지향 성에 미치는 영향,”
    곽은정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커피 프랜차이즈 지원시스템이 만족, 신뢰, 경영성과 및 재계약 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성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국인 관광객들이 인식하는 호텔의 친환경 책임활동에 관한 연 구,”
    이희승 전혜진 Tourism Research, 38(3) [2013]
  • “조직문화 유사성과 조직 갈등이 지각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성관 목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장기지향성, 거버넌스, 공급자 개발이 아웃소싱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국성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프랜차이즈의 신뢰와 관계결속이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훈 최병호 호텔관광연구, 18(6) [2016]
  • “외식프랜차이즈기업의 영향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윤지환 황춘기 외식 경영연구, 9(4) [2006]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가맹점 신뢰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혁래 호텔리 조트연구, 14(2) [2015]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이 관계의 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수현 정유경 황예림 관광학연구, 34(7) [2010]
  • “외식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공정성, 관계의 질과 장기관계지향성간의 관계,”
    권기준 이보미 호텔관광연구, 12(3) [2010]
  • “외식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간의 관계결속이 장기거래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재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와 지원이 갈등과 가맹점의 재계약의도에 미치 는 영향연구,”
    김경현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프랜차이즈 본부의 생산 공급시스템에 대한 인식이 가맹점 주방업무 효율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조성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기업가 정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우진 최동주 외식경영학회, 15(2) [2012]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지각된 공정성이 관계결속, 재계약 및 추천의도 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장장이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통제와 지원이 가맹점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연구,”
    김환기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의 통제, 지원, 교육이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갈 등 및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임해근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요인이 경영성과 및 재계 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수 김민수 김호석 외식경영학회, 16(5) [2012]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관계특성과 재계약의 구조적관 계,”
    김승옥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소비자 동일시, 기업 이미지, 장기지 향성,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전창석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 프랜차이즈의 본부 지원이 가맹점의 신뢰, 관계결속, 몰 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선익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 지원의 형태가 경영성과와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이해수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와 지원에 따른 갈등정도가 가맹점의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경현 김동환 복지행정연구, 26 [2010]
  •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의 통제와 자율에 따른 가맹점의 공정성 인식 과 갈등 및 경영성과,”
    박찬호 오석윤 호텔관광연구, 19(3) [2017]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환경지향성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성우 문행우 이영팔 외식경영연구, 19(1) [2016]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 신뢰, 브랜드태도,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용현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지원 시스템이 브랜드 성장단계별 가맹점의 신뢰와 성과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순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1]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지원시스템이 가맹점 신뢰와 재무적 성과 그리고 다점포 운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창봉 박원순 벤처창업연구, 13(5) [2018]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사후 지원서비스가 가맹점의 관계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용기 이재한 한규철 한국유통학회, 15(3) [2010]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특성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연구,”
    유익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윤리적 가치가 본부의 CSR 활동과 관계만족, 관계신뢰, 관계몰입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노용숙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1]
  • “여행기업의 프랜차이즈 장기지향성 연구,”
    오석규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2]
  •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의 지원에 대한 가맹계약자 의 만족과 재계약 의도”
    윤지환 한국경영연구, 6(3) [2003]
  • “슈퍼바이저 관계결속노력이 가맹점의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정우식 경남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서비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이미지, 브랜 드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경수 이정실 허범영 홍순복 관광연구, 27(3) [2012]
  • “산업재 시장에서 관계마케팅 요인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허정관 안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사회적 책임활동, 브랜드이미지, 구매의도간의 관계 연구; 서울 시내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박철호 송준원 한수정 관광경영연구, 관광경영학회, 62 [2014]
  • “사업형 프랜차이즈에서 가맹본부의 지원활동이 가맹점의 성 과,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율성 김철민 신창훈 로지스틱연구, 7(2) [1999]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관계만족이 재계약 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진균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영성과 및 관계만족이 재 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학 이진균 홍진환 유통경영학회지, 16(3) [2013]
  • “미용프랜차이즈 본부지원에 따른 가맹점 미용실의 경영성과 연구,”
    오강수 한국미 용학회지, 15(2) [2009]
  • “랜드 오퍼레이터의 역량이 여행사의 경영성과와 장기거래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강영덕 관광경영연구, 20(5) [2016]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기업-소비자동일시와 기업 에 대한 태도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대규모 커피 전문점 이용고객 을 중심으로,”
    김정매 박민영 이형룡 관광연구, 26(5)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김성택 경희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김나민 김해룡 유광희 이문규 마케팅연구, 20(2) [2005]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CSR 진정성 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윤환 동아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기업성과경쟁력의 재음미,”
    안치용 장영철 대한경영학 회지, 25(9)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소재로 한 광고의 설득효과 연구: 기업 광고의 표현유형에 따른 태도분석을 중심으로,”
    유성신 최용주 한국광고홍보학보, 16(1) [2014]
  • “기업 간 관계에서 사회적 책임 활동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문연희 전정현 최지호 상품학연구, 37(4) [2019]
  • “국내외식프랜차이즈본부 지원특성이 가맹점 신뢰와 관계 결속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혁래 순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라채일 호남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공급업자의 역량이 구매업자와의 신뢰,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류상하 경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가맹본부의 프랜차이즈 패키지가 가맹점 사업자의 성과와 만족,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지 박기용 이문희 외식경영연구, 17(3) [2014]
  • “CSR활동의 내부마케팅 효과 연구: 기업명성과 임직원들의 직무만족 을 중심으로,”
    류지영 윤각 홍보학연구, 15(3) [2011]
  • “CSR 활동의 특정 사회적 문제 관련성과 마케팅 성과의 관계, 마케 팅연구,”
  • “BSC를 이용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장영수 허동욱 회계 정보연구, 26(3) [2008]
  • “B2B 거래관계에서 CSR 활동이 관계발전 요인과 신뢰 및 장기지향 성에 미치는 영향,”
    이종원 한상린 경영학연구, 45(3) [2016]
  • Why do firms use franchising as an entrepreneurial strategy : A meta-analysis
    29 ( 3 ) [2003]
  • Using a Hierarchy-of-Effects Approach to Gauge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 Generate Goodwill Toward the Firm : Financial versus Nonfinancial Impacts
    38 ( 2 ) [1997]
  • Transaction-Specific Satisfaction and Overall Satisfaction : An Empirical Analysis
    58 ( 4 ) [2000]
  • The performance measurement manifesto
    [1991]
  • The Strategy ConceptⅠ : Five PS for Strategy
    30 [1987]
  • The Design of Coordination and Control Mechanisms for Managing Joint Venture-Parent Relationships
    19 ( 6 ) [1998]
  • The Company and the Product : Corporate Association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61 ( 1 ) [1997]
  • Social Responsibility of the Businessman
    [1953]
  • SPSS/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노형진 형설출판사 [2003]
  • Resource scarcity and agency theory predictionsConceerning theContinued use of franchising in multi outlet networks
    44 ( 1 ) [2006]
  • Regular Papers : The Effect of Franchisors ` Image , Support Activities , and Ethics on Franchisees ` Performance in Korea
    33 ( 3 ) [2011]
  • Marking franchising work : a framework based on a systematic review
    16 ( 1 ) [2014]
  • Marketline(www.markeline.com)
  • L. & El-Ansary , A. , Marketing channels , 4th ed . Prentice-Hall
    [1992]
  • Kahn, M. A., Restaurant franchising, New York:John Wiley & Sons Inc, 1993.
    [1993]
  • KOTRA, 프랜차이즈 시장동향 및 전망(http://www.kotra.or.kr)
  • KOTRA,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및 진출방안』, 김충련, 『SAS라는 통계상자』
    데이터 플러스, 1997 [2016]
  • J. W.
    [1963]
  • How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s Defined an Analysis of 37 Definitions
    15 [2008]
  • GlobalData(http://consumer.globaldata.com)
  • Eells, R. & C. Walton, Conceptual Foundations of Business, Homewood, I. L.:Irwin, 1961.
    [1961]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
    51 ( 2 ) [1987]
  • Determinant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1994]
  • Customer Loyalty : Exploring Its Antecedents from a Green Marketing Perspective
    27 ( 5 ) [2015]
  • Cost Accounting Emphasis , 7th ed
    [1991]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Europe and the U.S. : Insights from business ’ self-Presentations
    33 ( 3 ) [2002]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Marketing : An Integrative Framework
    32 ( 1 ) [2004]
  • Consumers ' perception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ies : A cross-cultural comparison
    30 ( 1 ) [2001]
  • Consumerism), http://www.kpdnkk.gov.my
  • B. F. & J. L. , Iverson , An Operational Procedure for Prioritizing lements
    12 ( 2 ) [1991]
  • An Improved Method of Constructing a Database of Monthly Climate Observations and Associated High-Resolution Grids
    25 ( 6 ) [2005]
  • An Exploratory Investgation of Cooperation in a Franchise Channel
    58 ( WINTER ) [1982]
  • A three 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performance
    4 ( 4 ) [1979]
  • A Theoretical Framework for Monetary Analysis
    78 ( 2 ) [1970]
  • A Study on the Effect of Food Service Franchise 's Support System on Franchisee 's Trust , Financial Performance and Intention of Multi-Store Operation
    13 ( 5 ) [2018]
  • A Model of channel member performance , dependence and satisfaction
    67 ( 1 ) [1991]
  • A Comparative Longitudinal Analysis of Theoretical Perspectives of Interorganizational Relationship Performance
    71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