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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론의 실재 인식 비판 : 주체의 역설과 드라마의 복권 = Critique of the Post-Dramatic Real :Paradox of Subject and reinstation of Drama
고해종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해종
형태사항
231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방옥
학위논문사항
2020. 8, 학위논문(박사)-, 동국대학교, 연극학과
DDC
792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동국대학교
주제어
드라마
랩소디
바디우
실재
연극
주체
포스트드라마
참고문헌( 147)
유사주제 논문( 1,286)
주체 598건
드라마 197건
실재 175건
연극 143건
무대 공연 121건
바디우 28건
포스트드라마 23건
랩소디 1건
인용/피인용
포스트드라마론의 실재 인식 비판 : 주체의 역설과 드 ...
' 포스트드라마론의 실재 인식 비판 : 주체의 역설과 드라마의 복권 = Critique of the Post-Dramatic Real :Paradox of Subject and reinstation of Drama'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무대 공연
드라마
랩소디
바디우
실재
연극
주체
포스트드라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2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무대 공연
122
0
0.0%
주제어
드라마
198
0
0.0%
랩소디
2
0
0.0%
바디우
29
0
0.0%
실재
176
0
0.0%
연극
144
0
0.0%
주체
599
0
0.0%
포스트드라마
24
0
0.0%
계
1,29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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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트드라마론의 실재 인식 비판 : 주체의 역설과 드라마의 복권 = Critique of the Post-Dramatic Real :Paradox of Subject and reinstation of Drama'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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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가를 위한 형이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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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라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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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와 자유: 칸트의 자유에서 메를로-퐁티의 자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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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를로-퐁티의 신체현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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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캉, 사랑, 바디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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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캉 또는 알튀세르: 이데올로기적 반역과 반폭력의 정치를 위하 여』
최원
서울: 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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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체, 프로이트, 맑스 이후 - 현대 프랑스 철학의 쟁점』
김상환
서울: 창비
[2013]
『근대적 세계관의 형성』
김상환
서울: 에피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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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뿌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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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연극에 나타난 포스트아방가르드적 전환 및 관객의 미적 경 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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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연극학』, 제37호, 한국연극학회
[2009]
「현대 연극의 소통 전략 연구 – 포스트드라마 연극에 대한 비판 적 성찰을 토대로」
장영지
서울대학교박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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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공연예술의 수행성과 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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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연극학』, 제31호, 한 국연극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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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의 몸: 현상학적 몸의 현존방식에 대한 레만의 해 석」
심재민
『한국연극학』, 제42호, 한국연극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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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 이후 독일 포스트서사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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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 연극의 정치성 구상에 대한 비판적 검토 – 엘프리 데 옐리넥의 「울리케 마리아 슈투아르트」를 예로 삼아」
이준서
『독어독 문학』, 제148집, 한국독어독문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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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 연극과 예브레이노프 – 연극성과 수행적 퍼포먼스 를 중심으로」
김주연
『노어노문학 연구』, 제29권 1호, 한국노어노문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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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미학과 미적 경험으로서 아우라의 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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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와 철 학』, 제24권 4호, 한국철학사상연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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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불집회, 블랙텐트, 그리고 사회적 퍼포먼스」
주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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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이란 무엇인가 - 메를로-퐁티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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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 모더니티와 바디우의 비미학적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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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하나, 여럿 – 알랭 바디우의 다자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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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의 정치성에 대한 새로운 접근 – 실험을 통한 감각의 분할 과 타자의 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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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에서의 현존(presence)」
김방옥
『한국연극학』, 제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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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방가르드와 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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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도르노 미메시스 개념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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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과 정의: 벤야민 하이데거, 데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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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나르-마리 콜테스의 <로베르토 쥬코>와 악의 윤리학」
고해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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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우 철학에서의 존재, 진리, 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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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우 철학에서의 공백(vide)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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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캉의 이미지론에서 지젝의 영화론으로 – 미혹의 스크린, 혹은 베일과 가면의 은유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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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리다의 시원적 사유로서 『발생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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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리다와 현대 연극: 차연의 유사-변증법과 드라마」
고해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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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개념과 영향미학 – 퍼포먼스와 ‘수행적인 것’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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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망’개념을 통해서 본 들뢰즈 철학의 의미 : ‘탈주’와 ‘생성’」
김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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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재에의 열정’과 20세기의 주체성 - 20세기의 예술과 정치에 대한 바디우의 철학적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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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트드라마론의 실재 인식 비판 : 주체의 역설과 드라마의 복권 = Critique of the Post-Dramatic Real :Paradox of Subject and reinstation of Drama'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