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수전략 연구 = A study on Korean History Teaching Strategies for Immigrant Adolescents
곽희정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곽희정
형태사항
206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강택구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역사교육학과 역사교육, 2020. 8, 동국대학교
DDC
907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동국대학교
주제어
공평교수
다문화 교육
역사교육
중도입국청소년
한국사 교수전략
참고문헌( 110)
유사주제 논문( 1,232)
다문화 교육 831건
역사교육 234건
중도입국청소년 122건
역사에 관한 교육과 연구,그밖에 관련된 주제 42건
한국사 교수전략 2건
공평교수 1건
인용/피인용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수전략 연구 = A stu ...
'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수전략 연구 = A study on Korean History Teaching Strategies for Immigrant Adolesc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역사에 관한 교육과 연구,그밖에 관련된 주제
공평교수
다문화 교육
역사교육
중도입국청소년
한국사 교수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1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역사에 관한 교육과 연구,그밖 ...
43
0
0.0%
주제어
공평교수
2
0
0.0%
다문화 교육
832
0
0.0%
역사교육
235
0
0.0%
중도입국청소년
123
0
0.0%
한국사 교수전략
3
0
0.0%
계
1,23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수전략 연구 = A study on Korean History Teaching Strategies for Immigrant Adolescents'
의 참고문헌
중도입국 청소년의 조기적응 프로그램 운영실태 사례 및 발전방안 연구
박성옥
『다문화교육연구』9(3),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16]
중도입국 청소년의 교육 기회와 적응 실태
류방란
오성배
『다문화 교육연구』5(1),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12]
『협동학습의 이해와 실천』
정문성
교육과학사
[2008]
『한국사 속의 다문화』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선인
[2016]
『한국 역사 속의 문화적 다양성』
박재영
경진출판
[2016]
『초등 역사수업의 길잡이』
권의신
책과함께
[2012]
『융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차윤경
학지사
[2014]
『우리아이들에게 역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전국역사교사모
휴머니스트
[2002]
『우리 역사를 바꾼 귀화 성씨』
박기현
역사의 아침
[2007]
『외국인을 위한 한국사』
전국역사교사모
휴머니스트
[2010]
『역사수업의 원리』
김한종
책과함께
[2007]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윤종배
휴머니스트
[2018]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Barton, K.C.
Levstik, L.S.
역사비 평사
[2017]
『역사교육의 이해』
정선영
삼지원
[2001]
『역사교육의 이론』
양호환
책과함께
[2009]
『역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최상훈
책과함께
[2007]
『역사교육과정과 교과서연구』
김한종
선인
[2006]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김한종
책과함께
[2005]
『역사교육과 국가이미지』
강택구
선인
[2018]
『역사교육 새로보기』
강선주
한울아카데미
[2015]
『역사,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
전국역사교사모임
휴머니스트
[2008]
『시민교육을 위한 역사교육의 이론과 실천』
김한종
책과함께
[2019]
『사피엔스』
유발하라리
조현욱
김영사
[2015]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장인실
학지사
[2014]
『다문화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민호
박영스토리
[2015]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의 이론과 쟁점』
김진희
박영스토리
[2019]
『글로벌 시대의 다문화교육』
차윤경
한국학중앙연구원
[2018]
『2018년 전국다문화가족실태조사』
여성가족부
2019
[2018]
「협동학습을 통한 다문화 가정의 한국어 교육방안연구」
어수진
『세계 한국어문학』5, 세계한국어문학회
[2011]
「한국의 이해와 역사 교재 개발에 관한 요구 분석」
전영은
『사회과 교육』57(4),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2018]
「한국 문화 교육의 개선을 위한 역사 문화교육과정 시론」
진대연
『교 육문화연구』21(4),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2015]
「학습장애 위험군 청소년들의 성격 특성 탐색연구」
홍성두
『학습장애 연구』8(1)
[2011]
「중학교 사회수업에 대한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습경험이해」
우희숙
『다문화교육연구』2(1),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09]
「중도입국청소년의 한국어학습 동기와 학업성취에 관한 질적 연구」
권미경
이소연
『새국어교육』110, 한국국어교육학회
[2017]
「중도입국청소년의 실태 및 자립지원 방안 : 진로 및 취업을 중 심으로」
배상률
『다문화아동청소년연구』2(3), 다문화아동청소년학회
[2017]
「중도입국청소년 학업실태 및 진로포부에 대한 탐색적 연 구」
양계민
조혜영
『청소년 복지 연구』14(3), 한국청소년복지학회
[2012]
「중도입국자녀 대상의 한국어 읽기 자료 개발 방안 연구 - 교과서 기반 초등학교 고학년 학습 자료를 중심으로」
노정은
장미정
한국리터러시 학회
[2019]
「중도입국 학생을 위한 다문화 교육의 효율적 방안」
류영철
『다문화와 평화』10(1), 다문화평화연구소
[2016]
「중도입국 청소년의 학교 적응 요인 연구 : 다문화 예비학교를 중심 으로, 학습자 중심 교과교육연구」
권보근
17(22),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7]
「중도입국 청소년을 한국사 교재의 구성 및 체제」
곽희정
『역사와 교육』 28, 역사와 역사교육학회
[2019]
「중도입국 청소년을 위한 역사교재개발방안」
곽희정
『다문화교육연구』 10(2), 한국다문화교육학회
[2017]
「중국 조선족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한국관련 내용분석」
강택구
박재영
『백 산학보』81, 백산학회
[2008]
「일본의 다문화교육정책과 역사교육」
김보림
『역사교육논집』49, 역사교육 학회
[2012]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비언어적 표현 교육방안연구」
강소정
『한민족문화연구』57, 한민족문화학회
[2017]
「오스트레일리아의 역사교육과정 분석」
김현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역사수업을 통한 다문화교육 실행 방안 탐색」
김선미
『역사교육논집 』49, 역사교육학회
[2010]
「역사는 가르쳐야 하나」
이인호
『역사비평』12
[1990]
「역사교육의 내용 선정과 조직 연구의 현황 및 문제」
강선주
『역사교육』 113, 역사교육연구회
[2010]
「역사교육에서 민족주의를 둘러싼 최근 논의」
양정현
『역사교육』95, 역사교육연구회
[2005]
「역사교사의 가르칠 궁리에 대한 반성과 공유」
김민정
『역사교육』 117
[2011]
「세계화시대 다문화사회를 위한 역사교육」
김기봉
『철학과 현실』89
[2011]
「비판적 사고교육을 위하 도덕수업 재구성」
박세원
『한국초등교육』 22(1)
[201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수법의 개념 탐색」
김종훈
『다문화교육연구』 8(5)
[2015]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수법에 대한 고찰: Ladson-Billings의 이론을 중심으로」
나장함
『사회과교육』50(4),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2011]
「문화적으로 적합한 교수법 실행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김종훈
『교육문화연구』24(2),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2018]
「문화적 접촉과 교류의 역사」
강선주
『역사교육연구』3, 한국역사교육학회
[2006]
「문화감응교육의 재음미」
정윤경
『교육사상연구』26(3), 한국교육사상 연구회
[2012]
「문화감응교수법(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을 활용한 한 국사 수업 사례연구」
곽희정
박재영
『역사와 교육』29집, 역사와 역사교육학회, 20 19
[2008]
「도덕과에서 공평교수법의 함의에 관한 연구」
추병완
『초등교육연구』 24, 한국초등교육학회
[2011]
「다원적 관점의 역사이해와 역사교육」
김한종
『역사교육연구』8, 한국역사 교육학회
[2008]
「다문화적 시민성 함양을 위한 문화감응교수방법 개발」
추병완
『교육 과정평가연구』13(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0]
「다문화사회의 역사교육 캐나다 BC 주의 경우」
김한종
『역사교육연구 』4, 한국역사교육학회
[2006]
「다문화사회에서 문화교류사의 사회 치유적 역할」
최병욱
『다문화콘텐 츠연구』13,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 기술연구원
[2012]
「다문화교육의 내용체계 구축과 실천방안」
김현덕
『비교교육연구』20(5), 한국비교교육학회
[2010]
「다문화교육의 개념과 사회과 적용에 따른 문제」
김선미
『사회과교육학연 구』4, 한국사회과교육연구회
[2000]
「다문화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교육과정 모형탐구」,『초등교육연 구』21(2)
장의선
글로벌교육연구학회
[2015]
「다문화교육 관점에서 현행 중학교 9종 역사교과서 고려시대 단 원분석」
전영준
『대구사학』112
[2013]
「다문화가정 학생 가르치기 (세 명의 초등교사가 찾아낸 효 과적인 수업지도의 방법들」
황철형
『초등교육연구』27(2), 한국초 등교육학회
[2013]
「다문화가정 중학생의 사회과 학습 실태에 관한 연구」
장인실
『초등교 육연구』21(2), 한국초등교육학회
[2008]
「다문화가정 중도입국청소년의 진로준비와 정착계획에 관한 탐 색적 연구」
전경숙
『GRI 연구논총』19(1)
[2017]
「다문화 역사교육을 위한 교재개발 과정과 내용구성」
박재영
『다문화콘텐츠연구』22,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2016]
「다문화 배경 학습자를 위한 내용 중심 학습 한국어 교수․학습 방안」
권화숙
『새국어교육』113, 한국국어교육학회
[2017]
「다문화 가정 학생의 학습 한국어 이해 실태 연구 –초등학 교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최근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 육』39권, 연세대 언어교육연구원
[2013]
「내용중심교수법을 활용한 한국어 문화수업 설계방안」
김윤주
『국어국 문학』184, 국어국문학회
[2018]
「국제결혼가정 자녀들의 정체성 재구성」
이민경
『교육사회학연구』 26(1)권, 한국교육사회학회
[2016]
「국내다문화대안학교 현황과 특징에 관한 소고」
조은혜
『교육비평』 35
[2015]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통해 본 다문화가정 학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
이정우
『시민교육연구』45(2), 한국사회과교육학회
[2013]
「교육연극을 활용한 다문화 대안학교의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실행연 구」
김창아
『교육과학연구』44(3),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13]
「교양수업에 참여한 대학생의 협동학습 경험에 관한 연구」
김영순
『열린교육연구』, 한국열린교육학회 26(1)
[2018]
「거꾸로교실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다문화교육」
이민경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16(3), 학습자중심의 교과교육학회
[2016]
「5학년 역사 내용 구성 방향」
강선주
『역사교육』117
[2011]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 회적 지원 실태 탐색”
서덕희
오성배
『중등교육연구』60(2), 중등교육연구소
[2012]
Working for equity in heterogeneous classroom
[1997]
Whose history should be dealt with in a pluricultural context
27 ( 4 )
[2016]
The Routledge international companion to multicultural education, (방명애 외 공역)
Banks, J. A.
시그마프레스
[2009]
Teaching for social justice , diversity , and citizenship in a global world
68 ( 4 )
[2004]
Teaching Race in U.S. History : Examining Culturally Relevant Pedagogy in a Multicultural Urban High School
198 ( 1 )
[2018]
Teaching America ’ s Past to Our Newest Americans
77 ( 4 )
[2013]
ResearchCurrents : Talk story and learning to read
62 ( 4 )
[1985]
Reflection on a researchCareer : Perspective on 35 years of research at the Juniper Gardens ’ s Project
66 ,
[1999]
Reconcepyualising Equity : Pedagogy forChinese Student in Australian School
30 ( 3 )
[2003]
Race and histories : ExaminingCulturally relevant teaching in the U.S. historyClassroom
41
[2013]
R.T. , Mainstreaming andCooperative learning strategies
52 ( 6 )
[1986]
R. E. ,Cooperative learning &Cooperative school
45
[1987]
Profoundly multicultural question
60
[2002]
Preparing for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53 ( 2 ) , 2002.- 202 -
Newcomers to the U.S. : Developing historical thinking among latino immigrant student in a central texas high school
34
[2011]
Multicultural education and human relations. Allyn and Bacon. (김영순 외 공역)
Johnson, D.W.
Johnson, R.T.
교육과학사
[2010]
Multicultural education : Issue and perspective
[1993]
Multicultural Education, (김옥순 외 공역)
Bennett, C.I.
학지사
[2010]
Making choices for multicultural education (문승호 외 공역)
Grant, C.A.
Sleeter, C.E.
아카데미프레스
[2009]
Language, Culture, and Teaching: Critical Perspectives, (김영순 외 공역)
Nieto, S.
북코리아
[2016]
G. , But that ’ s just good teaching ! The case for culturally relevant pedagogy
34 ( 3 )
[1995]
Equity Pedagogy : An Essential Component of Multicultural Education
34 ( 3 )
[1995]
Doing Multicultural Education for Achievement and Equity, (김영순 외 공역)
Grant, C.A.
Sleeter, C.E.
북코리아
[2013]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 Theory , research , and practice
[2000]
Brophy , J.E. , Looking inClassroom
[2008]
Attributes of effective schools for language minority students
20 ( 4 )
[1988]
Approaches to teaching race in elementary social studies : A case study of preservice teachers
41
[2017]
An introduction to multicultural education. (모경완 외 공역)
Banks, J. A.
아카데미 프레스
[2008]
'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교수전략 연구 = A study on Korean History Teaching Strategies for Immigrant Adolescents'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