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패션쇼가 사용자 경험(UX)에 미치는 유용성 연구 = Research on the Usability of User Experience in VR Fashion Show

안덕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VR 패션쇼가 사용자 경험(UX)에 미치는 유용성 연구 = Research on the Usability of User Experience in VR Fashion Show'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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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특정한 컴퓨터방법
  • Usability
  • User Experience
  • VR Fashion Show
  • VR 패션쇼
  • 사용자 경험
  • 유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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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 패션쇼가 사용자 경험(UX)에 미치는 유용성 연구 = Research on the Usability of User Experience in VR Fashion Show' 의 참고문헌

  • 코노 노부히로외 3인 저, 김은철 유세라 역, 「Unity를 이용한 VR 앱 개 발」
    영진닷컴 [2020]
  • 김영택 오우카 이치몬 「VR 콘텐츠의 최전선」, e비즈북스 [2017]
  • 복식디자인론
    이은영 서울: 교문사 [2003]
  • 변형된 기술수용모형(TAM)적용을 통한 증강현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김영국 김현철 현용호 경영학연구, 제43권 제 5호 [2014]
  • 「현실과 환상을 가로지르는 콘텐츠의 재매개화_<미생>의 재매개 를 중심으로」
    김은영 제61권 제1호, 한국언론학보 [2017]
  • 「처음 시작하는 R 데이터 분석」
    강전희 엄동란 한빗미디어 [2018]
  • 「제대로 알고쓰는 R 통계분석」
    이윤환 한빛아카데미 [2016]
  • 「의복구성원리」
    남윤자 박선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 「손에 잡히는 유니티 3D VR/AR」
    최윤석 비제이퍼블릭 [2018]
  •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는 UX/UI 디자인」
    이광훈 프리렉 [2018]
  • 「마블러스 디자이너: 3D 의상디자인을 위한」
    배건호 양은경 비엘북 스 [2017]
  • 「나도 Fashion Show 연출가」
    황현모 정주 [1999]
  • 「경험 디자인: 잡스, 철학자 듀이를 만나다.」
    김진우 안그라픽스 [2014]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실」
    민준홍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 「VR, AI, 저널리즘」
    신동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7]
  • 「User Experience Design」
    [2019]
  • 「The VR Book : Human-Centered Design for Virtual Reality」
    [2015]
  • 「The Soft Edge : A Natural History and Future Revolution」
    [1997]
  • 「Remediation : Understanding New Media」
    [2000]
  • 「Patternmaking for Fashion Design」
    [2009]
  • 「Learning Virtual Reality : Developing Immersive Experiences and Applications for Desktop , Web , and Mobile」
    [2015]
  • 「How to Produce a Fashion Show」
    [1978]
  • 「Guide to Producing a Fashion Show」
    [1993]
  • 「Business @ The Speed of Though : Using A Digital Nervous System」
    [1999]
  • “현대 디지털 패션쇼에 나타난 하이브리드 디지털 문화 적 특성”
    서승희 조우인 제6권, 한국복식학회 [2014]
  • “하이퍼매개 이론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패션매거진 디자인에 관한 연구”
    강누리 김보연 백주홍 제14권 제1호, 디지털디자인학연 구 [2013]
  • “패션쇼에 있어서의 무대장치 사례분석 연구”
    윤성림 이재정 제1권 제 1호, 한국패션디자인학회 [2001]
  • “패션쇼를 위한 패션 스토리텔링 기법의 설계”
    권기영 성유정 제11권 제6호, 한국의류산업학회 [2009]
  • “패션쇼 관람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패션쇼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신영옥 최현주 제12권 제1호, 패션비즈니스학회 [2008]
  • “패션모델의 신체, 워킹, 포증에 대한 미적 고찰”
    한설희 국민대학교 대 학원 체육학과 박사학위논문 [2004]
  • “유니티3D 엔진의 효율 적인 이용방법”
    강지훈 김석훈 김수균 송기섭 이희범 임광혁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제21권 제1호 [2013]
  • “원단의 실재소재와 디지털 화면이미지의 시각적 감각평가 차이 연구”
    민혜성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의상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이하나 세종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상호작용 기반의 VR 패션쇼 디자인 설계”
    안덕기 조성현 제20권 제 3호, 한국게임학회 [2020]
  • “모션 캡쳐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이제희 제21권 제 7호, 한국정 보과학회 [2003]
  • “디지털 패션쇼를 위한 가상 한복 재질분석 및 사용성 연구”
    안덕기 정진헌 제15권 제7호,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 “디지털 패션쇼 사례분 석 및 3D 디지털 패션쇼 제작에 관한 연구”, 제17권 제1호
    김안나 강연경 고영아 고형석 김나은 우세희 한국 패션비즈니스학회 [2014]
  • “디지털 클로딩을 이용한 패션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우세희 동덕 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디지털 컨버전스와 공간인식의 변화”
    박윤정 이동후 황주성 정보통신 정책연구 [2009]
  • “디지털 영상을 활용한 패션쇼의 커뮤니케이션 특징”
    홍혜림 연세대학 교 생활디자인학과 석사학위논문 [2014]
  • “디지털 영상 시대의 현대 패션쇼”
    김혜연 이세리 제1권, 한국디자인학 회 [2011]
  • “디지털 시대적 환경에서 디지털 의류 개발 경향의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
    곽태기 제1권, 한국패션디자인학회 [2013]
  • “디지털 스토리텔링”
    조은하 제15호, 한국근대문학연구 [2007]
  • “광고, PR 산업 분야의 VR 콘텐츠 활용 가능성에 대한 탐색: 심 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차영란 제17권 제9호, 한국콘텐츠학회 [2017]
  • “게임캐릭터의 패션스타일 유형 및 특성”
    김애경 서미라 제2권, 한국디 지털정책학회 [2015]
  • “VR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 문제점 연구: 모바 일 VR 게임콘텐츠를 중심으로”
    김명수 정우영 조정형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2017]
  • “VR과 AR 기술 콘텐츠 사례에 나타난 몰입감과 현실감 의 특성에 관한 연구”
    김주연 이재성 제28권 3호,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19]
  • “VR게임의 이용자 경험: 현존감이 즐거움에 미 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남선숙 신동희 유홍식 제 24권 제3호, 정보통신정책연구 [2017]
  • “VR 콘첸츠의 멀미 유발요인 감소를 위한 연출법 연구”
    김윤정 제12권 제2호, 한국애니메이션학회 [2016]
  • “VR 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이지혜 제24권 제2 호,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18]
  • “Likert 척도”
    김광민 제32권 제1호, 가정희학회지 [2011]
  • “Interactive VR 패션쇼를 위한 UI 디자인 설계 연구”
    안덕기 이상욱 이지우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9]
  • “A Case on Study on Fashion Show Stage Setting”
    유영준 이재정 제1권 제1호, 한국패션디자인학회 [2001]
  • “3D 디지털 패션쇼 중요 시각 구성요소에 대한 분석연 구”
    김석래 안덕기 제57권 제0호,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2016]
  •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모델을 활용한 의상 시뮬레이션에 관한 연구”
    김혜영 제2권, 한국복식학회 [2000]
  • “3D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패션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김지언 제 57권 제2호, 한국복식학회 [2007]
  • “3D CAD System에 의한 무대의상 디자인 개발 사례연구: 친환 경전통직물제품 패턴설계를 중심으로”
    김희숙 제14권 제6호, 한국의류산 업학회 [2012]
  • “2000년대 패션쇼에서 나타난 무대디자인 특성 연구”
    황가영 영남대학 교 대학원 의류패션학과 석사학위논문, 2011 [2011]
  • ``Comparing Efficiency of Integration Methods forCloth Simulation ''
    [2001]
  • W. `` A Fast , Flexible , particle-system model for cloth draping ''
    Vol . 16 ( 5 ) [1996]
  • Virtual Reality : A brief survey ''
    [2017]
  • Virtual Fashion Show with HTC VIVE ''
    [2018]
  • Understanding New Media Revisiting a Classic '' ,
    [2006]
  • Understanding Experience in Interactive Systems ''
    [2004]
  • UI isCommunication : How to Design Instuitive , userCentered interfaces by focusing on effectiveCommunication ''
    [2013]
  •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of the Future Fashion Design ''
    Vol . 4 ( 12 ) [2014]
  • Oluleke B. and Xuming Y., "Virtual Reality and Virtual Reality System Components", Proceedings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s Engineering and Modeling, 2013.
  • Large Steps inCloth Simulation ''
    Vol . 106-17 [1998]
  • Katy Tcha Tokey and Emille Loup Escande, "A Questionnaire to Measure the User Experience in Immersive Virtual Environments", International Virtual Reality Conference, 2016.
  • Investigative Analysis of Virtual Reality Technology throughCase Study ''
    Vol . 3 ( 2 ) [2014]
  • Interactive Garment Design ''
    Vol 6 , [1990]
  • Interactive Animation ofCloth including Self-Collision Detection ''
    Vol . 11 ( 1 ) [2003]
  • Implementing FastCloth Simulation withCollision Respon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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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rom Early Virtual Garment Simulation to Interactive Fashion Design ''
    Vol . 37 ( 6 ) [2005]
  • FastCloth animation on walking avatars '' ,
    Vol . 20 ( 3 ) , [2001]
  • Analysis of theCharacteristics and Preference of Fashon Even Spectators ''
    [2005]
  • A VirtualClothing System for Retail and Design ''
    Vol . 9 ( 1 ) [2005]
  • A Man-Machine Graphical Communication System ''
    [1963]
  • 3D Design and Simulation of Men Garments ''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