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기반 자율주행자동차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고속도로 자율주행지원(HDA) 시스템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tention to Continuous Use of Self -Driving Cars Based on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 Focused on Highway Driving Assistant System

이명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기반 자율주행자동차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고속도로 자율주행지원(HDA) 시스템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tention to Continuous Use of Self -Driving Cars Based on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 Focused on Highway Driving Assistant Syste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DA
  • adas
  • 자율주행 자동차
  • 지속사용의도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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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기반 자율주행자동차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고속도로 자율주행지원(HDA) 시스템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tention to Continuous Use of Self -Driving Cars Based on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 Focused on Highway Driving Assistant System' 의 참고문헌

  • 희락성과 안전성이 자율주행 자동차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양희석 숭실대학교 [2018]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에 따른 그룹웨 어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안준모 이석준 함유근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3(4), 89-107 [2006]
  • 친환경농산물 RFID 시스템이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 (TAM) 을 중심으로
    김문명 이수범 최원식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9(1), 85-102 [2013]
  • 지각된 사이버 보안 위험이 개인정보보호 증진을 위한 기술채택 및 지속이용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여도, 보호동기, 비용지불의사를 중심으로
    우형진 언론과학연구, 14(2), 220-257 [2014]
  • 조직구조와 회계정보특성의 적합도 및 ERP 시스템 활용정도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강 서정록 손성진 회계와정책연구, 13(1), 255-287 [2008]
  • 조직 유효성 결정요인으로서의 조직 공정성과 조직문화, 개인 특성 및 상사에 대한 신뢰의 관계 연구. 박사학위 논문
    도윤경 배재대학교 [2001]
  • 정보시스템의 성공지표와 성공모형에 관한 실 증적 연구: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이창기 조만형 한국행정학보, 31(1), 145-162 [1997]
  • 정보시스템 도업 요인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우봉 이선규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8(3), 576-592 [2007]
  • 정보기술수용모형과 쌍방향 TV 채택 요인 연구
    박복길 주정민 한국언론학보, 50(1), 332-354 [2006]
  • 전자상점 성과의 인과적 모형 구축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사학위 논문
    윤철호 광운대학교 [2003]
  • 자율주행차 시험장 ‘케이-시티’, 고속도로 구간 개방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17]
  •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위치 추정과 저전력 IoT 통신. 박 사학위논문
    최은석 서울시립대학교 [2018]
  • 자율주행 자동차의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망 외부성과 금전적 고려를 중심으로, 박사학위 논문
    서형호 숭실대학교 [2018]
  •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행에 관한 법적 대응방안 연구. 박 사학위 논문
    김경석 홍익대학교 [2018]
  • 자율주행 자동차의 안전성, 교통흐름, 안전성 개선 효과 분석, 박사학위 논문
    정승원 홍익대학교 [2017]
  •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의 도로교통사고 감정사의 역할. 도 로교통공단
    이주한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2018]
  • 자율주행 자동차 2020년 상용화(일부 레벨3) 추진
    국토교통부 자 동차 정책과 보도자료 [2015]
  • 자율주행 ADAS의 시대. 투자는 센서 시장에
    박인우 미래에셋 대우 Industry Report [2017]
  • 자동차 스마트기술 품질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백인선 호남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 에 관한 규칙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첨단자동차기술과 [2017]
  • 일본의 자율주행 자동차 사고 책임 논의와 보험상품 개 발 추이. KIRI 리포트
    이기형 보험 연구원. 2 [2016]
  •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자동차 선택의 선호도 에 관한 연구
    백성현 장경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30(1), 25-32 [2007]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 래출판사 [2012]
  • 외식상품 소비자의 소셜커머스 수용 태도에 관한 연구
    김용일 남장현 현용호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22 [2014]
  • 온라인에서의 소비자프라이버시 보호행동 분 석: 보호동기이론을 중심으로
    김지혜 나종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1-10 [2010]
  •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청람, 2010 [2010]
  • 어린이집 원장의 보호동기가 식단관리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아동 보호 측면
    윤은주 장수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7(5), 589-598 [2018]
  • 승용차에 대한 잠재고객의 선호도 조사연구
    이용학 상품학 연 구, 181-202 [1995]
  • 승용차에 대한 가치 및 평가 기준이 차종선택에 미치는 영향
    이용학 상품학 연구, 201-223 [2004]
  • 스마트폰의 지각된 기능적 속성과 개인 혁신성이 사용자의 채택의도와 실제사용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형 신건권 경영교육연구, 26, 191-214 [2011]
  •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플레이어블 광고에 대한 경험과 게임 어플 수용 의도에 관한 연구
    유현재 차경나 광고학 연구, 30(8), 271-297 [2019]
  •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의존도, 수용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곤 신동희 언론과 학연구, 10(4), 192-225 [2010]
  • 스마트폰 수용요인에 관한 경험적 연구
    최민수 한국디자인포럼, 33, 189-200 [2011]
  • 스마트 홈 특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VAM, TAM 통합 모형을 기반으로-. 박사학위논문
    이준철 한성대학교 대 학원 [2018]
  • 소셜 미디어의 수용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자기효능감, 자기표현, 사회문화적 영향을 중심으로
    여현철 진창현 산업경제연구, 24(3), 1295-1321 [2011]
  • 소비자안전체감지수의 개발 및 산출에 관한 연구
    김성천 김현주 배순영 이기헌 정책연구보고서, 2-142 [2006]
  • 사회과학 논문작성을 위한 연구방법론: SPSS 활용방법
    이학식 임지훈 집현재 [2014]
  • 사용성과 관련된 UI 디자인 원칙 구현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 방법 연구-단순성, 명확성, 일관성을 중심으로
    석중휘 정승은 일러스 트레이션 포럼, 37, 165-174 [2013]
  • 블록체인 상호 연동 관련 해외 연구 동향
    금융보안원 보안연구부 [2018]
  • 블록체인 기술수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김정석 숭실대학교 [2016]
  • 모바일 특성하에서 모바일 인터넷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최혁라 산업경제 연구, 17(4), 1399-1420 [2004]
  •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연구
    윤승욱 파주: 한국학술정보 [2006]
  • 모바일 외식 플랫폼 특성이 유용성, 유희성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경철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7), 171-181 [2019]
  • 레스토랑 직원에 대한 고객 지향성 평가가 관계 혜택, 고 객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 논문
    주승우 세종대학교 [2013]
  • 뉴미디어 환경 속성이 자기효능감 및 모바일 마켓플랫폼 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경 이정훈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4), 315-338 [2013]
  •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동향 및 시사점
    박현수 kt 경제경영연 구소 [2018]
  • 국내외 동향을 통해 살펴본 국내 자율주행차 산업의 개선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슈 리포트, 10
    박푸르뫼 NIPA [2017]
  • 국내 車시장 '반자율주행' 시대 열리나
    지디넷코리아. https://www.zdnet.co.kr/view/?no=20171016152410&from=Mobile [2017]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한나래 아카데미 [2010]
  • 교통약자 첨단운전 보조시스템(ADAS) 보급전략 연구 용역
    김민우 정성봉 최병호 한국교통안전공단 연구보고서 [2017]
  • 경험 및 습관이 신규서비스의 정보보호 행동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보호동기이론과 UTAUT2 을 중심으로
    고형석 노은희 이홍제 한경석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9(1), 93-102 [2018]
  • 개인적 특성이 챗봇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만족 및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 논문
    김지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8]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 이 스마트폰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박사학위 논문
    최민수 이화여자대학교 [2011]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정식모형』
    허준 한나래 아 카데미 [2013]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비앤엠북스, 2005 [2005]
  • 「DMB의 수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를 중심으로」
    남종훈 언론과학연구, 7(2), 143-188 [2007]
  • “모바일 신용카드 사용자 만족 및 지속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혁신확산이론 및 후기수용모형을 중심으로,”
    김건 이중정 정영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3), 11-28 [2015]
  • ‘스스로 차선변경’...현대 기아차 ‘HDA2’ 공개 임박
    조재환 Cnet Korea [2019]
  • e-Learning 수용 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서비스 편의성을 중심으로
    이성호 한국 IT 서비스학회지, 12(4), 59-76 [2013]
  • [말씀자료] 국토교통부 장관 취임 100일 기자 간담회
    국토교통부 홍보담당관 [2017]
  • [Special Report] 자율주행 자동차 센서 기술 동향. TTA 저널
    기석철 정보통신 표준화 소식, 173 [2017]
  • Whence Consumer Loyalty ?
    63 ( 4_suppl1 ) , 33-44 [1999]
  • VR게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 로. 박사학위 논문
    나지영 이화여자대학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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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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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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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s autonomous cars : the effect of autonomy levels on acceptance and user experience . In Proceedings of th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tomotive User Interfaces and Interactive Vehicular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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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flies when you 're having fun : Cognitive absorption and beliefs about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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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ree forms of innovation resistance : the case of retail payment meth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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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usefulness of selected variables for predicting activity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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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psychological origins of perceived usefulness and ease-of-u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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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athematical theory of communication ( Urbana , 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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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ternet shop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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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ter-store mobility of supermarket shop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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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Web quality and playfulness on user acceptance of online retai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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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xplanatory and predictive scope of self-efficacy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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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of self-efficacy on computer 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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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65 ( 2 ) , 81-93 [2001]
  • The adoption and continued usage intention of RFID : an integrated framework
    24 ( 3 ) , 236-256 [2011]
  • The acceptance and use of a business-to-business informa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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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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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Loyalty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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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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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3 and a research agenda on interv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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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Covariance Struc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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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s Marketing :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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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quality :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1995]
  • Service loyalty : its nature , importance , and implications . Advancing service quality : A global perspective
    5 ( 1 ) , 171-181 [1996]
  • Self-efficacy mechanism in human ag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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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lf-efficacy In VS Ramachaudra ( 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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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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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tisfaction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Consumer , 'Irwin-Mcgraw-Hill
    [1997]
  • SNS 이용자들의 프라이버시 보호행동에 관한 실증연구
    김상현 박현선 경영경제, 46(2), 69-91 [2013]
  • Reaserch and Markets: Global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Market 2012-2016 with General Motor Co., Robert Bosch GmbH, Takata Corp., and Toyota Motor Corp Dominating, Technavio Reserch report, 2013
  •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and food retailing in the 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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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posed M-learning Model based on Two Models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DeLone and McLean IS success Model )
    142 ( 4 ) [2016]
  • Personal innovativeness , social influences and adoption of wireless Internet services via mobile technology
    14 ( 3 ) , 245-268 [2005]
  • Personal computing acceptance factors in small firms : A structural equation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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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with the information services function
    25 ( 5‐6 ) , 737-766 [1994]
  • P erceived Usefulness , P 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989]
  • P erceived Usefulness , Ease of Use ,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 A Replication
    [1992]
  •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and MIS success in the context of small business
    [1985]
  • On the nature of innov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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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ultivariate data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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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information systems service quality : concerns on the use of the SERVQUAL questionna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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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information output : A communication systems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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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SREL VI-Analysis of Linear Structural Relations by Maximum Likelihood Instrumental Variables , and Least Square Methods
    [1984]
  • Joo, D. N., Moon, S. C., Kim, M. W., Lee, S. G., & Tan, B. Q. (2014, October). A study about curve extraction and lane departure determination of linear curved road. In 2014 14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trol, Automation and Systems (ICCAS 2014) (pp. 720-725). IE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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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erative user-interfac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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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in Internet 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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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ntion , perceived control , and weight loss :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49 ( 3 ) , 843 [1985]
  • Integrating perceived playfulness into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web portal context
    42 ( 5 ) , 683-693 [2005]
  • Innovativeness : 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4 ( 4 ) , 229-242 . [1978]
  • Innovation in mobility : Austrian expert 's perspective on the future of urban mobility with self-driving cars . In Innovation Arabia 9 : Quality and Business Management Conference ( Business Innovation-Imperative for knowledge Econ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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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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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rmation privacy concerns , antecedents and privacy measure use in social networking sites : Evidence from Malaysia
    28 ( 6 ) , 2366-2375 [2012]
  • Identifying innovators in consumer service markets
    13 ( 3 ) , 97-109 [1993]
  • Identifying innovators in consumer product markets
    26 ( 12 ) , 42-55 [1992]
  • Human factors for informatics usability
    [1991]
  • HDA, 지정속도로 앞차와 거리, 차선 유지 주행 피로감 덜 어줘
    김준 경향신문 [2019]
  • Exploratory consumer buying behavior :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13 ( 2 ) , 121-137 [1996]
  • Explaining intention to use mobile chat services : moderating effects of gender
    22 ( 5 ) , 247-256 [2005]
  • Evaluative and relational influences on service loyalty
    12 ( 4 ) , 310-327 . [2001]
  • Evaluation of goodness-of-fit indices for structural equation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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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ectiveness of forward collision warning and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s in reducing front-to-rear crash r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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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ffusion of Innovations , 4th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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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termining information system usage : some issues and examp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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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sign factor optimization of 3D flash lidar sensor based on geometrical model for automated vehicle and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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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MB 의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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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stomer retention , loyalty , and satisfaction in the German mobile cellular telecommunications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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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ltivating competence , self-efficacy , and intrinsic interest through proximal self-moti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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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tinuance Intention of Blog Users : The Impact of Perceived Enjoyment and User Invol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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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en, B. C., Luan, B. C., & Lee, K. (2014, August). Design of lane keeping system using adaptive model predictive control. In 2014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tomation Science and Engineering (CASE) (pp. 922-926). IE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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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havioral models for analyzing buy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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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xamination of moderator effects in the four-stage loyalty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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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empirical test of three mediation models for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 innovativeness and user acceptance of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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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os A to Z: 논문작성절차에 따른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대업 서울: 학현사 [2008]
  • Amos 21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1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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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cceptance of blog usage : The roles of technology acceptance , social influence and knowledge sharing moti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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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S 및 자율주행용 센서, 시장 규모가 점점 더 커진 다. GLOBAL AUTO NEWS
    유일한 HYUNDAI MOBIS [2018]
  • ADAS 등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 동향
    교통과학연구원. 글로벌 신기술 동향분석 News Letter [2016]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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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protection motivation theory of fear appeals and attitude chan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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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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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nceptual and operational definition of personal innovativeness in the domain of information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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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mparison of some methodologies for the factor analysis of non normal Likert variab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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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Partial Test and Development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S 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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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Cost/Benefit Approach to Understanding Service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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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정 2판>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 방법. 21세기사
    송지준 개정2판 3쇄 [2012]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동차 관련 법제의 합리적 개선방 안
    박종수 한국법제연구원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