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기반의 스마트횡단보도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안전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Factor Study of the Pedestrian Safety Satisfaction on IoT-based Smart Crosswalk System Service

한상웅 2020년
논문상세정보
' IoT기반의 스마트횡단보도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안전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Factor Study of the Pedestrian Safety Satisfaction on IoT-based Smart Crosswalk System Servi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스마트횡단보도
  • 횡단보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 0

0.0%

' IoT기반의 스마트횡단보도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안전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Factor Study of the Pedestrian Safety Satisfaction on IoT-based Smart Crosswalk System Service' 의 참고문헌

  •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 무단횡단 심리분석 및 보행자 교 육프로그램 개발 [2010]
  • 횡단안전 지원시스템 설치에 따른 보행자, 운전자 통행행태 변화
    이석기 진민수 한국ITS학회논문지, 15(3), 85-93 [2016]
  • 횡단보도 설치기준에 관한 제안
    정석 녹색교통, 34, 37-53 [1997]
  • 호텔기업 e-Learning의 품질 특성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변정우 관광연구, 27(1), 355-374 [2012]
  • 혁신기술로서의 빅데이터 국내 기술수용 초기 특성 연구
    김정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의 수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통 합기술수용이론을 중심으로
    안선홍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행정안전부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10명중 7명 이상 도로 횡단중 발생. 1-2
    세종: 행정안전부 [2018]
  •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생활안전형 보행환경정책 개선방안
    원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13]
  •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의 보행환경 개선: 정책 및 성과
    세종: 한국 교통연구원 [2015]
  • 한국교통연구원 도로이용자 안전의식 설문조사, 국가교통데이터 베이스. 34, 2
    세종: 한국교통연구원 [2017]
  • 한국교통안전공단 보행자 통행우선권 설문조사
    경북: 한국교통 안전공단 [2019]
  • 퍼지근사추론을 이용한 보도 서비스수준 산정
    김경환 김대현 박상훈 대한 토목학회지, 26(2), 241-250 [2006]
  • 패밀리레스토랑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태도가 이용의도와 추천에 미치는 영향
    박운선 최용석 한주희 인터넷전자상거래 연구, 9(4), 221-244 [2009]
  • 판교테크노밸리 사무직 종사자의 보행만족도 및 보행행 태에 영향을 미치는 보행환경 요인 분석
    김동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3]
  •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수 용의도와 이용에 관한 연구 : 혁신저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선희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통합기술수용이론 (UTAUT) 에 의한 핀테크 결제서비스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박재기 양승호 황윤성 경영경제연구, 38(1), 183-209 [2016]
  •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권 을 중심으로
    윤경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지각된 위험특성과 사용자 특성이 비대면 금융거래시스 템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바이오 정보 기반의 본인인증시스템 중심으로
    한충근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중소도시의 보행환경실태에 관한 연구: 전남 목포시 사례 를 중심으로
    조준범 한국도시설계학회지 도시설계, 8(2), 67-84 [2007]
  • 중소기업의 사물인터넷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적용하여-
    김기웅 한세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조절변수 탐색을 위한 기술수용모형 메타분석
    백상용 경영학연 구, 38(5), 1353-1380 [2009]
  • 제품서비스시스템(PSS)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에 관한 연구 :웨어러블 헬스케어기기를 중심으로
    지용득 숭실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점포 IT관리의 서비스품질 및 시스템품질이 지속사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
    하병성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전자정부 e-서비스의 수용도 및 품질 만족도 평가
    주희엽 중앙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이훈영교수의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서울: 청람 [2012]
  • 이훈영교수의 SPSS 를 이용한데이터분석
    이훈영 서울: 청람 [2015]
  • 의료기관의 명성과 서비스품질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용하 서 강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유형별 보행자도로의 서비스 수준 평가기 준 설정
    김형철 신혜숙 임진경 대한토목학회지, 24(5D), 723-728 [2004]
  • 웨어러블 컴퓨터의 수용과 소비자 세분화에 관한 연구: 혁신기술수용모 델 (TAM)을 중심으로,
    이현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08]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 래출판사 [2012]
  • 우리나라의 도로교통사고 특성과 안전정책 현황
    설재훈 한국도 로학회지, 7(4), 12-20 [2005]
  • 영업자동화에 대한 판매원의 신념, 태도 및 과업기술적합 성이 영업자동화시스템의 사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운선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스마트횡단보도 조명 시스템의 시인성 및 안전선 향상에 관한 연구
    김후성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스마트폰의 지속적 사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강재은 김두경 e-비즈니스연구, 12(3), 27-47 [2011]
  • 스마트시티 교통체계 구축 전략 및 실행방안 연구
    김미정 김태형 소재현 이호 최정민 한국교통연구원, 90-94 [2018]
  • 서비스 품질과 기업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골프장 서비스품질을 중심으로
    허제도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보행자의 보행심리를 알면 교통사고 줄일 수 있는 답이 보인다
    기경문 신호등, 7, 6-9 [2009]
  • 보행자 보도 서 비스 수준 향상 방법에 관한 연구
    권완택 김상엽 김진섭 김태호 장영수 최재성 한국 지능형 교통 학회지, 15(3), 29-39 [2015]
  • 보행자 교통사고의 특성과 감소대책
    이순철 신호등, 8, 79-84 [1993]
  • 보행자 교통사고의 분석과 대책(3)
    안병민 세종: 교통개발연구원 [1991]
  • 보행신호등 보조장치 설치 기준에 관한 연구
    임장혁 원주: 교통 과학연구원 [2018]
  • 보행권 확보를 위한 보행안전대책의 도입 방안에 관한 기초적 연구: 선진국 보행안전대책을 중심으로
    우승석 장석용 정헌영 대한 토목학회논문집, 30(1D), 17-25 [2010]
  • 미국 대도시의 보행자 교통사고 유형 분석과 안전확보 대책
    김창모 월간교통, 132, 84-89 [2009]
  • 무단횡단교통사고 예방대책에 관한 연구: 횡단보도 및 무 단횡단 방지시설을 중심으로
    백승엽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모바일뱅킹 품질 및 지각된 신뢰가 재이용 의도 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노미진 장형유 산업경제연구, 24(2), 927-952 [2011]
  • 모바일 앱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플로우 이론과 통합기술 수용모형을 바탕으로,
    김영채 정승렬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4(4), 73-84 [2013]
  • 모바일 뱅킹 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북지역의 사용자를 중심으로
    요건군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4]
  • 대학생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손현정 이상원 조문희 한국언론정보학보, 68(4), 7-33 [2014]
  • 대기가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종합적 고찰
    유성진 이유재 이준엽 경영논집, 30(3-4), 107-137 [1996]
  • 대구광역시 보행환경 정비방안
    권태범 대구: 대구경북 개발연구 [2001]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개정2 판)
    송지준 파주: 21세기사.- 111 - [2012]
  • 금융산업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정보 비식별 조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우순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국토해양부 보행교통 실태조사 및 개선지표 수립연구
    세종: 국 토해양부 [2011]
  • 국토교통부, 경찰청 보도자료, 교통사고 통계자료
    세종: 국토교 통부 [2020]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연 구개발사업 자료
    안양: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2018]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연구개발 사업 세부기획
    안양: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2018]
  • 국무조정실 , 보도자료
    2019년 교통사고 사망자 10% 감소 위한 교통안 전대책 추진 [2019]
  • 구조방정식을 활용한 보행환경 계획요소 의 이용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종로 및 강남일대를 대상으로
    강지원 김태호 성현곤 국토계획, 46(5), 275-288 [2011]
  •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어린이 보행만족도 평가에 관 한연구: 어린이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이태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3]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 아카데미 [2010]
  • 교통약자 자동인식 스마트 보행 신호 메커니즘 모델링
    김영철 손현승 이한솔 이현준 한국정보과학회, 2015(6), 480-482 [2015]
  • 교통안전공단 교통사고증감원인 분석 및 대책연구 최종보고서
    경북: 교통안전공단 [2009]
  • 교통사고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박은미 임선호 장현봉 대한교통학회지, 27(4), 41-53 [2009]
  • 교통과학연구원 보행자 친화형 횡단시설 동향(제7호)
    원주: 교통 과학연구원 [2017]
  • 교통공학 원론 (상)
    도철웅 파주: 청문각 [2004]
  • 교육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이용에 관한 기술 수용 모델적 고찰
    박상호 최용준 방송통신연구, 82, 9-35 [2013]
  • 관광축제 지각된 서비스 품질, 태도, 행동의도간 의 관계분석
    임명재 임미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6), 460-470 [2010]
  • 공항 이용객과 항공사 종사자간 김포 국제공항 서비스품질 평가와 만족에 관한 비교 연구
    김영택 장대성 전순란 대한경영학회지, 29, 277-295 [2001]
  • 공공기관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김종배 윤승정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5(11), 9-22 [2017]
  • 공간정보 구축 및 응용: TOD 계획 요소 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친보행 환경의 평가 방안
    전철민 주용진 하은지 한국공간정보 학회지, 20(3), 15-25 [2012]
  • 고객센터의 과업-매체적합과 사용자 만족 에 관한 연구
    김재전 신선진 유일 고객만족경영연구, 7(1), 111-123 [2005]
  • 고객센터에서 조직지원품질이 상담사의 상담지식 정보시스템 (상담 KMS) 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석용 정기주 대한경영학회지, 27(7), 1031-1050 [2014]
  • 경영 컨설팅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의 비교와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 SERVQUAL, SERVPERF 및 KS_SQI모형
    김종광 동명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정식모형』
    허준 서울: 한나 래출판사 [2013]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2(tam2)를 이용한 지상파 dmb 휴대폰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이민영 이재신 방송문화연구, 18, 251-283 [2006]
  • “사물인터넷 서비스의 사용자 가치 요인,”
    류한영 박주현 한국 HCI 학회 논문지, 11(2), 23-30 [2016]
  • “블록체인 기술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정석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문화차이에 따른 서비스 품질 지각수준 차이에 관한 연 구”
    배무언 이종환 상업교육연구, 3(1), 163-184 [2009]
  •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박철 유재현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31-50 [2010]
  • When attitudes don ’ t predict behavior : A study of attitudestrength
    [2006]
  • Walking pattern classification and walking distance estimation algorithms using gait phase information .
    59 ( 10 ) , 2884-2892 . [2012]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Toward a unified view
    27 ( 3 ) , 425-478 . [2003]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35 ( 8 ) , 982-1003 . [1989]
  • Use of Safety Viewgrams to Visualize Driver and Pedestrian Interactions
    2002 ( 1 ) , 72-77 . [2007]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25 ( 3 ) , 351-370 [2001]
  • Understanding Information Technology Usage : A Test of Competing Models
    6 ( 2 ) , 144-176 [1995]
  • UTAUT기반 모바일 신용카드 서비스의 사용자 수용 모형에 관한 연구,
    박일순 안현철 e-비즈니스연구, 13(3), 551-574 [2012]
  • U-City 주거 환경 서비스의 사용자 가치 분석: 스마트 홈을 중심으로
    김향숙 김효창 지용구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1), 167-182 [2015]
  •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F: Traffic Psychology and Behaviour, 6(4), 249-274.
  • The updated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In Information systems theory
    pp . 1-18 [2012]
  • The role of pleasure in web site success
    43 ( 4 ) , 434-446 . [2006]
  • The relationship of neighbourhood built environment features and adult parents ' walking
    13 ( 1 ) , 29-51 . [2008]
  • The effects of website qualityon adoption of e-Government service : An empirical study applying UTAUT modelusing SEMPaper presented at the 23rd Australasian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pp . 1–13 [2012]
  • The contingency approach : its foundations and relevance to theory building and research in marketing
    22 ( 7 ) , 37-64 [1988]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50 ( 2 ) , 179-211 [1991]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a ten-year update
    19 ( 4 ) , 9-30 . [2003]
  • The 3Ds+ R : Quantifying land use and urban form correlates of walking
    11 ( 3 ) , 204-215 [2006]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3 and a research agenda on interventions
    39 ( 2 ) , 273-315 [2008]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Regression :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4 ( 7 ) , 2-77 . [2000]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Covariance Structures
    88 ( 3 ) , 588-606 [1980]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Consumer perc.
    64 ( 1 ) , 12 [1988]
  • Service quality delivery through web sites : ACritical review of extant knowledge
    30 ( 4 ) , 362-375 [2002]
  • Self-selection i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built environment and walking : Empirical evidence from NorthernCalifornia .
    72 ( 1 ) , 55-74 . [2006]
  • Script-based evaluations of satisfaction with services
    [1983]
  • SEVRPERF와 PCSI 지수의 결합모형에 관한 연구
    임성욱 한국 2006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96-104 [2006]
  • Road Traffic Authority (2008). U-School Zone Standard Model. Rogers, E. (2003). The Diffusion of Innovations (5th Ed). NewYork, NY: The Free Press.
  • Reassessment of Expectations as aComparison Standard in Measuring Service Quality ; Implications for Further Research
    58 ( 1 ) , 111-124 [1994]
  • Product quality : An important strategic weapon
    27 ( 3 ) , 40-43 . [1984]
  • Prioritizing the dimensions of service quality
    5 ( 4 ) , 39-52 . [1994]
  • Prediction of Behavior . In M. Fishbein ( Ed . )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pp . 335-383 [1975]
  • Personal computing : toward a conceptual model of utilization .. MIS quarterly
    15 ( 1 ) , 125-143 . [1991]
  • Perceived quality in consumer decision making : an integrated theoretical perspective
    4 ( 1 ) , 3-29 . [1985]
  • Pedestrians ’ Performance and Satisfaction . Walk21/PQN Conference Getting Communities Back on their Feet . 17-19 November
    [2010]
  • Pedestrian behaviors at and perceptions towards various pedestrian facilities : an examination based on observation and survey data
    [2003]
  • PC 시스템 품질이 온라인 게임 수용결정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기술 수용이론(TAM)의 응용
    김용준 박승배 e-비즈 니스연구, 7(3), 339-366 [2006]
  • P erceived Usefulness , P 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3 ( 3 ) , 319-340 [1989]
  • Organizational impact of system quality , information quality , and service quality
    19 ( 3 ) , 207-228 [2010]
  • Optimization of safe pedestrian facilities and traffic management , a case study of Malang , Indonesia
    1 ( 4 ) , 8-14 [2010]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5th ed. )
    [1998]
  • Midblock crosswalks : a user compliance and preference study
    [1984]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56 ( 3 ) , 55-68 . [1992]
  • Manual on uniform traffic control devices
    [2009]
  • Literature review of information technology adoption models at firm level
    14 ( 1 ) , 110-121 [2011]
  • LISREL : Analysis of Linear Structural Relationships by the Method of Maximum Likelihood
    [1984]
  • IoT 서비스의 성공적 수용에 관한 연구: iBeacon과 Nearby를 중심으로
    김용희 최병무 최정일 한국 IT 서비스학회지, 14(1), 217-236 [2015]
  • Internet-based e-shopping and consumer attitudes : an empirical study
    38 ( 5 ) , 299-306 . [2001]
  • Illegal pedestrian crossing at signalised intersections : incidence and relative risk
    41 ( 3 ) , 485-490 . [2009]
  • IS 모형, TAM 모형, 관계품질 및 관계성과의 구조적 관련성에 관한 통합연구: IPTV 서비스를 중심으로
    노미진 장형유 산업경 제연구, 23(4), 1933-1957 [2010]
  • How product quality dimensions relate to defining quality
    19 ( 4 ) , 442-453 . [2002]
  •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to Use Computers in the Workplace1
    22 ( 14 ) , 1111-1132 [1992]
  • Expectations , performance evaluation and consumers ' perceptions of quality
    57 ( 4 ) , 18-34 . [1993]
  • Evaluation of goodness-of-fit indices for structural equation models
    105 ( 3 ) , 430-445 . [1989]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s models with unobservable and measurement errer
    18 ( 3 ) , 375 . [198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18 ( 1 ) , 39-50 [1981]
  • Effectiveness of a Rear-facing Flashing Beacon in School Speed Limit Sign Assemblies
    [2004]
  • Does distance matter ? Exploring the links among values , motivations , home location , and satisfaction in walking trips
    50 , 198-208 [2013]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the Perceptions of Adopting an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2 ( 3 ) , 192-222 [1991]
  • Designing a composite indicator for road safety
    48 ( 9 ) , 1212-1224 [2010]
  • Customer satisfaction , market share ,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58 ( 3 ) , 53-66 . [1994]
  • Customer orientation : Effects on customer service perceptions and outcome behaviors
    3 ( 3 ) , 241-251 [2001]
  • Computer Self-efficacy : Development of a Measure and Initial Test
    19 ( 2 ) , 189-211 [1995]
  • Comparative fit indexes in structural models
    107 ( 2 ) , 238-246 [1990]
  • Cloud computing adoption and usage in community colleges
    30 ( 2 ) , 231-240 [2011]
  • Causal analysis : Models , assumptions , and data
    [1982]
  • Analysis of the Pedestrian Environment Contentment of The Seoul Cheongyecheon Road
    [2012]
  • Analysing models withunobserved variables . In G. W. Bohrnstedt & E. F. Borgatta ( Eds . ) , Social Measurement ( pp.65-115 )
    [1981]
  • An Analysis of Street Environment Affecting Pedestrian Walking Satisfaction for Different Age Groups
    49 ( 8 ) , 91-105 [2014]
  • Amos 21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서울: 청람 [2014]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 In K. A. Bollen & J. S. Long ( Eds . )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pp . 136-162 [1993]
  • Administração de Marketing ( 10th ed. )
    [2000]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46 ( 2 ) , 186-204 [2000]
  • A service quality and success model for the information service industry
    156 ( 3 ) , 628-642 . [2004]
  • A longitudinal analysis of the impact of service changes on customer attitudes
    55 ( 1 ) , 1-9 [1991]
  • A gap analysis of professional service quality
    53 ( 2 ) , 92-98 [1989]
  • A comparison of some methodologies for the factor analysis of non normal Likert variables
    38 ( 2 ) , 171-189 [1985]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 460-469 [1980]
  • A Model of the Antecedents of Perceived Ease of Use Development and Test
    27 ( 3 ) , 451-481 . [1996]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49 ( 4 ) , 41-50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