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애착, 콘텐츠 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influencers’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need satisfaction on attachment to influencer, contents

곽지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애착, 콘텐츠 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influencers’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need satisfaction on attachment to influencer, cont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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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의도
  • 몰입
  • 소비자 욕구충족성
  • 애착
  • 인플루언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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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먼브랜드 애착의 영향요인과 결과: 소셜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안선영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9]
  • 혼다 테츠야.인플루언서 마케팅
    서울: 경영정신 [2008]
  • 패션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기향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1), 2243-2254 [2019]
  •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은주 권은희 한국의류학회지, 30(4), 644-654 [2006]
  • 패션 소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제품속성과의 상호작용. 석사학위논문
    유선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8]
  • 패션 브랜드 진정성의 내부 구조 확인 및 브랜드 애착, 몰입, 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양적 연구
    서상우 이유리 복식, 63(7), 148-163 [2013]
  • 축비비.소비자 욕구 충족성이 휴먼브랜드 애착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즐거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제주대학교 대학원 [2016]
  • 진영선.실험심리학 용어사전
    곽호완 김문수 박창호 이태연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8]
  • 제품관여도와 신뢰, 몰입이 버스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영종 옥외광고학연구, 8(2), 5-27 [2011]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노경섭 서울: 한빛아카데미 [2019]
  • 정보원의 전문성과 시청자의 유행관여도에 따른 간접광고의 효과: TV드라마 속 패션상품 PPL을 중심으로
    김재휘 안정태 광고학연구, 14(1), 95-115 [2003]
  •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의도 결정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용 박성용 소비자학연구, 10(3), 45-66 [1999]
  • 자기결정성 요인이 온라인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권두순 서영호 이상철 한국경영과학회지, 27(3), 71-86 [2010]
  • 자기결정성 요인이 스마트폰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유철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11]
  • 자기결정성 요인이 스마트폰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권두순 김세준 김진화 유철하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6(4), 197-220 [2011]
  • 인플루언서의 패션제품평가 콘텐츠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신뢰 및 관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란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8]
  • 인플루언서의 유형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의 주목성이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열홍 오지연 상품문화디자인연구, 54, 165-176 [2018]
  •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획된 행동이론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박지혜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19]
  • 인플루언서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인스타그램 메가 인플루언서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차이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박지웅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19]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정보원 유형과 경제적 대가 표시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유튜브 플랫폼을 중심으로
    김은재 황상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 297-306 [2019]
  • 인터넷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실용적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도일 박종희 이명수 마케팅관리연구, 6(1), 61-84 [2001]
  • 인스타그램의 이용 동기가 인플루언서 속성 및 관계유지에 미치는 영향: DISC 행동유형과 세대유형을 조절변인으로. 박사학위논문
    오지연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9]
  • 인스타그램 패션인플루언서의 특성, 유형이 정보수용, 지속사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지혜림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9]
  • 이지은, 전주언.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 형성의 이중경로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안광호 광고학연구, 20(5), 67-89 [2009]
  • 이세나, 정지윤, 김은혜, 전선규.성공 혹은 실패한 구매경험이 관련성 없는 제품의 후속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6(4), 929-952 [2017]
  • 유튜브의 속성이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몰입과 채널 지속사용의도의 매개효과. 박사학위논문
    변상운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9]
  • 유명인 모델의 속성과 메시지 조절초점 간의 적합성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림 박민정 오혜진 윤현정 최형은 허종호 광고학연구, 24(1), 183-202 [2013]
  • 왕홍이미지의 구성요인이 중국 SNS 이용자의 구매의도, 브랜드 태도,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강미준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8]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수형 한상필 한국심리학회지, 13(1), 41-62 [2012]
  • 온라인 브랜드 체험을 통한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의 이중경로가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재영 경영과 정보연구, 29(3), 123-146 [2010]
  • 예리.제품 관여도에 따라 한류스타 광고모델 속성이 중국 소비자의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6]
  • 애착. (n.d.). 심리학용어사전. 2020년 6월 1일 인출,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163&cid=41991&categoryId=41991
    [2020]
  • 안은정, 이형탁.휴먼브랜드 애착의 영향요인과 결과
    마케팅연구, 29(3), 119-146 [2014]
  • 아동복 구매행동에 있어 구매자-사용자 자기일치성과 행동의도모델. 석사학위논문
    김지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심미선.다매체 이용자의 성향적 동기: 다매체 환경에서 이용과 충족 이론의 확장
    김은미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0(1), 251-284 [2006]
  •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범상규 서울: 바다 [2013]
  • 신경아, 한미정.유튜브 인플루언서의 인도스먼트 영향력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인플루언서의 특성, 콘텐츠의 특성, 의사사회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23(5), 35-71 [2019]
  • 스포츠산업, 경영: 제품관여도에 따른 스포츠 스타 모델 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윤일기 이종호 한국체육학회지, 43(2), 307-316 [2004]
  • 스타 속성과 소비자 욕구 충족성에 따른 휴먼브랜드에 대한 애착. 석사학위논문
    김보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1]
  • 스마트 시티 서비스 경험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구조방정식과 랜덤포레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한성 성균관대학교 국정전문대학원 [2020]
  •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광고콘텐츠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정교화 가능성 모델과 설득지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신별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2018]
  • 소비자행동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법문사 [2006]
  • 소비자의 헤어미용서비스 구매동기와 구매성향과의 관계
    김은정 아태경상저널, 1(1), 119-132 [2009]
  • 소비자 욕구충족성과 스포츠스타 브랜드 애착 및 스포츠스타 후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의도와의 관계
    김병식 김화룡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6(6). 43-57 [2011]
  • 소비자 욕구충족성과 스타 속성이 스타브랜드 애착과 후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이재환 한국마케팅저널, 12(1), 51-79 [2010]
  •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최윤슬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관계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차별적 효과
    박상현 이호택 마케팅논집, 24(4), 93-111 [2016]
  • 브랜드 애착의 결정변수와 결과변수
    김나민 김해룡 이문규 소비자학연구, 16(3), 45-65 [2005]
  •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 블로그 몰입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박상희 숙명여자대학교 정책산업대학원 [2009]
  • 뷰티제품의 소셜 인플루언서 이미지가 기업이미지 및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유승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18]
  •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가 화장품 브랜드 전환행동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용선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9]
  •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전략: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윤재 최지윤 광고학연구, 28(4), 47-72 [2017]
  • 바자르사드 먀그마르수렌.소셜 뷰티 인플루언서의 진정성이 팬쉽 및 브랜드 태도를 통하여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울산대학교 대학원 [2019]
  • 몰입(flow)경험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드라마촬영지 관광객을 중심으로
    유재경 관광연구저널, 21(1), 389-400 [2007]
  • 마케팅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소비자행동의 이해
    김문태 서울: 청람 [2015]
  • 마신.한국과 중국 소비자들의 유대강도와 집단동조성, 제품관여도에 따른 온라인 쇼핑몰 구전효과에 관한 연구
    박민숙 신종국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63-77 [2010]
  • 롱테일 마케팅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의 인플루언서 연구: 한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박혜수 송영화 이영환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774-787 [2014]
  • 디지털 패션 인플루언서 콘텐츠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콘텐츠 평가의 매개효과 및 매력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인혜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19]
  • 디지털 인플루언서의 광고 콘텐츠 신뢰성 요인에 대한 연구: 유투버 브랜디드 콘텐츠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손동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8]
  • 대행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해외 패션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구매 경험자와 무경험자의 차이 연구
    박혜정 한국의류학회지, 27(8), 892-903 [2003]
  • 다시쓰는 통계분석, 구조방정식 모델분석
    김원표 서울: 와이즈인컴퍼니 [2017]
  • 년 9월 21일). 유통과 인플루언서의 만남. 더피알
    안선혜 2020년 3월 1일 인출,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38 [2018]
  • 년 6월 4일). 새로운 시대, 새로운 환경 새롭게 떠오르는 패션 직업 7. 패션엔
    유재부 2020년 6월 10일 인출, https://www.fashionn.com/board/read_new.php?table=1002&number=28918 [2019]
  • 남녀의 쇼핑행동 차이: 쇼핑가치, 감정적 반응, 정보탐색 원천을 중심으로
    김현지 배윤경 정용재 차태훈 광고연구, (67), 137-160 [2005]
  • 기업의 SNS서비스 특성이 관계몰입과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 빈도를 조절효과로
    곽동성 권진희 임기홍 디지털융복합연구, 11(5), 225-235 [2013]
  • 구매자 판매자 관계 몰입의 다차원 모형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성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1]
  •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과 영향요인에관한 연구: 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노태석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 고준.친교욕구와 자기표현욕구가 디지털 아이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과 구매경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신선진 장희영 정보시스템연구, 17(3), 79-109 [2008]
  • Who is the celebrity endorser ? cultural foundation of the endorsement process
    16 ( 3 ) , 310-321 . [1989]
  • The ‘ what ’ and ‘ why ’ 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11 ( 4 ) , 227-268 . [2000]
  • The ties that bind : Measuring the strength of consumers ’ emotional attachments to brands
    15 ( 1 ) , 77-91 [2005]
  • The influencer marketing trends that will dominate 2018
    https : //www.forbes.com/sites/tomward/2017/12/01/the-influencer-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8/ # 7566fe6e5398
  •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 perceived image on consumers ’ intention to purchase
    31 ( 1 ) , 46-54 . [1991]
  • The effects of physical attractiveness and other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n promotion decisions
    16 ( 4 ) , 723-736 [1990]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58 ( 3 ) , 20-38 . [1994]
  • The Role and Measurementof Attachmentin Consumer Behavior
    1 ( 2 ) , 155-172 [1992]
  • Student barriers to online learning : A factor analytic study
    26 ( 1 ) , 29-48 [2005]
  • Sex differences in self-confidence : The influence ofComparison to others ’ ability level
    9 ( 9 ) , 925-942 [1983]
  • Self-determination theory : When mind mediates behavior
    1 ( 1 ) , 33-43 . [1980]
  • SNS의 이용동기가 SNS의 사회적 자본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오은해 이정애 이정화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4). 138-149 [2019]
  • SNS 패션 인플루언서의 진정성과 팬쉽의 효과. 석사학위논문
    김우빈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8]
  • SNS 패션 인플루언서 진정성이 팔로워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팬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우빈 추호정 한국의류학회지, 43(1), 17-32 [2019]
  • SNS 특성, 몰입, 신뢰가 구매의도와의 관계: 패션 제품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유정미 가천대학교 대학원 [2018]
  •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 트위터 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이경렬 최윤슬 광고학연구, 24(5), 157-179 [2013]
  • SNS 정보특성과 추구혜택이 직장 남성의 화장품 호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감시성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전원우 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3]
  • SNS 인플루언서의 광고모델 속성이 관여도에 따라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뷰티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양도연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19]
  • SNS 인플루언서 특성이 팬쉽에 미치는 영향:인게이지먼트의 조절효과와 제품관여도의 차이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고현봉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9]
  • SNS 광고와 퍼블리시티 간 효과 차이와 결합효과 연구: 메시지 관여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서민정 윤각 광고학연구, 24(5), 227-240 [2013]
  • PredictingCareer indecision :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50 ( 2 ) , 165-177 . [2003]
  • Play and Intrinsic rewards ,
    15 ( 3 ) , 41-63 . [1975]
  • Origins and pawns in the classroom : Self-report and projective assessments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children 's perceptions
    50 ( 3 ) , 550-558 [1986]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7th ed. )
    [2009]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 Conceptual foundation
    60 ( 3 ) , 50-68 . [1996]
  • KOTRA. (2017).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서울: KOTRA, 2019년 3월 1일 인출, https://news.kotra.or.kr/user/reports/ kotranews/679/usrReportsView.do?page=1&reportsIdx=8155&hotClipType=&orderByType=list&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ReportGbn=title&searchText=&searchAreaCd=&searchIndustryCateIdx=&CSRFToken=85166a97-b803-42ba-804c-9318f16792d8
    [2017]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SNS커머스의 성장. 서울: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2019년 10월 1일 인출, https://www.kbfg.com/kbresearch/vitamin/reportView.do?vitaminId=1003722
    [2018]
  • In a different voice : Psychological theory and women ’ s development
    [1982]
  • Human brand : Investigation antecedents to consumers ’ strong attachments to celebrities
    70 ( 3 ) , 104-119 [2006]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2002]
  • Flow를 이용한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박종원 윤성준 최동춘 마케팅과학연구, 12, 59-75 [2003]
  • Erotic capital
    26 ( 5 ) , 499-518 . [2010]
  • Emotional autonomy versus detachment : Revisiting the vicissitudes of adolescence and young adulthood
    60 ( 2 ) , 340-356 . [1989]
  • Effects of sex , response order , and expertise in conformity : A dispositional approach
    33 ( 3 ) , 239-252 . [1970]
  • DMC 미디어. (2019). 2019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서울: DMC 미디어, 2020년 3월 1일 인출, https://www.dmcreport.co.kr/report/undefined/freeView?reportcode=DMCSRF200016002&drtopdeth=RPT_TYPE_3
    [2019]
  • DMC 미디어. (2018). 2018 소셜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서울: DMC 미디어, 2019년 10월 1일 인출,http://www.dmcmedia.co.kr/notice/noticeView?dc_idx=22&dn_idx=809
    [2018]
  • Consumer behavior ( 5th ed. )
    [1986]
  • Brain wave measure of media involvement
    11 ( 1 ) , 3-9 [1971]
  • Beliefs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5]
  •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 Techniques and procedures for developing grounded theory ( 4th ed.
    [2014]
  • Attitudes , Intentions and Behavior : A Test of Some Key Hypotheses
    41 ( 4 ) , 607-627 [1981]
  • Attachment and loss : Volume 1 : Attachment
    [1969]
  • Attachment , exploration , and separation : Illustrated by the behavior of one-year-olds in a strange situation
    41 ( 1 ) , 49-67 . [1970]
  • Approach-avoidance motivation in personality : Approach and avoidance temperaments and goals .
    82 ( 5 ) , 804-818 . [2002]
  • AMOS 18.0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0]
  • (SPSS/AMOS를 활용한)간호 보건 통계분석
    이상철 한상숙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