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시장의 사회인지적 다이내믹스 이론을 적용한 제품 의미의 형성과 변화 :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중심으로 = Explaining the Formation and Change of Product Meaning by the Social Cognitive Dynamics Theory in a Product Market :

김동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제품 시장의 사회인지적 다이내믹스 이론을 적용한 제품 의미의 형성과 변화 :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중심으로 = Explaining the Formation and Change of Product Meaning by the Social Cognitive Dynamics Theory in a Product Market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다이내믹스
  • 먹는샘물
  • 물 산업
  • 법제도
  • 부정적
  • 사회 인지
  • 사회환경
  • 생산자
  • 생산자 개념
  • 소비자
  • 정수기
  • 제품시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6 0

0.0%

' 제품 시장의 사회인지적 다이내믹스 이론을 적용한 제품 의미의 형성과 변화 : 먹는 샘물과 정수기 제품을 중심으로 = Explaining the Formation and Change of Product Meaning by the Social Cognitive Dynamics Theory in a Product Market :' 의 참고문헌

  •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정수기 시장현황 [2019]
  • 히라이 다카시
    “1등의 통찰” 다산 [2016]
  • 환경미생물연구소, “음용율 향상을 위한 고도정수처리 전 후 수질비 교 및 만족도 평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2015]
  • 환경기준 마련 연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환경경영신문, “맛있는 물 건강한 물”
    환경국제전략연구소 [2020]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용수목적별 수질 적정성 시범평가 및 [2008]
  • 한국환경공단, “우리가 함께 한 2015 제 7차 세계 물포럼”
    한국환 경공단 [2015]
  •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연구포럼”
    한국환경공단 [2019]
  •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특허출원건수
    정수기매출현황 [2019]
  •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20년사”
    한국 정수기공업협동조합 [2008]
  •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2019, 2018), “정기총회”자료집
    한국정수기 공업협동조합 [2020]
  • 한국의 물 사유와 관련 현황과 과제“ 서울시수돗물평가위원회▒129-135PP▒양장일▒
    [2003]
  • 한국언론진흥재단
    ‘빅카인즈 (BIG KINDS)’ 1990-2019 [2019]
  • 한국샘물협회, “먹는샘물 무허가 제조, 유통현황”
    한국샘물협회 [2012]
  • 한국샘물협회
    “먹는샘물 증명표지제도의 타당성 건의서” 한국샘물 협회 [2012]
  • 한국상하수도협회, “상수도사고사례집”
    한국상하수도협회 [2008]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외, “목표시장별 물산업 해외진출 전략마련 연 구”
    현황분석보고서 [2017]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분석자료집 [2019]
  • 통합물관리정책세미나 “물복지와 상하수도미래”
    환경부 환경부 [2019]
  • 통계청(국가승인통계 제 101035호), 인구증가요인
    생명표
  • 통계청
    취학률 및 진학률현황조사 [2019]
  •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기술개발테마 현황분석 2018-2020”
    중소벤 처기업부 [2017]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생수,먹는샘물사업의 국내외 실태와 관련 업계 동향 및 시장전망”
    산업교육연구소 [2012]
  •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사업보고서”
    웅진코웨이 [2015]
  • 웅진코웨이
    전자공시시스템 [2017]
  • 엠브레인, “전국민 음용수 이용현황조사”
    환경부 [2014]
  • 숙명여대, “수돗물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연구”
    서울시 수돗물수질평 가위원회 [2005]
  • 수출입은행,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수출입은행 [2014]
  • 수자원공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효과분석 용역결과 보고서” 수자원 공사 [2019]
  • 수돗물홍보협의회, 2010, 2011, 2012, 2013, 2017), “먹는물 음용율조사”
    수돗물홍보협의회 [2009]
  •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 “수돗물 활동보고서”
    서울시 서울시 상수도 사업본부 [2003]
  • 소비자상담센터, “소비자 상담건수”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2016∼2019)
    고충민원현황 [2019]
  • 서울특별시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 “수돗물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연구”
    서울시 [2005]
  •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상수도 100년사”
    서울특별시 [2018]
  •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사”
    서울시 [2019]
  •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 사고예방 교훈집”
    상수도사업본부 [2017]
  •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문래동 수질사고 백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2019]
  • 상수도사업본부, “먹는물의 안전성 인식조사”
    서울시 서울시 [2015]
  • 상수도사업본부 백서, “아리수 20년의 도전과 비전”
    서울시 서울시 [2009]
  • 상수도관로연구회, “제200회 상수도관로연구회”
    상수도관로연구회 [2019]
  • 대전광역시, 2008), “대전지역 수돗물의식조사”
    대전시상수도본부 [2007]
  • 닐슨코리아, “먹는샘물 시장 점유율”
    닐슨코리아 [2019]
  • 국회물포럼, “시민과 함께하는 물순환과 물문화”
    (사)국회물포럼 [2019]
  • 국립환경과학원, “먹는물 수질기준 해설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2017]
  • 국립환경과학원, “먹는물 수질기준 운영 및 관리체계 개선방안 연 구”
    국립환경과학원 [2012]
  • 고려대학교, “초등학생들의 물맛조사
    깨끗한 물 조사” 서울시수돗물 평가위윈회 [2001]
  • “후발기업의 시장진입 전략에 관한 연구”
    최규성 서울과학종합 대학원, 38-45pp [2017]
  • “황금시장 물산업의 경쟁력”
    김동환 수자원환경 11-13PP [2010]
  • “환경30년사”
    환경부 환경부 [2010]
  • “한국의 약수 샘물”
    심학섭 이덕수 도서출판 진행워터 [2017]
  • “한국어 감정표현단어의 추출과 범 주화”
    박미숙 박지은 손선주 손진훈 감성과학, Vol 15, pp 105-120 [2012]
  • “한국 물 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김동환 서울시립 대, 석사논문 [2004]
  • “학교 먹는 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냉 온 정수기 위생관리 개선방안 연구”
    김영환 문경환 손종렬 고려대 보건과학연구소 [2002]
  • “텍스트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한 대학구조개혁 평가의 쟁점분석”
    김지은 백순근 아시아교육연구 17권 3호 [2016]
  • “초등학교 수돗물 이용특성 파악 및 급수체계가 먹는물 수질에 미치는 영향 파악에 관한 연구”
    김영환 문경환 손종렬 서울시 수돗물 수질평가위원회 [2001]
  • “창업초기 및 창업성장 이후 마케팅 주요수단인 로열티 프로그램의 강등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근거이론분 석”
    권혁진 이성호 한국창업학회, 제15권 제1호 [2020]
  • “지식경영과 마케팅, 마케팅학회”
    이성호 36-43pp [1999]
  • “정수산업 발전을 위한 단체표준 인증규정”
    손진식 한국융합수학회, 13-25pp [2019]
  • “정수기의 기준 규격 및 검사기관지정고시”
    환경부 환경부 [2016]
  • “정수기 품질검사기관 지정 및 검사체계 개선방안 연구”
    장재연 환경부 [2006]
  • “정수기 산업의 국내외 실태와 시장전망”
    이기춘 세미나자료, 산업 교육연구소 [2012]
  • “정수기 부품의 관리 중요성과 유지관리에 대하여”
    이호근 한국 융합수학회 [2019]
  • “정수기 부품 단체표준 인증을 위한 공청회”
    손진식 한국정수기 공업협동조합 [2018]
  • “정수기 규제개선 및 품질검사 합리화를 위한 연구”
    고영호 송민형 환경부 [2015]
  • “정수기 규제개선 및 품질검사 합리화를 위한 연구”
    환경부 환경부 [2015]
  • “정수 산업의 현황과 전 망”
    손종렬 오기택 전창석 정선교 최정숙 한국환경융합수학회, 51-55PP [2019]
  • “전국수돗물 수질연보”
    환경부 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한국환경공 단 [2013]
  • “일본의 정수기 현황”
    홍천상 한국융합수학회, 23-27pp [2018]
  • “인천시 상수도혁신위원회 운영보고서”
    최계운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2019]
  • “음용율 향상을 위한 고도정수처리 전 후 수질비교 및 만족도 평가”
    이옥재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2015]
  • “우리나라 정수기 품질검사 관련기준 및 규격 고찰”
    고영호 신찬기 한국융합수학회, 39-55pp [2018]
  • “우리나라 물산업의 전망과 방향”
    오현재 한국융합수학회, 29-37pp [2018]
  • “아리수수질개선연구보고서”
    서울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2018]
  • “스므살의 러브스토리”
    윤석금 웅진코웨이 [2009]
  • “스마트 물산업 육성전략”
    환경부 환경부발표자료 [2016]
  • “수질오염사고와 대응 연차보고서”
    환경부 환경부(정부간행물등록번 호/11-1480000-001505-10) [2016]
  • “수자원의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 개발과 중요도 평가”
    강민구 이광만 수자원공사 [2005]
  • “수력발전 기능조정 비판과 공공적 물관리 대안”
    류승민 구준모 송유나 이현정 한국수력원자력(주) [2017]
  • “수돗물의 경제적 가치 재고찰 필요성에 관한 연구”
    전형준 수돗물 경제성 리서치 보고서 [2014]
  • “수돗물 안심확인제 효과분석 용역 결과보고서”
    김승호 지재구 수자원공사 [2019]
  • “수돗물 아리수의 힘”
    박현철 이철재 서울특별시 [2018]
  • “수돗물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연구”
    조삼섭 서울시 수돗물 수질 평가위원회 [2005]
  • “수돗물 신뢰 제고 전문가 토론회”
    신태선 수돗물시민네트워크 [2019]
  • “수돗물 불신해소 및 음용률 향상방안 연구”
    환경부 환경부 [2013]
  • “수도산업의 경쟁과 규제”
    문석웅 한국수자원공사 [2006]
  • “수도100년사”
    환경부 환경부 [2017]
  • “소비자분쟁 조정의 현황과 과제”
    신중원 컨슈머 소사이어티 [2018]
  • “소비자들이 바라본 정수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김자혜 한국융합 수학회, 35-40pp [2019]
  • “서울시민의 수돗물 인식과 실태파악을 통한 수돗물음용 활성화 연구”
    서울시 환경교육 24권 [2011]
  • “서울물연구원 활동보고서”,(1989-2019)”
    서울시 서울물연구원 [2019]
  • “생수 브랜드만 200개, 제주에서 백두까지 물전쟁 뜨겁다”
    머니투데이 [2016]
  •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정수기의 진화와 소비자와의 관 계”
    김동환 한국융합수학회,(1)57-73pp [2019]
  • “사회적 가치 수준 진단을 위한 방법론 ”
    문경호 Journal of Water Policy& Economy, Vol 31,pp, 61-76 [2018]
  • “보건의학적 관점에서 수돗물과 국민건강심포지움”
    신동천 연세대의 과학대학 [2014]
  • “방사성물질 정수처리기술 및 제거율 평가연구”, 환경부
    김한수 이병두 국립환경과학원 [2011]
  • “물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연구”,산업 연관모형을 이용하여”
    이은미 장석원 최현주 한국산업경제학회, 11, pp149-167 [2013]
  • “물산업 해외진출 및 물순환 재이용분야 전문가 포럼”
    환경부 환경부 [2008]
  • “물산업 클러스터 기본계획수립 및 타당성 조사”
    정건호 환경부 [2014]
  • “물산업 진출을 위한 합리적인 적정기술 연구”
    김동환 대한상하수도 학회, pp 103-105 [2019]
  • “물산업 정책 평가 모형 연구”
    류문현 이은미 최한주 Jounal of Water Policy and Economy, pp 125-136 [2012]
  • “물산업 육성방안에 관한연구”
    환경부 1-13PP [2005]
  • “물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이만의 환경부 [2005]
  • “물산업 실태와 사업전망”
    임팩트 임팩트 [2013]
  • “물산업 실태와 사업전망”
    임팩트 임팩트 [2018]
  • “물과미래”
    환경부 환경부, 수자원공사, 312-332pp [2019]
  • “목표시장별 물산업 해외진출 전략 시장 분석 보고서”
    KMAC, 세종대, (주)유신 [2017]
  • “먹는샘물관리 중장기 제도개선 정책방안 연구”
    이수재 한국환경 정책평가연구원 [2005]
  • “먹는샘물 미량물질 함량조사 및 관리방안 연구”
    정현미 허유정 국립환경과학원 [2013]
  • “먹는물관리법과 바람직한 정수기 관리정책 방안”
    정용 수돗물평가 위원회, 185-212pp [2003]
  • “먹는물 수질기준해설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2017]
  • “먹는물 수질공정 시험기준 개정(안) 마련을 위한 연구”
    박선구 이석기 (사)한국환경분석학회 [2017]
  • “먹는물 다원화에 대한 정책방안 수립”
  • “먹는물 관련기기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윤용수 환경부 [2003]
  • “맛있는 물 가이드라인 수립”
    김동환 김현욱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44-53pp [2010]
  • “로마인이야기”
    나나미 시오노 제10권, 한길사, pp227 [1976]
  • “뉴스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평생교육 토픽분석”
    김태종 박상옥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통권 제35권4호) [2018]
  • “뉴스빅데이터를 이용한 경기 판단”
    이긍희 통계연구 [2017]
  • “국내외 정수기인증규정 및 관리동향”
    이강진 한국융합수학회 25-33PP [2019]
  • “국내외 상하수도 기술의 최신현황 및 사례 세미나“ 한국융합아이티
    김병현 박성우 최승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8]
  • “국내 정수기 발전의 역사”
    이강진 이선용 한국융합수학회, 13-21pp [2018]
  • “국가 수자원정책의 수립을 위한 지표의 개발 및 적용”
    정은성 국회입법조사처 [2011]
  • “고객만족조사 결과 보고서”
    환경부 코리아리서치 [2008]
  • “가계부문 물 소비패턴 시범조사”
    김만영 환경마크협회 [2003]
  • “4차산업에 대응하는 환경산업의 국내현실”
    김동환 한국융합수학 회, 1-11pp [2018]
  • “2018년도 수도사업자 운영 관리평가”
    서울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 부 [2018]
  • “2013년 전국 수돗물 수질연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2014]
  • “ 소비자 중심의 옥내 잔류 염소 균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기 술개발”
    구자용 Water&Tech pp101-108, 한국상하수도협회 [2019]
  • “ 빅데이터를 활용한 환경분야 정책수요 분석”
    김지연 이미진 이창훈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2014]
  • “ 물관리 일원화에 따른 물 분야 법정계획의 정비 방향”
    김경민 김진수 NARS 현안분석 보고서 [2019]
  • i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6
  • ``Customers Motivations for Maintaining Relationships with Service Providers
    73 ( 1 ) , 15-37 [1997]
  • ``Community-based Disaster Management during the1997 Red River Flood inCanada Disasters,1999,23
    2 ) :174-191 [1999]
  • ``Co-production andCustomer Loyalty in Financial Service
    83 ( 3 ) , 359-370 . [2007]
  • Wroe Alderson "Father of Modern Marketing" European Business Review 19 (social comparison theory, 1954
    위키백과) [2007]
  • Web-based Marketing : TheComing Revolution in Marketing thought and strategy
    57 ( 7 ) , 696-702 [2004]
  • Toward a General Theory ofCompetitive Rationality
    Vol.56 ( January 1992 ) , 69-83 [1992]
  • TheComponents of perceived risk in product purchase : ACros-validation
    59 ( 3 ) , 287-291 [1972]
  • The Structure and Determinants of Consumer Complaint Intentions and Behavior
    14 ( 2 ) , 219-247 [1993]
  • The Premature Death of Relationship Marketing
    76 ( 1 ) , 42-51 [1998]
  • The Focus Group Guidebook
    Vol . 1 [1997]
  •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76 ( 2 ) , 259-274 [2000]
  • Strategic Management Theory an integrated Approach
    6th ed [2004]
  • Sociocognitive Dynamics in a Product Market
    Vol . 63 , pp . 64-77 [1999]
  • Social media and disasters : a functional framework for social media use in disaster planning , response , and research “ The Author ( s )
    [2014]
  • Social comparison theory
    위키백과 [1954]
  • Social Psychology, 52(1), 47-55.
  • Smart Water Grid 구축을 위한 효율적인 물관리 체계 구축 과 경쟁력 제고방안 연구”
    황소용 동의대학교 [2015]
  • Shivani Vaid , Jonathan A. McElderry
  • S. and V. A. ValleDissatisfaction Attributions andConsumerComplaint
    [1979]
  • Relationship Marketing inConsumer Markets : Antecedents andConsequences
    23 ( 4 ) , 255-271 [1995]
  • Reflections on Relationship Marketing inConsumer Markets
    23 ( 4 ) , 272-277 [1995]
  • Qualitative Research Designs : Selection and Implementation
    35 ( 2 ) , 236-264 [2007]
  • Qualitative Marketing Research
    [2001]
  • Principle of Marketing
    [2012]
  • Perceived Controllability and Service Expectations : Influences on
    [2008]
  • News Droughts , News Floods , and U. S. Disaster Relief ''
    [2007]
  • Negative Word-of-Mouth by Dissatisfied Consumers : A Pilot Study
    47 ( 1 ) , 68-78 [1983]
  • Multidimensional analysis of per ceived risk in commercial air travel
    Management,13 ( 2 ) , 90-9 [2007]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56 ( 3 ) , 55-68 . [1992]
  • Marketing : Real People Real Choice
    [2012]
  • Managing the co-creation of value
    36 ( 1 ) , 83-96 [2008]
  • Managing Brand Equity :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1991]
  • K. D. and J. C. NekichAgency and Communion in Naturalistic Social Comparison
    26 ( 7 ) , 864–874 . [2000]
  • Jelena
  • How Does Visual Merchandising Affect Consumer Affective Response ? An Intimate Apparel Experience
    46 ( 1/2 ) , 112-133 [2012]
  • Guide for Applied Research, Third Edition, Sage Publications, London Heerde et al.(2007)Quality risk in global supply network | Emerald Insight 25 Oct 2011
  • Grounded Theory in Practice
    [1997]
  • Grounded Theory , Ethnography and Phenomenology : A Comparative Analysis of Three Qualitative Strategies for Marketing Research
    39 ( 3-4 ) , 294-308 [2005]
  • Focus groups ; a practical guide for applied research
    Third Edition [2000]
  • Evolving to a New Dominant Logic for Marketing
    68 ( January ) , 1-17 [2004]
  • Environment White Paper
    [2019]
  • Does Customer Demotion Jeopardize Loyalty ?
    73 ( 3 ) , 69–85 . [2009]
  • Depressive Personality Styles , Dysphoria , and Social Comparisons in Everyday life
    79 ( 3 ) , 438–8451 . [2000]
  • Customization : The Next Revolution in Mass Customization , ''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51 ( Winter ) , 13-32 [2001]
  • Customer satisfaction , market share ,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58 ( 3 ) , 53-66 . [1994]
  • Customer Reactions Following Service Failur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1), 24–30.
  • Consumer Switching Costs : A Typology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31 ( 2 ) , 109-126 . [2003]
  • Consumer Reactions to Product Failure : An Attributional Approach
    10 ( 4 ) , 398-409 [1984]
  • Cognition and motivation in emotion
    46 ( 4 ) , 352-367 . [1991]
  • Cocreation experiences : the next practice in value creation
    18 ( 3 ) , 5-14 [2004]
  • B. and M. J. LohrPeer-Group Affiliation and Adolescent Self-Esteem : An Integration of Ego-Identity and Symbolic-Interaction Theories
    [1987]
  • Angry Customers Do n't Come Back , They Get Back : The Experience and Behavioral Implications of Anger and Dissatisfaction in Services
    31 ( 4 ) , 377-393 [2003]
  • A Theory of Social Comparison Processes
    7 ( 2 ) , 117-140 . [1954]
  • A Consumer-Brand Relationship Framework for Strategic Brand Management
    [1994]
  • 64-77 / Journal of Marketing
    [1999]
  • 2015, 2010, 1995)
    환경부 환경백서 [2019]
  • 2010, 1995)
    환경부 환경백서 [2019]
  • .StrategicChallengesforBranding.Marketing
    [1994]
  • .DimensionOfPersonlity.JournalofMarketingReserch
    34 ( 3 ) :347-345 . [1997]
  • .Brand Leverage : Strategy for Growth in aCostControl World
    Research.28 ( 4 ) :26-30 . [1988]
  • (주)대우
    “청정급수를 위한 쾌적수질 기준 설정에 관한 기초조사 연구” (주)대우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