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및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hildren’s Temperament, Mother’s Emotional Expression and Teachers’ Empathic Ability on Children’s Self-Regulation

문경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및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hildren’s Temperament, Mother’s Emotional Expression and Teachers’ Empathic Ability on Children’s Self-Regul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어머니의 정서 표현성
  • 유아교사의 공감능력
  • 유아의 기질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 0

0.0%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및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hildren’s Temperament, Mother’s Emotional Expression and Teachers’ Empathic Ability on Children’s Self-Regulation' 의 참고문헌

  • 흄의 공감론에 대한 연구
    박경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황성의특수교사의 공감수준과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창원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학령전기 아동의 의도적 통제의 매개효과: 모의 양육태도와 학령전기 아동의 심리적 적응 간의 관계
    이유진 정은정 한국심리학회 32(1), 231-249 [2013]
  • 학령전 아동의 기질, 부모의 훈육방식 및 문제행동간의 관계
    최연희 이화 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학교폭력예방무지컬 공연관람의 효과성: 공감능력 및 공격성을 중 심으로
    박주한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초등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의 의사소통과 학생의 공감능력 및 공격성의 관계
    홍은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훈육유형, 교사의 공감능력 및 학생의 교사신뢰와의 관계
    이상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교 교사의 공감수준이 아동과의 갈등 및 대흥방식에 미치는 효과
    한은미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교사의 공감능력과 정서표현성이 교사 부모 간 의사소통수준에 미치는 영향
    최지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중등학교 교사의 영성과 공감 능력의 관계에서 심리사회적 성숙 성의 매개효과
    이종연 중등교육연구, 59(2), 481-508 [2011]
  • 조은선청소년이 지각한 부모 공감과 또래관계와 자아존중감의 관계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임정화 정순화 정옥분 서울: 학지사 [2007]
  • 자녀의 성, 어머니의 취업유무 및 사회‧경제적 수준에 따른 양육 신념과 양육행동: 2~3세 자녀를 둔 어머니를 대상으로
    고율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일상생활 훈련이 유아의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박수미 배정호 윤선영 조형숙 경기도: 정민사 [2014]
  • 이정란유아의 자기조절 구성 요인 및 관련 변인에 대한 연구
    덕성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이정란, 양옥승유아의 자기조절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23(2), 69-88 [2003]
  • 이강이, 최인숙, 성미영부모의 정서사회화와 유아의 정서적 발달의 관계
    한국아동학회, 28(3), 187-199 [2007]
  • 유치원 교사의 수업화법능력과 공감능력 및 유아의 의사소통능력 간 관계
    김경미 삼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치원 교사의 수업 화법에 대한 중요도 인식 및 실행 수준 차이
    황연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유아의 활동성 기질과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어머니-유아관계, 교사-유아 관계의 중재효과
    서은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유아의 행동적 정서적 자기조절능력에 영향 미치는 변인연구
    정은주 서울 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유아의 행동문제에 대한 유아의 기질과 교사-유아관계의 영향
    김선희 유아교육연구, 29(5), 203-224 [2009]
  • 유아의 지능, 가정양육환경 및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강기숙 김혜순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23(4), 17-26 [2005]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 스트로트의 상대적 영향력
    조부월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5(4), 239-261 [2018]
  • 유아의 사회적 능력, 기질, 유치원 적응이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표정윤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유아의 부정적 정서성 기질과 문제행동의 관계에서 자아 탄력성의 매개효과
    김정림 이은정 유아교육학논집, 18(4), 95-113 [2014]
  • 유아의 기질과 자기조절능력의 관계에서 어머니의 의사소통의 매개 효과
    최영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유아의 기질과 자기조절능력의 관계
    김리진 정옥분 인간발달연구, 19(1), 89-104 [2013]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하덕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통제와의 관계
    최지현 아동교육, 10(1), 133-146 [2001]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심리적 특성이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영경 민현숙 육아정책연구, 3(1), 137-158 [2009]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심리적 통제, 교사의 훈육방식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설경옥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아의 기질, 및 어머니 양육태도와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자기 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구조모형을 중심으로
    최항준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0]
  • 유아의 기질 및 어머니의 정서표현 수용태도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윤진영 정순화 정옥분 인간발달연구, 14(3), 1-22 [2007]
  • 유아의 기질 및 애착안정성이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안기남 대구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아의 기질 및 부부갈등과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유아의 문제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유아의 기질 및 부모의 언어적 통제유형과 유아의 자기통제력간 의 관계
    정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유아의 기본생활습관이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람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유아의 공감에 관련된 변인 연구
    문혁준 대한가정학회, 42(9), 53-66 [2000]
  • 유아의 개인 및 부모 특성 정서이해와 정서조절,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이혜련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유아와 어머니 정서성,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 및 유아정서조 절간의 구조분석
    여은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유아사회교육
    조운주 최일선 서울: 창지사 [2017]
  • 유아기질과 어머니 심리적 안정성의 양육태도 설명력에 관한 연구
    최영희 대한가정학회지, 105(-), 187-196 [1995]
  •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 및 행복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
    안정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유아교사의 의사결정 참여 정도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경선 숭실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문제행동 지도와의 관계
    정은숙 배재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유아교사의 공감능력 및 정서표현성과 유아의 또래갈등해결전략 간의 관계
    김미선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유아교사의 공감능력 및 정서표현성과 유아교사-부모 간 의사소통 수준과의 관계
    손은정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유아교사를 위한 공감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고경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아 자기조절력 측정도구 개발
    김영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유아 인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구조적 관계 분석
    김수향 전남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유아 언어교육
    박선희 박찬옥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 유아 또래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어머니 정서표현성, 어머니 양육 효능감, 유아 자기 조절력 간의 관계 검증
    남궁령 열린유아교육연구, 19(3), 131-157 [2014]
  • 유아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교사-유아 관계가 유 아의 자기통제에 미치는 영향
    박영태 이경님 열린유아교육연구, 16(1), 235-256 [2011]
  • 예비유아교사의 사회인구학적 요인, 공감, 교직윤리의식이 인성에 미치는 영향
    최은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16(1), 821-846 [2016]
  • 예비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행복감에 관한 연구: 가족탄력성을 중 심으로
    박진성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2(1), 97-118 [2015]
  • 예비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자아인식이 창의․인 성에 미치는 영향: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매개효과
    권정숙 유재경 조혜영 영아교육․보육복지 연구, 20(1), 79-105 [2016]
  • 영역중심 명상활동이 유아 자기조절력 및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요인 분석
    이경남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영아-교사 간 상호작용 동시성 분석
    김언경 이승연 한국교원교육연구, 30(3), 123-151 [2013]
  • 어머니의 행복감과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표은혜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어머니의 정서표현수용태도와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문선정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또래유능성
    이양순 충북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또래 유능성
    이기영 이양순 정영숙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1), 41-63 [2006]
  •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유아의 또래놀이 상 호작요의 관계: 유아의 기질에 따른 차이 검증
    이용주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어머니의 정서표현성 및 가족의 건강상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의 관계
    정미화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어머니의 정서표현과 정서 표현 수용 태도가 아동의 자기 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문신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학령기 아동의 정서조절 전략 및 정서조 절 능력간의 관계
    박서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어머니의 정서 표현성과 아동이 자기조절 능력이 문제행동에 미 치는 영향
    김호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어머니의 인성특성 및 유아의 기질과 과보호 및 통제적 양육행동 간의 관계
    김나희 도현심 박보경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0(3), 151-163 [2012]
  • 어머니의 의사소통유형 및 정서표현성이 만 5세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연주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어머니의 언어통제 유형 및 유아의 공감과 유아교육기관 적응 간의 관계
    조순옥 한국육아지원학회 9(1), 243-266 [2014]
  •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정숙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유아의 사려성이 유아의 자기통제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기숙 이경님 아동학회지, 22(4), 115-132 [2001]
  •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양육효능감 및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이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선애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교사의 공감능력이 유아의 인성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어머니의 양육태도, 유아의 기질과 정서조절 및 공격성이 또래유 능성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어머니의 양육태도 및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이 유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노인순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어머니의 부정적 정서표현성 및 영유아 탄력성이 영유아 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 성과 연령을 중심으로
    고윤희 김숙령 유아교육연구, 33(2), 27-51 [2013]
  • 어머니의 기질과 양육행동 및 유아의 의도적 통제 간의 관계
    남가인 동국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어머니의 공감능력과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은미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어머니의 경제적 스트레스가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안녕감과 정서표현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진화 백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어머니가 지각한 아동의 기질, 어머니의 정서조절 및 양육 행동과 아동의 정서조절간의 관계
    박성연 임희수 아동학회지, 23(1), 37-54 [2004]
  • 어머니 특성에 따른 자녀기대감‧양육태도‧유아행동문제 비교
    이명진 중앙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어머니 정서표현수용태도와 의사소통능력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유미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0]
  • 어머니 양육태도와 유아의 기질, 자아존중감 및 자기조절능력간 의 관계
    유종남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어머니 양육태도와 유아의 기질 및 적응과의 관계
    오명자 전남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 어린이집교사의 공감능력이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명신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아버지의 정서표현성과 양육참여도가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최윤자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아동이 지각한 담임교사의 공감적 이해수준과 친 사회행동과의 관계
    이기복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아동에 대한 보건교사의 공감수준과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소지 여 부가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이란영 한국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아동과 발달 (권민균, 김정민, 최형성, 공역)
    Robert, V. K. 서울: 시그마프레 스 [2008]
  • 실행기능과 기질이 유아의 상황에 따른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김정민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성별에 따른 만 5세 유아들의 우정의 질과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
    문혜련 교육과학연구, 48(3), 1-21 [2017]
  • 부모의 정서표현유형이 유아의 성별에 따른 자기조절능력
    김민정 유연옥 아동교육, 20(1), 95-111 [2011]
  • 부모의 정서표현 및 유아에 대한 정서표현수용태도와 유아의 자기 조절능력과의 관계
    한영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부모의 의사소통 유형과 정서표현성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현미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부모의 의도적 통제와 애정적 양육행동 및 유아의 의도적 통제, 친사회적 행동, 인지적 문제해결능력 간의 관계
    배윤진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2]
  • 부모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간의 관계
    이은주 한양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보육시설의 놀이환경에 관한 연구
    장미경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보육교사론
    신재홉 서울: 동문사 [2015]
  • 박은희유아․가족 배경변인과 가족탄력성이 유아의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박진성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14(1), 203-225 [2010]
  • 박은혜부모의 심리적 통제가 유아의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고려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박은영놀이중심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학교생활적응에 미 치는 영향
    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문미라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또래관계 관리전략 및 유아의 사회적 능력 간의 관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모자 상호작용에서 정서표현성이 아동의 사회 능력에 미 치는 영향
    송하나 최경숙 대한가정학회지, 16(3), 51-65 [2006]
  • 만 5세 유아의 성별에 따른 탄력성과 기질 및 어머니의 양육스트 레스의 관계
    정영민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만 4세 유아의 성별에 따른 자기조절력과 또래상호작용과의 관계
    홍지영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교육과학기술부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2013]
  • 교사의 심리적 안녕감, 공감능력, 직무효율서이 직무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
    장성화 황인호 한국컨텐츠학회, 12(2), 232-242 [2012]
  • 교사의 공감능력이 교사-부모 간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 교사 정서표현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민영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 교사의 공감능력과 교사-유아관계가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차혜정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17]
  • 교사의 공감능력 및 자아탄력성이 영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정창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기질과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김미숙 최미숙 한국영유아보육학, 42, 209-228 [2005]
  •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기질, 자기조절능력, 정서지능이 또래 유능 성에 미치는 영향
    이재옥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교사가 지각한 유아의 기질, 또래유능성, 자기조절능력이 유아 리 더십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윈논문 [2015]
  • 교사-유아 기질조합과 유아의 유치원 적응
    홍현정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공감과 친사회행동
    박성희 서울: 문음사 [1997]
  • 공감, 공감적 이해
    박성희 서울: 원미사 [1994]
  • 『The Development of EmotionalCompetence』
    [1999]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우울과 부부갈등, 양육방식이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송명숙 열린부모교육연구, 8(4), 39-56 [2016]
  • ¡°Das Wissen von Fremden Ichen
    1 ( 4 ) , 694-722 . [1907]
  • Waiting , Tolerating and Cooperation : Did Religion Evolve to Prop Up , Humans ’ Self-Control Abilities ? In K. D. Vohs & R. F. Baumeister ( Eds .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 pp . 422-440 )
    [2013]
  • Unstable ideas : Temperament , congnition , and self
    28 ( 3 ) , 277-278 . [1989]
  • The psychology of the child
    [1969]
  • The empathy cycle : Refinement of a nuclear concept
    28 , 91-100 [1981]
  • The effects of maternal emotion expression , temperament and self-esteem on emotion regulation among children
    18 ( 6 ) , 1209-1219 [2009]
  • The Self-Regulation of Emotion . In Vohs , K. D. & Baumeister , R. F ( Eds .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pp . 22-40 [2013]
  • The Effects of Social Relationships on Self-Regulation . In K. D. Vohs & R. F. Baumeister ( Eds .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 pp . 407-422 )
    [2013]
  • The EAS approach to temperament .The study of temperament : Changes , continuities and challenges
    [1986]
  • The Development of behavioral and emotional elfregulation during the preschool period
    [1997]
  • Temperamental origin of child and adolescent behavior from age 3 to fifteen
    66 , 55-68 [1995]
  • Temperament as an emotion construct : Theoretical and practical issues . In M. Lewis & J. M. Haviland ( Eds . ) , Handbook of emotions ( 2nd ed.
    pp . 382-396 [2004]
  • Temperament and the development of competence and motivation . In . A. J. Elliot & C. S . Dweck ( Eds . ) , Handbook of competence and motivation
    pp . 167-184 [2005]
  • Temperament and development
    [1977]
  • Temperament : Early development personality traits
    [1984]
  • Socialization of preschoolers ’ emotion understanding
    30 ( 6 ) , 928-936 . [1994]
  • Socialization of Self-Regulation :Continuity and Discontinuity Over Age andContext
    [1997]
  • Self-regulation in youngChildren : Is there a role for sociodramatic play ?
    7 ( 2 ) , 216-238 [2002]
  • Self-expressiveness within the familyContext : Psychometric support for a new measure
    7 , 93-103 . [1995]
  • Self-Regulation of Action and Affect . In K. D. Vohs R. F. Baumeister ( Eds .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 pp . 3-21 )
    [2013]
  • Satir 모델을 적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어머니의 의사소통, 정서표 현성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이동주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Rothbart, M. K. (1996). Children’s behavior questionnaire – Short form. Retrieved from http://www.researchconnections.org
  • Relation of emotion-related regulation toChildren ’ s socialCompetence : A longitudinal study
    6 ( 3 ) , 498-510 . [2006]
  • Psychological studes . Baltimore : Williams Wilkins
    [1926]
  • Problems and methods of psychoanalysis
    [1995]
  • Playing itCool : Temperament , emotion regulation , and social behavior in preschoolers
    42 ( 6 ) , 419-443 [2004]
  • Perspectives on emotional development Ⅱ : A functional approach to emotionsHandbook of infant development ( 2nd )
    [1987]
  • Peer relationship and later personal adjustment : Are low accepted children “ at risk ?
    102 , 357-389 [1987]
  • Parental contributions to preschoolers ’ understanding of emotions . Marriage and Family Review
    34 , 311-343 [2002]
  • Mother ’ s emotional expressivity andChildren ’ s behavior problems and socialCompetence : Mediation throughChildren ’
    Psychology , 37
  • Mind self and society
    [1934]
  • Measurement of temperament in infancy
    52 ( 2 ) , 569-578 . [1981]
  • Investigations of temperament at three to seven years : the children ’ s behavior questionnaire
    72 ( 5 ) , 1394-1408 [2001]
  • Introspection , empathy and the semicircle of mental health . In J. Lichtenberg , M. Bornstein , & D. Silver ( Eds . ) , Empathy ( 1 )
    [1984]
  • Infant and Toddler Development and Responsive Program Planning : A Relationship-Based Approach . ( 2nd ed. )
    [2010]
  • Infancy and early childhood : The practice of clinical assessment and intervention with emotional and developmental challenges
    [1994]
  • Individual differences in emotion regulation and behavior problems in preschool children
    105 ( 4 ) , 518-529 [1996]
  • How does family emotional expressiveness affect children 's schemas ?
    1997 ( 77 ) , 45-68 [1997]
  • Hillsdale
    [1985]
  • High self-control Predicts good adjustment , less pathology , better grades , and interpersonal success
    72 , 271-322 [2004]
  • Genetic influence on individual differences in emotionality
    5 ( 1 ) , 89-99 [1982]
  • Female sexuality
    [1961]
  • Family-Parke Connections : The Roles of Emotional Expressiveness within the Family and Children ’ s Understanding of Emotions
    80 , 154-159 [1992]
  • Family socialization of emotional expression and nonverbal communication styles and skills .
    51 , 827-836 [1986]
  • Everyday rules for behavior : Mothers ' requests to young children
    29 ( 3 ) , 573-584 . [1993]
  • Empathic : An unappreciated way of being
    5 , 2-10 [1975]
  • Emotions Encylopedia on early childhood development
  • Emotion regulation among school-age children :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new criterion Q-sort scale
    33 ( 6 ) , 906-922 [1997]
  • Emotion regulation : A theme in search of definition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 Biological and behavioral considerrations
    59 ( Serial No . 240 ) , 25-52 [1994]
  • Emotion , Development , and Self-Organization : Dynamic Systems Approaches to Emotional Development
    [2000]
  • Effortful Control : Relations with Emotion Regulation , Adjustment , and Socialization in Childhood . In K. D. Vohs & R. F. Baumeister ( Eds . ) , Handbook of Self-regulation ( 2nd ed. , pp . 263-283 )
    [2013]
  • Effects of marital discord on young children 's peer interaction and health
    25 ( 3 ) , 373-381 [1989]
  • Eary education : Three , four , and five-year-olds go to school ( 2nd ed. )
    [2006]
  • Development stages of preschool teachers
    73 ( 1 ) , 50-54 [1972]
  • Development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temperament . In M. E. Lamb & A. L. Brown ( Eds . ) , Advances in developmental psychology
    Vol . 1 , pp . 37-66 [1981]
  • Developing mechanisms of self-regulation
    12 , 427-441 [2000]
  • Contemporaneous and longitudinal prediction of children 's social functioning from regulation and emotionality
    68 ( 4 ) , 642-664 [1997]
  • Conflict monitoring and cognitive control
    108 , 24-652 [2001]
  • Child and Parent effects in boy ’ s conduct disorder : A reinterpretation
    26 , 683-697 [1990]
  • Chaos , evolution and deep ecology . In R. Robertson and A. Combs ( Eds . ) , Chaos theory is psychology and the life sciences
    pp . 17-38 [1995]
  • Arousal , affect and attention as components of temperament
    55 , 958-966 [1988]
  • Antecedents of self-regulation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18 ( 2 ) , 199-214 . [1982]
  • An observation study of children 's attempts to monitor their expressive behavior
    55 , 1504-1513 . [1984]
  • Affective social competence
    10 , 79-119 . [2001]
  • A psycho-biological model of temperament and character
    50 ( 12 ) , 975-980 [1993]
  • A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individual difference in empathy , JSAS Catalog of selected documents in Psychology
    10 , 85 [1980]
  • 3-6 세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척도 개발
    양옥승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2), 161-187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