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한국교회 영유아 전문사역자를 위한 현직교육방안
이재영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재영
형태사항
26 cm: 212
일반주기
지도교수: 주정관
학위논문사항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기독교교육학, 학위논문(박사)-, 2020. 2
발행지
천안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주제어
영유아
영유아 전문사역자
영유아 전문사역자 자질
직전교육
한국교회
현직교육
참고문헌( 171)
유사주제 논문( 499)
한국교회 249건
영유아 229건
현직교육 14건
직전교육 7건
인용/피인용
한국교회 영유아 전문사역자를 위한 현직교육방안
' 한국교회 영유아 전문사역자를 위한 현직교육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영유아
영유아 전문사역자
영유아 전문사역자 자질
직전교육
한국교회
현직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0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영유아
230
0
0.0%
영유아 전문사역자
1
0
0.0%
영유아 전문사역자 자질
1
0
0.0%
직전교육
8
0
0.0%
한국교회
250
0
0.0%
현직교육
15
0
0.0%
계
5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한국교회 영유아 전문사역자를 위한 현직교육방안'
의 참고문헌
호레스 부쉬넬(Horace Bushnell)의 기독교적 양육이론에 대한 개혁주의적 비판
김은미
신학정론, 29(2), 632-652
[2011]
현직교사교육 연구 동향 분석: 특징과 과제
박상완
한국교원교육연 구, 31(2), 227-254
[2014]
한신대학교(2019).신학전공 교과과정. http://www.hs.ac.kr/kor/5297/subview. do에서 2019, 9, 4 인출
[2019]
한신대학교(2019). 기독교교육전공 교과과정. http://www.hs.ac.kr/kor/5301/ subview.do에서 2019, 9, 4 인출
[2019]
한국에서의 신학대학원 기독교교육 교과 분석과 교회교육 전문 가 양성 과제
나삼진
기독교교육논총, 36, 169-193
[2013]
한국교회교육에 대한 교육지도 자의 인식도 연구
신승범
이현철
전병철
조철현
함영주
성경과 신학, 75, 1-33
[2015]
한국교회 교회교육 지도자 양성방안 연구
나삼진
성경과 신학, 71, 59-84
[2014]
한국 유치원 교육년사(1945년 이전)
이상금
한국문화연구원논총, 50, 231-292
[1986]
한국 교회 교육사 제도의 현황과 과제
김소연
기독교교육정보, 38, 235-260
[2013]
코메니우스 유아교육론의 의의. 교육사상연구, 18, 55 –79. 김순환 (2015). 미래교회의 주역, 영유아 및 아동 층 예배를 위한 소고
김숙이
복음 과 실천신학, 34, 51-74
[2006]
칼빈주의 관점에서 본 기독교유아교육
강은주
유아교육학논집, 2(2), 69-86
[1998]
칼빈의 교육목회
황성철
서울: 이레서원
[2002]
칼뱅과 바르트의 유아세례 논쟁에 관한 고찰
최종호
기독교교육정보, 31, 57–81
[2011]
카도쉬비전센타(2017. 9. 25). 카도쉬 비전 센터는_ 이영희 대표 소개. http: //www.holyi.com/g5/bbs/board.php?bo_table=07_02&wr_id=35에서 2019, 8, 24 인출
[2017]
충신아기학교지도자과정(2019. 6. 20).운영자세미나안내. http://babyschool. choongshin.or.kr/seminar/sub02.asp 에서 2019, 8, 24 인출
[2019]
최신유아교육개론
한임순
서울: 동문사
[2006]
총회교육정책을 통한 교사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 '예장'합 동 교단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양재권
총신대학교대학원
[2014]
총신대학교(2019). 유아교육전공 교과과정. http://wiz.chongshin.ac.kr/user/ csuchild/index.action에서 2019, 9, 4 인출
[2019]
총신대학교(2019). 신학전공 교과과정. http://www.chongshin.ac.kr/mbs/csu/ subview.jsp?id=csu_030101010000#goto03에서 2019, 9, 4 인출
[2019]
총신대학교(2019). 기독교교육전공 교과과정. http://wiz.chongshin.ac.kr/user/ cseducation/index.action에서 2019, 9, 4 인출
[2019]
초임 유치부 교육전도사의 적응에 관한 연구
이혜정
기독교교육정보, 44, 193-219
[2015]
창조론적 관계성에 기초한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탐색
권미량
아동 연구, 19, 91-105
[2010]
지역사회 여성을 위한 아기학교 연구 : 은성교회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성종국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전문대학원
[2010]
좋은교사의 자질
김희용
교육철학, 38, 27-46
[2007]
조선적 주일학교의 선구자 배덕영의 기독교교육
손원영
기독교교육정 보, 5, 302 – 337
[2002]
저출산과 교회의 역할
정갑순
총신대논집 29, 24-61
[2009]
장애유아 통합교육 유아교사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 사학위논문
김현정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7]
장로회신학대학교(2019). 신학전공 교과과정. http://www.puts.ac.kr/www/ sub/haksa_db/sub.asp?m1=2&m2=2&m3=undefined에서 2019, 9, 4 인 출
[2019]
장로회신학대학교(2019). 기독교교육학전공. 교과과정 http://www.puts.ac. kr/www/sub/haksa_db/sub.asp?m1=3&m2=2&m3=undefined에서 2019, 9, 4 인출
[2019]
유치원 기관유형별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의 관 계
김현미
장영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4), 335-360
[2013]
유치부주일학교 교육체제 및 운영의 유형 연구
장화선
기독교교육논 총, 7, 83-114
[2001]
유치부 주일학교 교육체계 및 운영의 유형 연구
장화선
신학지평, 13, 259-285
[2000]
유아학교. (이원영 . 조래영 역). 서울: 양서원
Comenius, J. A.
(원전 은 1633년에 출판)
[2003]
유아를 위한 기독교 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경우
이혜상
서울: 창지 사
[1998]
유아를 위한 교회교육 프로그램 개발
고은님
열린유아교육연구, 15(6), 189-212
[2010]
유아기어린이 바로보기
양금희
교육교회 389, 14-20
[2010]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의 현직교육에 대한 요구분석
윤복남
계명연구논 총, 18(1), 97-114
[2000]
유아교육과정 및 누리과정 연구동향 분석 : 2007년∼ 2017년을 중심으로
김미애
나인선
한국유아교육연구, 20(1), 57-82
[2018]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서울: 교문사
[2015]
유아교사의 역할수행과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모 형 분석: 교사의 정서지능, 조직풍토, 직무만족도를 중심 으로
권정심
김성민
이경옥
최현미
유아교육학 논집, 13(6), 323-343
[2009]
유아교사를 위한 계속교육의 의미와 경로
정수경
변형영유아교육연 구, 2(1), 31-45
[2008]
유아교사론
박은혜
서울: 창지사
[2009]
유아교사론
배소연
이은화
조부경
서울: 양서원
[2001]
유아 기독교 교육 프로그램
김숙령
송영란
서울: 교육아카데미
[1998]
유아 교사 자질에 대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 수 참여 교사의 기대와 자기평가
엄은나
이경민
유아교육학논집, 19(4), 133-152
[2005]
유니게학교지도자과정(2008. 4. 14). 세미나소개 및 교육과정. http://eunice. youngnak.net/sub3_1.html 에서 2019, 8, 24 인출
[2008]
웨스트민스터 예배모범에 기초한 유치부 예배모형. 박사학위 논문
양윤정
백석대학교 대학원
[2011]
우리나라 기독교 유아교육기관의 진단과 발전방향
정갑순
서울: 총 신유아교육연구회
[1998]
옥스퍼드 원어성경대전(6권)
제자원
서울: 제자원
[2006]
오늘의 기독교 연구.(맹용 길, 임영금, 이달, 김재동 역),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Miller, D. E.
Seymour, J. L.
(원전은 1982 년에 출판)
[2006]
예수님과 어린이. (양금희역).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Weber, H. R.
(원전은 1983년에 출판)
[2000]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 질
석은조
이경하
열린유아교육연구, 15(5), 167–187
[2010]
영한 기독교강요(편집부 역). 서울: 생명의 말씀사
Calvin, J.
(원 전은 1536년에 출판)
[1993]
영유아보육법영유아보육법개정안. https://www.lawnb.com/Info/ ContentView?sid=L000004216 에서 2019, 8
24 인출
[2019]
영유아발달과 교육
이명조
서울: 양서원
[2005]
영유아기부터 아동기 어린이를 위한 영성교육
김경진
이규민
이원형
이진주
서울: 비전북
[2008]
영유아교회교육연구소 영유아교회교육연구소소개. https://blog. naver.com/abrine2 에서 2019, 8
24 인출
[2017]
영유아교사론
김호현
우현경
이세라피나
전가일
서울: 신정
[2017]
영아부 예배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기초화와 베이비 사인 을 중심으로
김성애
기독교교육정보, 45(2), 1-26
[2015]
영아부 예배의 소그룹 모임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연구
문연경
이지형
종합예술과음악학회지, 3(2), 1-20
[2009]
영아부 예배를 통한 영아와 부모의 신앙 변화
나유미
기독교교육정 보, 50, 53-80
[2016]
영아부 교육론.
정갑순
서울: 총신대학교출판부
[2005]
영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양육효능감이 양육스 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긍정정서의 매개효과
이정화
최란
한희승
어린이미디어연 구, 11(2), 89-109
[2012]
연동교회편 연동주일학교 100년사: 1907 2007
서울: 연동교회 역사 위원
[2008]
어린이 초신자의 영성형성을 위한 교육과정 재개념화. 호서 대학교 연합신학전문대학원
최현섭
박사학위논문
[2014]
아동의 기독교교육개발. (홍철화. 이원종 역). 서울:컨콜디 아사
Cully, I. V.
(원전은 1979년에 출판)
[1991]
아동발달의 이해
유안진
서울: 문음사
[2001]
아동발달론
강문희
김매희
유정은
경기:공동체
[2007]
아동발달
김미영
서울: 정민사
[2010]
아기학교 이렇게 운영하라
임순덕
조용선
서울: 겨자씨
[2010]
신학과 기독교 교육. (채위 역). 서울: 대한
Schreyer, G. M.
(원전은 1970년에 출판)
[1998]
신앙의 발달단계. (사미자 역).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출판국
Fowler, J. W.
(원전은 1981년에 출판)
[1995]
성경적 영아 이해에 기초한 영아부 운영에 관한 연구
장화선
신학연 구소, 18, 6-30
[2005]
성경에 기초한 영아 오감 프로그램 개발
김성원
이지영
기독교교육 정보, 52, 1-33
[2017]
선교원 교사의 자질, 역할, 만족도에 관한 기초조사 연구
강은주
유아 교육학논집, 2(2), 69–86
[2001]
서울신학대학교 유아교육과 전공 교과과정. https://www.stu.ac.kr/C msHome/stu03_01_05.eznic201에서 2019, 9
4 인출
[2019]
사람을 세우는 사람 : 엘리야와 엘리사를 통해 배우는 멘토링의 원리. (박경범 역). 서울 : 디모데
Hendricks, H. G.
(원전은 1995에 출 판)
[2016]
보건복지부영유아보육법개정 https://www.lawnb.com/Info/ContentVi ew?sid=L000004216에서 2019, 7
30 인출
[2019]
범교육학. (정일웅 역). 서울: 여수룬
Comenius, J. A.
(원전은 1935년 에 출판)
[1996]
백석대학교(2019). 유아교육전공 교과과정. http://community.bu.ac.kr/infant/ sub2/sub2_2.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백석대학교(2019). 신학전공 교과과정. http://community.bu.ac.kr/cfcu/sub2/ sub1.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백석대학교(2019). 기독교교육학전공 교과과정. http://community.bu.ac.kr/ cfcu/sub2/sub3.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백석대평생교육원(2018. 2. 20).교회학교영유아전문지도자과정교육과정소개. http://community.bu.ac.kr/bscon/sub5/sub5_1.jsp 에서 2019, 8, 24 인 출
[2018]
미국에서의 현직교육과 직전교육의 연계 : NBPTS를 중 심으로
왕한신
윤기옥
교육논총, 27(1), 65-83
[2007]
목원대학교(2019).유아교육전공 교과과목.http://ece.mokwon.ac.kr/sub/sub05/ sub_01.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루터의 소명론 및 직업윤리와 그 현대적 의의
우병훈
한국개혁신학, 57, 72-132
[2018]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3회 총회 회의록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19]
대학에서의 유아교사(보육ㆍ유 치원교사) 양성교육과정의 일원화
김선영
신화식
이순영
이윤경
임승렬
한국교원교육학논집, 1(1), 15-33
[2007]
대교수학. (정일웅 역). 서울: 창지사
Comenius, J. A.
(원전은 1657년 에 출판)
[2002]
달크로즈 교수법을 활용한 교회학교 유아부 예배 후 찬양활동 프로그램 연구 : 만 3-6세를 중심으로
송세라
한국달크로즈논집, 2(1), 51-72
[2011]
노블부인의 선교활동과 한국살이
조선혜
한국여성신학, 78, 91-110
[2013]
기독교적 양육.(김도일 역).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Bushnell, H.
(원전은 1861년에 출판)
[2004]
기독교유아교사의 질 향상을 위한 고찰
김동춘
총신대논집, 27, 26-51
[2007]
기독교영아교육
김동춘
김미경
정갑순
정희영
최영해
서울: 총신대 학교출판부
[2009]
기독교아동교육. (정희영 역). 서울: 엠마오서적
Fennema, J.
(원전은 1977년에 출판)
[1994]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리교통계표. 서울: 감리회교육국
(미간행)
[2019]
기독교교육학 교육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커리 큐럼 분석을 중심으로
강용원
김선영
성경과 신학, 34, 310-361
[2003]
기독교교육사
김재은
오인탁
은준관
정웅섭
주선애
서울: 한들출판 사
[2007]
기독교교육론
고용수
김재은
오인탁
은준관
정웅섭
서울: 대한기독 교교육협회
[2006]
기독교교육 지도자로서 교육사역자의 자격과 역할
박경순
교수논총, 17(1), 133-154
[2005]
기독교 유아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김남임
정희영
유아교육논집, 17(4), 113-138
[2013]
기독교 유아교사의 전문적 자질강화를 위한 재교육 프로그 램 개발
방승미
정희영
한국유아교육학회, 34(4), 227-249
[2014]
기독교 유아교사의 자질강화를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사학위논문
방승미
총신대학교 일반대학원
[2014]
기독교 유아 아동교육
양금희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1]
기독교 교육과정 탐구
박상진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04]
그리스도의 제자 만드는 기독교교육. (이승구 역). 서 울: 토라
Harper, N. E.
(원전은 1981년에 출판)
[2005]
규범적 현실적 조명을 통한 기독교 유아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 한 연구
이상욱
진리논단, 8, 595-621
[2003]
국립국어원 한국어기초사전 https://www.korean.go.kr/front/search/ searchAllList.do 에서 2019, 9
4 인출
[2019]
교회행정가의 목회지도력과 미래교회 인식에 관한 연구 : 한 국기독교장로회 목회자를 중심으로.
최철기
박사학위논문 한신대학교대학원
[2017]
교회학교의 교사자질 연구 분석 및 평가
윤혜림
복음과 교육, 6(1), 165-192
[2010]
교회학교교사교육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이기룡
복음과 교육, 16, 75-112
[2014]
교회학교 진단 침체와 부흥
양금희
서울: 쿰란출판사
[2008]
교회학교 유치부 교사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교사들의 인 식 및 요구
강란혜
김성혜
보육지원학회, 8(6), 77-97
[2012]
교회학교 영유아부 교사의 갈등 및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곽연미
정대현
신앙과학문, 19(2), 213-235
[2014]
교회학교 영아부 활성화를 위한 실태조사
권미량
박미화
하연희
신 앙과 학문, 24(1), 59-93
[2019]
교회학교 교사의 교수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영ㆍ유아ㆍ유치부교사를 중심으로
방은영
신앙과 학문, 22(3), 103-140
[2017]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신언혁
기독교교육정 보, 9, 425-451
[2004]
교회의 전문 교육사역자의 역할
이석철
복음과 실천, 47(1), 245-271
[2011]
교회의 아동교육. (신청기 역). 서울: 생명의 말씀사
Brubaker, J.
Clark, R.
Zuck, R.
(원전은 1975년에 출판)
[1989]
교회의 교사교육 실태와 성서적 대안
한미라
기독교교육정보, 21, 275-314
[2008]
교회 교육전도사의 리더십 역량모델 개발 연구. 박사학위논 문
신명희
침례신학대학교 대학원
[2017]
교회 교사교육의 현실과 방향
오인탁
정웅섭
서울: 대한기독교출판 사
[1994]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남정걸
서울: 교육과학사
[2015]
교육신학
은준관
서울: 동연
[2019]
교육사역자의 직무 만족도에 관한 연구
박경순
복음과 교육, 72-98
[2004]
교육목회에 있어서 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관한 연구
신현광
신학과 실천, 32, 514-515
[2012]
교육목회 커리큘럼. (고용수 역). 서울: 한국장로교 출판사
Harris, M.
(원전은 1989년도에 출판)
[2013]
교육목사론 : 교회교육 디렉터로서의 소명과 역할. (김진선 역)
Stubblefield, J. M.
서울 : 디모데(원전은 1993에 출판)
[2017]
교육(목)사 제도의 역사적 형성 과정과 한국적 적용
김희자
기독교교 육연구, 1(1), 124-156
[1990]
교사론
김희자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출판부
[2014]
계속교육 : 주일교회학교 교사교육과정 2
김재은
서울: 대한기독교 서회
[1989]
개혁주의적 유아세례의 정당성과 바른 시행에 관한 연구
박영실
복음 과 실천신학, 44, 108-142
[2017]
개혁주의생명신학의 교육신학적 의미와 교회교육
주정관
한국실천신 학회, 44, 395-423
[2015]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근거한 영성교육과 사이버교회
주정관
생명과말 씀, 23(1), 295-325
[2019]
개혁영성에 기초한 교회교육행정에 관한 연구
주정관
성경과 신학, 70(0), 339-372
[2014]
개신교 교회의 교사교육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박사학 위논문
신언혁
호서대학교 대학원
[2005]
감리교신학대학교(2019). 신학전공 교육과정. http://www.mtu.ac.kr/mtu/c3/ sub1_1.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감리교신학대학교(2019). 기독교교육학전공 교육과정. http://www.mtu.ac.kr/ mtu/c3/sub1_2.jsp 에서 2019, 9, 4 인출
[2019]
가정과 예비교사의 전문자질 및 실천적 교수역량에 관 한 연구
양지선
유태명
실과교육연구, 16(4). 101-124
[2010]
『한국교회 교육사』
한춘기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2004]
『교회교육 행정론』
홍정근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02]
『개신교 교회교육』
한미라
서울: 기독교대한서회
[2005]
「기독교교육 현장론」
은준관
서울: 한들출판사
[2007]
「교회교육의 이해」
한춘기
서울: 한국로고스연구원
[1996]
“한국초기 주일학교의 특성에 대한 연구”
손원영
기독교교육논총, 18, 153-178
[2008]
“기독교교육과 커리큘럼의 진단과 제안(A 대학교 기독교교 육과 사례를 중심으로)”
장화선
기독교교육논총, 33, 121-143
[2013]
‘아기학교’를 통한 교회 활성화 방안 연구 : 마산동부교회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삼균
장로회신학대학교대학원
[2007]
Young Children ’ s God Concepts : Influences of Attachment and Religious Socialization in a Family and School Context
101 ( 1 ) . 84-103
[2006]
Worship , old and new
[1982]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51 ( 6 ) , 1173-1182 .
[1986]
The early childhood at work
[1975]
The director or minister of christian education inprotestant churchesChanging patterns of Christian education . ( 193-204 )
[1984]
The child in Christian thought
[2001]
Teaching theological concepts to children . In R. E. Clark , J. Brubaker , & R. B. Zuck ( Eds . ) , Childhood education in the church
pp . 363-379
[1986]
Student 's and teachers ' cognitions about good teachers
71 ( 2 ) , 185-201
[2001]
Stages of faith : The psychology of human development and the quest for meaning
[1981]
Self-efficacy in human agency
37 , 122-147
[1982]
Revisioning the DRE . Birmingham
[1989]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2005]
Multivariate Data Analysis , ( 6th ed.
[2006]
Leadership : Perspectives in theory and research
28 ( 3 ) . 315-336
[1982]
Improving church education
[1979]
From sunday school to church school : Continuities in protestant church education in the united sates , 1860-1929
[1982]
Factor influencing overall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early childhood work environment
3 ( 2 ) , 107-122
[1988]
Development of salt taste in infancy
26 , 534-538 .
[1990]
Childhood and Society
[1963]
A curriculum for preschools ( 2nd ed. )
[1980]
4년제 예비기독교영유아교사 양성대학의 교육과정분석
김미경
유아교 육학논집, 12(6), 259-280
[2008]
21세기 기독교 전인유아교육
이상욱
서울: 교문사
[2009]
. “개혁주의 교육신학에 기초한 교회 어린이 신앙교육의 이론과 적 용”
장화선
기독교교육논총, 24, 93-122
[2010]
(교회학교 부흥을 위한) 교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박상진
서울: 예영 커뮤니케이션
[2007]
' 한국교회 영유아 전문사역자를 위한 현직교육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