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관광목적지 브랜드개성-지역음식 브랜드개성-관광자 자아이미지 間의 일치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brands personality congruity in three aspects of culinary tourism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박수진 2020년
' 관광목적지 브랜드개성-지역음식 브랜드개성-관광자 자아이미지 間의 일치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brands personality congruity in three aspects of culinary tourism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nd loyalty
  • Culinary tourism
  • Customer satisfaction
  • Price premium tolerance
  • brand personality
  • self-congruity
  • 가격 프리미엄 허용
  • 고객만족
  • 관광목적지
  • 관광자
  • 브랜드 개성
  • 브랜드 충성도
  • 음식관광
  • 일치성
  • 자아이미지
  • 지역음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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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목적지 브랜드개성-지역음식 브랜드개성-관광자 자아이미지 間의 일치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brands personality congruity in three aspects of culinary tourism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제품평 가에 미치는 영향 : 제품관여도를 조절변수로. 박사학위논문
    박재희 세종대학교 [2005]
  • 호텔기업의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제품평 가에 미치는 영향 : 제품관여도를 조절변수로. 박사학위논문
    박정연 정명애 개인가치성향이 외식기업의 브랜드이미지에 미치 는 영향 연구” [2014]
  • 향토음식점 이용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완도관광자를 대상으로
    김헌철 Tourism Research, 39(2), 1-16 [2014]
  • 향토음식이 도시 브랜드가치와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심우석 관광경영연구, 23(3), 353-376 [2019]
  • 해운대 브랜드 개성 측정척도와 이미지
    한 경 양위주 한국항해 항만학회지, 34(8), 635-640 [2010]
  • 해양관광지 브랜드 개성의 이미지화 효과에 관한 연구
    한 경 양위주 수산경영론집, 40(3), 51-68 [2009]
  • 한식 브랜드 개성의 포지셔닝을 통한 한식세계화 전략 -한,중,일,영어권 글로벌 마케팅 접근-
    김경민 김경희 식품유통연구, 27(3), 63-96 [2010]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용주 서원석 최성수 호텔관광연구, 12, 211-229 [2010]
  • 퀵 서비스 레스토랑의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윤혜현 정효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7(1), 33-42 [2011]
  •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척도 개발. 호텔관광학과 박 사학위논문
    이태숙 경희대학교 [2006]
  •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이 참가자 의 개최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지 김철원 이태숙 호텔경영학연구, 17(3), 195-209 [2008]
  • 커피전문점 이용자의 기능적 일치성과 자아일치성 이 소비감정과 점포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안세희 전병길 한국조리학회지 , 18(4), 70 83 [2012]
  •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 성이 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남궁영 호텔경영학연 구, 22(6), 233-252 [2013]
  •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개인특성이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 즈 가맹점과 독립점포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민성 김순호 한혜숙 호텔경영학연구, 23(6), 155-175 [2014]
  • 축제이미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관광자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양우 손원성 관광연구, 25(4), 201-225 [2010]
  • 축제상품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의 효과분석과 활용방안
    임명재 상품학연구, 29(3), 55-65 [2011]
  • 지역특산물 브랜드체험이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천쌀을 중심으로
    김문명 박규은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28(2), 109-119 [2014]
  • 지역문화와 지역이벤트의 일치성이 체험성과 고유성 인식 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일중 방문객 비교를 중심으로
    김의근 일본 근대학연구, 28, 253~274 [2010]
  • 지역과 음식의 이미지조화성이 소비감정 및 만족 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정유경 관광학연구, 41(3), 151-168 [2017]
  • 지역 관광지 이미지와 지역 음식 이미지의 조화성이 소비 감정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2015]
  • 지방토속 향토음식의 이벤트전략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강원도 설악권 관광메뉴를 중심으로
    김지응 안종철 관광연구저 널, 22(4), 379-397 [2008]
  • 제주향토음식이 관광지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 향
    양태석 최광수 관광레저연구. 30(7), 93-117 [2018]
  • 제주지역의 지역음식 메뉴 개발 방안
    김창식 문동일 제주관광 학회 학술대회. 1, 97 124 [2009]
  • 정보원천에 따른 음식관광지 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영상매체와 인쇄매체 차이를 중심으로
    김태희 이라래 이인옥 호텔경영학연구, 25(3), 91-111 [2016]
  • 저비용항공사의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 이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에 어부산을 중심으로
    박주아 이미순 동북아관광연구, 10(2), 115-135 [2014]
  • 자아일치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항공사 브랜드애착, 거래지속의도, 자아효능감의 역할
    김문섭 신용선 한국항 공경영학회지, 16(5), 69-90 [2018]
  • 자아일치성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스포츠브랜드 를 중심으로
    형연희 산업경제연구, 24(5), 3227-3255 [2011]
  •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브랜드애착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에서 호혜성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노현 전태유 유통경영학회지, 18(6), 79-92 [2015]
  • 자아일치성 이론을 적용한 20, 30대 여성의 공 연문화 소비에 대한 이해 안산밸리록페스티벌을 중심으로
    김영국 장서연 문화정책논총, 28(1), 177-195 [2014]
  • 자아이미지와 브랜드 개성의 일치성이 호텔브랜드 동일시와 고객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우성 한경희 관광․레저연구, 19(4), 207-226 [2007]
  • 자아-브랜드 이미지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 이 브랜드사랑과 브랜드태도 및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김수형 이상환 임태선 마케팅논집, 22(4), 1-19 [2014]
  • 자아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브랜드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항공 서비스의 전략적 시사 점을 중심으로
    김문섭 이형탁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1), 3-22 [2012]
  • 자아 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관광자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구경여 김영국 서비스경영학회지, 13(5). 107-127 [2012]
  • 자기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 일치가 청바지 브 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신정란 황진숙 한국디자인포럼, 38, 175-188 [2013]
  • 의인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일 치도에 관한 연구 : 주요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승희 한은경 한국광고 홍보학보, 6(3), 310-352 [2004]
  • 음식관련 성격특성과 음식관광체험 만족 도 및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2015 슬로푸드 국제페 스티벌 방문객을 중심으로
    김현지 다니구찌기요미 ․ 호텔경영학연구, 25(4),181-222 [2016]
  • 음식관광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요인분석
    김은혜 이민아 대 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5(1), 83-93 [2010]
  • 음식관광 결정요인: 전북의 장소성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박승현 서용석 관광학연구, 34(6), 149-169 [2010]
  • 외식기업의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외 식조리관리학과 박사학위논문
    원혜영 경기대학교 [2005]
  • 외식기업의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혜영 외식경영연구, 11(1), 7 31 [2008]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경험 및 개성 ․ 이 브랜드 태도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지안 이동한 이상윤 프랜차이즈경영 연구, 3(1), 26-45 [2012]
  • 와인브랜드에 대한 자아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 기능적 일치성과 소비감정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해숙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세종대학교 트래비 매거진(http://www.travie.com) [2015]
  • 실제적 자아일치성과 이상적 자아일치성이 브랜 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태도와 정서적 브랜드 애착 의 매개효과
    김근배 유순근 기업경영연구, 44, 283-303 [2012]
  •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 법문사 [2010]
  • 소비자의 프리미엄 가격(price premium)지불 결정요인
    이지선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2(4), 75-90 [2017]
  • 소비자의 자아일치성과 제품유형, 시간적 거리 및 추천신호가 구매지연의도에 미치는 영향: 혼란의 매개효과 를 중심으로
    김한구 이지현 마케팅 연구, 33, 61-87 [2018]
  • 소비자 자아-브랜드개성 일치성과 지각된 품질이 브랜 드 사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안광호 이재환 소비자학연구, 24(4), 125-146 [2013]
  • 사용자 만족과 감정적 애착의 이론적 통합 모 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기호 이인성 경영학연구, 37(5), 1171~1203 [2008]
  • 브랜드에 나타난 미적 가치가 추가비용 지불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진규 김유경 이효복 광고학연구, 2(1), 177-202 [2017]
  • 브랜드동일시, 브랜드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 에 관한 연구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간의 비교
    이유재 이지영 광고연 구, 65, 101 125 [2004]
  • 브랜드개성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감시성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안광호 이재홍 장준수 광고 학연구, 22(5), 7-23 [2011]
  • 브랜드 자아일치도가 아동복 브랜드 태도에 미 치는 영향: 아동이미지, 실제이미지, 이상적 이미지를 중심으 로
    김지연 이규혜 한국의류학회지, 36(11), 1137-1147 [2012]
  • 브랜드 자아이미지 일치성 결정요인이 브랜드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민택 최낙환 소비자학연구, 20(2). 221-254 [2009]
  • 브랜드 자아 일치성과 브랜드 애착의 관계는 브랜 드 개성과 제품 유형에 따라 변화하는가?
    김민호 조성도 마케팅 연구, Vol. 29(5), 1-21 [2014]
  • 브랜드 자아 일치성, 브랜드이벤트 일치성, 이벤트 자아 일치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관계 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성 김아리 유병희 이동진 소비자학연구, 19(2), 191-223 [2008]
  •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태희 손은영 이보라 호텔경영 학연구, 18(1), 171-185 [2009]
  • 브랜드 의식, 행복감, 브랜드 동일시 및 브랜드충 성도 간 구조적 관련성: 방한 중국 관광자를 대상으로
    하동현 황성혜 경영교 육연구, 32(4), 375-395 [2017]
  •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 석사논문
    문동진 서울대학교 [1999]
  •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김유경 겨울호, 29 53 [2000]
  •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 랜드태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주영 장경 최인혁 한국마케팅저널, 3(2), 92 113 [2001]
  •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소비자 만 족, 소비자 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성연 이유경 광 고학연구, 17(1), 7-24 [2006]
  •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애착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김민정 관광연구저널, 27(4). 325­345. [2013]
  • 무용 관람객의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재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형일 한시완 한진욱 무용학회논문집, 62, 173-186 [2010]
  • 모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이견 마케팅관리연구, 11(3), 85-103 [2006]
  • 메가 이벤트의 이미지 일치성, 브랜드 개성, 브랜 드 자산,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2012 여수박람회를 중심으 로
    김태흥 이준엽 관광연구저널, 28(8), 141-161 [2014]
  • 로컬푸드의 브랜드자산이 소비자 만족과 고객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기홍 이보순 외식경영학회, 17(4), 367-393 [2014]
  • 레스토랑 브랜드의 자아일치성과 소비자 브랜드 관계구 축에 대한 자기감시성(Self monitoring)과 자아존중감 (Self esteem)의 조절효과
    윤태환 호텔경영학연구, 22(1), 151-171 [2013]
  •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자아 일치성 및 기능 일치 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자기해석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서지인 이은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1), 50-62 [2018]
  • 도시브랜드에서 브랜드 개성 및 자아 일치성이 도시태도 에 미치는 영향
    박소영 관광경영연구, 21(4), 27-45 [2017]
  • 도시브랜드개성, 자아일치감, 도시브랜드충성도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
    변찬복 이홍재 도시행정학보, 27(1), 259-282 [2014]
  • 도시관광 외래관광자의 언어권에 따른 정서적 이 미지가 방문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규상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16(2), 157 183 [2012]
  • 도시 브랜드 구성요소가 도시 브랜드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송철호 황태규 한국지역경제연구, 17(1), 185-213 [2010]
  • 기업브랜드의 속성차원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아미 정병국 브랜드 디자인학 연구, 7(1), 173-191 [2009]
  • 관광지의 자아일치성이 기능적 일치성, 애착, 관 계의 질 및 행동의도간 관계
    김규영 이정은 관광레저연구, 30(4), 97-116 [2018]
  • 관광지의 이미지와 브랜드개성의 관계에 관한 연 구
    윤태환 전재균 관광레저연구, 21(1), 65-85 [2009]
  • 관광지의 브랜드 개성 척도개발
    김철원 이태숙 관광학연구, 33(3), 309-327 [2009]
  • 관광지로서의 대구ᆞ경북지역의 브랜드 퍼스넬리티의 선 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하동현 관광레저연구. 17(4) [2005]
  • 관광지로서 제주도 브랜드 개성과 관 광자의 자아일치성, 전반적인 만족도 간의 관계: 자아일치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은경 서용건 최병길 관광경영연구, 21(2), 29-55 [2017]
  • 관광지로서 도시관광이미지 측정 척도 개발
    박경렬 최승담 서 울도시연구, 6(1), 93-106 [2005]
  • 관광지 브랜드 이미지 측정의 재이해. 박사학위논문
    신정미 강원 대학교 [2015]
  • 관광지 브랜드 개성 척도의 적용
    김철원 이태숙 관광학연구, 34(8), 191-205 [2010]
  • 관광지 개성과 자아 이미지 간 일치성이 관광자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유용석 세종대학교 [2012]
  • 관광지 개성과 속성이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 ․ 중 ․ 일 관광자들의 비교를 중심으로 . 박사학위 논문
    하재은 인하대학교 [2005]
  • 관광자의 소비문화와 관광지 이미지의 담론 연 구
    김남조 민웅기 관광연구논총, 2(2), 61-82 [2009]
  • 관광자원 유형에 따른 관광지 브랜드개성과 관광 자 만족도의 관계
    김지선 홍성화 MICE관광연구, 17(4), 34-40 [2017]
  • 관광산업의 지역경제 기여효과 분석
    이강욱 최승묵 한국문 화관광정책연구원 [2003]
  • 관광도시브랜드 속성의 관광도시브랜드 개성, 관계품질,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김형길 안순화 관광레저연구, 21(2), 203-222 [2009]
  • 공연관광에 대한 자아일치성이 공연만족과 공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 ‘난타’ 관람객을 중심으로
    장혜원 최병길 관광연구저널, 25(5), 229-242 [2011]
  • 고객만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 구: 기업-공중관계성의 역할을 중심으로
    우소영 윤승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0(4), 41-75 [2008]
  • 『한국의 지방소멸에 관한 7가지 분석』
    이상호 한국고용정보원 [2016]
  • 『제24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 자료집』
    심재헌 한국농촌경제연구 원 [2018]
  •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문화체육관광부 [2013]
  • 『관광지 개발사업 평가』
    문화관광부 [2007]
  • 『강원도 음식관광 활성화방안 연구』
    이영주 강원발전연구원 [2007]
  • 『MasteringCustomer Value Management : The Art And Science OfCreatingCompetitive Advantage』
    [2003]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지역특산음식 구매행동 영 향요인 분석 : 2014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방문객의 음식관여도를 중심으로”
    성보현 조록환 관광연구논총, 26(4), 91-112 [2014]
  • “점포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관계강도 및 점 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효현 정강옥 마케팅논집, 18(2), 139-166 [2010]
  • “브랜드 퍼스낼리티 – 브랜드 동일시 – 브랜드자산 모형”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7(3), 1-32 [2002]
  • “브랜드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커피전문점 브랜 드개성이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화 김상희 박재민 관광학연구, 35(3), 57 83 [2011]
  • “명품브랜드-자아동일시가 브랜드애착과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이지은 전주언 한국마케팅저널, 10(4), 1-33 [2009]
  • “관광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관광자 만족과 목적지 선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도희 김정은 관광레저연구, 30(1), 77-96 [2018]
  • “관광지 개성과 속성이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임병훈 하재은 마케팅과학연구, 15(3), 149-168 [2005]
  • “관광도시 문화자원의 도시브랜드개성, 관계품질,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김형길 감성과학, 13(4), 741-752 [2010]
  • ``Culinary Tourism as a Destination Attraction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Destinations Food I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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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ing Promotional Message to Manage the Effects of Brand and Self­Image on Brand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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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 an Adequate Taxonomy of Personality Attribute : Replicated Factor Structure in Peer Nomination Personality Rating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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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urist Word of Mouth & Revisit Intentions to Rural Tourism Destinations : A Case of North Dako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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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aterial values scale : Measurement properties and development of short te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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