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경영자 특성과 환경특성이 농업경영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SNS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Managers Characteristics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Business Performance of Agricultural Management Bodie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SNS Activities

백혜선 2020년
' 경영자 특성과 환경특성이 농업경영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SNS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Managers Characteristics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Business Performance of Agricultural Management Bodie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SNS Activiti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NS activities
  • SNS활동
  • agricultural management bodies
  • business performance
  •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 managers' characteristics
  • parallel multiple mediator
  • 경영 성과
  • 경영자특성
  • 농업경영체
  • 다중 병렬 매개 효과
  • 환경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87 0

0.0%

' 경영자 특성과 환경특성이 농업경영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SNS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Managers Characteristics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Business Performance of Agricultural Management Bodie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 of SNS Activities' 의 참고문헌

  • 중소제조기업의 기업가정신과 수출성과 관계에서 제품차별화 역량의 매개 효과
    조연성 「통상정보연구」, 14(3), 113-138 [2012]
  • 중소수출기업의 SNS마케팅 활용 동기 및 성과에 대한 실증분석
    김종환 남경두 이진우 「통상정보연구」, 15(3), 111-133 [2013]
  • 중소벤처기업의 경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고세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주얼리산업 경영자 특성과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 대구 주얼리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조절효과를 중심 으로
    김태형 가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제품 차별화와 지속적 경쟁우위
    김정권 「마케팅」, 47(5), 30-35 [2013]
  •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행동유형이 지각된 실 용적 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쇼핑 흥미도 의 조절변수 중심으로
    이석순 이택호 전상택 「유통경영학회지」, 20(6), 93-103 [2017]
  •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부문의 경쟁력 향상방안 연구 : 포터의 다이아몬드모델을 중심으로
    박현희 조성제 「통상정보연구」, 13(3), 249-274 [2011]
  • 온라인 외식정보원천의 신뢰성이 정보 유용성, 구전 정보의 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태균 이동근 「관광연구저널」, 30(1), 261-274 [2016]
  • 온라인 구매상황에서 구전 정보의 정보적 특성이 구전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과 유용성의 매개적 역할
    김장현 이상문 이철성 이호배 「유통경영학회지」, 59-75 [2013]
  •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청람. [2012]
  •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포탈광고, 블로그, SNS채 널의 특징과 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장윤희 「디지털정책연구」, 10(8), 119-133 [2012]
  • 소셜 미디어의 이용 동기가 소셜 미디어의 상호작용과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오은해 「한국산업경영학 회」, 27(1), 49-74 [2012]
  • 소상공인의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자본이 마케팅 성과에 미 치는 영향
    채갑석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벤처기업 창업자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창업교육에 대한 시사점 탐색
    박수홍 이용희 「벤처창업연구」, 9(6), 231-244 [2014]
  • 모바일 패션 쇼핑 특성과 지각된 상호작용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
    김민정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류성진 역, 「커뮤니케이션 통계방법론(원서명 : Statistical Menthods for Communication Science)」
    Hayes, A.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 농촌진흥청, “강소농 교육, ‘그 나물에 그 밥'”
    「보도자료」, 2018.5.17 [2018]
  •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직거래 마케팅 수용에 관한 실 증적 연구
    박창희 윤철호 「information Systems Review」, 41-59 [2018]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5]
  • 기초통계학의 이해와 활용
    문수백 신정 [2017]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아카데미 [2012]
  • 관광산업의 SNS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브 랜드 이미지,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우 송필수 「관광 연구저널」, 29(7), 225-239 [2015]
  • 고급통계분석론(이론과실습)
    노승철 이희연 문우사 [2013]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비앤엠북스 제4판 [2016]
  • 「표본조사방법론 (제2판)」
    성내경 자유아카데미 [2012]
  • 「통계분석의 개념과 실제 : SPSS 23.0」
    박준성 소용준 학지사 [2017]
  • 「통계분석 이해 : SPSS를 활용한 실전 데 이터 분석」
    권용만 이동수 장인홍 자유아카데미 [2017]
  • 「통계분석 : IBM SPSS Statistics」
    서의훈 자유아카데미 [2018]
  • 「통계데이터분석 : IBM SPSS Statistics 활용」
    곽기영 경문사 [2017]
  • 「중소기업의 진입과 성장에 대한 실증 분석」, 한국개발연 구원. 양동우 김다진(2010), “기업의 R&D협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콘 텐츠산업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안상훈 10(4), 306-316 [2005]
  • 「제조업 소기업 편중현상 평가와 시사점」
    김필헌 한국경제연구원 [2009]
  • 「연구조사 방법론」
    김렬 박영사 [2017]
  • 「양적연구방법과 통계분석」
    유진은 학지사 [2015]
  • 「신뢰성 분석」
    송인식 이담Books [2018]
  • 「설문조사」
    김경호 한국학술정보 [2014]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김주영 채서일 비앤엠북스 [2017]
  • 「사회과학조사방법론(SPSS를 활용한)」
    안광호 임병훈 학현사 [2005]
  • 「사회과학연구방법론 : 이론과 실제 응용」
    정두배 경문사 [2012]
  • 「사회과학분야의 학위논문작성법」
    김희년 인제대학교 출판부 [2013]
  • 「사회과학 통계분석」
    고종욱 류철 그린 [2011]
  • 「사회과학 통계분석」
    채구묵 양서원 [2014]
  • 「사회과학 통계분석 : SPSS/PC+ Windows 23.0 (개정판)」
    최현철 나남 [2016]
  •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이은수 조재범 자유아카데미 [2016]
  • 「사회과학 연구조사 방법론의 이해 : 양적연구와 질적 연구 의 접근」
    김구 비앤엠북스 [2011]
  • 「변량분석과 회귀분석(개정판)」
    박광배 학지사 [2016]
  • 「맥킨지식 전략 파워 프로페셔널」
    사이토 요시노리 3mecca.com [2008]
  • 「리서치 사회조사 표본설계와 분석방법」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15]
  • 「농촌 지역의 사회적 경제 실태와 활성화 방안」
    김경덕 김정섭 임지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본연구보고서, 1-202 [2015]
  • 「농업법인의 운영 실태와 제도개선방안 연구」
    김수석 박석두 서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6]
  • 「내가 직접 실 행해보는 SPSS, AMOS 통계분석」
  • 「과학적 조사방법론」
    손일권 정우석 두양사 [2012]
  • 「경영성과분석과 기업진단」
    신재정 국민대학교출판부 [2003]
  • 「SPSS/AMOS/LISREL/Smart PLS에 의한 조절효과 및 매개효 과분석」
    배병렬 청람 [2015]
  • 「SPSS/AMOS 활용 구조방정식 모형 논문 통계분석」
    조철호 청람 [2015]
  • 「SPSS 설문지조사방법」
    허명회 한나래아카데미 [2010]
  • 「OECD 국가별 농식품 검토 보고서-한국 농 업 혁신, 생산성 및 지속가능성 검토」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8]
  • 「2018년도 식품산업 주요통계(2016.2017년 도 기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8]
  • 「(엑셀 2007에 의한) 경영통계학」
    노형진 정한열 한올출판사 [2010]
  • 「(SPSS를 활용한) 통계자료분석」
    백종일 경문사 [2013]
  • 「 SPSS 21.0 통계분석 및 해설」
    김호정 허전 탑북스 [2013]
  • “혁신확산이론에 따른 스마트폰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스 마트폰 미사용자를 중심으로”
    김성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혁신이 중소기업 생존에 미치는 영향”
    황정태 「한국혁신학회 지」, 6(2), 47-77 [2011]
  • “한국중소기업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수출성과 결정”
    정창근 최혁준 「무역학회지」, 28(5), 307-343 [2003]
  • “한국 중소기업의 SNS 해외 마케팅 활용에 미치는 영향요 인 및 수출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하도윤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양희순 유세준 「생 산성논집(구 생산성연구)」, 15(2), 1-32 [2001]
  • “한국 기업의 국제화와 성과 간 관계 및 기업역량 조절효과 분석”
    노정현 박영렬 「무역학회지」, 33(3), 257-281 [2008]
  • “창업의지 및 자금조달과 사업능력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포항지역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김예정 「국제회계 연구」, 85, 171-186 [2019]
  • “창업성공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서근하 윤성욱 「경영논총」, 22, 139-156 [2001]
  • “집단 구성원의 인적자본과 사회적 자본이 집단성 과에 미치는 영향”
    오홍석 정명호 「한국인사조직학회 발표논문집」, 1, 253-275 [2006]
  • “지자체의 농촌리더 육성에 관한 연구- 전북 진안군 ‘진안사랑 환경농업대학'의 사례”
    소순열 유찬주 황영모 「한국지역사회학 회」, 2009-225 [2005]
  • “지연성 농업경영체의 경영실태와 성과”
    김정승 박문호 「한국 농촌경제연구원」, 1-85 [2011]
  • “지역대학교 참여형 소규모 농업 인 온라인 직거래 지원방안-충주 사과 농가에 적용”
    심범석 양주환 정상우 조영빈 「한국엔터테 인먼트 산업학회논문지」, 7(4), 63-71 [2013]
  • “지방자치단체 농산물 쇼핑몰 운영 개선 방안 연구”
    임규홍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0), 279-286 [2014]
  • “중소제조 수출기업의 기업가정신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제품차별화 역량과 해외마케팅 역량의 매개효과를 중 심으로”
    김영수 이남민 「경영교육연구」, 32(4), 63-91 [2017]
  • “중소벤처기업 마케팅인력의 핵심역량이 변혁적리더십에 따라 조직시민행동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승권 건국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이종덕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중소기업의 핵심역량 및 네트워킹 활동이 기업성 과에 미치는 영향”
    양준환 정대용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2008(8), 1-16 [2008]
  • “중소기업의 기업가 정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길호 목 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소기업 해외자회사의 경쟁우위 향상을 위한 연구”
    윤동진 「국제경영리뷰」, 14(2), 79-103 [2010]
  • “중소기업 CEO의 기업가지향성과 산업특성이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혁신의 매개효과를 중심으 로”
    박경환 윤명철 「창조와 혁신」, 8(1), 179-218 [2015]
  • “중소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김효중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정보화 농업인과 소비자간의 농 식품 전자상거래 유통채널 선호도 차이 분석”
    김덕현 박향자 이승현 하지영 「한국경영정보학회 2018년 경영정보관련 춘계학술대회」, 462-466 [2018]
  • “전자상거래농업인의 주체-자원- 환경요인별 성과관계 구명”
    김민정 김사균 박흔동 최영찬 「농업경영 정책연구」, 38(3), 573-599 [2011]
  • “자유무역협정의 진전과 지역농업의 대응전략”
    황영모 「지역과 농업」, 6, 147-166 [2011]
  • “자원기반관점(Resource-Based View)의 농업경영체 분석을 통한 전략적 시사점”
    김지연 장익훈 최영찬 「식품유통학회」, 30(3), 1-27 [2013]
  • “인터넷쇼핑몰 이용자의 혁신성이 지각된 제품성 능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위험지각 조절효과 중심으로”
    심태용 전상택 「유통경영학회지」, 21(2), 87-96 [2018]
  •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 구”
    정영수 정철호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4(2), 71-96 [2007]
  • “유통기업의 SNS 마케팅활용 성 공사례에 관한 연구”
    김상현 김주상 최재용 황용철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229-253 [2012]
  •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핵심성공요인 인식 에 대한 탐색적 연구”
    박상문 방중혁 신중경 「벤처창업연구」, 9(5), 247-254 [2014]
  • “수출형 중소벤처기업의 최고경영자특성 및 해외마케팅역 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시장지향성을 조절변수로”
    서승진 건국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수출기업의 내부 환경에 따른 Global B2B On-line Marketing Platform 활용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동춘 남경두 이동열 「한국무역연구원」, 15(3), 523-548 [2019]
  • “쇼핑몰 신뢰도 분석을 통한 친환경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 성화에 대한 연구”
    전오성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웹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유호종 「e-비 즈니스연구」, 11(5), 97-116 [2010]
  •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성공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이문구 「경영교육저널」, 22, 251-272 [2011]
  • “소셜미디어 홍보마케팅이 기업브랜드 확장에 미치는 영 향”
    전인오 「디지털융복합연구」, 12(8), 157-173 [2014]
  • “소셜미디어 특성 활용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시니 어기업을 중심으로”
    김인기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있어서의 댓글 방향성, 동 의성, 지인추천이 구전확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김종훈 신상우 「e-비즈니스연구」, 14(5), 3-32 [2013]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동기가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환두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창배 윤종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4(4), 65-80 [2014]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SNS광고 구전 제약요 인에 관한 연구”
    강용수 윤대홍 「경영과 정보연구」, 35(1), 69-84 [2016]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소스 SW의 프 로슈머 마케팅 연구”
    김태양 신동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8), 411-427 [2014]
  • “소상공인의 긍정심리자본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SNS활용정도중심으로”
    오상도 윤지영 「한국벤처창업학회」, 103-107 [2018]
  • “소상공인의 경영관리능력과 경영서비스 지원제도 수용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태균 김영문 「국제회계연구」, 86, 215-233 [2019]
  • “소상공인 창업의 재무성과 영향요인 연구”
    김찬중 조준희 「산업경제연구」, 23(1), 127-144 [2010]
  • “소상공업의 경영자 자질과 경영성과와의 관계에 서 정부지원프로그램의 조절효과”
    정종희 조지운 「한국창업학회지」, 10(1), 137-161 [2015]
  • “소비재 수출 중소기업의 내부역량과 수 출성과의 관계에서 시장 경쟁강도의 조절효과 분석”
    양희순 원종현 진병호 「Korea Business Review」, 19-(3), 173-195 [2015]
  • “소기업 경영자의 특성 및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네트워크 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종환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산지유통센터 생산전략의 유형분류와 경영성과 분석”
    권용덕 장우환 「농업경영 정책연구」, 31-4, 585-608 [2004]
  • “사후적 정책평가의 대안과 해석 : 농촌지역개발정책을 활 용한 평가모형”
    황재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벤처기업의 정부 재정지원과 기술혁신성과에 관한 연구 : 외부 협력 파트너별 다중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서윤교 고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벤처기업의 외부협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종운 「벤 처창업연구」, 7(1), 215-224 [2012]
  • “벤처기업의 국제화와 재무적 성과”
    김범조 이동기 조영곤 「전략경영연구」, 21(2), 51-71 [2018]
  • “무역전시회 주최자의 SNS마케팅 활용동기 및 성 과에 관한 실증연구”
    남경두 전동석 「한국무역전시학회」, 11(3), 1-24 [2016]
  • “모바일 SNS 특성이 서비스 관계품질과 농산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권금남 박동진 「경영경 제연구」, 38(1), 157-182 [2016]
  • “마을단위 농업경영체의 비전공 유, 의사결정과정, 실무경영역량과 경영성과와의 관계”
    박운선 박주섭 이상영 조형래 「농촌지 도와 개발」, 20(1), 105-141 [2013]
  • “리커트 척도의 변화와 강의평가결과”
    이상우 「상품학연구」, 34(4), 33-40 [2016]
  • “대일수출 중소기업의 인터넷 무역마케팅 활용 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권영욱 남경두 임천석 「관세학회지」, 377-400 [2011]
  • “농협 하나로마트 경영성과의 영 향요인에 관한 연구”
    민승규 배이만 안성식 양주환 「한국식품유통학회」, 98-126 [2007]
  •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인증제도와 인증 경영체에 관한 연구”
    김경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농촌 창업기업의 내부 및 외부 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상표 반성식 엄태열 장성희 「한국창업학회지」, 8(1), 15-32 [2013]
  • “농촌 6차 융 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농업, 가공, 관광의 역할과 상호작용”
    박상연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농업품질경영이 농산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이상복 이정훈 「한국품질경영학회」, 2016(0), 215-216 [2016]
  • “농업인의 기업가 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농업인 소규모 창업경영체를 중심으로”
    장동헌 정태욱 「한국협동조합연 구」, 37(2), 1-15 [2019]
  • “농업인 전자상거래의 성과결정요인과 경영성과간의 관 계”
    박흔동 「농업경영 정책연구」, 40(2), 289-329 [2013]
  • “농업법인체 경쟁력 제고를 위한 비즈니스 역량개 발 방안”
    김사균 김철호 「산업경제연구」, 24(3), 1595-1614 [2011]
  • “농업법인의 환경특성과 정부지원이 균형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충섭 정양헌 「대한회계학회」, 11-(2), 75-92 [2006]
  • “농업법인의 시장 및 기술환경특 성과 균형성과”
    문정훈 이충섭 정양헌 최영찬 「농촌계획」, 13(1), 51-62 [2007]
  • “농업법인경영체 경영실태 분석”
    박문호 임지은 「한국농촌경 제연구원 정책연구보고서」, 1-150 [2014]
  • “농업관련기업의 산업환경과 마케팅역량이 경쟁전략과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용호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활용한 농가 유형별 특성 분석 및 DB 구축 개선방안”
    김한호 남대희 민진경 우아미 이태호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2015]
  • “농업경영자능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유찬주 장동헌 황진수 「산업경제연구」, 21(4), 1809-1824 [2008]
  • “농업경영자능력의 요인 분석”
    소순열 차동욱 「농업생명과학 연구」, 30, 86-100 [1999]
  • “농업경영비즈니스과정 효과분석 및 발전방안”
    김사균 김예영 이광원 정훈희 최영찬 「농촌지도와 개발」, 16(1), 99-123 [2009]
  • “농업 농촌의 위기 극복을 위한 5가지 핵심가치”
    이정환 「농 업기술회보」, 42(3), 12-15 [2005]
  • “농업 6차산업의 유형에 따른 ICT, BT 융, 복합 활용이 농 업경영체의 소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유열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농업 농촌 분야 4차 산업혁 명 기술 적용 현황과 확대 방안”
    김병률 송성환 이명기 허정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자 료」, 1-338 [2018]
  • “농어촌 벤처 현황과 정책적 방향성-벤처 기업 실태 조사를 중심으로”
    김기웅 김주미 최진석 「정보기술아키텍처연구」, 12(1), 135-143 [2015]
  • “농식품 전자상거래 이용 소비자를 위한 SNS 마케팅 전략 연구”
    김영철 오상헌 황대용 「전자상거래학회지」, 13(3), 3-20 [2013]
  • “농식품 전자상 거래 이용 소비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영철 서수석 오상헌 이석원 한인선 황대용 「전자상거래학회지」, 12(4), 3-19 [2011]
  • “농산품의 시장지향성, 기술지향성,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성과 간의 관계 : 농업경영체 CEO의 조절효과”
    권기대 김신애 「한국 식품유통학회」, 2017(0), 466-487 [2017]
  • “농산물 판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상거래 발전방향”
    이호상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농산물 직거래장터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
    김동훈 황의식 「농정포커스」, 11호, 1-19 [2012]
  •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e-비즈니스 교육 방향”
    김성용 박길석 조현지 최재혁 「농업생명과학연구」, 50(5), 239-249 [2016]
  •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저해요인 연구”
    이국용 장동헌 「(사)한국산업경제학회」, 689-706 [2014]
  • “농산물 전자상거래 연 구분석-문헌연구와 현황 비교”
    박성희 신예현 조용빈 조혜빈 최영찬 「식품유통연구」, 25-49 [2014]
  • “농산물 인터넷 쇼핑몰 물류서비스 품절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농산물 인터넷 쇼핑몰 구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일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농산물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소비자의 온 라인 농산물 구매 행동을 중심으로”
    송전의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농가의 농업경영 전략과 농산물 판매성 과 간의 관계분석”
    배균기 신동훈 황영모 「농촌사회」, 26(2), 87-121 [2016]
  • “농가생산 가공식품의 사이버 판 매 활성화 방안”
    김덕현 노채영 안병렬 오상헌 「식품유통연구」, 25(1), 65 [2008]
  • “농가경영성과에 따른 농업인 교육 분야별 필요도 에 대한 분석”
    이순석 장우환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3(4), 79-100 [2011]
  • “노인의 자산수준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사회활동참여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노재현 신용석 원도연 「보건사회연 구」, 37(2), 216-250 [2017]
  • “내부마케팅과 시장지향성이 중소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 향 : 이노비즈기업의 조절효과”
    정경효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기업특성이 경영자능력과 경영성과의 관계에 미 치는 영향”
    유지연 조상민 「경영과 정보연구」, 37(1), 103-122 [2018]
  • “기업의 마케팅 능력과 전략의 관계에 대한 연구”
    고인곤 「기 업경영연구」, 39, 147-169 [2011]
  • “기업가정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기술혁신성과 마 케팅역량의 효과를 중심으로”
    전인오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기업가, 기술 및 네트워크 특성이 기술창업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정해주 「벤처창업연구」, 7(1), 7-18 [2012]
  • “기업가 특성과 네트워크 특성이 기술창업기업 성 과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정동섭 「한국벤처창업학회 학술대회 논문 집」, 129-129 [2012]
  • “기술협력 파트너 다양성과 혁신 성과에 대한 연구: 흡 수 역 량 및 전 유 성 의 조 절 효 과 를 중 심 으 로 ”
    김현창 배영임 「Journal of Technology Innovation」, 25(2), 57-87 [2017]
  • “기술혁신기업의 마케팅혁신에 관한 연구 :대기업과 중소 기업의 비교분석”
    이승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글쓰기 공간으로서의 SNS”
    이재현 「커뮤니케이션 이 론」, 8(1), 323-351 [2012]
  • “국가 R&D 사업의 국제공동연구에서 협력특성과 특허성과 의 관계에 대한 연구 - 공공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조현정 「한국지식재산 연구원」, 9(1), 181-208 [2014]
  • “광주 전남지역 중소기업의 전략적지향 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이재은 정초희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 대회 논문집」, 481-489 [2016]
  • “관광지선택에 SNS관광정보 특성이 미치는 영 향”
    김성후 오성수 「산업경제연구」, 25-(5), 3255-3271 [2012]
  • “고소득농업경영체의 성공요인 분석”
    강혜정 김석현 서종석 조규대 「농업경제연구」, 50(3), 19-35 [2009]
  • “경쟁전략을 중심으로 성과결정요인과 경영성과간의 관계 규명-농업인 전자상거래 사업을 대상으로”
    박흔동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2]
  • “경영환경, 경쟁전략 및 기업 내부역량 간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정민 임성준 추승엽 「전략경영연 구」, 12(1), 101-126 [2009]
  • “경영자특성과 기술경영활동이 혁신성과와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 : 한국의 조선기자재기업을 중심으로”
    공경열 부산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가족기업 후계자의 기업가정신과 역량이 지속경영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업승계 전 기업성과의 매개효과를 중심으 로”
    김용기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의 비품고가역 실천 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승현 하지영 「한국경영정보학회 2018년 경영정보 관련 춘계학술대회」, 467-474 [2018]
  • “Web2.0 시대의 효과적 농산물 전자상거래 방안 연구”
    문정훈 박흔동 「한국경영정보학회」, 521-526 [2007]
  • “SNS특성이 SNS활용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소상공인 SNS교육 조절효과 중심으로-”
    윤성임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SNS정보속성이 유용성지각과 확산의도에 미치는 영향-마켓메이븐경향(Market Mavenism)의 조절효과”
    김상조 정선미 「경영과정 보연구」, 36-(1), 95-114 [2017]
  • “SNS의 수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SNS의 주요 특성에 관 한 연구”
    오은혜 「경영과 정보연구」, 31(3), 47-73 [2012]
  • “SNS를 활용한 농식품 마케팅 경영전략 연구”
    김영철 오상헌 이석원 황대용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068-1069 [2011]
  • “SNS가 농식품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영철 정진영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1(1), 305-308 [2013]
  •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유통업체 온라인 마 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재용 「2010(사)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 대회 발표논문집」, 183-201 [2010]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활용한 패션업체 의 마케팅 사례에 관한 연구: SPA 브랜드의 컨텐츠 분석을 중심으 로”
    박철 조준희 「경상논집」, 37(1), 59-90 [2017]
  • “SNS 이용자의 가치체계의 특징이 SNS이용동기, 사회적 자 본, 이용행위 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조형오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 지」, 19(2), 351-362 [2018]
  • “SNS 이용동기가 정보확산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사용 자를 중심으로”
    이영환 호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SNS 이용과 기업 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명수 박상문 왕천군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4(4), 215-227 [2017]
  • “SNS 몰: 전자상거래에서 단골관계 형성을 위한 SNS의 기 능 분석 및 활용에 관한 연구”
    김미수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SNS 마케팅 유형과 소기업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박철 이재학 조준희 최민석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550-551 [2012]
  • “SNS 구매후기는 누구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 소셜 네트 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연구”
    심선영 「한국IT서비스학술지」, 11(3), 103-127 [2012]
  • “SNS 광고의 행동유도버튼이 사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의 구매버튼을 중심으로”
    최은영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확산성, 신뢰성 및 관광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 로”
    장심렬 천순덕 「한국관광산업학회」, 39(4), 25-45 [2014]
  • “CEO의 전략적 리더십과 기업성과의 관계에 대한 제품 차 별화 전략의 매개효과 검증”
    김호곤 「리더십연구」, 87-110 [2011]
  • “CEO 특성, 산업환경특성이 중소기업의 가치혁신전략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및 경영성과 판단 지원시스템 개발”
    조성규 호서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B2B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과 과제에 관한 연구”
    김규형 이문석 「통상정보연구」, 29-52 [2011]
  • “6차산업화 활성화를 위한 한 일 정책 비교 연구”
    김경찬 손용훈 예병훈 조석호 「농촌계획」, 21(2), 149-162 [2015]
  • “2017 농업 농촌경제동향”
    노수정 박동규 이연옥 「농업 농 촌경제동향」, 2018(4), 1-140 [2018]
  • “1인 창조기업에서 경영자특성요인과 정부지원정책요인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경수 「글로벌경영학회지」, 10(1), 265-291 [2013]
  • ``Creating strategies of innovation
    13 ( 6 ) , 8-45 [1985]
  • ``Corporate entrepreneurship andCompetitive aggressiveness : AComparison of US firms operating in eastern europe and the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with US firms in other high risk environments
    8 , 31-54 [1993]
  • TheCapabilities of Market-Driven Organizations ''
    [1994]
  • The structural and environmental correlates of business strategy
    8 ( 1 ) , 55-76 [1987]
  • The concept of corporate strategy
    [1980]
  • The Correlates of Entrepreneurship in Three Types of Firms
    29 ( 7 ) , 770-791 [1983]
  • Strategy , control systems , and resource sharing : Effects on business-unit performance
    33 ( 2 ) , 259-285 [1990]
  • Strategy , Distinctive Competence ,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25 , 317-336 [1980]
  • Strategic management and competitive advantage
    [2009]
  • Strategic Management of Small Firms in Hostile and Benign Environments
    10 ( 1 ) , 75-87 . [1989]
  • Socialnomics : how social media transforms the way we live and do business
    [2009]
  • Social networks and business success
    63 ( 5 ) , 1149-1171 [2004]
  • SPSS and SAS procedures for estimating indirect effects in simple mediation models
    36 , 717-731 [2004]
  • SNS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상공인 SNS활용정도를 중심으로
    전재용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SNS상의 콘텐츠품질이 사용자의 수용태도와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
    강인원 이지원 정성운 「지식경영연구」, 12(5), 1- 10 [2011]
  • SNS마케팅 성공을 위한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소매 유 통업체 중심으로
    양재춘 장윤희 「2013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 대회」, 819-824 [2013]
  • SNS 활용이 수출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학민 이승철 「통상정보연구」, 14(1), 411-438 [2012]
  • SNS 특성이 농식품 콘텐츠 의 소비자 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철 서수석 신미해 오상헌 황대용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11), 358-367 [2012]
  • SERVPERF versus SERVQUAL : reconciling performance-based and perceptions-minus-expectations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58 ( 1 ) , 125-131 . [1994]
  • Relationship marketing and sustainedCompetitive advantage
    2 ( 3 ) , 281-297 . [1998]
  • Relating Porter 's business strategies to environment and structure : Analysis and performance implications
    31 ( 2 ) , 280-308 [1988]
  • Product-market strategy and performance : an analysis of the Miles and Snow strategy types
    27 ( 10 ) , 33-51 [1993]
  • Predictors of success new technology based ventures
    5 , 201-220 . [1990]
  • Predictors and financial outcomes ofCorporate entrepreneurship : An exploratory study
    6 ( 4 ) , 259-285 [1991]
  • Planned patterns of strategic behavior and their relationship to business-unit performance
    9 ( 1 ) , 43-60 . [1988]
  • Pattern in Strategy Formulations
    24 ( 9 ) , 934-948 . [1978]
  • Partner networks : Leveraging external ties to improve entrepreneurial performance
    6 ( 3 ) , 173-188 . [1991]
  • Organization effectiveness : A behavioral view , the goodyear series in management and organizations
    [1977]
  • Modeling information diffusion in implicit networks
    [2010]
  • Mediation in Experimental and Nonexperimental Studies : New Procedures and Recommendations
    7 ( 4 ) , 422-445 [2002]
  • Measurement of Business Performance in Strategic Research : A Comparison of Approaches
    11 , 801-814 [1986]
  • Marketing Strategy-Performance Relationship : An Investigation of The Empirical Link in Export Market Ventures
    [1994]
  • Market orientation : a meta-analytic review and assessment of its antecedents and impact on performance
    69 ( 2 ) , 24-41 [2005]
  • Market Orientation , Competitive Advantage , and Performance : A Demand-based Perspective,
    62 ( 11 ) , 1063-1070 . [2009]
  • Kimberly MacLin 공저, 조현춘 외 공역, 「실험 심리학 : 연구 사례 접근」
    Robert L. Solso, M. 아카데미소프트 [2005]
  • Innovation in conservative and entrepreneurial firms : Two models of strategic momentum
    3 ( 1 ) , 1-25 . [1982]
  • Identity styles and the five-factor model of personality
    29 , 475-479 [1995]
  • How information gives you competitive advantage
    [1985]
  • Hossain, Md. A.,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SNSs)의 소셜 커머스에 관 한 포괄적연구 : 한국과 미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H. H. & Gumpert , D. E.The heart of entrepreneurship
    3 ( 4 ) , 85-94 . [1985]
  • Founder competence , the environment and venture performance
    18 ( 3 ) , 77-90
  • Founder competence , the environment , and venture performance
    18 ( 3 ) , 77-89 [1994]
  • Experiential and informational knowledge , architectural marketing capabilities , and the adaptive performance of export ventures : A cross‐ national study
    34 ( 2 ) , 287-321 . [2003]
  • Evolving strategy and organization corporate skills perspective
    3 , 89-127 [1990]
  • Environment , corporate entrepreneurship , and financial performance : A taxonomic approach
    8 ( 4 ) , 319-340 [1993]
  • Entrepreneurial orientation , distinctive marketing competencie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10 ( 3 ) , 28-38 . [2011]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14 ( 5 ) , 392-410 [2000]
  • Core competencies and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in air-cargo forwarding : evidence from taiwan
    [2007]
  • Contextual Influences on the Corporate Entrepreneurship-performance Relationship : A Longitudinal Analysis
    10 ( 1 ) , 43-58 [1995]
  •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1990]
  • Competitive advantage : Creating and sustaining superior performance
    [1985]
  • Competitive Strategy :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1980]
  • Capitalism , Socialism and Democracy
    [1942]
  • Business cycles a theoretical , historical , and statistical analysis of the capitalist process
    [1939]
  • Benchmarking marketing capabilities for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69 ( 1 ) . 80-94 . [2005]
  • Assessing advantage : a framework for diagnosing competitive superiority
    [1988]
  • Antecedents of export venture performance : A theoretical model and empirical assesment
    68 , 98-108 [2004]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46 ( 2 ) , 169-332 [2000]
  • A paradigm of entrepreneurship : Entrepreneurial management
    11 ( 5 ) , 17-27 . [1990]
  • A Conceptual Model of Entrepreneurship as Firm Behavior
    16 ( 1 ) , 7-25 .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