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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의 내부역량이 전략적지향성을 통해 경쟁우위 및 프랜차이즈 사업화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적합성을 조절변수로 = Effects of Internal Competences of Small Business on Competitive Advantage and Startup Intention through Strategic Orientation : the Moderating Role of Franchise Suitability

김수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소기업의 내부역량이 전략적지향성을 통해 경쟁우위 및 프랜차이즈 사업화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적합성을 조절변수로 = Effects of Internal Competences of Small Business on Competitive Advantage and Startup Intention through Strategic Orientation : the Moderating Role of Franchise Suitabil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쟁우위
  • 내부역량
  • 소기업
  • 전략적지향성
  • 프랜차이즈 사업화 의도
  • 프랜차이즈 적합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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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기업의 내부역량이 전략적지향성을 통해 경쟁우위 및 프랜차이즈 사업화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적합성을 조절변수로 = Effects of Internal Competences of Small Business on Competitive Advantage and Startup Intention through Strategic Orientation : the Moderating Role of Franchise Suitability' 의 참고문헌

  • 혁신형 기업들의 기업가적 지향성과 기술사업화.
    서상혁 기술혁 신학회지, 15(4), pp. 862-880 [2012]
  •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프랜차 이즈 산업 육성정책 방안
    강병오 김진수 이정희 유통연구, 14(5), pp. 153-179 [2009]
  • 프랜차이즈 기업의 핵심역량과 시장지향성 -환경 불확실 성,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의 관계-
    서민교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 창업가 특성과 사회적 자본이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멘토링을 중심으로
    박지유 박사학위논문,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2013]
  • 중소제조기업의 기업가정신과 수출성과 관계에서 제품차별화 역량의 매개 효과
    조연성 통상정보연구, 14(3), pp. 113-138 [2012]
  • 중소제조기업 경쟁우위와 경영성과 연구
    권수용 박사학위논문,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6]
  •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알기쉽게 풀어쓴 중소기업범위해설”
    법령정보 [2019]
  •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성과 마케팅역량이 경쟁 우위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주영 최순식 홍석기 대한경영학회지, 24(2), pp. 1115-1137 [2011]
  • 자원지향성이 마케팅혁신, 지속적인 경쟁우위,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양영익 마케팅논집, 20(1), pp. 33-52 [2012]
  • 소상공인의 전략적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남주 이윤원 이충섭 재무와회계정보저널, 9(3), pp. 101-122 [2009]
  • 소상공인의 기업가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원종하 정대현 벤처창업연구, 12(1), 111-121 [2017]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정보 가이드”
    연구보고서 [2013]
  • 소상공인 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손홍재 석사학위논문,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원 [2006]
  • 소상공인 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정기 빈봉식 중소기업연구, 24(3), pp. 135-158 [2002]
  • 소상공인 창업 성공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해룡 정성한 벤 처경영연구, 4(2), pp. 3-29 [2001]
  • 서비스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성과 및 고객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노태범 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특성과 가맹점의 특 성이 가맹점 성과와 재계약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영 최명길 벤처창 업연구, 12(3), pp. 177-190 [2017]
  •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 [2019]
  • 가맹사업거래 2018년 기준 가맹현황 자료 발표
  • “환경, 전략, 조직구조간의 적합성이 기업성 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승범 임성준 추승엽 전략경영연구, 11(3), pp. 43-67 [2008]
  • “혁신형 중소기업의 재무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부자 원 요인에 관한 연구: 벤처, 기술혁신형,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분류 에 따른 실증적 분석을 기반으로,”
    심기준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 “항공사 종사원의 시장지향성이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원인 임차근 관광학회, 24(3), pp. 239-259 [2009]
  • “프랜차이즈 본부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 구,”
    소수 박사학위논문.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 “프랜차이즈 본부의 동기부여가 가맹점 성과에 미 치는 영향: 슈퍼바이저 코칭리더십의 조절효과,”
    김상덕 안시연 경영학 연구, 47(3), pp. 703-724 [2018]
  • “프랜차이즈 모기업 핵심역량 자원이 가맹점 관계 결속과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말찬 허영욱 유통과학연구, 12, pp. 11-22 [2014]
  • “프랜차이즈 기업의 환경지향성이 그린역량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규원 김민성 서민교 이용기 마케팅논집, 22(2), pp. 49-74 [2014]
  •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성과의 결정요인: 자원기반관점을 중심으로,”
    박경원 반혜정 최재훈 관리회계연구, 16(1), pp. 29-52 [2016]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특성과 성과간의 종단적 연구: 정보공개서 분석을 중심으로,”
    이은지 조철호 대한경영학회지, 26(8), pp. 2185-2209 [2013]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
    장재남 서울:도서출판 두남 [2012]
  •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영향전략과 갈등이 관계 결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상건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1]
  •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정신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이다스아이티 (MIDASIT) 사례의 성공요인,”
    김현정 장영철 제원우 경영사연구 (경영사학), 76(0), pp. 227-254 [2015]
  • “창업소기업 경영자의 기업가적 속성이 차별화 중 심형 경쟁우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현숙 이길원 벤처창업연구, 10(1), pp. 69-82 [2015]
  • “창업보육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에 관한 실증 연구,”
    전인오 중소 기업연구, 32(4), pp. 127-143 [2010]
  • “창업기업의 기술사업화 역량이 생존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재진 양동우 한국자료분석학회, 15(2) pp. 1049-1061 [2013]
  • “지식기반 서비스 공급자의 시장지향성이 수혜자 소싱과정 에 미치는 영향,”
    노전표 한국마케팅 저널, 8(2), pp. 49-76 [2006]
  • “중소제조 수출기업의 기업가정신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제품차별화 역량과 해외마케팅 역량의 매개효과를 중 심으로”
    김영수 이남민 경영교육연구, 32(4), pp. 63-91 [2017]
  •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성과에 대한 신뢰와 몰입, 경쟁우 위의 영향,”
    김정포 경영컨설팅연구, l8(2). pp. 161-174 [2018]
  • “중소기업의 환경특성, 시장지향성,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상선 박사학위논문, 서남대학교 대학원 [2009]
  • “중소기업의 사업영역과 기술역량이 경영성 과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영근 박상문 이병헌 기술혁신연구, 6(0), pp. 23-46 [2007]
  • “중소기업의 사업영역과 기술역량이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김영근 박상문 이병헌 기술혁신연구, 16(1), pp. 23-24 [2008]
  • “중소기업의 마케팅환경, 마케팅역량, 전략과 인력 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동현 신건철 고객만족경영연구, 15(1), pp. 53-84 [2013]
  • “중소기업의 내부역량이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헌일 양진호 정승화 글로벌경영학회지, 12(1), pp. 77-94 [2015]
  • “중소기업 성장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선화 서정대 중소기업연 구, 31(2), pp. 237-254 [2009]
  • “중소가족기업의 승계교육전략과 조직갈등이 후계자수에 따 른 기업내부역량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장희복 박사학위논문, 건국 대학교 대학원 [2017]
  • “정부의 창업지원정책이 창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 증 연구: 창업 역량을 매개 변수로”
    김종식 석사학위논문, 한성대학교 지식 서비스&컨설팅대학원 [2017]
  •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이 소상공인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최동락 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2]
  • “전략경영”
    이장우 경기:법문사 [2004]
  • “전략-환경적합과 기업성과: 신기 술 및 전통적 기술 배경 아래에서의 상관관계”
    대니 밀러 손종환 우성진 이장우 경영학연구, 23(3), pp. 149-172 [1993]
  • “전략-환경 적합성이 기술중개조직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종복 산업경제연구, 24(1), pp. 275-302 [2011]
  • “우리나라 기술집약적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전략,”
    배종태 배준우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6(1), pp. 41-74 [2003]
  • “외식프랜차이즈 경영론”
    곽혜경 김영갑 박인정 경기: 교문사 [2017]
  • “외식프랜차이즈 결정모델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 구,”
    노유진 임현철 기업경영리뷰, 5(2), pp. 111-127 [2014]
  • “외식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지원서비스와 성과간에 관계 공정성의 매개효과,”
    이상석 프랜차이즈경영연구, 10(2), pp. 19-32 [2019]
  • “외식업프랜차이즈시스템의 관계특성이 장 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갈등을 매개변수, 서울 경기지역 을 중심으로,”
    권기준 이보미 이형룡 관광레저연구, 22(4), pp. 171-189 [2010]
  • “외식업체의 시장지향성이 고객지향성과 재무적 성과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국내진출 외국체인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 으로,”
    구자혁 관광연구, 16(2), pp. 187-204 [2001]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무형자원과 유형자원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자원기반이론을 중심으로”
    구철모 우미나 서비스경영학회지, 17(2): pp. 291-312 [2016]
  • “여행사의 시장지향성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홍규 관광정보 연구, 15, pp. 313-325 [2003]
  • “시장지향성이 제품성과에 영향을 미치는데 있어 신제품 창조성의 매개효과: 식음료 제조기업을 중심으로,”
    정덕화 정철호 마케팅논 집, 14(2), pp. 25-55 [2014]
  • “시장지향성이 경쟁우위 및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프랜차이즈 학원을 중심으로,”
    김진수 변충규 성창수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2(1), pp. 453-465 [2010]
  • “시장지향성에 대한 관리자와 종업원간 , 호텔등급별 지각차이 및 사업성과의 관계 분석”
    이용기 임종달 장경란 ASIA MARKETING JOURNAL, 2(1), pp. 24-41 [2000]
  • “수출중소기업의 내부특유자원, 전략적지향성 및 동적 역량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임형록 전재일 무역학연구, 40(5), pp. 285-313 [2015]
  •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에 관한 실증연구,”
    김현수 안연식 경영학연구, 2002, pp. 431-461 [2002]
  • “소액창업업체의 경제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구,”
    정영순 사회복지정책, 33, pp. 531-557 [2008]
  • “소상공인의 기업가 정신과 경영자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창권 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8]
  • “소상공인 창업성공 결정요인과 성과향상을 위한 탐색적 연구,”
    서근하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 15호, pp. 19-40 [2002]
  • “소상공인 기업가정신이 지속적 경쟁우위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과 혁신 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진주희 석사학위논문, 숭실대 학교 중소기업대학원 [2018]
  • “소상공인 CEO특성과 정보활동이 혁신활동과 성과에 미치 는 영향 연구,”
    한상봉 박사학위논문,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2018]
  • “소기업의 내부역량이 경쟁우위 및 프랜차이즈 사 업화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일 김홍근 벤처창업연구 14(5), pp. 25-42 [2019]
  • “성공프랜차이즈전략”
    타미야 서울:백산출판사 [2006]
  • “사회과학 연구를 위한 회귀분석”
    이학식 임지훈 서울: 집현재 [2012]
  • “사업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그 적용 사례,”
    김봉광 김진한 경영컨설팅연구, 16(1), pp. 159-172 [2016]
  •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이 중소기업 핵심역량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광현 동학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5), pp. 217-232 [2019]
  • “병원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지향성과 고 객지향성의 매개효과 검증,”
    장재식 박사학위논문,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0]
  • “벤처기업의 창업자특성과 기업역량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업전략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상백 박사학위논 문,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2014]
  •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이 전략적 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이명성 허수연 유통연구, 23(3), 2018, pp. 27-51 [2018]
  • “벤처기업의 개념적 특성과 본질에 관한 연구,”
    이춘우 경영학연구, 34(2), pp. 315-348 [2005]
  • “벤처기업 내부역량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형철 대한경영학회지, 24(2), pp. 769-787 [2011]
  •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본부의 시장지향성, 가맹점의 관계결속 및 경영성과의 영향관계,”
    권나경 서진우 호텔관광연구, 70, pp. 139-157 [2017]
  • “바이오 벤처기업의 창업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곽지은 반성식 정대율 한국창업학회지, 4(2), pp. 18-38. [2009]
  • “동적역량의 결정요인과 경쟁우위 및 해외시장성과와 의 관계,”
    이철 허영호 구(국제경영연구), 23(1). pp. 33-73 [2012]
  • “대학생의 창업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인식이 창업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백중 하규수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2(8), pp. 3406-3414 [2011]
  • “대학생의 기업가정신이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창업공모전 참여동기를 매개변수로,”
    김정곤 양동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4), pp. 477-487 [2016]
  • “기업의 전통적 역량과 조직역량이 경제적 및 사회적 성과 에 미치는 영향-환경 불확실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민용 박사학위논 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5]
  • “기업의 내부역량이 종업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 업성과의 조절역할,”
    탁은하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18]
  • “기업가정신과 경제성장 간의 관계 분석”
    김종호 오준병 서울: 산 업연구원 [2009]
  • “기업가 정신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 구”
    위홍복 박사학위논문,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4]
  • “기업가 정신 고취를 통한 기술창업 활성화 방안,”
  • “기술혁신지향성의 의미와 기술혁신지향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도규 박성용 “ 상품학연구, 25(4), pp. 11-26 [2007]
  • “기술역량의 네 가지 요소와 기술추격 주자의 기술역량 발 전 양상,”
    조현대 기술혁신연구, 8(2), pp. 171-202 [2001]
  • “기술역량과 국내 마케팅역량이 수 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과 시장변동성의 조절효과”
    강지원 이재은 최서형 최순규 무역학회지, 42(4), 21-47 [2017]
  • “금속표면처리 기업의 생산기술역량이 시장지향성과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임성빈 박사학위논문,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9]
  •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서울:도서출판 청람 [2014]
  • “구조방정식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한나래 [2016]
  • “공동브랜드 사업역량과 마케팅역량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익성 이은미 경상논총, 29(1), pp. 111-131 [2011]
  • “경쟁전략과 조직문화의 적합성이 균형성과표 관점별 성과 에 미치는 영향,”
    최원주 경영과 정보연구, 38(2), pp. 105-118 [2019]
  • “가맹본부 역량과 가맹본부 조직의 창업 지향성이 가맹점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도윤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산업 창업경영대학원 [2011]
  • “IT기업의 전략적 지향성과 조직간 공정성이 적응적 판매 행위를 매개로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이규돈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 교 대학원 [2019]
  • “AHP를 활용한 IT중소벤처기업의 신기술 사업화 영향요인 실증연구,”
    이동명 이원훈 이철규 한국경영공학회지, 13(1). 107-125 [2008]
  • “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내부역량과 전략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명걸 조강필 조혜진 함정식 중국학, 47, pp. 325-36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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