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국인의 체면민감성에 관한 소비자 연구

유명강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인의 체면민감성에 관한 소비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광고홍보학
  • 소비자만족
  • 제품 관여도
  • 체면 민감성
  • 충동구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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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인의 체면민감성에 관한 소비자 연구' 의 참고문헌

  • 체면지향행동의 ?이원구조모델 검증
    이석재 최상진 􋺷한국심리학회지􋺸 15(2): 65-83 [2001]
  • 체면이 비계획적 상향소비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김태훈 전진안 􋺷심리 학회지􋺸 9(2): 149-168 [2008]
  • 체면민감성, 자아존중감, 사회적 불안이 불확실성 회 피에 미치는 영향
    김효창 이충원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0(3): 17-30 [2006]
  • 진대건 유소이 “소비자의 체면민감성과 아웃도어웨어 구매행동 연구-과시 소비의 매개효과
    ” 􋺷패션비즈니스􋺸 10(2): 14-26 [2006]
  • 정명선 김혜진 “체면민감성, 과시소비성향, 패션 명품선호도가 패션 명품 복제품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복식문화연구􋺸 17(2): 189-202 [2009]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제품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 심으로
    박성휘 안광호 유창조 􋺷한국마케팅학회􋺸 13(3): 209-231 [2011]
  • 오희선 전민지 “체면이 명품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서용한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3(1): 25-31 [2011]
  • 오희선 “충동구매성향이 쇼핑중독과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
    ” 􋺷조형미디 어학􋺸 19(2): 167-173 [2016]
  • 방선이 “온라인 구정정보 방향성과 동의수준이 소비자평가 에 미치는 양형: 웹 사이트 상에서의 실험설계를 중심으로
    안광호 유창조 ” 􋺷소비자문화 연구􋺸 12(4): 27-46 [2009]
  • 박철,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과 유형이 구매영향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과 미국의 국제비교
    이태민 ” 􋺷마케팅연구􋺸 21(1): 29-56 [2006]
  • 박철 “모바일 상거래 서비스 특성이 충동구매와 후회에 미 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태민 전종근 ” 􋺷소비자학연구􋺸 24(1): 179-196 [2013]
  • 박은희 “체면민감성이 허영심과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대한가정학회􋺸 51(4): 413-424 [2013]
  • 박은주 강은미 “의류점포 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 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의류학회지􋺸 24(6): 873-883 [2000]
  • 박은주 강은미 “모바일 패션 쇼핑물에서 패션제품 속성과 모바일 쇼핑물 속성이 충동구매 행동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8(2): 158-166 [2016]
  • 박은아 “온라인 구전정보가 영화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대’를 중심으로
    박진영 성영신 ” 􋺷광고연구􋺸 57: 31-52 [2002]
  • 리대룡 이상빈 곽혁진 “구매충동의 조작화와 특성
    ” 􋺷광고연구􋺸 34: 213-241 [1997]
  •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계마케팅, 고객관계관리 관련 문헌에 관한 종합적 고찰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30(1): 53-104 [2015]
  • 「소비생활여건, 소비자역량, 소비자시장평가가 소비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
    전상민 􋺷소비자문제연구􋺸 49(2): 77-110 [2018]
  • “한국적 토착 심리가 조직 구성원의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 향.”
    이용규 정석환 􋺷한국행정학연구􋺸 15(1): 33-70 [2006]
  • “한국인이 체면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한 분석.”
    유승엽 최상진 􋺷한국심리 학회지􋺸 6(2): 137-157 [1992]
  • “한국인의 사회심리학.”
    최상진 􋺷한국심리학회지􋺸 2: 151-162 [2004]
  • “한국 아랍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관한 비교문화 연구, Fishbein Behavioral Intention Model을 중심으로.”
    장대련 􋺷소비자학연구􋺸 5(1): 115-133 [1994]
  • “패션제품의 크로스패널 소비자만족에 대한 연구-기대불일치 이론 을 바탕으로.”
    전상민 􋺷한국심리학회: 소비자광고􋺸 14(4): 629-653 [2013]
  • “충동구매와 개인적 가치.”
    남승규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1(1): 1-11 [1999]
  • “충동구매: 낭비적인가?.”
    서문식 안진우 천명환 􋺷소비자학연구􋺸 20(1): 65-92 [2009]
  • “충동구매 소비자의 구매행위와 심리적 특성에 관한 연구.”
    안승철 􋺷대한 가정학회지􋺸 24(4): 1-19 [1996]
  • “체면의식이 조직행태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심형인 유민봉 홍혜숙 􋺷한국 인사행정학회보􋺸 10(3): 121-143 [2011]
  • “체면의 심리적 구조.”
    김기범 최상진 􋺷한국심리학회지􋺸 14(1): 185-202 [2000]
  • “체면민감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로고 사이즈 선택에 미치 는 영향.”
    조상훈 조승호 􋺷한국콘텐츠학회􋺸 15(7): 500-510 [2015]
  • “체면민감성이 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김선아 박상룡 􋺷한국의류산업학 회지􋺸 9(6): 589-594 [2007]
  • “체면민감성에 따른 문화예술상품 소비자들의 추구혜택과 만족도에 관한 실증연구-중국 북경, 상해, 심천의 20~40대 소비자들을 중 심으로.”
    박상수 우양일 􋺷중국과 중국학􋺸 15: 31-63 [2012]
  • “체면민감성과 자아존중감이 과시소비성향과 대학생활만족에 미치 는 영향 연구-대전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김홍렬 􋺷관광연구저널􋺸 32(8): 193-204 [2018]
  • “청소년들의 온라인 스포츠용품 구매결정과정에서 충동구매의 매 개효과분석.”
    김민철 􋺷한국체육학회지􋺸 48(4): 189-202 [2009]
  • “청소년 스포츠용품 구매의 지각된 서비스 속성 및 충동구 매, 고객만족과의 관계분석: 오프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 로.”
    김인숙 이수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4): 199-214 [2010]
  • “중국 골프용품 소비자의 체면민감성이 구매만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형 이지환 이홍미 􋺷한국체육과학회지􋺸 28(1): 667-677 [2019]
  • “제품평가에 있어서의 제조국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제품-제조국 이미지 일치, 소비자 자기만족 중심주의, 제품 관여도 를 중심으로.”
    최명규 􋺷소비자학연구􋺸 5(2): 17-32 [1994]
  • “제품 관여도 및 제품 지식에 따른 온라인 구전정보 활용연구”
    김성훈 􋺷 광고학연구􋺸 14(1): 257-280 [2003]
  • “정서적 반응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학식 􋺷경영학연구􋺸 21(1): 345-378 [1991]
  • “정, 체면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최상진 최인재 􋺷한국심리학회지:건 강􋺸 4(1): 41-56 [1999]
  •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충동구매성향이 긍정적, 부정적 구매행동 에 미치는 영향.”
    이은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3(4): 511-522 [2011]
  • “인터넷 쇼핑물에서 서비스품질 및 쇼핑흥미도와 충동구매 간에 소비감정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이형주 전상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2(2): 205-230 [2012]
  • “인터넷 쇼핑 충동구매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및 구매 후 행동 의 차이에 관한 연구.”
    김화동 􋺷한국광고홍보학보􋺸 7(4): 297-318 [2005]
  • “인터넷 쇼핑 충동구매성향과 개인성향의 관계 연구.”
    양문희 􋺷한국콘텐 츠학회논문지􋺸 16(5): 710-719 [2016]
  • “인터넷 쇼핑 구매결정시 사용후기의 내용방향성 형태별 수용도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 및 위험 지각정도에 따른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김화동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1(3): 579-597 [2010]
  • “인터넷 구매결정과정에서의 관여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 구.”
    곽기영 지소영 􋺷경영정보학연구􋺸 18(2): 15-40 [2008]
  • “웨딩 소비자의 체면민감성과 과시소비성향의 영향.”
    김일호 이상희 􋺷외식 경영연구􋺸 16(2): 163-186 [2013]
  • “온라인 환경이 이모티콘과 비언어 행위의 관계.”
    박현구 􋺷언론과학연구􋺸 5(3): 273-302 [2005]
  • “온라인 의복 구매 시 추구혜택이 정보원이용과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서희 김은영 􋺷생활과학연구논충􋺸 12(1): 239-250 [2008]
  • “온라인 쇼핑에서 매장특성이 고객의 충동구매 유 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철호 임동섭 최동오 􋺷e-비즈니스연구􋺸 19(2): 25-42 [2018]
  • “온라인 소비자 구매행동에서 제품관여도의 조절효 과에 관한 연구.”
    김종옥 박상철 이원준 􋺷경영과학􋺸 22(2): 51-76 [2005]
  • “야구용품소비자의 체면민감성에 구매만족 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현 이지환 정아람 􋺷한국체육학회􋺸 27(2): 585-596 [2018]
  • “소비자의 웰빙태도 및 웰빙상품에 대한 만족도: 기대-불 일치 패러다임을 중심으로.”
    남수정 유현정 􋺷대한가정학회지􋺸 45(5): 1-13 [2007]
  •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 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이준엽 􋺷마케팅연구􋺸 16(1): 1-26 [2001]
  •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 한여구.”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18(4): 67-97 [2003]
  • “상사의 부하에 대한 체면손상행동이 부하의 사회경제성과 일탈행 동에 미치는 영향.”
    이경근 􋺷대한경영학회지􋺸 27(5): 751-773 [2014]
  • “사회적 바람직성이 소비자 설문 응답 및 결과 분석에 미치는 영 향. 체면민감성이 의복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사례를 이용하여.”
    김세희 􋺷한국의류학회지􋺸 35(11): 1322-1332 [2011]
  • “모바일 충동구매와 구매 후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형길 양성목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9(1): 307-330 [2019]
  • “모바일 쇼핑에서 충동구매와 후회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정보통제력, 가격민감도, 과잉확신을 중심으로.”
    김인규 􋺷인터넷전자상거래연 구􋺸 14(6): 201-217 [2014]
  • “모바일 쇼핑에서 쇼핑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충동 구매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규배 박진우 송인암 􋺷산업경제연구􋺸 31(1): 83-111 [2018]
  • “모바일 쇼핑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특성에 관 한 연구: 한국, 중국, 미국, 일본 4개국 비교.”
    이태민 전종근 􋺷국제경영연구􋺸 26(2): 99-128 [2015]
  • “대선후보자 TV 토론시 상대 체면에 대한 공격자지지 전략에 관 한 한 미 비교연구.”
    범기수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68-170 [2007]
  • “구매 관여자 특성의 탐구.”
    안우식 이상빈 􋺷사회과학연구􋺸 17: 117-138 [1990]
  • “골프클럽 구입경로에 따른 만족도 및 체면민감성의 관계.”
    김형석 이승환 􋺷한국체육과학회지􋺸 20(5): 409-421 [2012]
  • “골프참여자의 체면민감성과 소비성향의 관계에서 성별과 골프실력의 조절효과에 대한 연구.”
    이명현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22(5): 61-82 [2013]
  • “골프소비자의 체면중시에 따른 과시소비성향이 명품선호도 및 명 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병관 􋺷한국체육과학회지􋺸 21(4): 635-644 [2012]
  • “골프 고객의 체면민감성과 명품선호도, 명품구매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이병관 􋺷관광레저연구􋺸 26(1): 339-356 [2014]
  • “고객만족 연구에서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3): 139-166 [2000]
  • The product specific nature of impulse buying tendency
    56 ( 7 ) :505-511 . [2003]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51 ( 6 ) :1173-1182 [1986]
  • The elaboration like lihood model of persuasion
    19 : 123-205 [1986]
  •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e 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18 ( 1 ) :84-91 [1991]
  • The Wealth of Nations.
    [1937]
  •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1969]
  • The Significance of Impulse Buying Today
    26 ( 2 ) :46-49 . [1962]
  • The Psychology of Ego-involvements : Social Attitudes and Identification.
    527 [1947]
  • The Influence of Website Characteristics on a Consumer 's Urge to Buy Impulsively.
    20 ( 1 ) : 60-78 . [2009]
  • The Buying Impulsive.
    14 ( 2 ) :189-199 [1987]
  •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nature , purpose , and findings
    60 ( 4 ) :7-18 [1996]
  • Self-Image-Is It in the Bag ? A QualitativeComparison between ‘ Ordinary ’ and ‘ Excessive ’Consumers.
    21 ( 2 ) :109-142 . [2000]
  • Satis faction : A Behavioral Perspectiveon theCustomer
    [1997]
  • Rolph E. 1973Consumer Dissatisfaction : The Effect of Disconfirmed Expectancy on Perceived Product Performance.
    10 ( 1 ) :38-44
  • Response determinants in satisfaction jud gments
    14 ( 4 ) :495-507 . [1988]
  • Regret Theory : An Alternative Theory of RationalChoice under Uncertainty.
    92 ( 368 ) :805-824 [1982]
  • Regret : A Theoretical andConceptual Analysis.
    17 ( 2 ) :135-160 [1987]
  • Possessions and the Extended Self
    15 ( 2 ) :139-168 [1988]
  • Politeness : Some Universals in Languages usage.
    [1987]
  • Pleasant Surprises :Consumer Response to Unexpected In-StoreCoupons.
    56 ( 2 ) :242-252 . [2002]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 An extension
    25 ( 2 ) :204-212 . [1988]
  • Low Involvement : a Second Look
    8 ( 1 ) :31-34 [1981]
  • Involvement Beyond the Purchase Process : Conceptual Issues and Empirical Investigation.
    9 ( 1 ) :413-417 [1982]
  •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10 ( 1 ) :43-57 . [1982]
  • Illustrating a Dynamic Model of the Mood-updating Process in Consumer Behavior.
    17 ( 3 ) :165-194 [2000]
  • Factor Analysis of Clustered Cardiovascular Risks in Adolescence : Obesity Is the Predominant Correlate of Risk Among Youth.
    [2005]
  • Effects of Impulse Purchases on Consumer 's Affective States.
    [1988]
  • Discovering statistics using spss for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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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fining Impulse Purchasing.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8:509-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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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stomers Satisfaction/Dissatisfaction-Overview and Future Directions , in Hunt , K. H.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1977]
  • Customer satisfaction , market share ,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58 ( 3 ) :53-66 . [1994]
  • Cultures and Organizations. Software of the M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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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ption Experience of Impulse Buying in Indonesia : Emotional Arousal and Hedonistic Considerations.
    12 ( 1 ) :20-31 . [2009]
  • Consuming impulses
    12 ( 1 ) :23-27 . [1985]
  • Consumer behavior
    [1982]
  •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 A Field Survey Approach
    53 ( 2 ) : 21-35 [1989]
  • Consumer Inference : A Review of Processes , Bases , and Judgment Contexts.
    14 ( 3 ) :230-256 . [2004]
  • Consumer Impulse Purchasing Behavior.
    4 ( 1 ) :21-31 . [1967]
  • Consumer Complaint Handing as a Strategic Marketing T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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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 6the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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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ceptualization and operationalization of invol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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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 Introduction to Embodied Cognition : Implication for Consumer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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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multi-method investigation of consumer motivations in impulse buying behavior
    17 ( 5 ) :403-426 [2000]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460-469 [1980]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56 ( 3 ) :55-68 . [1992]
  • A Framework for Comparing Customer Satisfaction Across Individuals and Product Categories
    12 ( 2 ) :267-286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