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즉흥연주 활동을 통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원초롱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즉흥연주 활동을 통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음악
  • 발달장애아동
  • 사회적상호작용
  • 음악교육
  • 즉흥연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60 0

0.0%

' 즉흥연주 활동을 통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활동중심중재가 초등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우지연 우석대학교 대학원 [2011]
  • 협력학습을 적용한 소그룹 기악 즉흥연주 지도방안. 한국 석사학위논문
    김동균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행동주의 심리학과 몬테소리 발달이론
    이선옥 한국일본교육학 연구, 11(1), 145-161 [2006]
  • 학급 내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교육불평등 형성과정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공한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0]
  • 포괄적 음악교육에 기초한 유아의 음악적 능력 증진 프 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박사학위논문
    김광자 서울여자대학교 [2004]
  • 특수학교 학생 및 교사의 학교안전사고 실태 조사 연구
    강병일 김남진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11(14), 277-304 [2010]
  • 특수학교 음악교육의 의미와 2015 개정 특수교육 음악과 기본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민경훈 음악교육공학, 33, 39-58 [2017]
  • 특수교육에서 오르프 음악지도방법의 수용적 가치
    민경훈 융합 예술치료교육, 1(1), 15-32 [2015]
  • 특수교육대상자 학교폭력 실태 및 예방 방안에 관한 학부모의 인식 연구
    김남순 김양화 지적장애연구, 15(3), 173-200 [2013]
  • 통합환경에서 상황이야기를 이용한 발달장애 및 비장애 유아의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 지도
    유효순 유아교육학논집, 13(4), 163-185 [2009]
  • 통합적 유아 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흥미와 음악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숙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1), 407-430 [2005]
  • 통합유치원에서의 학급도우미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노진아 황현옥 지적장애연구, 21(1), 97-116 [2019]
  • 통합유치원에서 자폐유아의 사회적 놀이 행동 발달에 관 한 연구
    유수옥 정서행동장애연구, 14(2), 61-79 [1998]
  • 톤차임을 활용한 음악치료가 다문화 청소년의 자아존중 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홍민주 성신여자대학교 [2017]
  • 칼 오르프 교수법을 적용한 즉흥연주 수업 지도안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은숙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치료적 노래 만들기 활동이 지적장애청소년의 자기표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정다은 인제대학교 [2015]
  • 최신형, 주세진음악치료가 발달장애 아동과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12(1), 119-137 [2012]
  • 초중등학교 음악과 평가에 관한 이론적 논의
    민경훈 예술교육 연구, 9(1), 23-37 [2011]
  •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일반아동과 장애아동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질적연구
    김선영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위한 사회성 증진 프로 그램 효과 연구
    심미경 정계숙 정서학습장애연구, 15(2), 1-27 [1999]
  • 초등학교 음악과 수행평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
    권덕원 음 악교육연구, 42(3), 1-39 [2013]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2
    교육부 교육부 [2015]
  • 청소년 우울증 및 정서장애에 대한 음악치료의 효과성 입증 및 프로그램 개발
    정현주 대한음악치료학회, 3(1), 38-53 [2002]
  • 창의적 표현능력 신장을 위한 즉흥연주 지도방법 연구. 석사학위논문
    황옥희 춘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집단음악활동이 비행청소년의 분노조절과 공격성 감소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장호정 숙명여자대학교 [2001]
  • 집단음악치료
    이정실 서울: 학지사 [2004]
  • 집단발달놀이치료가 위축아동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임신자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 집단미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정서조절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김효진 대구대학교 [2015]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유경미 조용태 임상미술심리연구, 1(1), 63-97 [2011]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 용에 미치는 효과
    유경미 발달장애연구, 14(1), 77-106 [2010]
  • 지신아소그룹 음악활동이 정신지체 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 논문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즉흥연주 활동이 정신지체학생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이경화 공주대학교 [2008]
  • 즉흥 연주 능력 신장을 위한 음악 이야기 제재 개발 연구. 석사학위논문
    정춘화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조정은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음악교육공학, 8, 135-149 [2008]
  • 정재은.달크로즈 교수법에서의 즉흥연주의 의미
    음악교육연구, 30, 177-199 [2006]
  • 정신질환자의 언어적 상호작용과 관계형성에 대한 음악의 효과성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규정 이화여자대학교 [2002]
  • 정신지체장애인의 직업재활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남철민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5]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기술 향상을 위한 음악치료 연구 : 즉흥 연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이은영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전래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음악수업이 유아의 음 악적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안재신 한애향 음악교육연구. 18, 1-49 [1999]
  • 장애유아를 위한 교육
    이소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특수육학과 [1995]
  • 장애 학생이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에 관한 연구
    윤상용 이은순 디지털융복합연구, 14(10), 455-461 [2016]
  • 자폐유아의 상호작용 기술을 위한 장난감 놀이의 적용 효과
    도형미 이효신 특수교육연구, 21, 79-93 [1998]
  • 자폐성 장애의 증후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은경 단국대학 교 대학원 [1999]
  • 자폐 영 유아와 부모와 사회적 상호작용 발달을 위한 가 족훈련 치료프로그램 개발연구. 박사학위논문
    박랑규 이화여자대학교 [1999]
  • 자기촉진전략을 활용한 조립활동이 중증도 지적장애 중학 생의 조립과제 수행과 작업수행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논문
    변관석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8]
  • 임진선심리운동이 지적장애아동의 사회적 능력과 또래놀이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3]
  • 인터넷 중독 청소년의 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한 즉흥연주 사례연구. 석사학위 논문
    주혜윤 이화여자대학교 [2008]
  • 인간행동과 음악
    정현주 서울: 학지사 [2011]
  • 이은선, 위아름, 박지선, 고은진올 댓 청소년 음악치료
    장문정 황은영 서울: 학지사 [2017]
  • 이연자폐성 장애아동과 정신지체 아동의 통합 놀이 집단이 대 상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단국 대학교 대학원 [2009]
  • 이에스더음악교수법
  • 이에스더, 『음악교수법』
  • 음악활동이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행동 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장혜원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대학원 [2001]
  • 음악치료확동이 인터넷 중독 청소년의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여정윤 한국음악치료학회, 14(1), 21-40 [2012]
  • 음악치료학의 이해와 적용
    정현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5]
  • 음악치료학 개론 이론과 실제. [An Introduction to Music Therapy Theory and Practice. 김수지, 고혜정, 권혜경 역. 서울: 권혜경 음악치료센터
    Kate, E. G. Michal, H. T. William, B. D. (원저는 1998년 발행) [2002]
  • 음악치료학 개론 -이론과 실제. [An introduction to music therapy: Theory and practice (2nd ed.)]. 김수지, 고일주, 권혜경 공역. 서울: 권혜경 음악치료센터
    Davis, W. B. Gfeller, K. E. Thaut, M. H. (원저는 1999년 발행) [2002]
  • 음악치료의 즉흥연주 모델. [Improvisational models of music therapy]. 김군자 역. 서울: 양서원
    Bruscia, K. E. (원저는 1986년 발행) [1998]
  • 음악치료의 이론과 실제
    김군자 서울: 양서원 [1998]
  • 음악치료사를 위한 행동진단 및 평가지침서
    김재은 서울: 한학 문화사 [1999]
  • 음악치료를 통한 즉흥연주의 효과
    허순희 아동교육, 11(2), 217-229 [2002]
  • 음악적 자극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반응에 미치는 효과
    문지영 한국음악치료학회지, 2(1), 1-17 [2000]
  • 음악에 대한 태도척도 개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서향 서울대학교 [2005]
  • 음악미학.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 안정모 역
    Reimer, B. 서울: 도서출판 다라 [1997]
  • 음악극 경험과정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음악적 반응 변화. 석사학위논문
    김명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 [Foundations and principles of music education]. 안미자 역
    Hous, R. W. Leonhard, C.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7]
  • 음악교육심리학. [Music psychology in education]. 한국음악교재연구회 역
    Mursell, J. L. 서울: 세광출판사 [1987]
  • 음악과 학습지도
    정세문 서울: 창지사 [1987]
  • 음악과 신체표현 교육에서의 즉흥연주: 귄터 학교, 오르프 및 케트만의 정신을 중심으로
    조순이 교육의 이론과 실천, 12(2), 189-210 [2007]
  • 음악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 별책 12
    교육부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1997]
  • 음악개념에 기초한 음악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음 악적 반응의 변화과정 탐색
    김현 서현 어린이미디어연구, 16(3), 47-92 [2017]
  • 음악 교수학습 방법
    박영주 방은영 윤아영 고양: 어가 [2016]
  • 음악 감상을 통한 신체활동이 종일반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권경숙 송효주 육아지원연구, 8(1), 143-162 [2013]
  • 유치원 통합환경에서의 고반응 행동 활용 전략(High-p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기술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 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이귀남 이화여자대학교 [2017]
  •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음악적 행동, 음악적 개념에 대한 교사의 평가 실태 분석
    김소향 안경숙 음악교육연구, 31, 63-87 [2006]
  • 유아와 초.중.고등을 대상으로 한 이야기가 있는 즉흥연주 활동방안 : 오르프 교수법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박영민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김희태 유아교육논집, 19(4), 197-221 [2015]
  •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김희태 정석환 서울: 한국방송통신대 학교 출판문화원 [2015]
  • 유아 음악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박사학위논문
    방은영 중앙대학교 [2008]
  • 유아 음악극 활용의 교육적 효과 탐색. 박사학위논문
    이효숙 중앙대학교 [2001]
  • 유아 음악교육
    이숙희 전인옥 서울: 한국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3]
  • 오르프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 오르프 교수법이 창의적 음악 표현력과 음악 태도에 미치는 효과
    구혜승 조영남 교육학논총, 33(2), 85-105 [2012]
  • 영유아 발달 진단 및 중재를 위한 반응성 상호작용(RT) 중심 프로그램 적용
    김정미 유아특수교육연구, 14(4), 173-194 [2014]
  • 열린 음악의 세계
    이강숙 서울: 현음사 [1993]
  • 양은아장애아동 상호작용 측정을 위한 음악치료 평가도구의 타당도 재검증 연구
    한국음악치료학회지, 18(2), 77-98 [2016]
  • 양은아개별 음악치료 환경에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상호작 용 측정을 위한 평가도구의 개발.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 양은아, 최병철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자폐 유아의 상호작용 촉진 에 미치는 효과
    한국음악치료학회지, 11(2), 1-20 [2009]
  • 아츠 프로펠에 근거한 초등 2학년 즉흥연주 수업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주홍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5]
  • 아동의 또래 상호작용과 교사신념 및 교사행동 간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최혜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4]
  • 아동을 위한 음악치료 놀이극
    김동민 정현주 서울 : 학지사 [2005]
  •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자폐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 호작용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화수 박정숙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6(3), 521-542 [2017]
  • 스크립트를 활용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수 업방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 대학원. 한미영 (2007). 이야기 음악을 적용한 즉흥 연주 지도 방안 연구 : 초등 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추선우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스크립트를 활용한 소집단 협동놀이가 초등 지적 장애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강옥려 백연주 발달장애연구, 22(4), 95-123 [2018]
  • 소집단 평성을 통한 자기 선택적 즉흥연주활동이 창조적 표현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강주원 한국교총 현장연구 보고서, 18 [1998]
  • 성공적인 교사가 되는 길. [Teacher Effectiveness Training]. 권낙원, 백종억, 반용성 공역. 서울: 성원사
    Gordon, T. (원저 는 1974년 발행) [1987]
  • 사회적 상황 중심의 노래활동을 통한 자폐아동의 언어표현 증진에 관한 사례연구
    한성은 인간행동과 음악연구, 3(1), 13-28 [2006]
  • 사회적 문제해결 훈련프로그램이 지적 및 발달장애학생의 또래와 교사의 상호작용기술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논문
    오자영 순천 향대학교 [2010]
  • 사회적 기술 향상 집단미술치료가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이초림 영남 대학교 [2017]
  • 사회성숙도검사
    김승국 김옥기 중앙적성출판사 [1985]
  •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효과
    천승욱 황경열 재활심리연구, 19(3), 423-444 [2012]
  • 사례연구 : 발달치료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력 에 미치는 효과
    김은경 배언련 놀이치료연구, 5(1), 57-81 [2001]
  • 사례연구 : 발달놀이치료가 시설 자폐아동의 사 회적 상호작용과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정숙 임신자 놀이치료연구, 17(3), 95-108 [2013]
  • 부모를 치료 중재자로 하는 발달장애 아동 심리치료 모형 연구
    송영혜 인간발달연구, 7(1). 65-79 [2000]
  • 부모-아동 상호작용 증진 프로그램이 아동의 또래 상호 작용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민경 대구대학교 [2004]
  • 방과 후 음악활동이 지적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 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의정 홍은숙 지적장애연구, 14(4), 1-25 [2012]
  •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1: 발달장애아 조기교육의 이론과 지도방법
  •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음악활동중심 중재 연구 현황 및 향후 방향
    곽승철 임영옥 조광순 언어치료연구, 14(3), 197-227 [2005]
  • 박은혜특수아동교육
    이소현 서울: 학지사 [2006]
  • 박은혜통합 유치원에서의 사회극놀이 활동이 3세 발달 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정은영 특수교육, 3(1), 125-145 [2004]
  • 박은혜, 김은태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 단일대 상연구
    이소현 서울: 학지사 [2000]
  • 박은주그룹 음악활동을 통한 발달지체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을 위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2008]
  • 박은영교사용 유아 음악적 태도 검사 도구 개발
    예술교육연구, 10(1), 15-29 [2012]
  • 박은덕, 김일영학생 성장을 위한 음악과 평가모델 개발
    교원교 육, 32(2), 89-110 [2016]
  • 미술치료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자기표현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정진자 장애아동인권연구, 2(1), 29-45 [2011]
  • 미술과 통합수업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 용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논문
    조영자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3]
  • 미국 국가핵심음악기준의 분석적 고찰
    최미영 음악교육공학, 23, 79-98 [2015]
  • 만2세 영아반에 적절한 음악경험이 음악적성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황인주 이화여자대학교 [2008]
  • 만 5세 자연반 유아들의 음악적 행동에 관한 문 화기술적 연구
    김지현 홍용희 교육과학연구, 47(1), 27-49 [2016]
  • 리듬악기중심 음악치료가 경도지적장애 아동의 자기표현과 또래관계 기술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조민서 대전대학교 [2017]
  • 리듬악기를 통한 초보단계의 즉흥연주 지도방법 연구: 초 등학교 1,2학년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진희정 춘천교육대학교 교육 대학원 [2003]
  • 또래주도의 역동적 미술활동이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권복남 최성규 놀이치료연구, 11(1), 125-143 [2007]
  • 동화에 기초한 유아음악극 프로그램 구성 및 효과연구. 박사학위논문
    장은희 덕성여자대학교 [2007]
  • 도덕과 교육과정과 연계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지적 장애 초등학생과 통합학급 또래학생의 사회적 기술과 교우관계 및 대인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차영남 이화여자대 학교 [2015]
  • 단일대상설계를 활용한 현장연구 논문작성법
    변관석 파주: 교 육과학사 [2018]
  • 느낌과 통찰의 음악교육
    이홍수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2]
  • 놀이 활동이 지적장애 아동의 사회적 놀이주도행동에 미 치는 영향
    서은정 발달장애연구, 19(4), 1-28 [2015]
  • 기본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81호 별책 3
    교육부 교육부 [2015]
  •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학생의 문제행동과 사회적 상 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이유리 공주대학교 [2008]
  • 근거이론의 이해(Basic of qualitative research)(2nd ed.). (김수지, 신경림 공역)
    Corbin, J. Strauss, A. 서울: 한울 (원저는 1998년 발행) [1998]
  • 국립특수교육원 적응행동 검사 KISE-SAB 요강
    강영택 김계옥 박경숙 정동영 정인숙 아산: 국립특수교육원 [2003]
  • 국립특수교육원 발달장애 양육지식 정보: 양육 길라잡이
    아산: 특 수교육원 [2016]
  • 국립특수교육원 2019 특수교육통계
    아산: 특수교육원 [2019]
  •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한 고찰: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백순근 교육평가연구, 13(1), 1-20 [2000]
  • 교육인적자원부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교과서주식 회사 [2002]
  • 교실에서의 음악 감상
    석문주 서울: 교육과학사 [1999]
  • 교사와 학생 사이. [Between teacher and child]. 신홍민 역. 서울: 양철북
    Ginott, H. G. (원저는 1972년 발행) [2013]
  • 교사-학생 관계 척도 개발 및 타 당화
    백순군 설현수 지은림 채선희 교육평가연구, 16(2), 25-41 [2003]
  • 교사 반응성 프로그램이 교사 및 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 는 효과. 박사학위논문
    강인숙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2]
  • 고든의 오디에이션 이론에 기초한 초등음악수업에서의 즉흥연주지도
    최미영 교사교육연구, 53(3), 430-446 [2014]
  • 개정판 음악교육의 기초
    권덕원 석문주 최은식 함희주 서울: 교육과학사 [2008]
  • 개별 피험자 연구에서 사회적 타당도 검사의 중 요성
    김황용 양명희 정서 행동장애연구, 18(3). 91-112 [2002]
  • 강경선모방과 반영 기법을 적용한 즉흥연주 중심의 음 악치료가 자폐아동의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은혜 발달장애연구, 15(3), 47-68 [2011]
  • 감상능력 육성을 위한 음악과 학습지도 방법에 대한 연구
    이연경 음악교육연구, 15. 1-52 [1996]
  •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이홍수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0]
  • Therapy in music for handicapped children
    [1971]
  • Therapy in music for handicapped children
    [1985]
  • The relationship of day care quality to children 's free-play behavior and social problem-solving skills .
    3 , 39-53 . [1988]
  • The new Grove dictionary of music and musicians ( 2nd ed. )
    [2003]
  • The genesis of higher mental functionsThe concept of activity in Soviet psychology
    [1981]
  • The exceptional child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4th ed [2001]
  • The conception of ideal teacher-student relationships
    58 ( 3 ) , 112-117 . [1964]
  • The Student-Teacher Relationship Scale
    [1991]
  • The Role of Improvised Music in Psychodynamic Music Therapy with Adults
    14 ( 1 ) , 29-43 [1996]
  • The Emmanual Miller Memorial Lecture 1998 : Autism : Two-way interplay between research and clinical world
    40 , 169-188 [1999]
  • Teaching special students in the mainstream ( 7th ed. )
    [2006]
  • Taking a look at music learning theory
    8 ( 2 ) , 3-8 [1995]
  • Socoal P sychology
    [1973]
  • SocialCompetence of youngChildren with disabil t es , nature , development , and intervention
    New York : Brookes [1992]
  • Social relationship deficits
    [1997]
  • Social developmentHandbook of Autism and P 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 pp.40-41 )
    [1997]
  •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 Infancy through adolescence
    [1983]
  • Social Skills Rating System .Circle Pines . MN
    [1990]
  • Sex and age-related differences in the music behaviour , interests , and attitudes towards music of 232 secondary school students
    8 , 31-39 [1982]
  • Sense of relatedness as a factor inChildren 's academic engagement and performance
    95 , 148-162 [2003]
  • Self-Communications inCreative Music . In K . Bruscia ( Ed . ) ,Case Studies in Music Therapy
    [1991]
  • Role of music therapy in the education of handicappedChildren and youth
    [1980]
  • Rhythm :Contrasting the implications of audiation and notation
    [2000]
  • Research design : Qualitative , quantitative , and mixed methods approaches
    [2013]
  • Play , Dream sand ImitationinChild hood
    [1962]
  • Orff music therapy : Active furthering of the development of child
    [1980]
  • On conceptualizing peer research P rocess and outcome in peer relationship
    [1986]
  • Music therapy in action
    [1975]
  • Music therapy for the developmentally disabled
    [1984]
  • Music therapy enhances treatment with adolescents
    6 ( 1 ) , 37-39 . [1989]
  • Music in therapy
    [1968]
  • Music in Special Education
    [2005]
  • Music Therapy in Special Education
    [1983]
  • Music Therapy in Special Education
    [1995]
  • Music Therapy in Context : Music , Meaning and Relationship
    [1997]
  • Music Therapy for the autistic child
    [1978]
  • Music Matters
    [1995]
  • Music Centered Foundations of Music Therapy Theory and P ractice
    [2003]
  • Music ; a physiological language
    10 , 137-140 [1973]
  • Msic in the assessment of echolalia
    2 ( 1 ) , 25-41 . [1982]
  • Moving on : Autism and movement disturbance
    34 ( 1 ) , 39-53 [1996]
  • Mindblindness
    [1995]
  • Mind in Society
    [1978]
  • Measuring musical responsiveness in autistic children : A comparative analysis of improvised musical tone sequences of autistic , normal , and mentally retarded individuals
    18 , 561-571 [1988]
  • MMCP Interaction . Bardonia : Media Materials INS
    [1984]
  • Lectures and Workshops in Developing Clinical Piano Improvisation Skills .
    [2000]
  • Learning sequence in music : Skill , content , and patterns
    [2007]
  • Jahrbuch des Orff-Instituts
    [1964]
  • Iwata, B. A., Pace, G. M., Dorsey M. F., Zarcone, J. R., Vollmer, T. R., Smith, R. G., Rodgers, T. A., Lerman, D. C., Shore, B. A., Mazaleski, J. L., Goh, G., Gowdery, G. E., Kalsher, M. J., McCosh, K. C., & Willis, K. D. (1994). The function of self-injurious behavior; An experimental-epidemiological analysis.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27, 215-240.
  • Instructional planning : A guide for teachers ( 2nd ed . )
    [1996]
  • Improvised music for autistic children
    23 [1965]
  • Improvisational Model of Music Therapy
    [1987]
  • Implications in the music classroom
    [2003]
  • Having Friends , Keeping Friends , Making Friends , and Being Liked by Peers in The Classroom : Predictors of Children 's Early School Adjustment
    61 , 1081-1110 [1990]
  • Grounded Theory : A Practical Guide
    [2015]
  • Gedanken über Musik mit Kindern und Laien
    24 , 668-673
  • Functional assessment strategies to prevent and remediate challenging behavior in school settings
    [2002]
  • Exploring the effects of social skills training on social skill development on student behavior
    19 ( 1 ) , 1-8 [2008]
  • Exceptional learners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 9th ed. )
    [2003]
  • Elementare Musiküng , Improvisation und Laienschulung
    3 , 214-224 .
  • Effects of social skills training and contingency management on reciprocal interaction of preschool children with behavioral handicap
    24 ( 4 ) , 473-495 [1991]
  • Educating cgildrdn with autism
    [2001]
  • Developmental Delays in Emotion Regulation Strategies in Preschoolers With autism
    10 , 1808-1822 [2017]
  • Defining Music Therapy
    [1989]
  • Creative music therapy
    [1977]
  • Contextually-relevant validation of peer play constructs with African American head start children : Penn Interactive Play Scale
    13 , 105-120 [1998]
  • Conflicts between children
    58 ( 2 ) , 283-305 . [1987]
  • Cognitive mechanisms in autism : Experiments with color and tone behaviors of autistic children
    31 , 31-61 [1972]
  • Coaching children in social skills for making friendships
    48 , 495-506 . [1977]
  • Clinical implications of echolalic behavior in autismLanguage and treatment of autistic and developmentally disordered children
    pp . 65-88 [1987]
  • Bisual vs. auditory ( musical ) stimulus preference in autistic chidren : A pilot study
    17 , 425-432 [1987]
  • Autistic disturbance of affective contact
    2 , 217-250 [1943]
  • Autistic Children ; Teaching community research approaches
    [1997]
  • Autism and developmental delays in young children
    [2007]
  • Audiation-Based Improvisation Techniques and Elementary Instrumental Students ' Music Achievement
    41 , 328-342 [1993]
  • Assessing social performance . In M. E. McLean , D. B. Bailey , & M. Wolery ( Eds . ) , Assessing infants and preschoolers with special needs
    [2004]
  • Applied behavior analysis
    [1987]
  •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DSM-5 간편 정신질환진 단통계편람. [Desk Reference to the Diagnostic Criteria from Dsm-5]
    서울: 학지사 [2018]
  • A functional approach to teaching generalized street crossing .
    10 [1985]
  •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 Rev . ed. ) . Chicago : G. I
    [1997]
  •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1990]
  • A Dalcroze Perspective on Skills for Learning .
    79 , 27-28 [1993]
  • A Case Study of Teaching Musical Expression to Young Performers
    61 ( 1 ) , 80-96 . [2013]
  • . (1985). Music Therapy for the Developmentally Disabled, Rockvills, MD : An Systems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