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기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가 인식한 교육훈련설계 속성, 학습 유의미성, 전이효능감, 상사지원 및 교육훈련 전이의 관계

손규태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기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가 인식한 교육훈련설계 속성, 학습 유의미성, 전이효능감, 상사지원 및 교육훈련 전이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생산
  • 교육훈련설계
  • 교육훈련 전이
  • 리더십교육
  • 상사 지원
  • 전이효능감
  • 학습 유의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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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가 인식한 교육훈련설계 속성, 학습 유의미성, 전이효능감, 상사지원 및 교육훈련 전이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 교육훈련의 학습특성과 전이특성이 전이성과에 미치는 영향: 조직의 학습지원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권용주 신정하 호텔관광연구, 8(2), 27-43 [2006]
  • 현대조직의 리더십 로드맵
    김동주 박유진 양봉희 서울: 북코리아 [2013]
  • 학습전이 초기발생과 변화의 영향요인에 대한 잠재성장모형 분석
    현영섭 HRD 연구, 11(2), 153-177 [2009]
  • 학습전이 요인 및 수준의 조직간 비교연구
    김대영 배을규 장민영 Andragogy Today, 12, 29-60 [2009]
  • 직무교육훈련의 유효성과 그 영향요인.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김진모 서울대학교 [1997]
  • 직무교육 참가자의 직무만족과 학습전이와의 관계: H社 기술연구소 연구원을 대상으로.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최상전 서울 [2008]
  • 중소기업 종사자의 교육훈련프로그램 특성이 학습전이성과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동명대학교
    장선혜 부산 [2017]
  • 조직행동론
  • 조직내 교육훈련의 학습 및 전이효과.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이도형 서울 [1995]
  • 정재만.기업 내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요인: Holton의 LTSI 활용을 중심으로.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서울 [2009]
  • 전이거리 모형기반의 전이촉진전략 탐구: 보다 효과적인 학습과 수행성과의 연계를 추구하며
    정재삼 교육공학연구, 27(1), 147-175 [2011]
  • 재난관리 교육훈련의 전이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채진 한국화재소방학회 논문지, 30(3), 117-123 [2016]
  • 인간수행공학 가이드: 50가지 수행개선 기법. (나승일, 역). 서울: 시그마프레스
  • 이찬, 최영준, 백지연.중소기업 S-OJT 훈련생의 훈련전이와 관련 변인의 관계
    직업교육연구, 32(5), 47-68 [2013]
  • 이찬, 정보영, 이재은.조직의 학습지원, 전이동기, 전이기대, 상사의 전이지원이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
    기업교육연구, 15(2), 55-80 [2013]
  • 연구소 기술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영향요인.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최창환 서울대학교 [2009]
  • 연구소 기술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영향요인
    정철영 최창환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0(3), 247-274 [2008]
  • 역할극 학습을 통한 초등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이연숙 서울 [2002]
  • 업무환경이 교육훈련의 전이에 미치는 영향
    김종인 한국인사ㆍ조직학회 1998년도 춘계학술연구발표회 및 정기총회 발표논문집, 86-108 [1998]
  • 실무자 교육특성이 교육만족과 교육몰입을 통한 교육전이에 관한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한성대학교
    황보준 서울 [2016]
  • 소프트 스킬과 하드 스킬의 교육적 함의
    류청산 실과교육연구, 23(1), 1-17 [2017]
  • 사회복지담당 공익근무요원의 교육훈련 전이수준과 직무태도에 대한 연구.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건양대학교
    김명희 충남 [2010]
  • 문제중심학습: 또 하나의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강인애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 논총, 12, 153-179 [1998]
  • 문제중심 수업과 지시적 수업이 학습자의 인식론적 신념에 따라 수업의 유의미성 지각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김동엽 충북 [2001]
  • 문제중심 수업(PBI)과 지시적 수업이 중학교 가정과 수업의 유의미성 지각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송현숙 충남 [2002]
  • 리더십 교육과 전이에 관한 문헌 연구
    구자원 황재일 대한경영학회지, 24(3), 1393-1421 [2011]
  • 다중공선성의 진단과 해결방안 및 예측에 관한 연구
    김대경 유희경 최태순 논문집, 24, 323-333 [1994]
  • 농촌지도리더 교육프로그램의 학습전이와 전이풍토의 관계
    길대환 김진모 이진화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1), 27-52 [2006]
  • 농업인을 위한 학습자 참여형 안전보건 교육 프로그램 설계
    김진모 손규태 채리 황영훈 농촌지도와 개발, 22(2), 205-219 [2015]
  • 기업의 교육훈련프로그램 특성과 피훈련자 특성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찬중 이민세 정완영 지용익 국제경상교육연구, 10(3), 235-263 [2013]
  • 기업교육에서 학습의 직무 전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한안나 서울대학교 [1999]
  • 기업교육에서 근전이와 원전이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기간경과에 따른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이동배 서울 [2007]
  • 기업 이러닝에서 직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 직무자율성, 만족도, 학업성취도 및 전이동기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김가연 서울 [2011]
  • 기업 리더십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영향요인.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박영용 서울대학교 [2006]
  • 기업 리더십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영향 요인
    김진모 박영용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4), 215-239 [2006]
  • 기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의 전이의도 영향요인.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박종선 서울대학교 [2015]
  • 기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의 전이의도 영향요인
    김진모 박종선 HRD 연구, 18(4), 49-79 [2016]
  • 기업 리더 교육훈련의 근전이 및 원전이와 관련 변인간의 인과적 모형.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이진화 서울대학교 [2009]
  • 기업 교육훈련에서의 학습 및 전이 모형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김성완 김재훈 기업교육연구, 5(1), 83-105 [2003]
  • 기업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따른 근전이와 원전이의 영향요인: 한국의 P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박귀찬 산업교육연구, 21, 69-87 [2010]
  • 기업 교육훈련 전이 촉진을 위한 모형 설계
    곽재덕 김진모 이유진 산업교육연구, 21, 21-48 [2010]
  • 기업 e-Learning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자기주도성, 전이풍토, 학습과의 관계
    공민영 김진모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0(3), 223-246 [2008]
  • 기업 e-Learning 프로그램 참여자가 인식하는 교수설계수준과 학습전이의 관계
    곽지훈 김진모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9(3), 183-211 [2007]
  • 금융기관 종사자의 개인 및 교육특성이 교육만족도와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박재환 서울 [2015]
  • 국내 여행업의 교육훈련전이에 관한 연구: 조직 환경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곽대영 관광연구, 21(3), 59-79 [2006]
  • 국내 리더십개발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김진모 장상윤 주현미 산업교육연구, 22, 1-27 [2011]
  • 교육훈련프로그램 구성요소가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 상사 및 동료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경규 임효창 인사관리연구, 23(2), 107-138 [1999]
  • 교육훈련프로그램 구성요소가 교육훈련 전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유성희 경기대학교 [2013]
  • 교육훈련요인에 따른 교육훈련 전이, 자기효능감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수범 이은용 황정현 관광연구, 25(6), 275-294 [2011]
  • 교육훈련, 서번트 리더십, 자기효능감, 교육훈련 전이, 지식 공유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권상집 송인숙 지식경영연구, 18(4), 261-286 [2017]
  • 교육프로그램평가
    정재삼 서울: 교육과학사 [2004]
  •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4판)
    박성익 이재경 임철일 최정임 경기: 교육과학사 [2011]
  •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변영계 서울: 학지사 [2006]
  •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서울: 원미사 [2004]
  • 과학기술인력 재교육 프로그램의 학습전이 영향요인, 만족도, 학습, 학습전이 간의 관계 분석: KI교육원 사례 중심으로
    윤관식 윤현진 이병철 기업교육연구, 14(2), 65-98 [2012]
  • 공무원 사이버 교육훈련의 학습 및 전이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 공무원의 인식을 중심으로
    강여진 정재화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1(3), 353-384 [2010]
  • 경찰관리자 교육훈련특성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용인대학교
    임한성 경기 [2017]
  • 개인의 교육훈련 혜택 기대와 조직의 사회적 지원, 학습동기 및 전이동기, 교육훈련 전이의 관계: 자발적 및 비자발적 참여 집단별 분석
    박윤희 기업교육연구, 15(1), 179-208 [2013]
  • 『현대리더십의 이해』
    김일석 안성호 서울: 신광문화사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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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chniques for evaluating training program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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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versity life of non-traditional students : Engagement styles and impact on attr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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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training method : Its influence on skill generalization , skill repetition , and performance le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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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of training : action-packed strategies to ensure high payoff from training investm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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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of training : Does it truly happen ? An examination of support , instrumentality , retention and learner readiness on the transfer motivation and transfer of tr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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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of training :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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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of training : A meta-analytic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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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sfer of Learning from Management Development Programmes : Testing the Holton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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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transfer and transfer motivation : The influence of individual , environmental , situational , training design , and affective reaction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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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in the 21st century : Some lessons from the last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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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in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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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in Organizations : Needs Assessment , Development and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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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Transfer : An Integrative Literature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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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training design factors in influencing training effectiveness among public service employ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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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post-training self-efficacy in customers ' use of self service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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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motivation to lead for leadership training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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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interpersonal factors in the application of computer-based training in an industrial set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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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individual and training design factors on training trans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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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s among learning transfer climate , transfer self-efficacy , goal commitment , and sals performance in an organization undergoing planned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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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er utility reactions and predicted learning transfer among train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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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elation of special training and gener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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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problem-based learning approach as an enhancement factor of personal meaningfulness of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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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fluence of trainee attitudes on training effectiveness : test of a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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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fluence of individual and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on training motivation and effect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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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nfluence of improvement in one mental function upon the efficiency of other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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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learner characteristics on transfer of tr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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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executive coaching on self-efficacy related to management soft-ski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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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iveness of managerial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s : A meta-analysis of studies from 1982 to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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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ase for constructivist classroo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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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Learning Transfer System Inventory ( LTSI ) translated into French : internal structure and predictive valid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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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acher readiness for online learning : Scale development and teacher perce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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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pport system for tr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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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bility and change in human characteri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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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 A SocialCognitive Theory
    [1986]
  • Self-management training for increasing job attendance : A follow-up and a replication
    74 ( 3 ) , 411-416 [1989]
  • Self-efficacy as mediator between learning and behaviour among in-service science teachers training programme of higher order thinking skills
    6 , 177-188 [2017]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Change
    84 ( 2 ) , 191-215 [1977]
  • Secondary student perceptions of theirClass activities regarding meaningfulness ,Challenge ,Choice , and appeal : An initial validation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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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ocky roads to transfer : Rethinking mechanism of a neglected phenomenon
    24 ( 2 ) , 113-142 [1989]
  • Results : How to assess performance , learning , and perceptions in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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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pid evaluation : Tools , worksheets , and job aids to help you develop an evaluation strategy , use the right evaluation approach , understand and analyze evaluation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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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rsuing a multidimensional view of trans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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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ychologicalConditions of personal engagement and disengagement at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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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st-training strategies for facilitating positive transfer : An empirical expl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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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anning Programs for Adult Learners : A Practical Guide for Educators , Trainers , and Staff Develo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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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sonnal management in Hong Kong : A review of current iss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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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sonal meaning and learning in two open university history of science courses
    11 ( 6 ) , 669-683 [1982]
  • Personal and situational characteristic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transfer of training improvement strate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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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ceptions of training-related factors and personal variables as predictors of transfer implementation intentions
    18 ( 1 ) , 51-71 [2003]
  • Partnerships for training transfer : Lessons from a corporat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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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ncognitive factors in high-road/ low-road learning : I. Modes of abstraction in adulthood
    1 ( 2 ) , 73-89 . [1994]
  • Never too early : Learning transfer system factors affecting motivation to transfer before and after training progr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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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 Class Activities : A Survey Instrument to Assess Students ' Perceptions of Interest , Challenge , Choice , and Enjoyment in Their Classrooms ; Technical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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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ningfulness of a learning experience : A measure for educational outcomes in higher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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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king transfer happen : An action perspective on learning transfer systemsImproving Learning transfer in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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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stening to leaders : Feedback on 360-degree feedback one year l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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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es training have to be fun ? A review and conceptual model of the role of fun in workplace tr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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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es active learning contribute to transfer intent among 2-year college students beginning in S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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