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참만남의 대화 집단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기숙형 고등학교 청소년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Encountering Communication Program for Boarding High School students

노옥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참만남의 대화 집단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기숙형 고등학교 청소년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Encountering Communication Program for Boarding High School stud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기숙사형 고등학교
  • 집단따돌림 방관자 태도
  • 참만남의 대화
  • 친구관계
  • 학교생활적응
  • 학급 응집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01 0

0.0%

' 참만남의 대화 집단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기숙형 고등학교 청소년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Encountering Communication Program for Boarding High School students' 의 참고문헌

  • 정옥분 인간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8]
  • 효율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계적 모형
    박인우 계명 대 학교 학교생활연구소 : 지도상담, 20, 19-40 [1995]
  • 현장교육의 이론과 실제Ⅱ
    홍옥순 서울: 갑을 출판사 [1984]
  • 행복의 비밀 75년에 걸친 하버드 대학교 인생관찰 보고서 (최원석 역). 파주 : 21세기북스
    Vaillant, G. E. (원서출판 2013) [2013]
  • 해결중심 단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립 아동 의 교우관계와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영진 한국교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5]
  •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심리학
    서울: 교육과학사 [2007]
  • 한국의 왕따 현상의 개념화와 왕따 연구의 방법론적 고찰
    권준모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사회문제, 5(2), 59-72 [2000]
  • 한국과 중국 대학생 가족요인과 대인관계 능력 관계비교
    김은주 전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학업성적과 청소년 비행
    남재봉 사회과학연구, 25(2),1-26 [2008]
  • 학업성적 및 불안 및 적응과의 관계
    유귀옥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5]
  • 학급중심 집단미술치료가 아동의 사회성 및 학급응집력 향 상에 미치는 효과
    김재원 원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학급단위의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친구관계에 미치는 효과
    조홍숙 숙명여대 석사학위논문 [2007]
  • 학급단위 비폭력 의사소통훈련이 중학생의 의사소통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이영옥 천성문 한국동서정신과학회지, 12(2), 47~57 [2009]
  •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개발과 그 효과
    김혜선 전남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02]
  •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효정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07]
  •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평화교육적 접근
    서양숙 한국교원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11]
  • 학교폭력 가해-피해 유형에 따른 자아개념, 공격성 및 학 교적응의 차이
    곽현영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학교조직 건강 진단법
    윤종건 서울대학교 출판부 [1974]
  • 학교적응과 비학문 자아개념 및 학업성적 간의 관계
    구혜숙 홍 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5]
  • 학교에서의 또래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상균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9]
  • 학교상담 프로그램
    강진령 유형근 서울: 학지사 [2000]
  •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망 특성에 관한 연구
    이지현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REBT 집단프로그램 모형 개 발
    유옥현 청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학교동아리 활동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유진이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1, 129-144 [2007]
  • 학교 청소년의 소속감과 부적응과의 관계
    왕영선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학교 유형별 중학생의 학습태도와 학교생활 적응 관계 탐색
    이태상 학습자중심교화교육연구, 10(3), 373-388 [2010]
  • 학교 스트레스의 비교연구: 한국과 일본의 초 중고생 중심 으로
    홍광식 초등교육연구, 8(1), 95 -108 [1995]
  • 특성화 고등학생용 집단따돌림 방관태도 감소 프로그램 개발
    권유란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친구관계향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교폭력태도 및 학 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정연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친구관계 향상 프로그램이 정서 행동 관심군 중학생의 교우관계 및 이타성에 미치는 효과
    최미정 창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친구, 연인, 배우자를 위한 참만남의 대화
    연문희 학지사 [2012]
  • 초등학생의 교우관계 증진을 위한 강점기반 집단상담 프 로그램 개발
    김지은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초등학교학생의 집단따돌림 예방프로그램 효과
    김유미 한남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또래지지 중심 집단 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개발
    권순영 서기연 유형근 아동교육, 19, 197-21 [2011]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 관계, 또래 관계, 교사와의 관계 가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신용주 최지은 대한가정학회지, 41(2), 221-220 [2003]
  • 청소년의 학교적응요인 메타분석
    유인선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행동에 관련되는 사회 심리적 변인들 의 구조적 분석
    문은식 충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지지체계 에 관한 연구
    이미라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청소년의 학교 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용란숙 호남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청소년의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참만남 집단 경험의 효 과에 관한 연구
    권금주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Adler 이론에 근거한 집단상담프 로그램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김미향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청소년에게 지각된 부모의 양육태도, 자아개념, 학교적응 간의 관계
    배숙진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청소년들의 가정, 학교, 지역의 심리사회적 환경 과 학교폭력과의 관계
    공수자 이은희 이정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6(1), 123-145 [2004]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의 발달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김형태 충남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89]
  • 청소년과 성인의 삶의 질 인식에 대한 토착심리 분석 가정, 학교, 직장, 여가생활을 중심으로
    김의철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9(4), 973-1002 [2004]
  • 청소년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긍정적 청 소년발달(PYD)이론의 발달자산 모형을 중심으로
    노운영 서울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5]
  •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국내 프로그램 개발 눈문 중심으로
    원재순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원인과 지도방안: 따돌리는 아이들 따 돌림 당하는 아이들
    구본용 청소년 대화의 광장 [1998]
  • 청소년 심리상담
    이안 서울: 태영출판사 [2011]
  • 청소년 봉사활동만족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또래애착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김주일 차한솔 청소년학연구, 23(3), 177-204 [2015]
  • 청소년 대인관계역량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 연구
    전명순 명지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청소년 가출의 위험요인과보호요인 탐색
    한상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4(15), 273-298 [2008]
  • 참만남집단 가족미술치료프로그램이 결혼이민자가정 모자녀관계에 미치는 효과
    윤순희 명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참만남 집단이 중학생의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지영 여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참만남 집단상담이 초등학교 아동의 교우관계 및 성격에 미치는 효과
    민영종 전주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참만남 집단상담이 집단응집력과 자아실현에 미치는 효 과
    이진희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참만남 집단상담이 비행청소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 과
    박현철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6]
  • 참만남 집단상담이 기독교인의 자아개념 및 인간관계에 미 치는 효과
    김성규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참만남 集團相談이 初等學校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조미숙 한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집단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이 집단따돌림에 대한 방관적 태도와 학급응집력 및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친 영향
    최춘례 이화여자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집단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이 집단 따돌림의 동조성 감소 에 미치는 효과
    배진향 우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특성화학교 고등학생의 분노수 준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김현영 대구한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집단따돌림에 갇힌 아이들
  • 집단따돌림 예방프로그램 개발
    박종효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개발원 [2011]
  • 집단따돌림 방관자에 대한 또래 지지 프로그램의 효과
    윤성우 이영호 한국심리학회, 26(2), 271-292 [2007]
  • 집단경험활동 프로그램의 역동적 경험이 학급의 사회적 응집성에 미치는 효과
    강신석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중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 들의 구조분석
    김은미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중학생의 학교부적응 상태 와 학교사회사업서비스 욕구에 관한 연구
    우영숙 이문자 정지인 현연화 홍순혜 한국아동복지학, 5(1), 47-69 [1997]
  •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긍정적 스 트로크 향상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박말희 한국상담대학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중학생의 부모애착이 교사관계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소미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중학생의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 구
    박성배 경희대 석사학위논문 [2004]
  • 중학생에 의해 지각된 가족체계와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이 교우관계 및 교사-학생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은형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좋은 친구 만들기「중 고등학생용 한 쌍의 대화」
    연문희 학지사 [2003]
  • 조선일보 한국학생 ‘삶의 만족도’ 48개국 중 47위 http://news
    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4/21/2017042100131.html [2017]
  • 자기성장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윤홍섭 이형득 지도상담(계명대 학교 학생생활연구소), 5, 1-46 [1980]
  • 일개 기숙사형 고등학교 재학생의 생활 스 트레스와 대처
    권성복 차혜경 최귀순 정신간호학회지, 20(1), 25-36 [2011]
  • 인간교육과 협동학습
    이동원 서울: 성원사 [1995]
  • 인간관계와 정신건강
    설기문 서울: 학지사 [1997]
  • 인간관계 집단상담이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에 미치는 효과
    한주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인간관계 교육 프로그램
    이원구 정태일 보진재 [1999]
  • 인간관계 개선 집단상담이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 는 효과
    노지연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이혼가정 청소년의 참만남 집단상담 프로그램 및 효과 연구
    이영숙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의사소통 훈련이 초등학생의 인간관계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이양희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영재 집단의 학교생활 적응과 스트레스 및 그 대처방법
    윤재은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4]
  • 여성가족부 2018 청소년백서
    서울: 여성가족부 [2018]
  • 아동이 지각한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유형과 친구관계 및 행복감과의 관계
    황현주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아동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 행동이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아동의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문영경 이재성 최영임 아 동교육, 21(2), 233-245 [2012]
  • 아동의 삶의 질: 과거, 현재, 미래
    김경호 류기형 문선화 이경남 홍봉선 한국아동복지학, 9(1), 9-49 [2000]
  • 아동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차유림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아동 청소년의 또래지지 학업성적과 적응과의 관계
    김잔디 가톨 릭대학교 석서학위논문 [2003]
  • 심성개발수련의 실제
    김여옥 한국인성개발 [1998]
  • 심리학자의 교실 이야기
  • 소통 훈련이 초등학생의 학급 안 사회적 관계 증진에 미 치는 효과
    정유진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성인 참만남 집단상담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이형미 경성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성숙한 부모 유능한 교사
    연문희 양서원 [2000]
  • 성격심리학
    강영신 노안영 학지사 [2003]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빈곤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 영향요인 비교 분석 연구
    김현주 학교사회복지, 20, 1-22 [2011]
  • 비폭력 의사소통훈련프로그램이 배척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이은아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비폭력 의사소통훈련 프로그램의 효과 연구
    송정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미진학 근로청소년에 대한 참만남 집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민경연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2]
  • 또래상담 훈련프로그램 개발연구
    구본용 구혜영 이명우 한국청소 년상담원 [1994]
  • 또래관계 프로그램이 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김양선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또래 칭찬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교우관계와 학습 응집성에 미치는 영향
    최현정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또래 괴롭힘에 대한 아동의 방관자적 태도에 관한 분석
    손갑주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대학생의 자아정체감 향상을 위한 마음챙김 미술치료 프 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조승희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대학기숙사의 시설현황 및 만족도에 관한 조사 연구 : 전라도 지역 국립대학을 중심으로
    강만호 정훈 주석중 한국교육시설학회지, 제 12(5), 5-12 [2005]
  • 대인관계능력 증진 프로그램이 여중생의 사회적 기술 및 학급응집력에 미치는 효과
    이은정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연구
    권해수 박경애 이재규 서울: 한국청 소년상담원 [1998]
  • 대안고등학교 학생들의 기숙사생활 적응에 관한 합의적 질적 연구
    박신웅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농산어촌 기숙형 공립고와 일반공립고의 조직문화 특성 차이에 관한 연구
    오효성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남녀중학생의 사회적 관계와 행복감의 관계
    김선아 청소년시설환 경, 10(4), 15-23 [2012]
  • 기숙형 공립 고등학교 학생들의 기숙생활 적응과정 에 관한 질적 연구: 근거이론을 중심으로
    이영민 조한익 교육혁신연구, 28(2), 189-212 [2018]
  • 기숙형 고등학교의 기숙사 운영 실태 조사․분석에 관한 연구
    김영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기숙형 고등학교 운영실태 및 발전 방안: 경북지역을 중 심으로
    임동식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기숙형 고등학교 운영 성과분석
    김훈호 박세훈 정성수 교육행정 학연구, 32(4), 165-191 [2014]
  • 기숙생활 고등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안녕감의 관계: 일반 고 외국어고 과학고 간 차이를 중심으로
    김미경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기숙생활 고등학생의 갈등관리 양식과 스트레스 유형 간 의 관계
    김혁준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기숙사 생활하는 학생의 학교생활만족도 연구
    이민지 연세대학 교석사학위논문 [2017]
  • 기숙사 생활 여부에 따른 고등학생의 인간관계와 학교생 활 적응의 차이
    고옥숙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긍정심리학 (김인자, 우문식 역). 안양 : 물푸 레
    Seligman, M. E. P. (원서출판 2002) [2014]
  • 교육심리학
    김용래 서울: 문음사 [2000]
  • 교사의 의사소통 유형과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과 의 관계
    문성호 문호영 청소년학연구, 14(2), 167-186 [2007]
  • 교사 학생 간의 인간관계와 학구적 자아개념 및 학습태 도와 의 관계
    이태희 원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교류분석이론을 기반으로 한 또래상담프로그램이 중학생 또래상담자의 자기효능감, 의사소통기술 및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유리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고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자기통제가 사회적 능 력에 미치는 영향
    이선경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고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김지은 관동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0]
  • 고등학생의 부모 교사 또래 애착과 학교 적응 간의 관계 : 기숙사 생활 여부를 조절변인으로
    공인주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고등학생을 위한 대인관계능력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의 개발 및 효과
    배정우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와 그 결정요인
    김미경 아주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고등학교 기숙사 학생들의 스트레스 수준과 학교적응의 관계
    김종진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게임중심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 교우관 계 및 갈등해결전략에 미치는 영향
    고소미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개인적 특성과 사회적 지지가 청소년 학교 부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아동복지학
    김혜련 김혜성 박수경 21, 207-232 [2006]
  • 감수성훈련: 진정한 나를 찾아서
    유동수 서울: 학지사 [2000]
  • 갈등해결중심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의또래 간 갈등해결전략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금경희 상지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인간관계훈련의 실제」
    이형득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1982]
  • “학교폭력에 대한 청소년의 방관적 태도가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연 조아미 청소년복지연구, 14, 337-357 [2012]
  •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 관련요인의 인과적 관계 분석”
    성선진 충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적용 사례연구”
    김남연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relationship inChild development, (407-416), New York: Wiley.
  • Why am I Afraid to Tell You Who I am ?
    [1969]
  • What works in school-based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programs for positive youth development
    59 ( 1 ) , 86-97 . [2004]
  • The social world of the child
    [1977]
  • The silent nightmare : Bullying and victimization in school peer groups
    4 , 243-248 [1991]
  • The origins of reality in the child
    [1952]
  • The morning meetingbook ( 2nd Ed ) . Freenfield , MA : The Northeast Foundation for Children
    [2002]
  • The development of judgement and decision making during childhood and adolescence
    11 ( 4 ) , 145-149 [2002]
  • The bully , the bullied , and the bystander
    [2003]
  • The Unheard cry for Meaning
    [1978]
  • The Quailty of adolescents ' friendships : Associations with mothers ' interpersonal relationships , attachments to parents an friends , and pro social behaviors
    25 ( 3 ) , 275-286 . [2001]
  • TA집단상담프로그램이 고등학생들의 교우관계증진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유미리 가톨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Social andCultural influence on school adjustment : The application of an identity-focusedCultural ecological perspective
    34 , 43-57 [1999]
  • School bullies , victims , and aggressive victims : Factors relating to group affiliation and victimization in early adolescence
    91 ( 2 ) , 216-224 [1999]
  • S. Folkman , S.Stress , Applaisal , andCoping
    [1984]
  • Rejection , exclusion and harassment at work and in schools
    1 , 293-317 [1996]
  • Psychology ’ sContribution to understanding and man aging bullying with in schools
    20 , 241-258 [2004]
  • Psychology of adjustment
    [1936]
  • Promoting positive youth development : Theoretical and emporical bades
    [2005]
  • Positive Peer relationship and psychological adjustment during adolescence
    [1996]
  • Person-Centered Therapy
    [2016]
  • Peer relations and later personal adjustment : Are low accepted children at risk
    102 , 357-389 [1987]
  • Peer relation . Lan Hetherington ( 2nd ed. ) . Socialization personality and social development
    [1983]
  • Peer rejection in children
    [1990]
  • PISA 2015 학생 웰빙보고서 의미와 과제. 교육학대백과사전 (1996)
    교육부 서울: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2015]
  • P. P.
    [1973]
  • Motivational interviewing : Preparing people for change
    [2002]
  • Managing an elementary school development counseling program : The role of councelorManaging your school counseling program : K-12 developmental strategies ( 2nd ed ) ( pp.37-48 )
    [2000]
  • Lessons from the classroom : 20 things good teachers do
    [2008]
  • Identity Formation AComparison of Problem and Non problem Adolescents
    23 ,67-72 [1988]
  • Identity : Youth and Crisis .
    [1963]
  • Growth psychology : Models of the healthy personality
    [1977]
  • Group exercises for adolescent : A manual for therapist ( 2nd ed. )
    [2000]
  • Girlfriends , boyfriends : Age and sex difference in intimate friendship
    17 ( 6 ) , 800-808 . [1981]
  • Freedom to Learn . Cjarles
    [1961]
  • Emotional intelligence
    [1995]
  • Developmental guidance and counseling : A practical approach
    [2003]
  • Contributions of peer relationships to children ’ s development . In T. J. Berndt , & G. W. Ladd ( Eds
    [1989]
  • Carl Rogers On Encounter Group
    [1970]
  • Bystanders : An overlooked factor in peer on peer abuse
    11 , 11-21 [1996]
  • Bullying in schools : Lessons from two decades of research
    26 , 1-9 [2000]
  • Bullying at school : What we know and what we can do
    [1993]
  • Bullying among Australian schoolchildren : Reported behavior and attitudes to victims .
    131 , 615-627 [1991]
  • Bullies and their victims : Understanding a pervasive problem in the school
    23 , 165-174 . [1994]
  • Attitudes and beliefs about bullying among Australian school children
    18 ( 2 ) , 202-220 [1997]
  • Adolescence ( 2 Volume )
    [1991]
  • A way of Being
    [1980]
  • 2006년도 교육통계 조사 및 자료집 발간 사업 보고서
  • .Theories and methods of groupCounseling in School
    [1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