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지식, 정보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Beauty Influencer Characteristics on Consumer Knowledge, Information Acceptance and Behavioral Intention

이효숙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지식, 정보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Beauty Influencer Characteristics on Consumer Knowledge, Information Acceptance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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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646.724068
  • 뷰티 인플루언서
  • 소비자 지식
  • 인플루언서
  • 정보수용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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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지식, 정보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Impacts of Beauty Influencer Characteristics on Consumer Knowledge, Information Acceptance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확장 외식 브랜드에 대한 개념 일치성과 고객의 지식이 소비자 태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추상용 학국조리학회. 11(1). pp.18-29 [2005]
  • 호텔연회장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서비스 질, 가치, 만족 및 행동 의 도 간의 영향관계
    허국명 경주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호텔 웹사이트 정보 품질이 예약/구매 의도에 영향 : 소비자 획득정보 및 처리능력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한송이 한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2). pp.]5-72 [2013]
  • 항공사에 대한 온라인 구전이 정보수용 및 승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숙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패션 소셜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제품속성과의 상호작용
    유선영 한양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특1급 호텔레스토랑 외식사업부 서비스 품질의 기대불일치 에 대한 차이 연구
    김홍길 박연옥 호텔경영학연구. 16(1): pp.233-249 [2017]
  • 커버스토리. 경향신문. [기사일자:2018.12.24.][검색일자:2019.10.04
    장은교 ] [2018]
  • 지각된 웹 서비스품질이 기업이미지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기운 박기남 한국소비자학회지. 12(3). pp.1-27 [2001]
  • 주제공원 이용자 만족의 결정인자에 관한 연구: 에버렌드를 중심으 로
    김두하 한국조경학회지. 26(3). pp.189-198 [1998]
  • 정보학
    이경호 인쇄마당. pp.235-273 [2015]
  • 정보원 유형에 따른 설득지식이 정보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정교화 가능성 모델을 이용한 참관객의 전시회 정보 탐색행동에 관한 연구- 관여도의 조절효과 분석
    김봉석 박창원 정경함 무역전시연구. 13(1). pp.23-46 [2018]
  • 인플루언서의 패션제품평가가 콘텐츠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콘 텐츠 신뢰 및 관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란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8]
  • 인플루언서의 패션 제품 사용 영상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윤해룡 중앙대학교 산업창엽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인스타그램 메가 인플루언서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차이를 중심으로
    박지웅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인플루언서의 정보원 속성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정책 홍보 효과 연 구
    박성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화장품 산업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채혜숙 건양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계획된 행동이 론(TPB) 중심으로
    박지혜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인플루언서 유형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의 주목성이 소비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열홍 오지연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54. pp.165-176 [2018]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정보원 유형과 경제적 대가 표시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김은재 황상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20(2). pp.297-306 [2019]
  •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유형, 인지된 상호작용성, 자아일치성에 따 른 소비자 반응 연구 : 지각된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윤선 연 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유행선도력에 따른 인스타그램 정보 중요도, 유용성 지각 및 이용행동
    고원진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외식업의 Sns구전정보특성이 정보수용, 소비자태도, 구전정보의 재 전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나겸.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온라인 외식정보원천의 신뢰성이 정보 유용성, 구전 정보의 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태균 이동근 한국관광연구학회. 30(1). pp.261-274 [2016]
  • 온라인 쇼핑가치 요소가 SNS 상품정보의 신뢰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관여도 및 사전지식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화동 광고PR실학연구. 9. pp.114-132 [2016]
  • 식품과 관련된 위험에 대한 소비자관심과 변화된 구매행동 의 연계성 및 결정요인 분석; 잔류농약, 미생물, 성장호르몬, 방사 선 조사, 식품첨가제에 관하여
    박재홍 유소이 산업경제연구. 18(6). pp.2841-2858 [2005]
  • 스마트폰 정보활용과 소비자 정보수용도에 관한 연구
    박배진 소비자문제연 구. 46(2). pp.45-64 [2015]
  •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연구: 올 레드 TV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김혜경 손동진 광고PR실학연구. 10(2). pp.64-95 [2017]
  • 소비자 행동의 이해
    이문규 홍성태 법문사. pp.23-32 [2001]
  • 소비자 지식과 개발 요구에 따른 아웃도어웨어 시장 세분화
    유화숙 한국생 확과학회지. 24(4). pp.587-601 [2015]
  • 소비자 인터넷 지식수준이 여행상품 정보탐색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진석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소비자 능력 개발을 위한 소비자 교육에 관한 연구 : 청소년 소비자 를 중심으로
    이기춘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5]
  • 소비자 능력 개발을 위한 소비자 교육에 관한 연구 : 청소년 소비를 중심으로
    이기춘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5]
  • 서울시내 특 1급 호텔 비즈니스의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탐색적 연구
    공효순 윤지환 정삼술 호텔경영학연구. 13(4). pp.49-64 [2004]
  • 브랜드 관련 정보원천에 따른 소비자 수용행동 연구 : 기업제공 정보와 인플루언서 정보의 영향력 비교
    강인원 문선영 손제영 e-비지니스연 구. 19(6). pp.17-35 [2018]
  • 뷰티제품의 소셜 인플루언서 이미지가 기업이미지 및 제품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유승아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8]
  • 뷰티관련 UCC 정보특성이 정보만족과 정보수용에 미치는 영향 : 외모관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연자 최혜정 한국엔터테인먼트산 업학회논문지. 12(6). pp.75-85 [2018]
  •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가 화장품 브랜드 전환행동과 지속적 사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선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보험에 대한 소비자지식 및 태도가 보험상품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김시월 김혜연 Financial Planning Review. 9(4), pp.21-47 [2016]
  • 보상된 추천 인지가 인스타 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인스타그램 화장품 홍 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강윤선 권수정 이연주 채지원 하미연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20(1). pp.75-88 [2019]
  • 방송요리 프로그램의 정보특성이 정보수용과 식생활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어윤선 윤선영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3). pp.151-169 [2017]
  • 방문판매 유통의 커뮤니케이션 접점별 소비자 정보성, 매력성, 구매 영향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 소비자의 이용 정도 및 지식 수준에 따른 효과를 중심으로
    소애경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사 학위논문 [2015]
  • 미디어세상. 경향신문. [기사일자:2019.06.09.][검색일자:2019.10.04
    김수아 ] [2019]
  • 롱테일 마케팅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인플루언서 연 구 : 한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박혜수 송영화 이영환 한국경영정보학회. 2014(1). pp.774-787 [2014]
  • 뉴스위크 뉴스위크 한국판. [기사일자:2018.01.22.][검색일자:2019.10.04
    ] [2018]
  • 구전정보의 특성과 구전효과의 한계
    김창록 황의록 광고연구. 35(1). pp.55-77 [1997]
  • 구전 정보원 특성에 따라 정보의 수용 정도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효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광고인 듯 광고 아닌 광고 같은 너, 인플 루언서 마케팅
    김선아 김수연 손수지 이태운 마케팅, 51(5). pp.56-66 [2017]
  • 광고의 언어적 수사 표현방식에 따른 소비자 반응 차이 연구: 소비자 지식수준을 중심으로
    이종민 조곤 사회과학연구. 28(1), pp.151-181 [2015]
  •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
    김소영 조창환 광고연구. 110권. pp.84-119 [2016]
  • 공통속성의 매력도와 가치 관련성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지식수준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이지윤 서강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2]
  • 『식품안전의 10대 위해요인에 대한 소비자지식과 위험인식 및 위험수용도』
    윤여임 카톨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MCN 브랜디드 콘텐츠의 광고효과 분석 연구』
    최세정 한국방송광고진흥사 광고산업진흥국. pp.141-147 [2017]
  •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신영웅 조창환 광고학연구. 25권 1호. pp.343-366 [2014]
  • What Does Product Quality Really Mean
    26 ( 1 ) . pp.25-28 [1984]
  • Types of Media Combination and Strategy of Interactivity in Digital Signage : A Case Study in view of Media Creative
    17 ( 1 ) pp.3-41 [2016]
  • Toward Development of a Model and Scale For Assessing Consumer Receptivity to Foreign Products and Global Advertising
    Volume 1 [1993]
  • The moderating efects of prior knowledge on cue utilzation in product evaluations
    15 ( September ) , pp.253-264 .. [1998]
  • The effects of brand extensions on market share and advertising efficiency
    [1992]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1994]
  • The Role of Emotional Aspects in Younger Consumer-Brand Relationships
    21 , pp.98-108 [2012]
  • The Impact of Physically Attractive Models on Advertising Evaluations
    14 , pp.538-555 [1977]
  •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 Perceived Image on Consumer Intention to Purchase
    [1991]
  • The Effects of Preference Heterogeneity and Source Characteristics on Ad Processing and Judgments about Endorsers
    21 ( 1 ) , pp.9-24 [1992]
  • The Effect so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12 ( 1 ) . pp.1-16 [1985]
  • The CEO endorser and message source credibility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1 ( 1 ) , pp.13-23 [1995]
  • SourceCredibilty as a Function ofCommunicator Physical Atractivenes
    1 ( 2 pp . 229-241 . [1983]
  • SNS광고속성이 구매의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설득지 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나윤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8). pp.58-68 [2019]
  • SNS 패션 인플루언서의 진정성과 팬쉽의 효과
    김우빈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 트위터와 페 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이경렬 최윤슬 광고학연구. 24(5). pp.157-179 [2013]
  • SNS 인플루언서 특성이 팬쉽에 미치는 영향 : 인게이지먼트의 조 절효과와 제품관여도의 차이를 중심으로
    고현봉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9]
  • Mass Media as Sourxes of Medical Information
    25 ( 3 ) . pp.171-173 [1975]
  • MCN 브랜디드 콘텐츠의 소비자 심리, 크리에이터, 콘텐츠 효과
    정종우 홍다현 광고학연구. 29(7). pp.55-74 [2018]
  • MCN 마케팅에서 공감의 효과에 관한 연구
    변예경 윤각 조재수 한국광고 협회. 28(5). pp.97-116 [2017]
  • KBS NEWS. [기사일자2019. 02.11][검색일자:2019.10.04
    고영태 ] [2019]
  • Issue involvement as a moderator of the effects on attitude of advertising content and context
    8 , pp.20-22 [1981]
  • Internet community forums : An untapped resource for consumer marketers
    22 ( 5 ) . pp.265-274 [2005]
  • Familiarity and its impact on consumer decision biases and heuristics
    8 ( September ) , pp.223-230 . [1981]
  • Erotic capital
    [2010]
  • Effects of word-of-mouth and product-attribute 76 ) information on persuasion : An accessibility-diagnosticity perspective
    17 ( 4 ) , pp.353-462 . [1991]
  • Efects of prior knowledge and experience and phase of the choice proces on consumer decision proceses : A protocol analysis
    7 ( 12 ) , pp.234-248 . [1980]
  • Efects of Social Network Fashion Influencer 's sincerity on Consumer 's Intention of Behavior
    [2017]
  • E-complaining : A content analysis of an internet complaint forum .
    15 ( 5 ) , pp.397-412 . [2001]
  • Dimensions of Customer Expertise
    13 ( 4 ) , pp.411-454 . [1987]
  • Attitudes and Persuasion : Classic and Contemporary Approaches .
    [1981]
  • A study on consumer knowledge : Its content , structure and measurement
    13 , pp.5-35 [1998]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제품메시지의 커뮤케이션 효과 : 지각 된 전문성과 지각된 상업성의 영향 분석을 토내로
    이은미 한규훈 광고PR실학 연구. pp.187-211 [2018]
  • .The role of attitudes and beliefs in learning to teach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2nd ed.
    pp . 102-119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