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BSC와AHP기법을 활용한 택배서비스업체 성과평가 프레임워크 = (An) Integrated BSC and AHP Approach for a Performance Evaluation Framework of Parcel Delivery Service Companies

한상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BSC와AHP기법을 활용한 택배서비스업체 성과평가 프레임워크 = (An) Integrated BSC and AHP Approach for a Performance Evaluation Framework of Parcel Delivery Service Compani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반 경영
  • ahp
  • bsc
  • 택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4 0

0.0%

' BSC와AHP기법을 활용한 택배서비스업체 성과평가 프레임워크 = (An) Integrated BSC and AHP Approach for a Performance Evaluation Framework of Parcel Delivery Service Companies' 의 참고문헌

  • 택배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홍상태 동덕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1]
  • 유통물류센터 성과평가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최상길 서경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우체국택배와 민간택배의 비교 분석 연구
    김지현 인천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4]
  • 새로운 성과지표 : 균형성과표(BSC)
    정기붕 현대경제연구원 [1998]
  • 비즈니스서비스산업으로서의 한국택배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연구
    김현승 석사학위논문 [2012]
  • 물류신문 / http://www.klnews.co.kr
  • 드론 택배서비스 현황
    김재경 대한전자공학회전자공학회지, 46(6), pp.50–59 [2019]
  • 국내 택배업의 경쟁력향상 요인에 관한 연구
    신기호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nlic.go.kr/
  • 괴성함 박홍규, “AHP와 IPA기법을 활용한 중국 택배산업의 경쟁력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중국 안휘성 국유 민영기업의 비교분석을 중심 으로”
    경영경제연구, 41(3), pp.237 – 270 [2019]
  • 공공부문 BSC 사례집-행정자치부, 정보통신부, 우정 사업본부, 조달청, KOTRA, 한국조폐공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은 정양헌 한국 정보사회진흥원 [2007]
  • 『앞서가는 리더들의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강현수 조근태 조용곤 동현출판사 [2003]
  • ‶A Scaling Method for Priorities in Hierarchical Structures
    15 ( 3 ) , pp.234-281 [1977]
  • “호텔 전략적 네트워크의 구조적 공백이 호텔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국내 특급 호텔에 대한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 로”
    구태회 이윤철 관광학연구, 30(4), pp.67-86 [2006]
  • “해양경찰청 통합성과 관리시스템 도입사 례”
    민은희 이상철 홍철규 관리회계연구, 7(3), pp.261-305 [2008]
  • “학교도서관의 BSC 성과지표에 관한 연구”
    남영준 이수영 장보성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2(2), pp.277-294 [2008]
  • “택배서비스품질의 고객만족에 관한 메타분석에 관한 연구”
    이은지 조철호 서비스경영학회지, 17(1), pp.77–101 [2016]
  • “정부기구의 균형성과표(BSC) 도입사례”
    안태식 용홍중 회계저널, 23(6), pp.347-393 [2010]
  • “장애인 복지기관의 BSC 성과평가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 AHP 기법을 중심으로”
    김은희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4(4), pp.143-171 [2010]
  • “스마트 환경에서의 협력과 SCM 성과: O2O 스타 트업을 중심으로”
    김동윤 김준석 한국SCM학회지, 19(2), pp.1011-1023 [2019]
  • “소비자의 택배서비스 이용 특성 및 소비자만족도”
    곽민주 이희숙 소비자문제연구, 45(3), pp.157-182 [2014]
  • “성과관리체계 구축 국방조직의 BSC 만족 도에 관한 연구: 방위사업청 조직구성원의 인식을 중심으로”
    유승원 이동헌 임대현 국제회 계연구, 40, pp.329-354 [2011]
  • “서비스 현장관리자의 리더십이 고 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갭분석과 AHP을 동시에 고 려한 상대적 평가 방법론”
    김미희 김준호 민소라 조성욱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pp.125-151 [2007]
  • “무인 이동체를 이용한 택배 시스템 설계 및 구현”
    김흥수 윤형건 이은진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 IT Conference, pp.349– 349 [2018]
  • “드론을 활용한 택배 물류 시스템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박희민 유준호 이정숙 한국통신학회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 문집, pp.247–248 [2019]
  • “델파이 및 AHP를 활용한 연구개발 주관기관 선정 에 관한 연구”
    김진현 이호진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0), pp.179–186 [2019]
  • “농림부의 통합성과 관리시스템에 관한 연 구”
    손병기 윤광일 이주원 관리회계연구, 7(3), pp.151-211 [2008]
  • “균형성과표의 도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효 과-중소규모 제조기업을 중심으로”
    김용식 이창기 홍용식 관리회계연구, 10(2), pp.63-88 [2010]
  • “국내 택배업의 특성분석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최규홍 한 국물류학회지, 7, pp.59-90 [1997]
  • “공공부문 성과관리에서의 BSC 활용에 관한 연구”
    김선명 노일순 현대사회와 행정, 15(2), pp.101-120 [2005]
  • “공공부문 BSC(Balanced Scorecard) 적용사례-부천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석환 한국행정학보, 40(1), pp.127-149 [2006]
  • “공공기관 평가에서 균형성과표(BSC) 도입에 관한 연구행정자치부의 통합행정혁신시스템 사례를 중심으로”
    김선명 한국거버넌스학 회보, 13(2), pp.291-319 [2006]
  • “SWOT/AHP에 의한 국내 외식프랜차이즈의 경쟁 력 및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이상석 최채봉 경영과학, 36(3), pp.47- 65 [2019]
  • “IPA를 이용한 택배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이재학 관세학회지, 13(2), pp.271-289 [2012]
  • “BSC와 AHP를 활용한 협동조합 성과평가 모델 - 소상공인협동조합 활성화사업 사례 적용”
    김용덕 김은희 산업경제연구, 29(3), pp.1303-1323 [2016]
  • “BSC와 AHP를 활용한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성과평가: 광산업기술지원사업을 중심으로”
    박이숙 이경재 정경호 산업경제연구, 24(6), pp.3389-3410 [2011]
  • “BSC와 AHP를 활용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경영 성과지표 개발 사례연구”
    김재윤 차가영 대한경영학회지, 29(7), pp.1083-1107 [2016]
  • “A검진센터의 성과평가시스템에 대한 평가: BSC/AHP 기법 중심으로”
    이우광 이홍배 의사결정학연구, 21(1), pp.33-156 [2013]
  • “AHP분석을 통한 문화 예술 기반 도시재생 중요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권혁 최금화 인천학연구, 31, pp.81–119 [2019]
  • “AHP를 활용한 컨벤션센터 균형성과표의 관점 및 지표별 가중치 분석”
    이선화 최정자 관광연구, 23(2), pp.223-237 [2008]
  • “AHP를 활용한 정보통신비 투자사업 우선순위 결정에 관한 연구”
    송의근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사논문 [2007]
  • “AHP기법을 활용한 화주의 택배업체 선정 및 운영평가 모형 제 시 -의류업체를 중심으로-”
    김종창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AHP 기법을 활용한 중국 고건축물 야간경관 조명 디자인의 평가에 관한 연구”
    허순핑 홍관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7), pp.291– 303 [2019]
  • Why the Magic Number Seven Plus or Minus Two
    38 ( 3-4 ) , pp.233-244 [2003]
  • The Balanced Scorecard : Translating Strategy into Action
    [1996]
  • The Balanced Scorecard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1992]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 An Exposition
    49 ( 4 ) , pp.469-486 [2001]
  • The Analytic Hierarchy P rocess
    [1980]
  • T. L. and Vargas , L. G.The Logic of Priorities ; Applications in Business
    [1982]
  • Supply Chain Performance Measurement : A Literature Review
    48 ( 17 ) , pp.5137-5155 . [2010]
  • Service Quality : Insight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from the Frontier . In : Rust , R.T. and Oliver , R.L. , Eds. , Service Quality :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1994]
  • Review of SupplyChain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 : 1998-2015
    82 , pp.135-150 . [2016]
  • Performance Measurement to Drive Improvements in Healthcare Practice
    33 ( 11/12 ) , pp.1623-1651 . [2013]
  • Performance Measurement of Supply Chain Management Using the Analytical Hierarchy Process
    18 ( 18 ) , pp.666-680 [2007]
  • 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 Design : Developing and Testing a Process‐Based Approach
    20 ( 10 ) , pp.1119-1145 . [2000]
  • Performance Evaluation of Outsourcing Decision Using a BSC and Fuzzy AHP Approach : A Case of the Indian Coal Mining Organization
    52 , pp.181-191 [2017]
  • Performance Drivers : A Practical Guide to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2001]
  • Multidimensional Assessment of Organizational Performance : Integrating BSC and AHP
    65 ( 12 ) , pp.1790-1799 [2012]
  • Multicriteria Decision Making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 Measurement of business performance in strategy research : A Comparison of Approaches
    11 ( 4 ) , pp.801-814 [1986]
  • Managing Intellectual Capital : The Work with the Navigator in the Skandia Group
    4 ( 1 ) , pp.59-67 [1999]
  • Making Strategy Happen , Transforming Plans into Reality
    [1990]
  • Keeping Score : Using the Right Metrics to Drive World-Class Performance
    [1996]
  • How to make a Decision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48 ( 1 ) , pp.9-26 [1990]
  • Developing Strategic Measurement and Improvement for the Biopharmaceutical Firm : Using the BSC Hierarchy
    38 ( 5 ) , pp.4875-4881 [2011]
  • Design of Performance Measures for Time‐based Companies
    11 ( 3 ) , pp.77-85 . [1991]
  • Decision making with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1 ( 1 ) , pp.83-98 [2008]
  • Decision Making for Leaders :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for Decisions in a Complex World
    [2012]
  • Criteria in AHP : A Systematic Review of Literature
    55 , pp.1123-1132 [2015]
  • Core Competence for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 a Structured Methodology for Identifying Core Competence
    49 ( 1 ) , pp.28-35 [2002]
  • Constructing a Strategy Map for Banking Institutions with Key Performance Indicators of the Balanced Scorecard
    35 ( 3 ) , pp.303-320 . [2012]
  • Balanced Scorecard use in Passenger Transport Companies Performing at Polish Market
    187 , pp.538-547 . [2017]
  • Balanced Scorecard Step-by-Step for Government and Nonprofit Agencies
    [2003]
  • BSC와 AHP를 활용한 국내 민간경비서비스업체 성과평가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주정훈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Axiomatic foundation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32 ( 7 ) , pp.741–855 . [1986]
  • Are Your Performance Measures Obsolete ?
    pp . 45-50 . [1989]
  • Analytic hierarchy process : An overview of applications
    169 ( 1 ) , pp.1–29 [2006]
  • An overview of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and its applications
    48 ( 1 ) , pp.2-8 [1990]
  • An Exposition of the AHP in Rreply to the Paper ‘ Remarks on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
    36 ( 3 ) , pp.259–268
  • A framework for supply chain performance measurement
    87 ( 3 ) , pp.333-347 . [2004]
  • A framework for measuring the performance of service supply chain management
    62 ( 3 ) , pp.801-818 [2012]
  • A Novel Hybrid MCDM Model for Performance Evaluation of Research and Technology Organizations Based on BSC
    58 , pp.125-140 [2016]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 for Future Research
    49 ( 4 ) , pp.41-50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