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마인드셋의 매개효과 = The Effect of Brain Education Based Personality Program on Leadership Life skill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Mediated Effect of Self-esteem and Mindset

김선미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마인드셋의 매개효과 = The Effect of Brain Education Based Personality Program on Leadership Life skill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Mediated Effect of Self-esteem and Mindse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뇌교육
  • 리더십 생활기술
  • 마인드 셋
  • 인성
  • 자아존중감
  •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78 0

0.0%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마인드셋의 매개효과 = The Effect of Brain Education Based Personality Program on Leadership Life skill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Mediated Effect of Self-esteem and Mindset' 의 참고문헌

  • 형제유무에 따른 어머니의 과보호가 고등학생의 협력의지 및 리더 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독립의 매개효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이현경 석사학위논문 [2016]
  • 협동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사회적 유능감과 리 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효과. 국민대학교 대학원
    이경아 석사학위논문 [2017]
  • 현실치료 집단상담이 중학생 또래상담자의 내-외부통제성과 리더 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효과. 계명대학교 대학원
    심은아 석사학위논문 [2016]
  • 현실요법을 적용한 집단상담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내적통제에 미 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찬숙 석사학위논문 [2006]
  • 현실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 사회 성, 학급 응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 사회복지상담학과
    김세봉 석사학위논문 [2010]
  • 현실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 술, 사회성, 학급 응집력에 미치는 영향
    김세용 변상해 벤처창업연구, Vol.8 No.1, 183-191 [2013]
  • 해피스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정서안정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 위논문
    김숙희 창원대학교 [2010]
  • 해피스쿨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타인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최윤임 석사학위논문 [2009]
  • 해외 귀국 청소년의 적응과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서울여대대 학원
    김충희 석사학위논문 [1995]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리더십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9]
  • 한국發 뇌교육, 엘살바도르를 바꾸다. 한국뇌과 학연구원
    강만금 임선환 전은애 브레인(42), 6-13 [2013]
  • 학습목표지향성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은정 석사학위논문 [2010]
  • 학생리더십 연구동향 분석
    김규태 교육문화연구, Vol.23 No.6(A), 7-25 [2017]
  • 하브루타식 토론수업이 초등학생의 리더십기술과 갈등해결전략에 미 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여성인적자원개발대학원
    방지혜 석사학위논문 [2016]
  • 통제소재, 마인드셋, 그릿,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박 사학위논문
    이정림 안동대학교 대학원 [2016]
  • 최미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노혜란 박선희 파주: 교육과학사 [2011]
  • 초등학생의 태권도 수련이 사회성숙도와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 는 영향. 경희대학교
    박민석 석사학위논문 [2011]
  • 초등학생의 집중력과 자기주도학습의 관계에서 마인드셋의 매개효 과
    신명용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Vol.9 No.11, 233-242 [2019]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관한 최근 연구동향 분석 : 2010년 이후 학 위논문을 중심으로.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정윤 석사학위논문 [2019]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만족도의 관계. 전북대학교 교육 대학원
    박윤진 석사학위논문 [2011]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영향요인 연구. 원광대학교 대학원
    성미경 석사학위 논문 [2012]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효과에 관 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영주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리더십 증진 프로 그램 사례연구.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류상희 석사학위논문 [2016]
  • 초등학생의 심리적 가정환경과 리더십생활기술의 관계에서 정서지 능의 매개효과.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소영 석사학위논문 [2010]
  • 초등학생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오주원 예술인 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Vol.9, No.1, 79-86 [2019]
  • 초등학교에서의 컵스카우트 활동 경험이 리더십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권순택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교 아동의 리더십 생활기술 실태 분석. 한국교원대학교 교 육대학원
    진행래 석사학위논문 [2006]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리더십 생활기술간의 상관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최권 석사학위논문 [2007]
  • 초등학교 고학년 지능신념 프로그램의 교육효과 분석.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양효진 석사학위논문 [2005]
  • 초등 일학년 학교적응의 예언 변인들 간 관련성 탐색 I
    곽금주 김수정 인간발 달연구, 17(4), 89-109 [2010]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 태도, 자아존중감이 리더십생활기술 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김영애 석사학위논문 [2008]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와의 의사소통과 리더십 생활기술의 관계.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이현주 석사학위논문 [2006]
  •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경험이 학교생활적응과 리더십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서 울기독대학교 대학원
    김완수 박사학위논문 [2018]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주는 요인분석. 한국교원대학교 대 학원
    오수현 석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의 자기조절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뇌발달 프로그램 효 과
    고병진 심준영 청소년학연구, Vol.16 No.9, 1-29 [2009]
  • 청소년의 운동몰입과 리더십 생활기술 및 학교적응 유연성의 관계 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최형석 석사학위논문 [2013]
  • 청소년의 연령대에 따른 자아존중감 및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 램 탐색.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이경아 박사학위논문 [2015]
  • 청소년의 성격유형과 리더십 생활기술의 관계
    손경옥 심혜숙 한국심리유형 학회지, Vol.13, 65-83 [2006]
  • 청소년의 사회적 유대가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과 자 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연구: 빈곤 인식 보호청소년과 일반청소년의 다 집단 분석
    김정은 김지숙 교류분석상담연구, Vol.9 No.1, 45-63 [2019]
  • 청소년의 마인드셋, 학업적 그릿, 학업성취도 및 학교생활적응의 구조적 관계.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지이 석사학위 논문 [2019]
  •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이 진로태도성숙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 교
    백수연 석사학위논문 [2007]
  •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성영실 숙명여자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최창욱 박사학위논문 [2001]
  • 청소년 참여를 통한 리더십 생활기술 요인 추출
    김정대 청소년학연구, Vol.10 No.1, 89-115 [2001]
  • 청소년 지도학
    오치선 서울: 학지사 [1999]
  • 청소년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유성모 이경아 뇌교육연 구, Vol.14, 1-22 [2014]
  •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이 학교폭력 태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 자대학교 여성인적자원개발대학원
    이윤미 석사학위논문 [2017]
  •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이 정서와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숙명 여자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정효미 석사학위논문 [2016]
  •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순 천시 중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세한대학교 대학원
    장세종 박사학위논문 [2014]
  •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연구, 명지대 학교 대학원
    엄완용 박사학위논문 [2007]
  • 청소년 리더십 관련변인 메타분석: 입학사정관 리더십 전 형에의 시사점 도출을 중심으로
    김이지 이기학 한국심리학회지:학교 8(1), 43-59 [2011]
  • 청소년 뇌교육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뇌파활성도와 정신력 및 자기조절능 력의 변화
    고병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청각장애청소년의 자아정체감 발달을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 실행 연구
    김명섭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ol.12 No.1, 115-144 [2010]
  • 지도력 진단 도구 개발 연구
    강일국 박병기 정회옥 최성욱 한국 교육 개발원 [2003]
  • 지능변화신념이 학습동기, 자기조절학습능 력,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박병기 양효진 이종욱 채선영 열린교육연구, Vol.14 No.2, 41-56 [2006]
  • 지능변화신념이 학습동기, 자기조절학습 능력
    박병기 양효진 이종욱 채선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Vol.14 No.2, 41-56 [2006]
  • 증진이론에 기반한 학습목표지향성 향상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충남 대학교 대학원
    박은 석사학위논문 [2010]
  • 증진이론 활성화를 위한 지능신념 프로그램의 개발과 교육효과 분 석.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임경미 석사학위논문 [2007]
  •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행동과 리더십 생활기술의 관계. 부 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임재생 석사학위논문 [2006]
  • 중학교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 사회적 능력 및 자기조절능력의 관계.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조환옥 석사학위논문 [2009]
  • 정서지능, 리더십, 창의성, 학업성취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고려 대학교 대학원
    오숙영 박사학위논문 [2008]
  • 저소득가정의 아동 청소년의 스포츠 바우처 참가와 셀프리더십 간에 자아존중감 및 자아효능감의 매개 및 조절효과
    문용 윤정욱 주성택 한 국체육학회지, Vol.50, No.6, 75-89 [2011]
  •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연구.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이훈진 석사학위논문 [1999]
  •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미술적 자기표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 학교 대학원 :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 전공
    김수영 석사학위논문 [2011]
  •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에 미치 는 효과. 계명대학교 대학원
    서정덕 석사학위논문 [2010]
  • 자아존중감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전귀연 최보가 대한가정학회지, Vol.31 No.2, 41-54 [1993]
  •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사 학위논문
    김은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0]
  •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저소득 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학교 적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고관영 석사학위논문 [2007]
  • 인지 행동적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및 자아 존중감과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혜림 석사학 위논문 [2013]
  • 윤선아 행복증진을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행복감, 자 아존중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성보훈 뇌교육연구, Vol.17, 97-120 [2016]
  • 육군병사 대상 뇌교육 기반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생리적 및 주관적 스트레스 지표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이수진 석사학위논문 [2018]
  • 유아의 리더십과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의 관계.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정지혜 석사학위논문 [2019]
  • 움직임활동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리더십 생활기술 및 친사 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곽노의 홍붕권 홀리스틱 교육연구, Vol.11(2), 51-70 [2007]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아카데미 [2012]
  • 예비유아교사의 그릿, 자아존중감, 통제소재, 교직인성이 마인드 셋에 미치는 영향
    탁정화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67-286 [2018]
  •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자녀 웰빙과의 구조적관계-행복감, 성장 마 인드셋, 그릿과 희망의 영향. 박사학위논문
    박선의 한서대학교 일반대학원 [2016]
  • 암묵증진이론에 기반한 학습목표지향성 향상 프로그램의 개발 과 효과
    김교은 박은 사회과학연구, Vol.26 No.1, 227-250 [2015]
  • 아프리카에 간 한국 뇌교육_"라이베리아에 꼭 다시 와주세요". 한 국뇌과학연구원
    정명빈 브레인(44), 24-31 [2014]
  • 아동의 자아존중감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사회복 지대학원
    강서영 석사학위논문 [2010]
  • 아동의 자기표현 능력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 춘천교 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구본화 석사학위논문 [2017]
  •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및 부모-자녀의사사통이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서영 석사학위논문 [2017]
  • 아동기의 신체활동 및 두뇌계발 게임이 뇌건강 요인에 미치는 영 향. 박사학위논문
    김성연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 아동과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대한 개인적 변인 및 사회적 지 지의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재영 석사학위논문 [2007]
  • 아동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에 관한 메타분석. 한국보 건사회연구원
    이상정 정익중 보건사회연구 38(3), 45-74 [2018]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사회적 지지와 청소년 리더십 생활기술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자 기효능감의 매개효과-스카우트 단체활동을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이영구 박 사학위논문 [2012]
  • 부모의 공감능력이 청소년의 공감능력과 자아존중감 및 부모자녀 관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김희성 석사논문 [2011]
  • 부모와의 의사소통, 교사관계, 친구관계와 청소년의 리더십 간의 관 계. 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
    박완용 석사학위논문 [2012]
  • 부모양육태도, 자기효능감이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순 석사학위논문 [2010]
  • 보육교사가 지각한 시설장의 변혁적, 거래적 리더십과 보육 교사의 임파워먼트에 대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권순용 부정민 미래유아교육학회 지, Vol.16 No.2, 23-48 [2009]
  • 마인드셋 변화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마인드셋, 학업적 자기효능 감 및 목표지향성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김보미 안동대학교 [2016]
  • 리더의 부정적 행동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변 혁적 리더십의 매개효과와 팔로워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숭실대 학교 대학원
    이재형 박사학위논문 [2014]
  •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신응섭 학지사 [1999]
  • 리더십 향상 집단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은희 석사학위 논문 [2008]
  •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영미 석사학위논문 [2010]
  •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정의숙 조붕환 상담평가연구, Vol.3, No2, 1-14 [2010]
  •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성취동기 에 미치는 효과. 공주교육대학교 대학원
    정의숙 석사학위논문 [2009]
  •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기술 인식과 자기 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권영웅 석사논문 [2004]
  • 리더십 생활기술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리더십 생활기술에 미치 는 효과. 경북대학교 대학원
    한희영 석사학위논문 [2014]
  • 리더십 생활기술 측정도구 개발연구
    정회욱 청소년학연구, Vol13, No.2, 29-45 [2006]
  • 또래관계증진 융합프로그램이 농촌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강문희 김선희 디지털융복합연구, Vol.16(4), 167-173 [2018]
  • 동아사이언스 뇌과학이 말하는 리더십은 “결정을 감내하는 능력”
    http://dongascience.donga.com/news.php?idx=23303 [2018]
  • 독서중심 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또래관계와 리더십 생활기 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영숙 석사학위논문 [2012]
  • 데이브빌 뇌교육 도입 10년, 뉴욕 학교의 변화
    브레인, Vol. 72, 21-21 [2018]
  •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자기효능감이 리더십 생 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윤형식 석사학위논문 [2010]
  • 당신의 가치를 존중하는 삶 – 자아존중감이 있는 나
    송인섭 서울: 상조사 [1995]
  • 뇌활용 마음깨움 교육과정 운영이 초등학생의 두뇌활용능력 및 자 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원영호 인성교육연구, Vol.2, No.1, 57-80 [2017]
  • 뇌호흡이 초등학생의 학습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신혜숙 오미경 이승헌 교육학연구, 42(2), 511-542 [2004]
  • 뇌호흡에 기초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청각장애학생과 건청학생의 자아존중감, 분노,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대 학원
    이은숙 석사학위논문 [2014]
  • 뇌호흡(개정판)
    이승헌 서울: 한문화 [2002]
  • 뇌호흡 푸시업이 인문계 고등학생의 체력과 정신력에 미치는 영향. 국 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고병진 석사학위논문 [2005]
  • 뇌호흡 수련활동프로그램 구안 적용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에 미치는 효과. 수원대학교대학원
    김후권 석사학위논문 [2001]
  • 뇌호흡 명상 훈련에 따른 프로농구선수 의 기분상태 및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심준영 안승찬 유하진 이승헌 한국체육학회지, Vol.43, No.1, 153-163 [2004]
  • 뇌호흡 명상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주의산만 행동에 미치는 효과.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상화 석사학위논문 [2007]
  • 뇌운영시스템(BOS)의 척도 개발 연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백정희 박사학위논문 [2015]
  • 뇌안의 위대한 혁명 BOS.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이승헌 출판부 [2007]
  • 뇌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선미 석사학위논문 [2009]
  • 뇌기반 인성교육이 정신지체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와 대 인관계 전략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김미영 특수교육학과 초등특수교육 석사학위논문 [2010]
  • 뇌교육이 청소년의 긍정정서와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오미경 청소년시 설환경, Vol.13(4), 219-228 [2015]
  • 뇌교육이 내포하는 세 가지 교육영역의 특징과 의미
    신혜숙 뇌교육연구 1(1), 13-33 [2006]
  • 뇌교육의 미래와 비전
    이승헌 뇌교육연구, Vol.1(1), 1-11 [2006]
  • 뇌교육명상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과 학업적 자 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대명 Journal of Digtal Covergence. 14(5), 77-84 [2016]
  • 뇌교육 활용 인성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공감능력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사학위논문
    오미경 윤정인 국제뇌교 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6]
  • 뇌교육 프로그램이 학업적 동기와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국제뇌교 육협회 컨퍼런스, Vol.2007, No.5, 67-70 [2007]
  • 뇌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예방에 미치는 영향. 석 사학위논문
    이양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2013]
  • 뇌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제민 석사학위논문 [2016]
  • 뇌교육 프로그램 효과성에 대한 메타분석
    김일식 통합교육과정연구, Vol.10 No.3, 1-24 [2016]
  • 뇌교육 집단상담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정체감 및 자아 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전주교육대학교 대학원
    이인숙 석사학위논문 [2015]
  •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정서 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주남 국제뇌교육대학원대학교 [2014]
  •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및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상지대학교
    강명숙 석사학위논문 [2012]
  •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이 세계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 -해 피스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소영 오미경 뇌교육연구 16 [2015]
  •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이 교육복지우선지원 대상 학생의 자 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서호찬 조명숙 교육논총, Vol.37 No.2, 131-153 [2017]
  •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이 ADHD 학생의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기숙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뇌교육 인성교육의 원리. 뇌교육연구
    권영주 오미경 2015특별호. pp. 1~24 [2015]
  • 뇌교육 명상이 초등학생의 감성지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국 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최문택 석사학위논문 [2009]
  • 뇌교육 명상을 활용한 해피스쿨 프로그램이 아동의 두뇌활용능력 지수에 미치는 영향
    오미경 청소년시설환경, Vol.8(2), 23-34 [2010]
  • 뇌교육 리더십, 좋은 의사 결정하려면 좋은 뇌 상태 만들어야
    장래혁 브 레인, Vol.49, 44-45 [2014]
  • 뇌교육 기반 학습캠프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기주도 적 학습 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아 김혜선 신재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9(1), 477-485 [2018]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마인드셋에 미치는 효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김정옥 석사학위논문 [2019]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자기주도학습에 미치는 영향 – 마인 드셋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최재수 박사학위논문 [2019]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아동의 정서조절능력과 또래관계 기 술에 미치는 영향
    오미경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Vol.7(1), 685-698 [2017]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학업 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선미 오주원 인성교육연구, Vol.3, No.2, 38-58 [2018]
  • 뇌교육 기반 인성프로그램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회복탄력성의 매 개효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신명용 박사학위논문 [2018]
  •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의 연구동향 분석
    나익록 신재한 학습자 중심교과연구 18(22), 343-361 [2018]
  • 뇌교육 기반 명상이 아동의 긍정심리와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영향
    오미경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Vol.6(11), 427-438 [2016]
  • 뇌교육 기반 대안학교 교육과정이 청소년활동역 량과 리더십생활기술에 미치는 영향
    강다원 강윤정 신재한 교육연구논총, Vol.39, No.4, 109-145 [2018]
  • 뇌교육 기반 교원연수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교사효능 감, 자아존중감, 자기의식, 교사탈진을 중심으로
    안정혜 학습자중심교과교 육연구, Vol.18 No.23, 1033-1052 [2016]
  • 뇌과학적 고찰은 통한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방향 탐색
    신재한 아동교육 25(2), 365-381 [2016]
  • 논문작성을 위한 SPSS 실전통계분석: 매개효과, 조절효과, 위계적 회귀분석을 중심으로
    유성모 황소걸음아카데미 [2015]
  • 남성과 여성의 리더십 차이를 만드는 뇌 구조적 특성 연 구
    윤천성 홍두윤 한국평생교육리더십학회, Vol.3 No.1, 25-45 [2016]
  • 기업가적 인재양성을 위한 마인드셋 도출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 교 대학원
    신영식 박사학위논문 [2016]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이기향 석사학위논문 [2017]
  • 귀인피드백이 마인드셋(mindset), 그릿(grit), 자기조절력에 따라 학 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준수 석사학위논문 [2017]
  • 구조방정식 모형에서 Bootstrapping 방법의 다양한 적용
    홍세희 AMOS Day: SPSS Seminar [2009]
  • 관찰하는 자기(observing self)에 관한 고찰
    조옥경 요가학연구, Vol.1 No.1, 11-45 [2009]
  • 고등학생의 정서지능과 마인드셋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김민지 석사학위 논문 [2019]
  • 『뇌교육원론』
    이승헌 천안: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출판부 [2010]
  • ‘해피스쿨’에 관한 질적 연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김숙연 석사학위논문 [2010]
  • ‘뇌교육’적 관점의 인성교육 방안 탐색
    신재한 뇌교육연구, 25-44 [2015]
  • development. The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36(2), 28-35.
  • [뇌교육 월드와이드] 뇌교육 기반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내년 일본 에 설립된다: 한국 최초의 고교 완전 자유학년제 학교, 교육 한류의 주역으로. 한국뇌과학연구원
    조해리 브레인(55), 58-59 [2015]
  • [뇌교육 월드와이드:중남미] 엘살바도르, 2020년까지 모든 학교에 뇌교육 적용: 2011년 한 개 학교에서 파일럿 프로젝트 시작, 뇌교육 도입 7년재 전국 학교로 확대. 한국뇌과학연구원
    정유철 브레인(65), 22-23 [2017]
  • Youth leadership : a guide to understanding leadership development in adolescents
    [1998]
  • Towards the Explication of the Concept of Leadership in Terms of the Concept of Power
    Vol 13 , Issue 4 [1960]
  • The multifactor leadership questionnaire
    [1990]
  •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 2nd ed. )
    [1981]
  •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1967]
  • The Journey to Children 's Mindsets-and Beyond
    11 ( 2 ) . 139-144 . [2017]
  •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non-normal variables : Problems and remedies . In R . Holy ( Ed .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Concepts , issues and applications
    [1995]
  •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1965]
  • Social and economicConsequences of the 4-H program : Findings and inplications of the final evaluation report
    [1980]
  • Self-perceived youth leadership and life skills development among Iowa FFA members
    [1995]
  • Self-perceived youth leadership and life skills development among FFA members : Doctoral dissertation ( Ph . D )
    [1995]
  • Self-Perceived youth leadership life skills . Still water : Oklahoma State University
    [1996]
  • Reducing stereotype threat and boosting academic achievement of African Americans : The role ofConceptions of intelligence
    [1988]
  • Predicting youth leadership and life skills among FFA members in Arizona ,Colorado , and New Mexico
    35 ( 2 ) , 65-71 . [1994]
  • Pillay, YOUR BRAIN AND BUSINESS : THE NEUROSCIENCE OF GREAT LEADERS. 이민희 (역) (2008). 뇌 기반 CEO 코칭 과학적 리더십
    Srinivasan S. 서울: 스그마프레스 [2012]
  • Life skills counseling with adolescents
    [1984]
  • Life skills : A course in applied problem solving , in Readings in life skills . V. W . Mullen ( Ed. ) . Training and Research and Development Station
    [1973]
  • Leadership for students : A practicalguide
    [1995]
  • Leadership and exchange in formal organizations .
    [1970]
  • Leadership and Organization , A Behavioral Science Approach
    [1961]
  • Leader/agent ` s guide : Leadership and life skills .
    [1976]
  • KMAC
    https://kmacforever.blog.me/2좋은 리더십은 습 관의 힘으로 [2150]
  • Implicit Theories of Intelligence Predict Achievement Across an
    [2007]
  • Four-H and non-4-H participants ' development of competency , coping and contributory life skils
    [1991]
  • Essentials of Organizational Behavior ( 4th eds . )
    [1994]
  • D.I.E.를 활용한 교육연극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리더 십에 미치는 효과
    신권익 Vol.26 No.3, 279-299 [2015]
  • Dweck, Carol S. Self-Theories: Their Role in Motivation, Personality, and Development. 차명호 (역) (2008). 학습동기를 높여주는 공부원리
    서울: 학지사 [2000]
  • Dweck, Carol S. Mindset: The New Psychology of Success. 김준수 (역) (2017). 마인드셋: 원하는 것을 이루는 ‘태도의 힘’
    서울: 스몰빅미디어 [2016]
  • Dweck, Carol S. MINDSET: The new psychology of Success. 정명진 (역) (2011). 성공의 새로운 심리학
    서울: 부글북스 [2006]
  • Developing a scale to research and evaluate youth leadership life skills development
    [1995]
  • Developing a scale to research and evaluate youth leadership and life skills
    [1995]
  • Conceiving the Self
    [1979]
  • Competency , coping , and contributory life skills development of early adolescents
    31 ( 1 ) , 68-76 [1993]
  • Carol Dweck revisits the growth mindset
    [2015]
  • CEO의 두뇌활용 리더십 좋은 뇌 상태가 좋은 의사 결정을 만든다. 한국뇌과학연구원
    장래혁 브레인 76, 56-59 [2019]
  • Building self-estem : A comprehensive program
    [1982]
  • Beyond Baron and Kenny
    76 ( 4 ) , 408-420 [2009]
  • Asymptotic confidence intervals for indirect effects in structural equation models . In S. Leinhart
    [1982]
  • Analysis of 4-H participation and Leadership Life skill development in Taxas 4-H club members
    [1991]
  • Adolescent Transition: A Longitudinal Study and an Intervention. The Society of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78(1), 246-263.
  • A conceptual frame work for the life skills development among Iowa 4-H member
    [1981]
  •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95 , 256-273 [1988]
  • A Review of Theory and Research Found in Selected Experiential Education , Life Skill Development and 4-H Program Impacts Literature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