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떡류제품의 구매동기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urchase Motivation on Purchase Behavior of Rice Cake Products : Focusing on the Adjustment Effects of Perceived Values

최정탁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떡류제품의 구매동기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urchase Motivation on Purchase Behavior of Rice Cake Products : Focusing on the Adjustment Effects of Perceived Valu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 동기
  • 구매행동
  • 떡제품
  • 지각된 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75 0

0.0%

' 떡류제품의 구매동기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urchase Motivation on Purchase Behavior of Rice Cake Products : Focusing on the Adjustment Effects of Perceived Values' 의 참고문헌

  • 현대선 충북 지역 아동들의 전통 음식에 대한 의식 과 기호도
    정은희 최미숙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17(4):pp.399-410 [2002]
  • 현대사회에서의 떡의 의미와 기능: 종로구 낙원동 떡 골목을 중심으로, 중앙민속학, 16, p.2 떡 한과의 세계화 전략
    옥정원 식품산업과 영양 11(2), pp.25-28 [2011]
  • 현대사회에서의 떡의 의미와 기능-종로구 낙원동 떡 골목을 중심으로
    옥정원 중앙민속학, pp.147-186 [2011]
  • 한식당 이용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동환 유영진 한국호텔관광학회. 19(1), pp.101-122 [2017]
  • 한식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동아대학교 대학원
    전혜경 박사학위 논문 [2013]
  • 한식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가치와 감정반응 및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릉원주대학교대학원
    정명희 석사학위논문 [2016]
  • 한국전통 음식의 관광상품화에 관한 연구 -한국전통 떡류를 중심으로-
    김민자 순천향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69-71 [2001]
  • 한국 전통의 떡류와 한과류의 인지도 및 기호도에 관한 연 구
    정효지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한국 떡류 영업자의 영업 특성 및 On-Off Line 식품위생교 육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대학원 식품공학 과
    이형국 석사학위논문 [2016]
  • 패션 상품 소비자의 쇼핑가치가 인터넷 쇼핑 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홍병숙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1), pp.333-333 [2006]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긍정적 감정, 호혜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노현 전태유 한국물류학회지, 제24권, 제1 호, pp.113-136 [2014]
  • 촉진전략론
    유동근 선일문화사, p.43 [1983]
  • 청소년소비자의 소비가치와 관련요인
    권미화 이기춘 대한가정학회 지, 36(8), pp.141-158 [1998]
  • 지각된 서비스 가치, 서비스 전환비용과 고객충성도 의 관계분석: 씨푸드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서보원 안태홍 식품유통연구, 29(1), pp.17-36 [2012]
  • 조민 와인 구매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특성
    이원옥 호텔 경영학연구, 18(6),pp.1-15 [2009]
  • 제품의 소비가치가 행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영준 서 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
  • 제품관여 수준에 따른 소비자 구매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 : 대구시 주부를 대상으로
    박정희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판매촉진을 위한 포장 디자인 개선에 관한 연구: 떡 포장디자인을 중심으로
    민해남 시각디자인학연구, 제8호, pp.203 [2001]
  • 인터넷 쇼핑가치, 점포이미지와 고객만족
    김경희 한국콘텐츠학회논 문지, 제8권, 제3호, pp.173-181 [2008]
  • 이상건 와인구매동기가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해수 와인․소 믈리에연구, 6(1), pp.9-28 [2010]
  • 의복충동구매행동의 영향변수에 관한 연구: 상황변수, 제품소 비가치 및 소비자 변수를 중심으로. 동아대학교 대학원
    강은미 가정학과 석 사학위논문 [1999]
  • 의복에 대한 소비가치의 연구. 1999년도 한국의류학 회 국제학술심포지움 및 추계학술발표회
    김선희 임숙자 한국의류학회, pp.60 [1999]
  • 의류제품의 통신판매와 소비자 구매의도
    이은영 이은주 한국의류학 회지, 20(5), pp.826-840 [1996]
  • 의류제품의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고선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 유세란, 고재윤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의 선택동기가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격민감도의 효과
    임정하 외식경영학회. 18(1). pp.65-188 [2015]
  • 유기농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동쉬에페이 박소직 유소이 윤하영 산업경제연구, 제 221권 1호 pp.441-460 [2008]
  • 우리나라 전통 떡의 이용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최샘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와인음주상황과 와인선택속성, 와인음주목적 간의 경로분석
    권한조 장윤선 정규엽 외식경영학연구, 14(4), 427-445 [2011]
  • 와인소비 라이프스타일이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
    신왕선 이미향 최웅 외식경영연구, 13(4), pp.273-296 [2010]
  • 와인구매동기에 따른 와인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송래헌 이영주 ˹외 식경영연구˼, 11(4). pp.223-246 [2008]
  • 와인구매동기 세분화에 따른 와인선택속성 및 구매 후 만족 의 차이
    정용해 외식경영연구 , 22(2), pp.243-264 [2008]
  • 와인과 전통주의 구매동기 및 선택속성 비교에 관한 연구
    김지회 이정원 와인․소믈리에연구 , 6(2), pp.43-58 [2010]
  • 와인 구매동기와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영 향
    전인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와인 구매동기와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전인호 조리외식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약선메뉴품질과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김근혜 박진영 오영섭 관광연구, 27(1), 1-16 [2012]
  • 아시아 투데이 2018. 4. 20
    보도자료 [2018]
  • 쌀 활용 베이커리제품의 구매동기가 지각된 가치와 건강지향 성에 따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상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외식조리학과 박사학위논문 [2017]
  • 식품의 선택 동기가 유기농 식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동기 김선주 이경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6(5). 506-512 [2011]
  • 스포츠 상품 판매 쇼핑몰 이미지가 개인의 소비가치에 미치 는 영향
    황철상 한국체육과학회지, 23(4), pp.619-628 [2014]
  • 수도권 지역의 연령에 따른 전통 떡류에 대한 인지 도 및 기호도
    김옥선 신민자 한국조리과학회지, 20(5) pp.444-452 [2004]
  • 수도권 대학생들의 떡의 이용실태 및 기호도 조사
    이진실 한국조리 과학학회지, 14(2):pp.133-139 [1998]
  • 소비자행동론
  • 소비자의서결정론
    박명희 학현사 [1997]
  •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 및 후회해소노력이 구매 후 행동의향 에 미치는 영향: 충동구매유형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중앙대학 교 대학원
    김미희 석사학위논문 [2008]
  • 소비자 행동론
    송영식 황용철 경기: 학현사 [2019]
  • 소비자 행동론
    임종원 서울: 경문사 [1997]
  • 소비자 심리학
    양윤 서울: 학지사 [2008]
  • 서명선, 한용준 외식서비스 인카운터의 고객반응이 고객가치 와 구매 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성식 관광연구, 27(5), pp.334-370 [2012]
  • 상황이 소비자의 다양성추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단 국대학교 대학원
    이창구 박사학위논문 [1996]
  • 사찰음식의 지각된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혜숙 명소영 윤덕인 호텔관광연구, 17(5) [2015]
  • 사찰음식의 지각된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관여도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호텔관광학회. 17(5)
    강혜숙 명소형 윤덕인 통권 62호 [2015]
  • 베이커리업체의 선택요소에 관한 연구
    이정훈 한국조리학회지, 6(1), pp.177-195 [2000]
  • 베이커리 소비자의 SNS 구전정보 수용과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임성연 호텔리조트연구. 16(3). pp.243-262 [2017]
  • 베이커리 선택속성 이 매력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소비자와 중국소비자의 비교
    박국봉 안승호 원종구 이강일 조춘환 황태호 외식경영학회. 17(5). pp.225-254 [2014]
  • 문화적 가치가 와인구매동기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 Hofstede 이론의 적용
    고재윤 정미란 관광 레저연구, 22(5), pp.243~261 [2010]
  • 로컬푸드 재료를 이용한 베이커리 제품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대한관광경영학회
    김지용 관광연구 29(2), pp.143-162 [2014]
  • 레스토랑에서의 와인 소비자 유형별 와인 음용 동기와 와인 선택속성의 관계분석
    문인영 경희대학교, 18 [2008]
  • 떡의 섭취 실태와 늙은 호박가루 첨가량에 따른 호박편의 이 화학 및 관능적 특성
    강세진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떡의 상품화 방안
    한복려 한국조리학회지 18(5): pp.582-585 [2002]
  • 떡류의 문헌적 고찰 및 산업화에 관한 연구
    김용식 안양대학교 논 문집, 22, 384-388 [1999]
  • 떡 카페의 상품선택속성이 상품만족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 는 영향
    안상란 호텔관광연구, 15(4), p.367 [2013]
  • 떡 카페 메뉴의 푸드스타일링 시각적 요소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김수인 한국식생활문화학회, 31(1), pp.70-71 [2016]
  • 떡 제품의 기능적 경제적 가치 지각에 대한 조사. AJMAHS
    정미숙 최정탁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Vol. 9(3), pp.917-927 [2019]
  • 떡 상품의 대중화를 위한 이용실태 파악과 인지도 조사. 서 울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황혜전 세종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대학생들의 떡에 대 한 기호도 및 이용현황
    김기숙 노숙령 박미정 이복희 이숙영 이현옥 중앙대학교 생활과학논집, 15, pp.81-93 [2002]
  • 녹차소비자의 구매동기, 만족, 충성도의 관계: 성별 의 조절효과
    김경희 박덕병 외식경영학회. 14(5) [2011]
  • 국내 와인소비자의 와인구매동기가 와인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대인관계성향이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영주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구매동기가 기업에 대한 태도와 선택 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선호기업과 경쟁기업 간 신제품을 중심으로
    이예니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p.8 [2009]
  • 관여에 따른 베이커리 소비자 세분시장별 구매행동 및 구매동기에 대한 연구. 한국호텔관광학회. 15(3)
    김동진 이호상 통권 50호 [2013]
  • 관광목적지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의 관계: 관여도와 신기성추구경향의 조절관계를 중심으로
    강윤경 장현종 정규엽 호텔관광연 구, 16(3), 1-22 [2014]
  •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 부산 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류성옥 이상호 한상희 관광연구논 총, 제26권, 제4호 pp.3-22 [2014]
  • 공저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6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집현재 [2018]
  • 공저 소비자 행동론
  • 고등학생들의 떡에 대한 인식 및 이용현황 조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은영 석사학위논문, p.2 [2008]
  • 고객의 이용성향에 따른 베이커리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한정숙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계획 행동은 정말 실제 구매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가?: 패스 트푸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정호균 한국컨밴션학회, 17(2), pp.49-68 [2017]
  • perceived value of a Tourism Product
    27 , pp.394-409 [2006]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2 ( 2 ) , pp.159-170
  • Why Do People Shop ?
    36 ( 4 ) , pp.46-59 . [1972]
  •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41 ( 2 ) , pp.4-50 [1977]
  • The ralationship between personal values and perceived value of education
    60 ( 9 ) , pp.965-974 . [2007]
  • The nature of human values
    [1973]
  • The influence of the quality of the physical environment , food , and service on restaurant image , customer perceived value , customer satisfaction , and behavioral intentions
    22 ( 2 ) , pp.200-223 [2012]
  • The impact of television advertising : Learning without involvement
    Vol . 29 , Fall , pp.349-356 [1965]
  • The Combined Effects of Predation Risk and Food Reward on Patch Selection
    69 ( 1 ) , pp.125-134 [1985]
  • Shopping Behavior and Preference . in Robert Ferber , ed. , Selected Aspects ofConsumer Behavior
    [1977]
  • Shoping Orientation andConsumer Uses of information
    52 , pp.61-70 [1976]
  • RussianConsumers Motivation for foodChoice
    52 ( 2 ) , pp.363-371 . [2009]
  • Relationships among hedonic and utilitarian values ,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the fastCasual restaurant industry
    22 ( 3 ) , pp.416-432 [2010]
  • Reasoned action theory : application to alcohol-free beer .
    Vol . 2 . No . 2. pp.35-48 . [1996]
  • Psychological Dimensions ofConsumer Behavior
    [1960]
  • Profile the Recreational Shopper
    8 , 453-455 . [1980]
  • Principles of marketing
    [2010]
  • Principles of Marketing , 9th ed
    [2001]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4th ed. )
    [2016]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 6th ed.
    [2006]
  • Motivation : Theories and Principles ( 2nd ed. )
    [1983]
  • Modelling risk perception and trust in food safety information with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Vol . 18 . No . 2 pp.384-395 [2007]
  •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of latent interaction effects with the LMS method
    65 ( 4 ) , pp.457-474 [2000]
  • Louis P. Bucklin (1965). The Information Role of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5, September, pp.ll-15.
  • Increasing eolian dust deposition in the western United Ststes linked to human activity
    1 ( 3 ) , pp.189-195 . [2008]
  • How Buyers and Operations Personnel Evaluate Service
    20 ( 1 ) , pp . 81-85 . [1991]
  • Food safety and organic fruit demand in Italy : a survey
    104 ( 3/4/5 ) , pp.220-232 [2002]
  • Food choice ideologies : the modern manifestations of normative and humanist views of the world
    37 , pp.175-184 [2001]
  • Food Standards Codex
    [2018]
  • Effects of price , brand ,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 product evaluations
    28 ( 3 ) , 307-319 [1991]
  • Development of a measure of the motives understanlying the selection of food : the food choice questionnaire
    25 , pp.267-284 [1995]
  • Development of a Multi-Dimensional Scale for the Measuring the perceived of a Service
    04 , pp.119-135 . [2002]
  •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Consumer Satisfaction
    8 ( 1 ) , pp.94-99 [1983]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14 ( 5 ) , pp.392-410 [2000]
  • Customer Behavior ; Consumer Behavior and Beyond
    1st Edition [1998]
  • Consumption experience , Consumer value ,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 An illustrative photographic essay
    59 ( 6 ) , pp.714-725 . [2006]
  •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M ultipe Scale
    77 ( 2 ) , pp.203-220 . [2001]
  • Consumer behavior 4thed
    [1982]
  • Consumer Value : a Framework for Analysis and Research.
    [1999]
  • Consumer Value ,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25 ( spring ) : pp.139-153 [1997]
  • Consumer Value ,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25 ( spring ) , pp.139-153 [1988]
  •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Key to a Successful Business Strategy in the Healthcare Marketplace
    46 ( 1 ) , pp.111-113 . [1998]
  • Consumer Decision-Making : Factor or Fiction
    [1979]
  • Consumer Behavior : Buying , Having , and Being
    [1992]
  • Consumer Behavior : Basic Findings and Management Implications , 2th ed.
    [1983]
  • Consumer Behavior . 5th Edtion
    [2012]
  • Consumer Behavior . 1st ed
    [1981]
  • Consumer Behavior , 4h ed.
    [1991]
  • Consumer Behavior ( 5th ed )
    45 ( 5 ) , pp.89-95 . [2002]
  • Concumer Behavior ( An applied approach0
    [2001]
  • Com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 Theory and Applications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and Behaviou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
    [1975]
  • A multistage model of consumers '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17 ( 4 ) , 375-384 [1991]
  • A motivation-based shopper typology
    61 ( 1 ) , pp.61-103 . [1985]
  • A model of multi-brand loyalty
    11 , pp.25-31 . [1971]
  • A biblio graphical study of dock ( Korean ricecake )
    3 ( 2 ) , pp.153-162 . [1988]
  • A Typology of Apparel Shoping Orientation Segements among Female Consumers .
    12 ( 1 ) , pp.73-85 . [1993]
  • A Proposed Model of purchase Impulsiveness
    [1994]
  •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r ' Decision-Making Styles
    20 ( 2 ) , pp.267-279 [1986]
  • 16년 국내외 디저트외식시장 조사결과 발표, p.2 농촌진흥청(2011)
    농림축산식품부 정성으로 빚어 넉넉함으로 나누는 우리떡 이야기, 제32 호,p.13 [2016]
  • .Consumer Behavior : Building Marketing Strategy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