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박인숙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인숙
형태사항
26 cm: 155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영선
학위논문사항
인하대학교 대학원, 2020. 2, 교육학과 특수교육,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인천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인하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건강장애학생
지원체계
학교복귀 지원 모형
학교복귀 프로그램
참고문헌( 89)
유사주제 논문( 61)
지원체계 44건
건강장애학생 17건
인용/피인용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 ...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건강장애학생
지원체계
학교복귀 지원 모형
학교복귀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건강장애학생
18
0
0.0%
지원체계
45
0
0.0%
학교복귀 지원 모형
1
0
0.0%
학교복귀 프로그램
1
0
0.0%
계
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의 참고문헌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스쿨포유(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제1차 시 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회의록
[2019]
교육부
제5차 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 기초 연구 세종:교육부
[2016]
한국교육개발원 2018학년도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성과발표회. 세종: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2018]
한국교육개발원 2018학년도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성과발표회(부록: 시도별 보고). 세종: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2018]
한국, 미국, 일본의 건강장애의 정의 및 만성질환의 유형 비교 고찰
김영표
상담심리교육연구, 1(2), 3-24
[2014]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발전 방안 탐색: 센터 전담교사와 학교현장 특수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핵심집단면담 연구
최재완
특수교육, 9(1), 71-94
[2010]
특수교육지원센터에 근무하는 특수교사의 경험 및 직 무만족도에 따른 지원센터의 발전방향에 관한 질적 연구
김경화
김정민
임해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6(1), 321-338
[2014]
특수교육지원센터 서비스 질 결정 요인 분석
최세민
특수교육, 11(3), 91-108
[2012]
터미널(Terminal)기 중증 건강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 탐색
김혜리
정성민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7(3), 205-229
[2014]
충청남도교육청 2017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발표회. 충남: 교육부
충청남도교육청
[2017]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건강장애와 병원학교 인지 및 건강장애아동 관리 실태
오진아
인제논총, 26(1), 369-383
[2010]
질적 연구 방법론 Ⅴ: Data Analysis
김영천
정상원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2017]
전국병원학교 홈페이지 http://www
ice.go.kr/
일본의 건강장애학생 교육전달체계 및 국가수준교육과정에 근거한 한 국적 시사점 탐색
김혜리
특수아동교육연구, 14(4), 483-503
[2012]
일반학교에 있어서 건강장애학생 교육과정 운 영에 대한 교사인식
김진주
김혜리
박재국
서보순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13(1), 123-144
[2012]
인천광역시교육청 2017 정책연구보고서. 병원학교 운영 매뉴얼. 인천: 교육부
인 천광역시교육청
[2017]
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정책연구보고서. 건강장애학생 이해자료 개발 연구. 인 천: 교육부
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인천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지원 운영 사례. 2017 전국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보고회 자료집(pp77-98)
박인숙
충남: 충청남도교육청
[2017]
이러닝 형태의 건강장애 이해교육이 일반초등학교생의 건강장 애에 대한 자기평가 및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조민경
특수교육연구, 14(1), 237-257
[2007]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교육 2030 인천선언과 실행계획-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 의 교육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을 향해
서울: 저자
[2016]
우리나라와 독일의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의 운영체제에 관한 비교 연구
김기흥
특수아동교육연구, 9(3), 25-54
[2007]
어린이병원학교 백혈병 환아 어머니의 아동건강 및 학습요구
오진아
아동간 호학회지, 12(2), 160-169
[2006]
소아암 환자의 학교복귀 및 적응에 관한 비판적 고찰
최권호
2013 국회토론 회 자료집. pp.49-59
[2013]
소아암 아동청소년의 학교 복귀 및 적응 어려움 기존 서비스 의 한계와 대안
남석인
최권호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38, 181-215
[2013]
병원학교와 화상강의 시스템 교육에 대한 건강장애학 생 부모의 인식 및 지원요구
김유리
김정연
박은혜
한국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7(3), 231-250
[2014]
병원학교 파견 특수교사의 병원학교 운영 경험
이미숙
한국교육인류학회, 18(2), 129-161
[2016]
병원학교 파견 특수교사들이 인식한 병원학교 운영의 어려움 과 교육지원에 대한 요구 분석
박경옥
오원석
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5(3), 117-139
[2012]
병원학교 특수교사가 가지는 건강장애학생 및 건강장애학생교 육에 대한 경험 및 인식에 관한 연구
강종구
김영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4(1), 95-117
[2015]
병원학교 운영 매뉴얼 개발을 위한 특수교사의 경험 및 지원 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지체.중복
김정연
표윤희
건강장애연구, 62(2), 183-209
[2019]
병원파견학급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김순자
노진아
정선화
특수교 육논집, 21, 67-83
[2017]
대전시교육청 건강장애 학교복귀프로그램-병원학교중심
대전: 대전시교육청
[2016]
다면적 학교복귀지원프로그램으로 건강장애학생 학교생활의 힘 돋우기, 2018년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발표회 자료집(pp. 25-35). 세종: 교육부
박인숙
한 국교육개발원
[2018]
건강장애학생의 화상강의 교육지원에 대한 전반적 고찰-꿈사랑학교 중 심으로
정창숙
한국청각 언어장애 교육연구, 8(2), 169-181
[2017]
건강장애학생의 학교적응 지원을 위한 기초연구, 특수교육학연 구, 39(1), 143-168
박은혜
이정은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3), 117-139
[2004]
건강장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교육실태
김정연
류신희
지체중복건강장애 연구, 51(4), 157-176
[2008]
건강장애학생의 학교복귀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정연
특수교육학 연구, 45(3), 135-154
[2010]
건강장애학생의 적응유연성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박재국
임혜경
지체 중복건강장애연구, 57(1), 139-163
[2014]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지원에 관한 초 중등교원의 인식
김시원
김정연
임장현
특수교육, 16(4), 169-186
[2017]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에 대한 부모 요구 조사
김주혜
박은혜
이희란
특수교 육학연구, 39(4), 175-193
[2005]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실태 및 학부모의 인식
구신실
김진주
박재국
지체중복 건강장애연구, 52(2), 151-172
[2009]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화상강의의 효과성 인식과 만족도 연구
김남진
특수교 육저널: 이론과 실천, 12(2). 69-89
[2011]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학교-기반 적응유연성 강화 모델 개발
임혜경
한국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9(3), 23-53
[2016]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지원체계의 타당화 연구
김은주
이화여 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8]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지원 모형 개발
노충례
박은혜
박지연
특수교육학 연구, 40(3), 269-298
[2005]
건강장애학생들을 위한 화상강의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 경험 탐색
최현수
한국교원 교육연구, 34(1), 235-264
[2017]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확대 방안. 세종: 교육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부(2018b). 특수교육연차보고
교육부
세종:교육부
[2018]
건강장애학생과 학교복귀
이미정
2018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성과 발표회 자료집(pp. 7-11)
[2018]
건강장애학생과 건강장애교육에 대한 중등학교 예비교사들의 인식
김정연
황지연
통합교육연구, 10(1), 121-140
[2015]
건강장애학생 부모의 스트레스 대처행동 특성과 자아태도와의 관계 분 석
한은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일반교사의 경험분석
김정연
특수교육, 17(4), 5-27
[2018]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연구에 대한 동향 분석 및 시사점 탐색. 한국지체.중복
권혁상
김민정
나인정
남광현
임미숙
건강장애연구, 62(3), 175-196
[2019]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김유리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학연구, 50(1), 53-77
[2015]
건강장애아동의 어머니가 인식한 아동의 병원학교 참여 경험
윤현정
한국보 건간호학회지, 29(3), 515-527
[2015]
건강장애아동 교육
김영한
김창평
김하경
박미화
박화문
사은경
장희대
서울: 학지사
[2012]
건강장애 학생이 겪는 어려움과 지원 방안에 대한 질 적 연구
김미선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연구, 12(1), 223-243
[2005]
건강장애 학생의 학교복귀 지원에 대한 요구 조사
김정연
류신희
특수교육, 8(2), 113-133
[2009]
건강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학 교복귀를 위한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사례연구. 2019 춘계학술대회 포스터발 표 자료(pp. 506-515)
김수연
박인숙
신재현
이대식
이은영
이희연
서울: 한국특수교육학회
[2019]
건강장애 학생의 교육 참여와 부모의 자녀 교육 경험
김은라
박재국
윤주연
특수아동교육연구, 21(1), 203-228
[2019]
건강장애 학생 부모의 불안 의식과 양육 태도 및 자아 존중감과의 관 계 분석
장희대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이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일반 초등학 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윤정
한경임
특수아동연구, 16(3), 83-100
[2014]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박성익
이재경
임철일
최정임
교육과학사
[2011]
U-Mentoring을 활용한 건강장애 학생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
최정재
초등교 육연구, 21(1), 251-267
[2008]
The special educational needs of adolescents living with chronic illness : a literature review
17 ( 6 ) , 543-554
[2013]
Teacher , parent , and child evaluative ratings of a school reintegration intervention for children with newly diagnosed cancer .
21 , 69-75 .
[1992]
Support for school reentry and relationships between children with cancer , peers , and teachers
57 . 1101-1107 .
[2015]
Students living with chronic illness : The school counselor ’ s role
14 , 202-210
[2011]
Social work practice in theChronicCare model :Chronic illness and disabilityCare
14 ( 1 ) 83-95
[2013]
School support programs forChronically illChildren : Evaluating the adjustments ofChildren withCancer at school
27 ( 1 ) , 31-46
[1998]
School reentry for theChild withChronic illness
23 ( 2 115-125
[1993]
School reentry for students with aChronic illness : A role for professional schoolCounselors
9 ( 3 ) , 223-229
[2006]
School psychologists roleConcerningChildren withChronic illnesses in Schools
26 , 132-148
[2010]
Protocols for professional lesrning .
[2009]
Issues in the education of students with chronic illness
48 ( 3 ) , 269-281
[2001]
Impact of chronic illness timing and persistence at school entry on child and parent outcomes : Australian Longitudinal study
15 , 89-95
[2015]
Identifying the educational implications of chronic illness in school children
69 ( 10 ) , 392-397
[1999]
How do children with a chronic or long-term illness perceive their school re-entry after a period of homebound instruction ?
38 ( 4 ) , 490-496 ..
[2011]
Effectively supporting youth with chronic illness in schools
6 ( 1 ) , 1-4
[2013]
Clearing the confusion : Response-tointervention as a set of principles .
31 ( 3 ) , 417-431 .
[2008]
Chronic illness in Canadian children : What is the effect of illness on academic achievement , and anxiety and emotional disorders ? Child CARE
35 ( 3 ) , 391-401
[2009]
Chronic illness and its impact on academic achievement
13 , 128-132
[1986]
Chronic illness and developmental vulnerability at school entry
137 . 1-9 .
[2016]
Chronic childhood trauma , mental health , academic achievement and school-based health center mental health services
87 ( 9 ) , 675-686 .
[2017]
Academic Continuity and School Reentry Support as a Standard of Care in Pediatric Oncology
62 . 805-817 .
[2015]
A systematic and quantitative review of interventions to facilitate school reentry for children with chronic health conditions
37 ( 10 ) , 1065-1075
[2012]
A school reentry program for chronically ill children
36 ( 3 ) . 261-279 .
[1998]
A review of school reintegration programs for children with cancer
38 ( 5 ) , 447-467
[2000]
A collaborative srrategy with medical providers to improve training for teachers of children with cancer
21 ( 2 ) , 149-165
[2011]
2019 특수교육운영계획
교육부
세종: 저자
[2019]
2017 전국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보고회 자료집
교육부
충 남: 충청남도교육청
[2017]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