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박인숙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건강장애학생
  • 지원체계
  • 학교복귀 지원 모형
  • 학교복귀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 0

0.0%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복귀 지원 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a School Reentry Support Model for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 의 참고문헌

  •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스쿨포유(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제1차 시 도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회의록 [2019]
  • 교육부 제5차 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 기초 연구 세종:교육부 [2016]
  • 한국교육개발원 2018학년도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성과발표회. 세종: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한국교육개발원 2018학년도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성과발표회(부록: 시도별 보고). 세종: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한국, 미국, 일본의 건강장애의 정의 및 만성질환의 유형 비교 고찰
    김영표 상담심리교육연구, 1(2), 3-24 [2014]
  •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발전 방안 탐색: 센터 전담교사와 학교현장 특수 교사를 대상으로 한 핵심집단면담 연구
    최재완 특수교육, 9(1), 71-94 [2010]
  • 특수교육지원센터에 근무하는 특수교사의 경험 및 직 무만족도에 따른 지원센터의 발전방향에 관한 질적 연구
    김경화 김정민 임해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6(1), 321-338 [2014]
  • 특수교육지원센터 서비스 질 결정 요인 분석
    최세민 특수교육, 11(3), 91-108 [2012]
  • 터미널(Terminal)기 중증 건강장애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 탐색
    김혜리 정성민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7(3), 205-229 [2014]
  • 충청남도교육청 2017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발표회. 충남: 교육부
    충청남도교육청 [2017]
  •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건강장애와 병원학교 인지 및 건강장애아동 관리 실태
    오진아 인제논총, 26(1), 369-383 [2010]
  • 질적 연구 방법론 Ⅴ: Data Analysis
    김영천 정상원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2017]
  • 전국병원학교 홈페이지 http://www
    ice.go.kr/
  • 일본의 건강장애학생 교육전달체계 및 국가수준교육과정에 근거한 한 국적 시사점 탐색
    김혜리 특수아동교육연구, 14(4), 483-503 [2012]
  • 일반학교에 있어서 건강장애학생 교육과정 운 영에 대한 교사인식
    김진주 김혜리 박재국 서보순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13(1), 123-144 [2012]
  • 인천광역시교육청 2017 정책연구보고서. 병원학교 운영 매뉴얼. 인천: 교육부
    인 천광역시교육청 [2017]
  • 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정책연구보고서. 건강장애학생 이해자료 개발 연구. 인 천: 교육부
    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 인천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지원 운영 사례. 2017 전국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보고회 자료집(pp77-98)
    박인숙 충남: 충청남도교육청 [2017]
  • 이러닝 형태의 건강장애 이해교육이 일반초등학교생의 건강장 애에 대한 자기평가 및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조민경 특수교육연구, 14(1), 237-257 [2007]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교육 2030 인천선언과 실행계획-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 의 교육과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을 향해
    서울: 저자 [2016]
  • 우리나라와 독일의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의 운영체제에 관한 비교 연구
    김기흥 특수아동교육연구, 9(3), 25-54 [2007]
  • 어린이병원학교 백혈병 환아 어머니의 아동건강 및 학습요구
    오진아 아동간 호학회지, 12(2), 160-169 [2006]
  • 소아암 환자의 학교복귀 및 적응에 관한 비판적 고찰
    최권호 2013 국회토론 회 자료집. pp.49-59 [2013]
  • 소아암 아동청소년의 학교 복귀 및 적응 어려움 기존 서비스 의 한계와 대안
    남석인 최권호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38, 181-215 [2013]
  • 병원학교와 화상강의 시스템 교육에 대한 건강장애학 생 부모의 인식 및 지원요구
    김유리 김정연 박은혜 한국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7(3), 231-250 [2014]
  • 병원학교 파견 특수교사의 병원학교 운영 경험
    이미숙 한국교육인류학회, 18(2), 129-161 [2016]
  • 병원학교 파견 특수교사들이 인식한 병원학교 운영의 어려움 과 교육지원에 대한 요구 분석
    박경옥 오원석 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5(3), 117-139 [2012]
  • 병원학교 특수교사가 가지는 건강장애학생 및 건강장애학생교 육에 대한 경험 및 인식에 관한 연구
    강종구 김영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4(1), 95-117 [2015]
  • 병원학교 운영 매뉴얼 개발을 위한 특수교사의 경험 및 지원 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지체.중복
    김정연 표윤희 건강장애연구, 62(2), 183-209 [2019]
  • 병원파견학급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김순자 노진아 정선화 특수교 육논집, 21, 67-83 [2017]
  • 대전시교육청 건강장애 학교복귀프로그램-병원학교중심
    대전: 대전시교육청 [2016]
  • 다면적 학교복귀지원프로그램으로 건강장애학생 학교생활의 힘 돋우기, 2018년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발표회 자료집(pp. 25-35). 세종: 교육부
    박인숙 한 국교육개발원 [2018]
  • 건강장애학생의 화상강의 교육지원에 대한 전반적 고찰-꿈사랑학교 중 심으로
    정창숙 한국청각 언어장애 교육연구, 8(2), 169-181 [2017]
  • 건강장애학생의 학교적응 지원을 위한 기초연구, 특수교육학연 구, 39(1), 143-168
    박은혜 이정은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3), 117-139 [2004]
  • 건강장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교육실태
    김정연 류신희 지체중복건강장애 연구, 51(4), 157-176 [2008]
  • 건강장애학생의 학교복귀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정연 특수교육학 연구, 45(3), 135-154 [2010]
  • 건강장애학생의 적응유연성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박재국 임혜경 지체 중복건강장애연구, 57(1), 139-163 [2014]
  •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지원에 관한 초 중등교원의 인식
    김시원 김정연 임장현 특수교육, 16(4), 169-186 [2017]
  •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에 대한 부모 요구 조사
    김주혜 박은혜 이희란 특수교 육학연구, 39(4), 175-193 [2005]
  •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실태 및 학부모의 인식
    구신실 김진주 박재국 지체중복 건강장애연구, 52(2), 151-172 [2009]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화상강의의 효과성 인식과 만족도 연구
    김남진 특수교 육저널: 이론과 실천, 12(2). 69-89 [2011]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학교-기반 적응유연성 강화 모델 개발
    임혜경 한국지체 중복 건강장애연구, 59(3), 23-53 [2016]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지원체계의 타당화 연구
    김은주 이화여 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8]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지원 모형 개발
    노충례 박은혜 박지연 특수교육학 연구, 40(3), 269-298 [2005]
  • 건강장애학생들을 위한 화상강의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 경험 탐색
    최현수 한국교원 교육연구, 34(1), 235-264 [2017]
  • 건강장애학생교육지원 확대 방안. 세종: 교육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부(2018b). 특수교육연차보고
    교육부 세종:교육부 [2018]
  • 건강장애학생과 학교복귀
    이미정 2018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성과 발표회 자료집(pp. 7-11) [2018]
  • 건강장애학생과 건강장애교육에 대한 중등학교 예비교사들의 인식
    김정연 황지연 통합교육연구, 10(1), 121-140 [2015]
  • 건강장애학생 부모의 스트레스 대처행동 특성과 자아태도와의 관계 분 석
    한은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에 관한 일반교사의 경험분석
    김정연 특수교육, 17(4), 5-27 [2018]
  •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연구에 대한 동향 분석 및 시사점 탐색. 한국지체.중복
    권혁상 김민정 나인정 남광현 임미숙 건강장애연구, 62(3), 175-196 [2019]
  •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김유리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학연구, 50(1), 53-77 [2015]
  • 건강장애아동의 어머니가 인식한 아동의 병원학교 참여 경험
    윤현정 한국보 건간호학회지, 29(3), 515-527 [2015]
  • 건강장애아동 교육
  • 건강장애 학생이 겪는 어려움과 지원 방안에 대한 질 적 연구
    김미선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연구, 12(1), 223-243 [2005]
  • 건강장애 학생의 학교복귀 지원에 대한 요구 조사
    김정연 류신희 특수교육, 8(2), 113-133 [2009]
  • 건강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학 교복귀를 위한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사례연구. 2019 춘계학술대회 포스터발 표 자료(pp. 506-515)
    김수연 박인숙 신재현 이대식 이은영 이희연 서울: 한국특수교육학회 [2019]
  • 건강장애 학생의 교육 참여와 부모의 자녀 교육 경험
    김은라 박재국 윤주연 특수아동교육연구, 21(1), 203-228 [2019]
  • 건강장애 학생 부모의 불안 의식과 양육 태도 및 자아 존중감과의 관 계 분석
    장희대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건강장애 이해 프로그램이 건강장애 학생에 대한 일반 초등학 생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윤정 한경임 특수아동연구, 16(3), 83-100 [2014]
  •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 U-Mentoring을 활용한 건강장애 학생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
    최정재 초등교 육연구, 21(1), 251-267 [2008]
  • The special educational needs of adolescents living with chronic illness : a literature review
    17 ( 6 ) , 543-554 [2013]
  • Teacher , parent , and child evaluative ratings of a school reintegration intervention for children with newly diagnosed cancer .
    21 , 69-75 . [1992]
  • Support for school reentry and relationships between children with cancer , peers , and teachers
    57 . 1101-1107 . [2015]
  • Students living with chronic illness : The school counselor ’ s role
    14 , 202-210 [2011]
  • Social work practice in theChronicCare model :Chronic illness and disabilityCare
    14 ( 1 ) 83-95 [2013]
  • School support programs forChronically illChildren : Evaluating the adjustments ofChildren withCancer at school
    27 ( 1 ) , 31-46 [1998]
  • School reentry for theChild withChronic illness
    23 ( 2 115-125 [1993]
  • School reentry for students with aChronic illness : A role for professional schoolCounselors
    9 ( 3 ) , 223-229 [2006]
  • School psychologists roleConcerningChildren withChronic illnesses in Schools
    26 , 132-148 [2010]
  • Protocols for professional lesrning .
    [2009]
  • Issues in the education of students with chronic illness
    48 ( 3 ) , 269-281 [2001]
  • Impact of chronic illness timing and persistence at school entry on child and parent outcomes : Australian Longitudinal study
    15 , 89-95 [2015]
  • Identifying the educational implications of chronic illness in school children
    69 ( 10 ) , 392-397 [1999]
  • How do children with a chronic or long-term illness perceive their school re-entry after a period of homebound instruction ?
    38 ( 4 ) , 490-496 .. [2011]
  • Effectively supporting youth with chronic illness in schools
    6 ( 1 ) , 1-4 [2013]
  • Clearing the confusion : Response-tointervention as a set of principles .
    31 ( 3 ) , 417-431 . [2008]
  • Chronic illness in Canadian children : What is the effect of illness on academic achievement , and anxiety and emotional disorders ? Child CARE
    35 ( 3 ) , 391-401 [2009]
  • Chronic illness and its impact on academic achievement
    13 , 128-132 [1986]
  • Chronic illness and developmental vulnerability at school entry
    137 . 1-9 . [2016]
  • Chronic childhood trauma , mental health , academic achievement and school-based health center mental health services
    87 ( 9 ) , 675-686 . [2017]
  • Academic Continuity and School Reentry Support as a Standard of Care in Pediatric Oncology
    62 . 805-817 . [2015]
  • A systematic and quantitative review of interventions to facilitate school reentry for children with chronic health conditions
    37 ( 10 ) , 1065-1075 [2012]
  • A school reentry program for chronically ill children
    36 ( 3 ) . 261-279 . [1998]
  • A review of school reintegration programs for children with cancer
    38 ( 5 ) , 447-467 [2000]
  • A collaborative srrategy with medical providers to improve training for teachers of children with cancer
    21 ( 2 ) , 149-165 [2011]
  • 2019 특수교육운영계획
    교육부 세종: 저자 [2019]
  • 2017 전국 건강장애학생 학교복귀프로그램 운영 성과보고회 자료집
    교육부 충 남: 충청남도교육청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