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공감능력 증진을 위한 초등 무용교육의 방향과 수업 실천 = The Direction of Elementary Dance Education and Class Practices for Empathic Ability Enhancement

김정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공감능력 증진을 위한 초등 무용교육의 방향과 수업 실천 = The Direction of Elementary Dance Education and Class Practices for Empathic Ability Enhancemen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감 능력
  • 델파이
  • 수업실천
  • 초등무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71 0

0.0%

' 공감능력 증진을 위한 초등 무용교육의 방향과 수업 실천 = The Direction of Elementary Dance Education and Class Practices for Empathic Ability Enhancement' 의 참고문헌

  • 화법교육의 연구 현황과 전망
    권순희 국어교육연구, 55, 1-20 [2014]
  • 협력적 동작표현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기술에 미치 는 효과
    강정원 홍은경 유아교육연구, 21(3), 5-25 [2001]
  •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조화 방안 연구
    박민정 박지만 이광우 이근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CRC, 17, 2013-17 [2013]
  • 한국형 여가중독 개념화를 통한 척도개발.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인하대학교 대학원
    김민규 인천 [2014]
  • 한국춤 공간에 나타나는 음양오행적 표현특성
    신상미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28, 27-94 [2000]
  • 학교체육의 인성적 가치 함양을 위한 교사의 역 할과 정책 지원 방안
    고문수 이대형 한국체육정책학회지, 39, 35-48 [2016]
  •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창작무용 수업이 초등학 생의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이강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81-89 [2010]
  • 표현활동이 중학생의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중길 안은희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8(1), 57-74 [2007]
  • 최승희 무용예술을 활용한 초등학교 다문화 무용교육 프로그 램 개발연구
    유미희 무용예술학연구, 129-145 [2015]
  • 초중등 체육과 교육과정에서의 표현활동 내용 분석
    송미숙 한국무용 연구, 33(1), 29-46 [2015]
  • 초등학생의 사회-정서적 학습을 위한 무용 교수-학습전략의 효과
    유영란 예술교육연구, 8(3), 179-194 [2010]
  • 초등학생을 위한 무용 철학 융합 수업방법 탐색-플 라톤의 ‘동굴의 비유’를 중심으로
    이정연 정고운 한국초등교육, 30(1), 75-86 [2019]
  • 초등학교 학생폭력 예방을 위한 표현활동 프로그램 연구
    이강순 한 국체육교육학회지, 19(3), 55-65 [2014]
  • 초등학교 표현활동의 무용 감상활동 분석
    유미희 무용예술학연구, 73, 149-160 [2019]
  • 초등학교 체육교과 표현활동 구성 및 내용 체계 분석
    김정희 이강순 한상모 홍명기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3(3), 179-192 [2017]
  •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중 ‘표현’영역의 변천과 개 선 방향 탐색
    김정희 이강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4(2), 95-108 [2018]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5-74호 (2015.9.23.) [2015]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 (2009.12.23.) [2009]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7-79호 (2017.2.28.) [2007]
  • 초등교사의 체육 교과서 ‘표현’ 영역 집필 경험에 관 한 자문화기술지
    김정희 이강순 교육논총, 25, 117-132 [2017]
  • 초 중등학교 인문적 무용교육에 대한 세 가지 질문과 대답
    이윤경 한국연구재단보고서 [2017]
  • 초 중등 교육을 위한 무용역량의 탐색
    이윤경 조미혜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4(3), 75-97 [2016]
  • 체육과 표현 활동 영역의 창의 인성 요소 탐색
    홍희정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14, 391-411 [2014]
  • 청소년 음주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W 시와 서 울시 중학교 3 학년을 중심으로
    김사라 학교사회복지, 5, 19-48 [2002]
  • 창작무용이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에 미치는 영 향
    유은실 이강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3, 81-93 [2007]
  • 창작무용을 통한 초등학생의 감성지수 변화 연구
    이강순 최하영 한 국무용교육학회지, 23(2), 105-119 [2012]
  • 질적연구의 즐거움
  •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 질적 자료 분석을 위한 포괄적 분석절차 탐구: 실용적 절충주의 를 중심으로
    김영천 이동성 교육종합연구, 12(1), 159-184 [2014]
  • 진로상담: 진로상담의 성과준거에 관한 델파이 연구
    유현실 상담학 연구, 10(4), 2187-2206 [2009]
  • 지역공동체 세우기를 통한 교회의 시민사회 참여
    정재영 신학과 실 천, 22, 107-136 [2010]
  • 중학생의 희망과 공감 하위집단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의 차 이
    이희경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3), 751-766 [2007]
  •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감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권정안 아동교육, 10(1), 67-76 [2001]
  • 중학교 체육과 표현활동 수업:" 감상학습" 을 잘 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안 모색
    조미혜 홍희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6(1), 19-40 [2009]
  • 중 고등학생의 사회정서학습을 위한 표현활동 무용수업 모형개발
    이정화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학, 51(1), 397-410 [2012]
  • 좋은 체육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량 및 역할 탐색
    이대형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12, 281-307 [2012]
  • 자문화기술지: 방법론적 특징을 통해 본 교육인류학적 가 치의 탐색
    박순용 장희원 조민아 교육인류학연구, 13(2), 55-79 [2010]
  • 인성교육 실행 기반 학교무용의 패러다임: 소통, 공감, 치유
    김승일 차은주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학, 54(5), 663-676 [2015]
  • 인문적 체육과 하나로 수업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8(2), 45-64 [2001]
  • 의식에 대한 과학적 고찰: 뇌과학을 중심으로
    윤선아 뇌교육연구, 4, 97-117 [2009]
  • 음악교육에서의 공감에 관한 고찰
    문경숙 석문주 최미영 음악교육 연구, 46(4), 205-223 [2017]
  • 유아의 공감 발달을 위한 방안 연구
    이석순 한국영유아보육학, 19, 239-266 [2005]
  • 움직임의 즐거움
    김화숙 最高女性指導者課程 講義 論集, 1, 47-52 [2002]
  • 역량중심의 체육과 표현활동수업 실천하기: 교수학습방법으로 서 역량기능의 요소 및 적용방안 탐색
    박혜연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 학, 58(1), 247-258 [2019]
  • 어린이들을 위한 무용교육
    김두련 서울: 도서출판 금광 [2006]
  • 실어증 선별검사 개발을 위한 내용타당도 검증
    김덕용 김정완 김향희 성수진 허지회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지, 13(3), 353-380 [2008]
  • 신체접촉 댄스 활동이 유아의 공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 는 영향: 체화인지 이론을 기반으로
    이슬 국민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스포츠교육 현상의 질적 연구
    고문수 경기: 교육과학사 [2014]
  • 순환적 공감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김연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사회과 핵심역량 중심의 창의 인성교육 수업 자료 개발
    김경은 사 회과교육, 51(3), 87-101 [2012]
  • 사회 안전을 위한 스포츠 인성교육의 역할: 학교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김재운 한국융합과학회지, 5(2), 44-56 [2016]
  • 베르너 바르텐스, 장혜경 역 공감의 과학
    서울; 니케북스 [2018]
  • 문화성향과 분노통제
    김지연 조긍호 최경순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3(1), 69-90 [2009]
  • 무용수업에서 즐거움과 흥미 구성요소의 개념화
    박중길 한국스포츠 심리학회지, 23(3), 83-104 [2012]
  • 무용과 정서지능 관계 탐색
    김화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1(2), 1-22 [2010]
  • 무용과 정서 지능의 하위요인별 분석 연구
    정희자 한국무용교육학 회지, 11(1), 125-138 [2000]
  •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교육훈련프로그 램 개발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나윤서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0]
  • 대학 시간제등록제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정책 델파이 연구
    권재현 김재현 신혜연 조대연 조윤정 평생교육학연구, 19, 33-54 [2013]
  • 국어 화법 교육과정의 현황과 과제
    이창덕 우리말교육현장연구, 7, 7-38 [2013]
  •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분노와 공격성 감소에 미치 는 영향
    홍선아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공감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또래간 갈등해결전 략에 미치는 효과
    강경아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공감학: 어제와 오늘
    박성희 창지사 [2004]
  • 공감적 소통 능력 신장을 위한 화법 교육 방안
    권순희 김윤정 국어 문학, 60, 351-388 [2015]
  • 공감의 구성요소와 친사회적 행동의 관계 연구
    박성희 교육학연구, 34, 143-166 [1996]
  • 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유숙경 이윤옥 이준 교원교육, 30(4), 151-177 [2014]
  • 공감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김경미 석사학위 논문 [2011]
  • 공감교육프로그램이 감정반응 수준에 따라 초등학생의 공 감능력과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영미 경인교육대 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광수 김해연 초등교육 연구, 22(4), 275-300 [2009]
  • 공감, 정서 그리고 행복의 관계
    이찬종 허재홍 호남문화연구, 49, 187-214 [2010]
  • 공감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 능력, 교우관계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경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고등학생들의 사회, 정서 학습(SEL)을 위한 표현활동 무용수업 적용 및 개선 방안
    이정화 이한주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1(3), 91-116 [2013]
  • 「혼자서 완성하는 통계분석」
    김효창 서울: 학지사 [2013]
  • „ Development of prosocial motivation : Empathy and guilt
    [1982]
  • ``공감의 뿌리``프로그램의 유치원 적용을 위 한 기초연구
    김미정 김은주 안세정 교사교육연구, 50(3), 119-135 [2011]
  • `88 서울올림픽 개막식을 활용한 초등체육 민속표현 및 주제 표현 감상
    이정연 한국초등교육, 28(1), 253-264 [2017]
  • Using video simulation of counseling for training counselors
    17 ( 1 ) , 15 [1970]
  • Using principles of social learning in training for communication of empathy
    23 ( 5 ) , 454 [1976]
  • Two approaches to teaching accurate empathy to undergraduates : Teacher-intensive and self-directed
    [1991]
  • The relation of empathy to prosocial and related behaviors
    101 ( 1 ) , 91 [1987]
  • The relation of empathy to aggressive and externalizing/antisocial behavior
    103 ( 3 ) , 324 [1988]
  • The neuroevolution of empathy
    1231 ( 1 ) , 35-45 [2011]
  • The multiple facets of empathy : a survey of theory and evidence
    156 , 419-40 [2006]
  • The meaning and reliability of accurate empathy ratings : a rejoinder
    [1972]
  • The empathy cycle : Refinement of a nuclear concept
    28 ( 2 ) , 91 [1981]
  • The complex relation between morality and empathy .
    18 ( 7 ) , 337-339 . [2014]
  • The Empathy Test manual of instructions
    [1955]
  • The Delphi technique : making sense of consensus
    12 ( 10 ) ,1-8 [2007]
  • Roots of empathy :Changing the worldChild byChild
    [2009]
  • QR코드를 활용으로 쉽고 신나게 초등체육 표현활동
    이순임 서울; 명지사 [2015]
  • Psychometric analysis of the empathy quotient ( EQ ) scale
    40 ( 6 ) , 1111-1119 [2006]
  • PRIMITIVECULTURE : Researches Into the Development of Mythology , Philosophy , ... Religion , Language , Art , andCustom
    [2015]
  • Naturalistic and structured assessments of prosocial behavior in preschool children : The influence of empathy and perspective taking
    21 ( 1 ) , 46 [1985]
  • NDEO Standards 의 관점에서 표현활동의 목표 탐색
    천지애 한국초 등체육학회지, 20(2), 131-144 [2014]
  • Mentalization '' : A Tool to Measure Teacher Empathy in Primary School Teachers
    [2012]
  • Links between empathy , social behavior , and social understanding in early childhood
    21 ( 3 ) , 347-359 [2006]
  • LMA 를 통한 한국 전통 무용의 움직임 특성의 분석-중요 무 형 문화재 제 27 호 이매방류 승무를 중심으로
    강성범 한국무용기록학회지, 6, 1-29 [2004]
  • LMA 를 통한 처용무의 움직임 분석 연구
    김재리 한국무용기록학 회지, 7, 1-33 [2004]
  • Kids do n't learnfrom teachers they do n't like
    [1977]
  • Intersectionality as buzzword : A sociology of science perspective on what makes a feminist theory successful
    9 ( 1 ) , 67-85 . [2008]
  • Helping behavior and the transfer of empathy
    115 ( 1 ) , 125-132 . [1981]
  • FGI를 통한 초등 여학생의 체육활동 참여 경향과 의욕 증진 방안
    이강순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9(4), 95-105 [2015]
  • Experimental psychology 0/the thought processes
    [1909]
  • Everyday mind reading : Understanding what other people think and feel
    [2003]
  • Ethnography and qualitative designs in ethnographic research
    [1984]
  • Empathy , attitudes , and action : Can feeling for a member of a stigmatized group motivate one to help the group ?
    28 ( 12 ) , 1656-1666 . [2002]
  • Empathic : An unappreciat-ed way of being .. The Counseling psycholo-gist
    5 , 2-10 [1975]
  •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Curriculum and Instruction . Burlingion , MA : Jone @ Bartie Learning Books and Products
    [2017]
  • Einfühlung , innere nachahmung und organenempfindungen . Mead , G. H. ( 1934 ) . Mind , self and society
    Vol . 111
  • Eine Beziehung zwischen Warmeaustausch and Stromungswiderstand der Flussigkeiten
    11 , 1072-1078 . [1910]
  •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근거한 초등학교 음악 3-4학년 군 교과서의 학습목표 분석
    최미영 음악교육공학, (33), 21-37 [2017]
  • Between man and man
    [1984]
  • Assessment and training of role-taking and referential communication skills in institutionalized emotionally disturbed children
    10 ( 4 ) , 546 . [1974]
  • Adults ’ emotional reactions to the distress of others
    [1987]
  • A scale for the rating of accurate empathy
    [1967]
  • A scale for the measurement of empathic ability
    13 ( 2 ) , 127 [1949]
  • A scale for the measurement of accurate empathy
    [1961]
  • A pedagogical understanding of the self-determination theory in physical education
    62 ( 4 ) , 364-384 . [2010]
  • 5G 네트워 크 글로벌 현황분석을 통한 한국의 발전 전략
    원종권 장영현 김희진 류슬기 박윤선 이가은 이승주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3(2), 43-48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