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정서학대 예방 모형 개발 연구 = Development of an Emotional Abuse Prevention Model

하정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정서학대 예방 모형 개발 연구 = Development of an Emotional Abuse Prevention Mod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사
  • 아동
  • 아동학대
  • 아동학대 예방
  • 영유아
  • 유아
  • 유아교사
  • 정서학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33 0

0.0%

' 정서학대 예방 모형 개발 연구 = Development of an Emotional Abuse Prevention Model' 의 참고문헌

  • 현행 법규범 체계에서의 아동학대 개념의 인식과 수용 의 범주
    권세경 이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3(3), 354 [2016]
  • 한국의 아동학대예방․지원정책에 관한 분석
    정윤숙 전남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7]
  • 한국사회의 아동학대개념 규정 및 아동학대의 실태
    한미현 백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한국사회에서 무시의 유형에 따른 반응의 차이 연구
    김대현 중앙대학 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학습된 무기력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고립
    조희옥 공감을 매개로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학대받은 아동의 정서와 인지적 편향이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 는 영향
    김은경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학대받은 아동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고미영 한국사회복지학, 56(1), 71~102 [2004]
  • 학대받는 아이들
    이호철 서울: (주)도서출판 보리 [2001]
  • 학대경험아동의 학교 적응에 관한 연구: 보호요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영현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학급의 크기 그리고 교사의 교육경력을 중심으로
    배성희 황종귀 영유 아교육 연구, 6, 59~74 [2014]
  • 학교기반 아동학대 개입 모형 개발
    권순영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판례 자료,
    법제처. http://www.moleg.go.kr/main.html, [2011]
  • 특수체육 지도현장에서 발생하는 장애아동 학대에 관한 연구
    조가람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치료적 음악활동이 피학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정서변화에 미 치는 효과
    이종미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초등교사의 다문화교육역량 척도개발 및 타당화
    박정희 이화여자대학 교 박사학위 논문 [2013]
  • 청소년의 학대 경험과 복합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Complex TSD)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조절 효과와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
    노나나 홍창희 한국심리학회지, 30(1), 1~19 [2017]
  • 청소년의 정서적․성적학대 경험이 성인기 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거부민감성의 매개효과 검증
    곽연희 정원철 학교사회복지, 44, 51~73 [2018]
  • 차별경험과 돌봄지원이 장애인의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정희 중 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8]
  • 집단따돌림 가해, 피해 경향과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연 구
    최은숙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질적 연구 방법의 이해
  •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http://korea 1391.org
  • 중복학대 피해 청소년의 우울, 공격성, 비행행동: 신체학대 와 방임의 중복을 중심으로
    김재엽 최권호 청소년복지연구, 14(3), 193~213 [2012]
  • 주요국의 아동 체벌 금지 입법 사례와 시사점
    권동백 김현욱 홍신기 비교교육연구, 20(1), 32 [2010]
  • 정서학대와 청소년 자살생각의 시간적 변화추이에 대 한 연구
    김미경 배화옥 생명연구, 41, 1~28 [2016]
  • 정서학대가 아동의 외현적 및 관계적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거 부민감성의 매개 효과
    변은실 동덕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5]
  • 정서학대가 또래애착과 교사애착에 미치는 영 향: 학업성취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은미 이지연 정익중 청소년복지연구, 15(1), 201~226 [2013]
  • 정서적 학대경험, 부정적 자기개념, 수치심이 사회적 불안에 미 치는 영향
    이영웅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정서적 학대가 자아존중감과 정서조절 어려움에 미치는 영향: 관광계열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자영 Tourism Research, 39(3), 377~394 [2014]
  • 정서적 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 증: 안정애착 형성을 중심으로
    서수정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1]
  • 정서적 학대 및 방임과 성격장애: 감정표현 불 능증의 매개효과
    권지은 이승복 황순택 한국심리학회지, 31(1), 75~91 [2012]
  • 정서적 학대 경험과 대학생의 신체화 간 관계: 감정표현불능 증과 정서표현양가성의 매개효과에서의 성차
    윤선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정서 및 행동 장애
    방명애 이효신 시그마프레스 [2008]
  • 전환기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정서적 학대와 학교적응의 관 계에서 스트레스 대처의 조절효과
    임의진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6]
  • 적극적인 부모역할훈련 프로그램(AP)을 적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김현옥 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저소득층 방임 아동의 모래놀이치료 질적 연구
    김도희 명지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10]
  •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실효성 확보방안에 관한 연구
    위계출 서울시립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인재개발 사이버 교육프로그램의 평가준거 개발
    이규녀 충남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0]
  •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정선영 경성대학 교 박사학위 논문 [2015]
  • 은유분석을 통해 본 학대, 체벌, 훈육에 대한 예비유아 교사들의 인식
    김은심 김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22, 445~473 [2017]
  • 유치원교사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김미 호 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치원교사의 아동학대에 관한 예방교육 인식 조사
    김숙연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유치원․어린이집 아동학대 조기발견 및 관리 대 응 매뉴얼
    교육부․보건복지부 [2016]
  • 유치원 아동학대에 대한 전문가, 교직원, 부모의 경험과 인식
    최은영 열린부모교육연구, 8(1), 199~216 [2016]
  • 유치원 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의 직무인식 비교
    허수연 중앙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4]
  • 유아의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성, 연령, 다문 화, 가정변인을 중심으로
    이수기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양육태도와 결혼만족도가 아동학대에 미치는 영향
    백경숙 한국가족복지학, 16(2), 181~198 [2011]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양미례 덕성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유아교육기관 아동학대 판례 분석을 통한 법적 책임 고찰
    구자정 신라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아교육과정
    김용숙 서울: 양서원 [2018]
  • 유아교사의 자질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에 관한 연구
    신화연 중앙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유아교사의 영유아학대 및 예방교육에 대한 인식 및 실태
    장정애 경성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연구
    박경숙 중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아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16~21
    김은심 창지사 [2019]
  •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연구
    성영란 중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6]
  • 유능한 유아교사의 학급운영 문제와 그 해결 방안
    임승렬 서울: 다 음 세대 [2001]
  • 용서치료 프로그램이 성인아이의 부정적 정서 및 주관 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박양리 현명호 청소년학연구, 19(2), 275~297 [2012]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정서적 학대 가해 예방 교육프로그램 개 발
    백은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5(2), 117~140 [2018]
  • 예비 양육자의 아동학대 잠재성에 관한 구조모형
    이지은 을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
  • 영유아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실태
    위미숙 광주교육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영유아교육기관 내 교사의 아동학대 인식 척도 개발 연구
    김소희 남서 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영유아교사의 아동학대 예방교육에 관한 경험 및 효과 인식 분 석
    최미서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영유아 부모의 어린 시절 훈육경험 및 훈육태도가 아동학대 인 식에 미치는 영향, 서울기독대학교
    오현미 석사학위논문 [2015]
  • 영유아 교육기관의 CCTV 설치에 대한 교사의 경험
    이진숙 차선희 비판사회정책, (51), 292~325 [2016]
  • 어머니의 정서적 학대가 아동의 자기 효능감과 대인관계성향에 미치는 영향
    박미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3]
  • 어린이집 학대예방지침과 매뉴얼의 기본원칙 논의
    장영인 정민자 한 국 영유아보육학, 100, 25~55 [2016]
  • 어린이집 주임교사가 보육교직원으로서의 삶에서 갖는 행복의 의미 탐색
    유정현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어린이집 원장의 보육교사 채용 및 자질에 대한 인식
    박기남 경성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어린이집 영아학대 예방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 효과
    김숙령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8(3), 317~340 [2017]
  • 어린이집 아동학대 유발요인 감소와 학대예방 가이드라인, 무상 보육정책 3년의 평가와 제언
    장영인 한국 영유아보육학회, 151~174 [2015]
  •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대응방안, 한국아동보호학회
    이명순 아동보 호연구, 2(1), 99~120 [2017]
  • 어린이집 아동학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전국 어린이집 보육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현순 건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4]
  •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의 판례분석과 시사점
    김건호 전병주 한국콘 텐츠학회, 17(4), 209~218 [2017]
  •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어린이집 내 안전관리, 아동학대예방
    어 린이집 안전 공제회 [2016]
  • 어린이집 교사의 아동학대인식에 관한 연구: 인구 사회학적 특 성, 감정노동, 교사효능감을 중심으로
    김숙희 위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어린이집 CCTV 못 믿어, 엄마는 아이 몸 에 ‘녹음배지’단다.
    중앙일보 [2019]
  • 알기 쉬운 연구방법 7: 멜파이 기법: 전문적 통찰로 미래예측하 기
    노승용 국토연구원, 299, 53~62 [2006]
  • 아동학대의 인식과 대처방안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문광자 광주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아동학대의 유형에 대한 새로운 정의
    이정념 저스티스, 166, 209~233 [2018]
  • 아동학대의 원인과 예방 대책에 관한 연구
    주선희 경희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02]
  • 아동학대의 발생 원인과 유형별 분석을 통한 조치 방 안연구
    김보기 박혜숙 21세기 사회복지연구, 10, 287~311 [2013]
  • 아동학대의 개념 및 실효적인 대책에 관한 검토-아동학대범죄 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을 중심으로
    원혜욱 인하대학교 법학연구, 18(4), 31~60 [2015]
  • 아동학대와 피해아동의 특성
    장화정 아동권리연구, 8(4), 777~792 [2004]
  • 아동학대와 탄력성의 관계에서 인지기능과 사회적 지지의 매 개효과
    주소영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아동학대와 아동보호에 대한 부모의 인식
    오은영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예비유아교사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은 가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교육모형 연구
    심효현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아동학대에 대한 학부모와 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하정선 중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아동학대에 대한 윤리 교육적 연구
    강정순 경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아동학대에 대한 어린이집의 학부모와 유아교사의 인식, 한국교 통대학원
    이미훈 석사학위논문 [2014]
  •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경험 연구
    김혜옥 서울기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연구
    김지윤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00]
  •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역할에 관한 연구: 수도권 지역 보육교사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윤혜진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아동학대에 관한 연구, 아동보호 서비스의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장영미 조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아동학대방지와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방안에 관한 연구
    문영희 동국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아동학대가 아동의 공격성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양미 전남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아동학대 확인을 위한 가정환경 분석 연구
    이소희 숙명여자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1989]
  • 아동학대 현상과 법적고찰
    곽병선 법학연구, 20, 1~21 [2005]
  • 아동학대 처벌 받느니 CCTV지우고 과태료
    중앙일보 [2019]
  • 아동학대 증가에 따른 법령체계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김현식 영남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아동학대 이론과 실제
    이배근 서울: 신흥매드싸이언스 [2004]
  • 아동학대 유형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문제
    손혜진 서울신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아동학대 유형별 학대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김형모 경 기대학교 [2002]
  • 아동학대 예방 및 재학대 방지를 위한 상담교육 프로 그램 개발
    김혜정 조한나 부산여성가족개발원 [2015]
  •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아동학대 신고 경험과 인식에 관한 차이 및 신고행동의 영향요인 연구
    신혜령 조윤정 한국아동복지학, 44, 213~237 [2013]
  • 아동학대 생존자의 외상 후 성장을 위한 인지행동치료 프로그 램의 개발 및 효과
    김지연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아동학대 범죄의 예방 및 대책 방안
    김화미 한국아동보호학회지, 2(2), 67~94 [2017]
  • 아동학대 발생의 환경적 맥락과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종단 연구: 성장혼합모형의 적용
    장희선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아동학대 발생요인에 대한 생태학적 분석-경상북도 동부권 아 동을 대상으로
    여진주 보건사회연구, 28(1), 3~26 [2008]
  • 아동학대 및 신고에 관한 인식 연구
    김혜영 한국아동권리학회, 17, 29~53 [2013]
  • 아동학대 및 개선방안에 대한 교사의 인식연구
    이현희 중앙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03]
  • 아동학대 개념규정 및 아동학대에 대한 모, 자녀의 지각형성
    고성혜 서 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2]
  • 아동인권보호와 아동학대방지에 관한 연구
    강혜경 계명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13]
  • 아동인권 보호를 위한 CCTV의 설치 및 운영 방안: 유치원․어린이집을 중심으로
    강은진 이정림 조혜주 유아정책연구소(19) [2015]
  • 아동의 정서학대 경험 수준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자 아 존중감의 조절효과 검증
    김자영 보건사회연구, 34(3), 286~316 [2014]
  • 아동의 정서적 학대와 또래 괴롭힘의 관계에서 거부불 안 민감성의 매개효과
    박혜정 홍상황 한국초등교육, 24(2), 59~74 [2013]
  • 아동복지법상 정서적 학대행위: 친족성범죄에서 피해자에 대한 합의 종용 행위를 중심으로
    장혜영 사회보장법연구, 7(2) [2018]
  • 아동복지론
  • 아동기 학대 및 지각된 부모의 양육태도가 성인기 대인 관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초기 성인기의 친밀한 대인관계의 질을 중심으로
    박은미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아동기 정서학대 경험이 성인기에 미치는 현상
    배라영 한남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7]
  • 아동기 정서적 학대경험이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정서인 식 명확성과 정서조절곤란의 매개효과
    석애란 인제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7]
  • 아동기 정서적 학대 경험이 전위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불안애 착과 회피애착의 매개효과
    곽도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아동기 정서적 학대 경험과 성인기 심리적 부 적응 간의 관계, 정서 인식의 어려움과 정서 표현 억제의 매개 효과
    김민섭 김은정 김혜옥 정 서 행동장애연구, 28(4), 353~380 [2012]
  • 아동기 정서적 외상 경험이 성인기 우울에 미치는 영향: 분노 억제와 전위 공격성의 매개효과
    이나영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아동 학대의 개념과 원인
    곽영숙 홍강의 안양대학교 정신건강연구, 5, 37~52 [1986]
  •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한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가정 내 정서 학대를 중심으로
    김미숙 한국범죄정보연구, 3(2), 1~24 [2017]
  • 아동 및 청소년기에 경험한 정서적 학대가 초기 성인기의 신 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정서 인식의 어려움과 신체 증상 귀인의 매 개효과
    방유진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아동 및 부모특성이 아동학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아동권리연구
    이양희 이주희 4(2), 113~123 [2000]
  • 아동 및 가해자의 특성에 따른 아동학대의 심각성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노충래 한국아동복지학, 13, 123~154 [2002]
  • 수사과정 영상녹화물의 증거능력에 관한 연구
    박현식 조선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08]
  • 성격 감정에 기반한 유아교사의 행복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
    김미진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생태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어린이집 아동학대의 이해
    최혜영 인지발달 중재학회지, 6, 59~81 [2015]
  • 생태체계이론에 기반한 어머니의 자녀 정서학대 예측모형
    육지영 경북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사회조사방법론
    김영석 경기: 나남 [2002]
  • 비지니스 영어 평가내용 개발을 위한 델파이 연구
    최윤미 이화여자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부부갈등, 어머니의 분노 및 우울과 학대 및 방임이 유아의 문 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부모의 학대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빈곤의 조절효과를 중 심으로
    송민영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부모의 정서적 학대가 초기 성인기 대인관계문제에 미 치는 영향: 자기체계 손상과 부적응적 분노대체행동의 매개효과
    권경인 정미정 상담학 연구, 18(4), 389~407 [2017]
  • 부모의 아동학대와 아동의 적응변인 연구
    이복희 인하대학교 교육연 구소 교육 문화연구, 13, 99~121 [2007]
  • 부모의 아동관과 처벌과의 관계성 탐색: 신체적 체벌과 언어적 폭력 중심으로
    황인숙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2]
  • 부모와 동료 보육교사에 의한 아동학대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 식
    박미영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부모로부터의 학대경험과 공격성 및 대인불안간의 관 계
    신혜영 최해림 한국심리학회지, 19(2), 339~356 [2003]
  • 보육교사의 처우 현황과 개선방안 보수 체계를 중심으로
    황옥경 한국 보육지원학회지, 8(3), 249~272 [2012]
  • 보육교사의 인성이 아동학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채신영 서울한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보육교사의 이직의도와 정책적 시사점: 서울형 어린이 집의 구조적 특성과 근무환경을 중심으로
    윤경준 지경빈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5(2), 171~197 [2011]
  • 보육교사의 영유아학대 예방을 위한 코칭프로그램 개발
    김순숙 남서울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인식이 아동학대 방지노력에 미치는 영향 과 아동권리인식의 조절효과
    조명자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인식이 신고의무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명자 서 울기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인식이 신고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귀진 동국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5]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인식과 대처 방안 연구
    이미희 가야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5]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아동학대 인식 및 신고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준하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신고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윤경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보육교사의 아동기 부모양육태도에 대한 인식이 아동학대에 미 치는 영향 : 인권의식의 매개효과 및 직무스트레스 조절효과
    김영미 신라대학 교 박사학위 논문 [2016]
  • 보육교사의 부정적 훈육행동 과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분석
    김순호 김현익 문수백 우연희 이희은 열린유아교육연구, 18(4), 127~151 [2013]
  • 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과의 관계, 한 양대학대학원
    이진화 석사학위논문 [2014]
  • 보육교사 채용문제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
    김현미 박기남 홍순옥 한국영유아보육학회지, 86, 1~25 [2014]
  • 법원판결을 통해 본 정서학대와 방임의 쟁점
    박지민 장영인 아동과 권리, 20(4), 655~689 [2016]
  • 무시 행위의 의사소통적 기능 분석
    양미라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메타분석을 활용한 정서학대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부모요인을 중심으로
    김미정 염동문 이경은 한국청소년연구, 24(3), 195~219 [2013]
  • 델파이 방법을 활용한 초등학교 1, 2학년 영어교육에 대한 조사 연구
    배주은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델파이 방법
    이종성 서울: 교육과학사, 7~8 [2001]
  • 대법원 2004. 6. 10. 선고, 2001도5380 판결
    [2004]
  • 노인차별 피해경험이 노인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원영희 사 회복지정책, 21(4), 319~339 [2005]
  • 기업에서 네트웍 기반 학습체제의 효과적 활용에 관한 델파이 연구
    권성연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국내 교육공학분야의 내용분석 적용에 대한 방 법론적 고찰
    박양주 우영희 교육공학연구, 28(2), 263~287 [2012]
  • 고립감의 형상화 연구: 본인 작품을 중심으로
    이희정 홍익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4]
  • 간호사 보수교육 프로그램의 핵심역량
    고정희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간호대학생의 아동학대 지식, 태도, 지각된 행위통제력 과 아동학대 사례별 신고의도
    김은주 조경미 아동간호학회지, 22(2), 145~152 [2016]
  • 간호대학생의 아동학대 신고의도 증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 발 및 효과
    김경화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가족폭력 피해여성을 위한 위기개입서비스 연계망 모형 개발
    이인숙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양성은 이미지 분석을 통한 좋은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연구
    이서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6(2), 72~83 [2018]
  • “학급 내 언어적 폭력의 내용 분석: 부산시 남자중학교를 중심 으로”
    박미애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언어적 폭력의 유형과 실태”
    강길호 계명대 언어논총, 14, 142~144 [1996]
  • “청소년의 아동기 학대경험과 자살사고간의 관계에서 문제 해결과 사회적 지지의 중재효과”
    박 경 한국심리학회지, 2(2), 131~147 [2005]
  • “델파이 조사를 통한 유아교육기관 원장 리더십 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원장의 리더십, 교사의 교직헌신, 부모의 만족도 관계.”
    박수진 총신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5]
  • aggressive boys are exacerbated under conditions of threat to self. Child Development, 58, 213~224.
  • What 's in a name ? A comparison of methods for classifying predominant type of maltreatment
    29 , 533~5 [2005]
  • Violencein the American family
    35 ( 2 ) . [1979]
  • Vebal/Symbolic Aggression in Couples : Incidence Rares and Relationships to Personal Characteristices
    54 , 346~357 [1991]
  • Trends in child maltreatment literature
    27 ( 2 ) , 215~229 . [2003]
  • Trauma and recovery , New York : Basic Books Infante , D , & Wigley , C. 1986 ) . Verbal aggressiveness : an interpersonal odel and measure
    53 , 61~69 . [1992]
  • The psychologically battered child ( p. 8 )
    [1986]
  • The psychological maltreatment of children-technical report
    109 , 1~3 . [2002]
  • The need to belong : Desire for interpersonal attachment as a fundamental human motivation
    117 , 497~52 [1995]
  • The incidence of child abuse and neglect
    32 , 31~42 [1988]
  • The battered child syndrome
    [1962]
  • The aggression questonnaire
    63 , 452~459 [1992]
  • TV 폭력의 실태와 규제방안에 관한 연구
    박한철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Social influences of early developing biological and behavioral systems related to risk for affective disorder
    6 , 759~779 [1994]
  • Rejectlon asensitivity and adolescent glrs ulnerability to relationahip-centered dfficultlesChld Matreatment
    5 , 338~349 . [2000]
  • Re-victimization patterns in a national longitudinal sample ofChildren and youth
    31 ( 5 ) , 479~502 [2007]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2007]
  • Psychological maltreatment : Toward an operational definition
    3 , 3~18 [1991]
  • Psychodynamic factors inChild abuse . InC. H. Kempe , R. F. Helfer ( Eds ) , The batteredChild
    3 , 49~87 [1980]
  • Protection ofChildren from Physical Maltreatment inCanada : An Evaluation of the SupremeCourt ` s Definition of Reasonable Force
    18 , 64~87 [2009]
  • Patterns of attachment : a psychological study of the strange situation
    [1978]
  • On energy , personality , and health : dynamic reflection of well being
    65 , 529~565 [1997]
  • On being rejected : A meta-analysis of experimental research on rejection
    4 ( 5 ) , 468~488 . [2009]
  • N. R. & Grotpeter , J. K. 1995 ) . Relational aggression , gender , and social‐psychological adjustment
    66 ( 3 ) , 710~722 .
  • Morita Yoshia(1996). 敎室の 危(あぶ)い. 東京: 金子書爲(かねごしょい). Pribor, E. F. Yutzy, S. H. Dean, J. T. & Wetzel, R. D.(1993). Briquet's syndrome, dissociation, and abuse. American J ournal of Psychiatry, 150, 1507~1511.
  • Measuring the emotional social aspects of loneliness and isolation
    [1989]
  • Measuring intrafamily conflict and violence
    41 , 75~85 [1979]
  • Measures of Classroom Quality in Prekindergarten and Children ’ s Development of Academic , Language , and Social Skills Child Development
    79 ( 3 ) , 732~749 . [2008]
  • McGee, R. A., Wolfe, D. A., & Wilson. S. K. (1997). Multiple Maltreatment Experiences and Adolescent Behavior Problems: Adolescents' Perspectives. Development and P sychopathology, 9, 131-149.
    9 , 131~149 [1997]
  • Issues as advocacy in early education
    [1990]
  • Is there a relationship between eating disorder and affective disorder ? New evidence from sleep tracings American
    141 , 753~759 [1984]
  • Implications of rejection sensitivity for intimate relationships
    70 ( 6 ) , 1327~1323 [1996]
  • Guidelines for the psychosocial evaluation of suspected psychological maltreatment in children and adolescents
    [1995]
  • Evidence of the effect of psychological maltreatment
    1 , 27~58 [1998]
  • Evaluating and reporting emotional abuse in children : Parent-based , action-based focus aids in clinical decision-making
    39 ( 7 ) , 928~930 [2000]
  • Etiology of child maltreatment : A developmental ecologicalanalysis Psychological bulletin
    114 , 413~434 [1993]
  • Emotional/behavioral problems in clinic and nonclinic children : Correspondence among child , parent and teacher reports
    34 , 991~1006 [1993]
  • Emotional abuse in a sample of multiply maltreated
    33 ( 1 ) , 27~35 [2009]
  • Emotional abuse and neglect . In P. Maher ( Ed . ) , Child abuse : The educational perspective
    [1987]
  • Emotional abuse and neglect ( psychological maltreatment ) : a conceptual framework
    26 , 697~714 [2002]
  • Developing and validation measures of psychological maltreatment
    [1989]
  • DSM-5™ guidebook : The essential companion to the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fifth edition [2014]
  • Childhood emotional maltreatment and later psychological distress among college students
    33 , 59~68 [2009]
  • Child maltreatment : An ecological integration
    35 ( 4 ) , 320~335 . [1980]
  • Child Maltreatment : An Introduction : An Introduction
    [2012]
  • Child Abuse as Psychopathology : A Sociological Critique & Reformulation
    2 , 43~45 [1973]
  • Child Abuse and Neglect : Second Edition
    [2013]
  • Characteristic of children 's behavior disorders Columbus
    [1981]
  • C. H. & Helfer , R. E. 1972 ) . Helping the Battered Child and His F amily
  • Behavior Observation of Abused Children
    19 , 373~387 [1985]
  • An epidemiological study of disorders in late in late childhood and adolescence-II , Persistence of disorders
    34 , 869~897 [1993]
  • An Experimental application of the Delphi Method to the use of experts .
    9 ( 3 ) , 458~467 . Dodge , K. & Somberg , D. ( [1987]
  • Aging among the highland a comparative study
    7 , 28~35 [1971]
  • Abuse , dissociation , and somatization in irritable bowel syndrome : towards an explanatory odel
    26 , 1~18 [2003]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28 ( 4 ) , 563~575 . [1975]
  • A developmental psychopathology perspective on child abuse and neglect
    34 , 869~897 [1995]
  • A Return to the Self, 이순영 옮김(2011), 책읽는 수요일
  • 5세 유아의 초등학교 적응프로그램 개발
    안영혜 경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2017년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
    법제처복지부․중앙아동보호기관 [2018]
  • 2016 전국 아동학대 현황보고서
    보건복지부․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