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유아 음악적 개념 검사도구 개발 = Development of a Musical Concepts Assessment Tool for Young Children

최우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유아 음악적 개념 검사도구 개발 = Development of a Musical Concepts Assessment Tool for Young Childre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rasch 모형
  • 검사도구
  • 유아
  • 음악적 개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23 0

0.0%

' 유아 음악적 개념 검사도구 개발 = Development of a Musical Concepts Assessment Tool for Young Children' 의 참고문헌

  • 혼합박자 지도방안 연구
    고재완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윈 석사학위논문 [2007]
  •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장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학습 단계별 다양한 음악 감상 교수 학습 자료. 한국음악교육학회 여름학술대회 발표자료집, pp. 191-196. 8월 12일
    민경훈 서울: 성신여자대학교 성신관 [2014]
  • 학교음악교육에 있어서 도식악보의 활용
    민경훈 음악과 민족, 18, 209-229 [1999]
  • 포괄적 음악감상활동을 통한 유아의 음악적 표현력에 관한 연구
    문금희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통합적 음악요소 중심의 음악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성신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통합적 음악감상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곽영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통합적 음악감상 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및 음악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남선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통합적 음악 감상 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및 음악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호 남선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8(5), 241-263 [2013]
  • 통합적 유아 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흥미와 음악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숙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1), 407-430 [2005]
  •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서울: 학지사 [2002]
  • 코다이교수법을 적용한 가창수업이 초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의 리듬감과 선율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권희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코다이 교수법이 유아의 음악성에 미치는 효과
    강문진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컴퓨터를 활용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의 기본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박옥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최우수과학 탐구 경험을 통한 노랫말 바꾸기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최우수, 고진영유튜브 키즈 콘텐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내용 분석
    김경철 한국유아교육연구, 19(3), 89-105 [2017]
  • 초등학교 3학년의 리듬 지도 방안 연구
    김정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교 1학년 리듬지도를 위한 코다이 교수법의 적용에 관한 연구
    한결로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창의적 음률활동이 유아의 음악성 발달과 사회 정서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손신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지식백과셈여림
    에서 2019년 12월 17일 검색 [2016]
  • 주영은음악감상 수업이 음악적 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
    송주승 미래유아교육학회지, 5(2), 221-247 [1998]
  • 정재은한국음악인지능력검사의 이해와 활용
    권덕원 석문주 최은식 경기: 교육과학사 [2012]
  • 전자미디어를 활용한 유아교육활동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박성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적극적 음악감상 활동이 유아의 음악능력에 미치는 효과
    손옥경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자연의 소리를 이용한 음악활동의 유아 음악적 표현 능력 향상 효과
    박진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이정은문제기반학습(PBL)을 활용한 음악 감상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음악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이상은, 류진순음악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노래 부르기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18), 1099-1119 [2019]
  • 이내선새롭게 배우는 음악이론
    송무경 안소영 서울: 심설당 [2011]
  • 이나리2009 개정 음악과 교사용 지도서 발문 분석 및 음악적 개념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발문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음악학습 지도의 다양화 방안
    임미경 음악교육연구, 11, 51-71 [1992]
  • 음악적요소에 기초한 음악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윤신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음악적 요소에 기초한 통합적 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최선미 삼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음악적 요소 중심의 탐색적 음악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경미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음악적 요소 중심의 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능력 및 신체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배희진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음악적 개념이 포함된 음악활동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실행과 어려움
    박유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사회 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미정 김희태 열린교육연구, 20(1), 65-88 [2012]
  •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선화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음악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음악 적성과 음악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한아람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3), 47-74 [2017]
  •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유아음악 활동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심성희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음악적 개념 형성을 위한 음악학습 지도 방법의 연구
    황신이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음악적 개념 형성을 위한 감상과 창작의 연계지도 방안 탐색
    최유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음악의 이해
    국선환 김연술 이민수 이용일 광주: 전남대학교 출판부 [2001]
  • 음악의 기초이론
    김홍인 서울: 수문당 [2008]
  • 음악의 기초 문제집
    김홍인 서울: 현대음악출판사 [2012]
  • 음악의 구성요소로서 음색의 중요도에 대한 변천과정
    홍요섭 음악교육공학, 17, 37-62 [2013]
  • 음악요소에 기초한 음악 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및 음악적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주수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음악요소 중심의 새노래 부르기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김선애 윤지영 예술교육연구, 17(4), 221-240 [2019]
  • 음악동화 감상을 통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신체표현력, 음악적 성향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미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음악교육의 이해와 실천
    권덕원 석문주 최은식 함희주 서울: 교육과학사 [2006]
  •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개정판)(안미자 역).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House, R. W. Leonhard, C. (원서 1972 출판) [2003]
  • 음악교수법연구: 달크로즈 교수법을 활용한 음악 개념 지도방안
    오은혜 음악교수법연구, 9, 61-86 [2012]
  • 음악과교육론
    성경희 서울: 갑을출판사 [1988]
  • 음악과 학습 지도
    정세문 서울: 창지사 [1991]
  • 음악개념중심의 표상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과 수학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
    백지혜 유아교육연구, 34(3), 313-331 [2014]
  • 음악개념에 기초한 음악활동이 만 2세 영아의 음악 적성에 미치는 영향
    송미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음악개념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인지능력과 음악적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현 서현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7(1), 439-475 [2016]
  • 음악개념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현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음악개념과 수학개념의 연계가 유아의 수학개념에 미치는 영향
    한민정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음악개념 중심의 통합적 음악활동이 영아의 음악성에 미치는 효과
    변혜정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음악개념 중심의 통합적 유아 음악감상과 표현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및 음악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강신영 김규수 생태유아교육연구, 10(3), 147-169 [2011]
  • 음악개념 중심의 통합적 유아 음악감상과 표현활동의 적용 효과
    강신영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음악 구성 요소의 감지력 측정 방안 탐색
    송근후 음악교육연구, 10, 103-172 [1991]
  • 음악 개념 학습의 이해와 오개념 방지를 위한 음악 지도
    승윤희 음악교육공학, 33, 115~133 [2017]
  • 음악 감상 시 수동적, 능동적 듣기 환경이 유아들의 음악 요소 인지에 미치는 영향
    장지원 음악이론포럼, 18, 175-194 [2011]
  • 음높이
    위키백과 에서 2019년 12월 14일 검색 [2018]
  • 음개념에 기초한 유아 새노래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권오선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치원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혜경 서울: 창지사 [1996]
  • 유치원 음악교육에 관한 실험연구
    최영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2]
  • 유아의 음악적 이해 형성을 돕기 위한 통합 프로그램 개발
    임은애 유아교육연구, 21(1), 51-70 [2001]
  • 유아의 음악 듣기교육 프로그램 연구
    박명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유아의 음악 감상을 통한 통합적인 음악활동이 음악능력 및 음악적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오연주 장영희 한국유아체육학회지, 12(1), 71-88 [2011]
  • 유아의 음색, 음개념 발달에 관한 실험 연구
    박명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4]
  •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운영실 태
    김권일 김성윤 김영옥 열린유아교육연구, 20(1), 453-485 [2015]
  •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실태와 교사의 인식 분석
    김동환 지성애 한국유아교육연구, 20(4), 67-92 [2018]
  • 유아음악교육론
    김영연 서울: 학지사 [2002]
  • 유아음악교육(이기숙, 김영주 공역). 서울: 교문사
    Greenberg, M. (원서 1979 출판) [1985]
  • 유아음악교육 대학교재의 실제편 활동분석
    남기원 문현주 한국교육문제연구, 33(3), 117-141 [2015]
  •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경기: 교육과학사 [2004]
  • 유아음악교육
    신원애 안미숙 서울: 창지사 [2016]
  • 유아음악교육
    김영주 이기숙 서울: 교문사 [1992]
  • 유아음악교육
    장은주 서울: 양서원 [2015]
  • 유아음악교육
    남옥선 장은주 경기: 양서원 [2018]
  • 유아음악교육
    이숙희 전인옥 서울: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0]
  • 유아음악교육
    강혜정 조영진 하정희 경기: 공동체 [2013]
  • 유아음악개념 학습을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정지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유아동요의 음악요소 분석: 리듬, 선율, 형식을 중심으로
    이수지 동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유아기 감상교육에 관한 연구
    김인실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1), 85-117 [2003]
  • 유아교육기관에서 선호하는 동요의 곡과 노랫말의 난이도 분석
    정선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유아교사양성대학의 음악교과 교육과정 모형 개발
    김선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유아교사 양성대학에서의 음악교수내용지식 기반 유아음악교육 수 업 개발
    남옥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유아 통합 교육을 위한 음악적 접근
    이숙희 한국영유아보육학, 17, 145-159 [1999]
  • 유아 마음이론 검사 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한유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성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유아 노래부르기 능력 분석
    이민정 유아교육연구, 30(6), 331-344 [2010]
  • 오디에이션 학습이 음악인지능력과 음악수업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고승희 장근주 음악교육연구, 42(2), 143-159 [2013]
  • 영유아음악교육
  • 영유아를 위한 음악교육
    이만수 장정애 정세호 서울: 파란마음 [2010]
  • 영유아 음악교육
    권종애 손은영 서울: 창지사 [2015]
  • 영유아 음악교육
    최예린 경기: 정민사 [2017]
  • 알기 쉬운 음악이론
    안정모 서울: 다라 [2005]
  • 악기연주 교수방법에 관한 연구
    박명숙 인문과학논집, 24, 111-145 [2012]
  • 아츠프로펠을 적용한 음악감상 수업이 중학교 1학년 학생의 음악 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본아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아동기 음악 흥미도에 관한 조사 연구: 유아기 음악교육 유 무에 따른 아동기 음악 흥미도 조사를 중심으로
    정현경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시청각매체에 따른 음악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청취력 발달과 주의집중에 미치는 영향
    손말숙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시각자료를 활용한 음악 감상 수업지도 방안 연구: 중학교 3학년 교과서에 제시된 20세기 음악을 중심으로
    오민애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시각 자료를 활용한 초등학교 음악 지도
    임미경 음악교육연구, 17, 119-139 [1998]
  • 송정유치원 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인식 및 활동 수행 정도
    엄정애 교과교육학연구, 12(2), 471-491 [2008]
  • 소리를 매개로 한 음악 과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 및 과학적 과정기술에 미치는 영향
    한희승 부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소리 탐색활동에 기초한 음악경험이 만 2세반 영아의 음악 적성 및 음악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박연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성격유형검사(MMTIC)와 한국음악인지능력검사(KTMC)를 적용한 음악지도방안 탐색: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백예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생성적 학습이론을 적용한 음악 수업이 음악적 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최화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브루너의 표현양식 이론에 기초한 음악의 구성요소 개념 지도 방안: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김도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보육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자기인식과 실제이해 간의 관계 및 변인별 차이 분석
    권수현 김난실 이승연 한국교원교육연구, 30(1), 281-304 [2013]
  • 보드만의 생성적 음악학습이론을 적용한 음악 개념 교수-학습 지도안 연구: 2015 개정 중등 음악과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박수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변주곡 감상을 통한 음악구성요소의 지도방안: 모차르트의 <작은별> 주제에 의한 12변주곡 K.265 중심으로
    이명국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박지은, 최병철유아의 정서조절능력 증진을 위한 음악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음악치료학회지, 14(3), 1-30 [2012]
  • 박은옥음악감상을 통한 신체표현이 유아의 음악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문항제작 및 분석의 이론과 실제
    성태제 서울: 학지사 [2004]
  • 문항반응이론의 이해와 적용
    성태제 경기: 교육과학사 [2016]
  • 문항반응이론의 이론과 실제: 외국어 수행평가를 중심으로(채선희, 지은림, 백순근, 설현수 역). 서울: 서현사
    McNamara, T. F. (원저 1996년 출판) [2003]
  • 문항반응이론 입문(성태제 역). 서울: 양서원
    Baker, F. B. (원서 1985 출판) [1991]
  • 메트로놈
    위키백과 에서 2019년 12월 16일 검색 [2018]
  • 만 5세 유아음악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노승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리듬중심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성과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보람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리듬노래와 리듬패턴을 활용한 악기활동이 유아의 리듬감과 음악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윤은미 유아교육학논집, 16(1), 49-68 [2012]
  • 라쉬분석을 이용한 뇌졸중 환자용 일상생활수행 평가도구 개발
    이재신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또래협동 음악극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원 최기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1(3), 77-99 [2006]
  • 동화를 활용한 음악 감상 활동이 유아의 음악 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단은미 조유나 한국유아교육 보육행정 연구, 13(4), 333-354 [2009]
  • 대학음악저작연구회(음악통론의 최종정리) 음악기초이론완성
    서울: 삼호출판사 [1989]
  • 달크로즈, 코다이, 오르프의 리듬지도 방법 비교 분석
    이현덕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다감적 음악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감상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이민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4), 23-49 [2004]
  • 느낌과 통찰의 음악교육
    이홍수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2]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음악관련 활동 분석
    곽경화 김지운 박수경 유아교육연구, 33(3), 133-155 [2013]
  • 노래부르기 통합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개념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민정 유아교육연구, 29(5), 245-260 [2009]
  • 남은열(음악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한) 유아음악교육
    경기: 정민사 [2017]
  • 기초 음악교육의 학습환경 구성에 관한 논의
    민경훈 음악교육, 3, 318-346 [2003]
  • 기악교육과 음악인지능력, 적성, 흥미도간의 상관성 연구
    허정화 종합예술과 음악학회지, 4(1), 43-59 [2010]
  • 그림책을 활용한 음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문성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그림동화가 유아의 음악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연구
    김은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국가수준 보육과정의 음악교육 내용분석
    김향숙 양옥승 윤지영 사회과학연구, 16, 193-209 [2010]
  • 구성주의 교실의 비눗방울 놀이에서 나타난 유아들의 과학적 사고과정 탐색
    서윤희 유아교육연구, 36(3), 560-590 [2016]
  • 교육평가연구회교육측정 평가 연구 통계 용어사전
    서울: 중앙교육진흥연구소 [1995]
  •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서 울: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3]
  •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동시성과 유아의 조망수용능력 및 대인문제해결능력 간의 관계
    김언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강보라(음악활동과 동작표현을 위한) 영유아 음악교육
    서울: 창지사 [2017]
  • 『코다이 음악교육』
    조홍기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2004]
  •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이홍수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0]
  • Your children need music
    [1979]
  • WINSTEPS.Rasch analysis & Winsteps
    에서 2019년 12월 13일 검색 [2019]
  • Validity
    [1987]
  • Uses of Rasch modeling in counseling psychology research
    45 ( 1 ) , 30-45 [1998]
  • Toward a theory of instruction
    [1966]
  • The selected writings of Zoltan Kodaly .
    [1974]
  • The psychology of musical ability ( 2nd ed
    [1981]
  • The psychology of music
    [1937]
  • The measurement of musical talent .
    1 ( 1 ) , 129-148 .
  • The importance of music in early childhood
    12 ( 1 ) , 4-7 [1998]
  • The essential process in a family of measurement model
    49 ( 4 ) , 529-544 [1982]
  • The development of musical abilities . In R. Colwell , & C. Richardson ( Eds . ) , The new handbook of research on music teaching and learning ( pp . 487-508 )
    [2002]
  • Statistical methods for research workers
    [1992]
  • Standards of validity and the validity of standards in performance assessment
    14 ( 4 ) , 5-8 [1995]
  • Standards for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testing
    [1999]
  • Socioemotional functioning ofCreative preschoolers .
    71 ( 1 ) , 267-273 . [1990]
  • SeekingChallenge , finding skill : Flow experience and music education
    103 ( 3 ) , 3-9 [2002]
  • Scaling procedures
    [2003]
  • Sample-free testCalibration and person measurement
    [1968]
  • Raven Standard Progressive Matrices 지능검사의 타당화 및 남녀차별기능 문항 탐색
    설현수 한국교육문제연구, 29(1), 281-300 [2011]
  • Rating scale analysis : Rasch measurement
    [1982]
  • Rasch 측정모형의 이론과 실제
    지은림 채선희 서울: 교육과학사 [2000]
  • Rasch 측정모형을 이용한 Raven Advanced Progressive Matrices 지능검사의 타당화
    설현수 교육평가연구, 25(4), 745-766 [2012]
  • Rasch 측정모형에 의한 K 비판적 사고성향 검사의 양호도 검증
    김명숙 설현수 교육평가연구, 20(2), 101-124 [2007]
  • Rasch 측정 모형을 활용한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타당화
    김성숙 박찬옥 설현수 열린유아교육연구, 14(3), 517-556 [2009]
  • Rasch 측정 모형을 이용한 Marlowe-Crowne의 사회적 정향성 척도 타당화
    김동민 김성은 설현수 교육평가연구, 18(1), 101-124 [2005]
  • Rasch 모형을 통한 유치원 교사의 회복탄력성 척도 개발
    권수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Rasch analysis of the general self-efficacy scale in a sample of persons with morbid obesity
    11 ( 1 ) , 1-11 [2013]
  • Probabilistic models for some intelligence and attainment tests
    [1960]
  • Musical growth and development : Birth through six .
    [1989]
  • Musical development of children & Kodaly pedagogy
    40 ( 3 ) , 17-20 . [2014]
  • Music play : Creating centers for musical play and exploration
    59 ( 4 ) , 30-37 . [2004]
  • Music matters : a new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
    [1995]
  • Music in the life of man
    [1963]
  • Music in childhood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es
    [1995]
  • Music in childhood :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es ( 3rd ed. )
    [2006]
  • Messick의 타당도 관점에서 Rasch 측정모형 적용을 통한 대학 강의평가 도구개발의 타당화
    설현수 교육평가연구, 20(4), 31-51 [2007]
  • Manhattanville music curriculum program ( MMCP ) : Final report
    [1970]
  • Leading young children to music ( 5th ed. )
    [1996]
  • Investigation of Pre-Service Teachers ` self Perception on Musical Knowledge and Teaching Efficacy
    11 ( 2 ) , 81-98 [2005]
  • Introduction to music education
    [1993]
  • Introduction to early children education
    [1979]
  • Intelligence reframed : Multiple intelligences for the twenty- first century
    [1999]
  • Instrument development tools and activities for measure validation using Rasch Models
    8 ( 2 ) , 204-234 [2007]
  • Influence of play settings on preschool children ’ s music and play behaviors
    [1991]
  • Foster preschoolers ’ critical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through movement
    66 ( 5 ) , 44-49 [2011]
  • Exploring Music Ⅰ
    [1966]
  • Effects of learning modalities on melodic and rhythmic retention and on vocal pitch-matching by preschool children
    78 ( 3 ) , 1231-1234 . [1994]
  • Early childhood music education . In C. Seefeldt ( Ed . ) ,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 Current findings in theory and practice
    pp . 211-236 [1999]
  • Detecting multidimensionality : Which residual data-type works best ?
    2 ( 3 ) , 266-283 . [1998]
  • CMLS모형을 적용한 기악중심의 음악수업이 초등학교 5학년 음악적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수련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Bootstrap 방법을 이용한 Rasch 이분 문항 적합도 지수의 신뢰구간 탐색
    설현수 교육평가연구, 27(2) 279-298 [2014]
  • Applying the Rasch Model : Fundamental measurement in the human sciences
    [2007]
  • Applied measurement with jMetrik
    [2014]
  • A user’s guide to Winsteps/Ministep Rasch-model computer programs
    Linacre, J. M. 에서 2019년 4월 25일 검색 [2018]
  •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1997]
  • 3-6세 유아의 영역별 발달 촉진을 위한 단계별 음악치료교육 활동 연구
    이수연 인간행동과 음악연구, 3(1), 29-62 [2006]
  • 2015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에 따른 음악 요소 이해도 조사 연구: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황홍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교사용 「유치원 지도서」의 유아 음악 활동 분석
    최지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현대적 음악교수법을 활용한) 영유아음악교육
    박소연 이미혜 서울: 동문사 [2017]
  • (음악활동의 실제에 초점을 맞춘) 영유아음악교육
    방은영 경기: 공동체 [2015]
  • (음악적 성장을 위한) 음악과 교수 - 학습 지도
    석문주 서울: 풍남사 [1996]
  • (음악 미술이 훤히 들여다보이는)음악미술 개념사전
  •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명순 조경자 서울: 다음세대 [1998]
  •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
    김영희 이은화 서울: 교문사 [1997]
  •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김진영 엄정애 이승연 경기: 양서원 [2007]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 음악교육
    이춘자 조인경 서울: 창지사 [2013]
  • (다양한 교수 방법을 통한) 유아음악교육
    문혜련 이향희 조성연 서울: 학지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