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럭셔리 패션브랜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 감성체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80·90후(後) 세대를 중심으로 = Impacts of Luxury Fashion Brand Consumers’ Lifestyle and Sensory Sensibility Experiences on their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ed on the Post-80s and Post-90s Generations of China

CHEN XIANG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럭셔리 패션브랜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 감성체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80·90후(後) 세대를 중심으로 = Impacts of Luxury Fashion Brand Consumers’ Lifestyle and Sensory Sensibility Experiences on their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ed on the Post-80s and Post-90s Generations of China'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각적 감성체험
  • 구매의도
  • 라이프스타일
  • 럭셔리 패션브랜드 소비자
  • 브랜드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6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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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럭셔리 패션브랜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 감성체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80·90후(後) 세대를 중심으로 = Impacts of Luxury Fashion Brand Consumers’ Lifestyle and Sensory Sensibility Experiences on their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ed on the Post-80s and Post-90s Generations of China' 의 참고문헌

  • 체험마케팅의 요소가 고객만족, 브랜드 태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안은솔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14]
  • 인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연구
    이승영 한국디자 인문화학회지19(3) [2003]
  • 인간감성의 특성과 감성적 공학기술
    이구형 한국정밀공학회지, 이순요, 양선모,『감성공학』, 청문각, 1996 [2001]
  • 신제품 수용에 있어 소비자 혁신성과 감성적 소비가치 성향에 관한 연구: 초고속인터넷 사용자를 중심으로
    황민우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브랜드태도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영향관계와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형섭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 010
  • 박성연, 윤성준 공역,「체험마케팅」
    Bernd H Schmitt 세종서적 [2002]
  • 라이프스타일이 구매행동과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장동련 조현진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7]
  • 구매시점광고의 인지활용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순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雷鸣,李丽.「广告中的感官体验与延伸」, 商场现代化 , 200785
  • 梅洛.庞蒂, 「知觉现象学,商务印书馆」,2001
  • 『의류학연구방법론』
    이은연 교문사 [2019]
  • 「패키지 용기 디자인이 소비자 감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최진규 홍익 대학교 대학원 [2010]
  • 「커피전문점의 VMD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송병화 정유경 관광연구저널 30(5) [2016]
  • 「체험마케팅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만족, 브랜드 태도,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설아 박성수 변관인 한국관광산업학회 [2015]
  • 「청각적 감성의 시각적 표현 연구」
    서문기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3]
  • 「중국진출 캐출얼브랜드에 대한 패션감성과 소비감성 분석」
    석효경 부산대 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8]
  • 「중국 신세대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연구」
    Tan Haoyue 서울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12]
  • 「중국 소비자의 디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이미지 및 광고태도 의 영향」
    Xu Yangzi 경북대학교 [2013]
  • 「외식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외식기업 이미지의 정준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신규희 호텔경영학연구 [2010]
  •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는 감성마케팅」
    현소은 [2002]
  •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감성디자인에 한 연구」
    강정 서울여자학교 석사학논 문 [2007]
  • 「감성마케팅의 오감요소가 호텔 이용고객의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특급 호텔과 중저가 호텔의 비교를 중심으로」
    임동영 경희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15]
  • 「감성공학 : 감성을 디자인에 활용하는 기 술」
    나까마찌미쥬오 지음, 김연민 옮김 [1994]
  • 「감성 마케팅의 오감이 브랜드 지각,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주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감성 마케팅을 통한 장수 상품의 디자인 변화에 대한 연구」
    황남경 디자인 지식저널 [2006]
  • 「감성 마케팅 측면의 패션 셀렉트숍 공간 디자인 연구」
    김설아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가상체험 마케팅이 고객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성구 가천대학 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Truth and Method」 , Hong Handing
    [2004]
  • 「TheConcept and Application of Life Style Segmentat 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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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nomenology of Perception」 , Jiang Yuhui
    [2001]
  • 「Luxury Fashion Branding : Trends , Tactics , Techniques , Palg raveMacmillan」
    [2007]
  • 「Emotional Design」
    [2003]
  • 「Digital and Social Strategies for Luxury Brands」 , Luxusm arkenmanagement
    [2017]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 ased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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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www.mckinsey.com.cn/wp-content/uploads/2019/04/McKinsey-ChinaLuxury-Report-2019-Chinese.pdf
  • https://www.interbrand.com/best-brands/best-global-brands/2018/ra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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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ko.wikipedia.org/wiki/후각
  • https://ko.dict.naver.com/#/entry/koko/f667cec5aa7742ec857b07b55d294d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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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ewhabrand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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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en.wikipedia.org/wiki/Lifestyle_(soci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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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baike.baidu.com/item/70%E5%90%8E/6932775
  • https://baike.baidu.com/item/60%E5%90%8E/3255981?fr=alad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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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www.wenyuanwang.com/MzA3NTQ3NjIyOA_2200750329_87328c334bf1 acbad32521f348285b0e.html
  • http://www.sohu.com/a/251249766_737523
  • http://www.mckinsey.com/business functions/marketing-and-sales/our-insig hts/tapping-chinas-luxury-goods-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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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 a psychology of be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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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The Idea of Luxury : A Conceptual and Historical Investigatio n」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