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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초현실주의 미술과 영화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A Study on the Intertextuality between Surrealist Art and Film
홍명희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명희
형태사항
30 cm: 삽화, 표: xi, 163 p.
일반주기
지도교수: 문관규, 참고문헌: p. 155-160
학위논문사항
2020. 2, 예술문화영상학과,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DDC
700.103, 23
발행지
부산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부산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데페이즈망
상호 텍스트성
자기반영성
초현실주의 미술
현대 영화
참고문헌( 105)
유사주제 논문( 595)
상호 텍스트성 472건
자기반영성 67건
데페이즈망 41건
예술 순수와 응용 8건
현대 영화 7건
인용/피인용
초현실주의 미술과 영화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A S ...
' 초현실주의 미술과 영화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A Study on the Intertextuality between Surrealist Art and Fil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예술 순수와 응용
데페이즈망
상호 텍스트성
자기반영성
초현실주의 미술
현대 영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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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예술 순수와 응용
9
0
0.0%
주제어
데페이즈망
42
0
0.0%
상호 텍스트성
473
0
0.0%
자기반영성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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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초현실주의 미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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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영화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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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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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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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현실주의 미술과 영화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A Study on the Intertextuality between Surrealist Art and Film'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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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시아 영화에 나타난 몸의 기호작용 연구―아피찻퐁 위라세타쿤과 차이밍량의 영화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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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이트 미학―예술에 관한 심층심리학적 접근의 의의와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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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학예술학연구』 제10집: pp. 119-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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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과 신체의 상호관련성 연구―르네 마그리트 작품을 중심으로」
조윤경
『불어불문학연구』 제 89집: pp. 473-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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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현실주의 조형언어의 다층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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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현실주의 이론과 현대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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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아장커 영화에 나타난 데페이즈망 층위와 영화적 미장아빔의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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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재현의 위기 시대의 메타 담론 연구―영화의 자기 반영 미학을 중심으로 ―」
서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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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형식의 상호 매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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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영화이미지와 묘사적 객관주의-[오! 수정]의 미장센 연구」
김호영
『한국기호학 회』제15권 15호: pp. 349-385
[2004]
「영화서술학의 관점에서 살핀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과 <누구의 딸도 아 닌 혜원>」
이지현
『외국문학연구』 제 58호: pp. 185-207
[2015]
「영화서술에 의한 영화적 공간영역에 관한 연구― F. 조스트와 L.쿨레쇼프 의 이론을 중심으로」
손인수
『한국영상학회논문집』 제 10권 1호: pp. 21-35
[2012]
「아피찻퐁 위라세타쿤의 〈정오의 낯선 물체〉의 구조적 특징의 분 석을 통한 현대정치영화적 함의:들뢰즈의 ‘이야기 꾸며대기’ 개념 과 ‘집단적 발화의 배치’ 개념을 중심으로」
이지영
『영상예술연구』 제17권: pp. 11-41
[2010]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영화미학: 아피찻퐁 영화의 다양한 미학적 전략」
서대정
현대영화연구』 제 8권: pp. 67-92
[2009]
「시인의 기적 영상의 모험―장콕토의 영화 오르페우스를 중심으로」
이신자
『영 상문화』 제 8권 21호: pp. 269-307
[2013]
「시간과 공간의 관념론적 접근을 통한 초현실주의적 디자인에 관한 연구」
김정아
한국 실내 디자인학회 논문집』 제 13권: pp. 46-53
[2004]
「스탠브래키지의 홈 무비 미학―초기 서정 영화를 중심으로」
서영주
『한국영상 회논문집』 제 10권 2호: pp. 157-170
[2012]
「쉬클로프스키의 낯설게 하기」
서혜련
『어문학연구』. 제 3권: pp. 253-280
[1999]
「세르게이 파라자노프 영화의 이단적 형식과 전통 문화의 상관성」
이명희
『프랑 스 문화예술연구』 제 22집: pp. 217-241
[2007]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의 영화 편집 이론에 대한 고찰」
남명자
『인문논총』 제 7권 1호: pp. 157-177
[1997]
「상식, 과학기술, 형이상학―베르그송과 바슐라르를 중심으로―」
이정우
『동서 철학연구』 제 25집: pp. 5-26
[2002]
「살아있는 실재: 베르그송의 시간 개념과 기억」
장정우
『미국학 논집』 제 39권 제2호: pp. 257-279
[2007]
「사건들의 계열화를 통한 고다르의 <주말>분석 : 질 들뢰즈의 이론을 중심 으로」
진은석
부산대학교 석사논문
[2018]
「비디오 아트에서 시간과 기억 이미지- 베르그손의 시간 개념을 중 심으로 비디오 작품 사례분석-」
김현석
김효숙
『예술과 미디어』 제 15권 4호: pp. 52-74
[2016]
「문학산, 홍상수 감독을 만나다」
문관규
『카파이』 7&8월호
[2000]
「마그리트 회화에 나타난 데페이즈망 기법이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 연구」
노정석
원광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8]
「르네 마그리트의 유년기 외상 경험과 예술을 통한 치유과정연구 : 미술치료사의 관점으로」
김선주
김선희
『질적탐구』 제 2권 2호: pp. 81-112
[2016]
「르네 마그리트와 회화적 재현에 관한 연구」
김은영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7]
「디스포지티브적 측면에서 본 [텐]의 우연적 리얼리티」
문재철
장미화
『현대영화연구』 제 15권 2호(2019): pp. 85-99
[2002]
「달리와 디즈니의 합작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초현실주의적 상상력―「데스 티노 Destino」를 중심으로」
조윤경
『비교문학』 제 70집: PP. 245-271
[2016]
「‘낯설게 하기’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의미 고찰」
이수정
『교육철학연구』 제 36권 2호: pp. 145-168
[2014]
「[안달루시아의 개]에 드러난 초현실주의 도상 연구―프로이드 이 론을 중심으로―」
정금희
조사라
『유럽문화예술학논집』 제19집: pp. 6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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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chapong weerasethakulÖsterreichischens Filmmuseum and SYN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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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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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현실주의 미술과 영화의 상호텍스트성 연구 = A Study on the Intertextuality between Surrealist Art and Film'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