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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적 표시 브랜드와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 = A Study on Consumers’ Attitude towards Geographical Indications and the Types of Their Advertising Models

신인범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지리적 표시 브랜드와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 = A Study on Consumers’ Attitude towards Geographical Indications and the Types of Their Advertising Model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반 경영
  • Advertising Models
  • Commercial Models
  • Customers’ attitude
  • Geographical Indication Brands
  • Geographical Indication(GI)
  • 광고모델
  • 소비자 태도
  • 지리적 표시 브랜드
  • 지리적표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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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리적 표시 브랜드와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 = A Study on Consumers’ Attitude towards Geographical Indications and the Types of Their Advertising Models' 의 참고문헌

  • 호텔 경영 형태별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인과관계 비교
    정선태 세종대학교 박사 학위 논문 [2009]
  • 협력적 소비, 공유경제 서비스 모델에 관한 소비자 선호유형 연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김기연 김흥규 주관성연구, 27, pp.23-40 [2013]
  • 표장의 형태를 통해 분석한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의 활용성 제고에 대한 고찰
    나동규 과학기술법연구, Vol.20 No.1 [2014]
  •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 지각, 마크의 친숙성 및 충성도 간의 관계
    권기대 김신애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7 No.1, p.119 [2019]
  • 친환경농산물 브랜드 자산의 구조적 관계에서 소비경험의 조절효과
    이영석 세종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최고경영자(CEO)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모델의 유형 및 제품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이경렬 이철영 이현주 한국광고홍보학보, Vol.8 No.4 [2006]
  • 청양구기자의 지리적 표시와 공동브랜드 간의 공생마케팅전략
    권기대 김신애 박원종 식품유통연구, Vol.25 No.2, pp.77-101 [2008]
  • 청과물의 브랜드화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최정철 석사학위논문 [2002]
  •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 만족이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 발전에 미치는 영향
    박숭준 이교은 이성우 이벤트컨벤션연구, Vol.19 No.2, pp.23-44 [2013]
  • 지역축제 브랜드가치가 지역이미지와 지역발전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은정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18 [2011]
  • 지역문화콘텐츠를 통한 지역 이미지 개선 및 지역발전성과 기대 비교
    박상훈 전영록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Vol.27 No.6, pp.367-384 [2013]
  • 지역대표특산물의 브랜드자산 및 지역이미지와 농가공품간의 적합성이 농가공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소진 손상희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 논문집 Vol.2016, No.10 [2016]
  • 지역농산물의 브랜드자산이 지역이미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미치 는 영향
    안선홍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공동브랜드의 디자인연구_충남지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중심으로
    양진영 목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 이미지 인식 실태 및 과제
    김정헌 행정논총, Vol.42 No.4 [2004]
  • 지역 정체성이 지역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이영원 언론과학 연구 Vol.14 No.2 [2014]
  • 지역 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2012 한류드림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조태영 황희순 관광연구지, Vol.29 No.4 [2012]
  • 지역 이미지가 관광정보의 신뢰성과 확산성에 미치는 영향
    사효란 정석중 표원정 관광학 연구, Vol.17 No.2, pp.309-326 [2013]
  • 지역 이미지 측정과 지역마케팅: 제천시 사례를 중심으로
    김훈 글로벌경영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Vol.2014, No.2 [2014]
  • 지방박람회 환경단서와 장소성이 지속가능성 및 지역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종진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브랜드의 디자인 특성화 방안 연구
    이승진 영남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3]
  • 지리적 표시제와 지역 산업축제의 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소은 백종례 한 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 Vol.74 No.1, pp.176-190 [2013]
  • 지리적 표시제에 대한 관심이 농산물 가격변화 예측에 미치는 영향 연구
    손소영 최효신 대한산업공학회지, Vol.41 No.4, pp.359-367 [2015]
  • 지리적 표시제도가 임산물 구매의도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송춘호 장동헌 농업사연구, Vol.13 No.1, pp.85-99 [2014]
  • 지리적 표시제/유럽연합
    인터넷 나무위키, https://namu.wiki/w/지리적%20표시제/유럽 연합
  • 지리적 표시제 인식 성향에 따른 지역이미지 개선 방안 연구
    배소영 숙명여자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지리적 표시제 마크, 구매만족 및 구전효과 간의 관계
    권기대 김신애 브랜드디자인학 연구, Vol.17 No.2, pp.5-18 [2019]
  • 지리적 표시제 등록상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 연구
    김란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5]
  • 지리적 표시제 등록상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행동 연구
    김란 문정훈 정재석 최영찬 황서영 식품유통연구, Vol.33 No.2, pp.1-38 [2016]
  • 지리적 표시의 보호에 관한 법적 고찰
    김병일 한독법학, Vol.-No.14, p.49 [2003]
  • 지리적 표시 보호제도의 개선방안
    이어진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지리적 표시 보호법제에 관한 연구
    박현경 기업법연구, Vol.22 No.1, p.50 [2008]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관한 고찰
    정태호 원광법학, Vol.27 No.4, pp.39-67 [2011]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도와 품질인증제도의 관계-2005년 7월 1일 시행 개정 상표법과 농산물품질관리법상의 품질인증제도를 중심으로-, 창작과 권리, 제40호
    정태호 세창출판사 [2005]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의 위조상표 단속 강화방안
    나동규 과학기술법연구, Vol.21 No.2 [2015]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된 우리나라 대표특산품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9p [2010]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과 지리적 표시 증명표장의 보호에 관한 연구
    이규호 가천법학, Vol.2 No.3 [2009]
  • 지각된 환경단서에 의한 지역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경태 관광연구 저널, Vol.26 No.6 [2012]
  • 증명표장제도의 효율적 도입방안 및 심사방안
    특허청 [2009]
  • 증명표장 제도의 효율적 도입 방안 및 심사 방안, 보고서
    김원오 특허청 [2009]
  • 제품관여도와 광고모델에 따른 비교광고 효과 연구
    박범순 유미원 광고연구 Vol- No.104, pp.5-47 [2015]
  • 전문가 모델 광고가 광고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기능성 화장품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임은미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장소성의 형성요인과 경제적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
    김미옥 최막중 국토계획, Vol.36 No.2 [2001]
  • 장소마케팅 전략의 해외사례
    이무용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자치발전, Vol.2005 No. 2 [2005]
  • 장소마케팅 전략의 문화적 개념과 방법론에 관한 고찰
    이무용 대한지리학회지, Vol.41 No.1 [2006]
  • 유명인모델의 속성을 이용한 광고가 항공사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Vol.6 No.1, pp.185-198 [2008]
  • 유명인 광고모델의 효과에 대한 연구 - 제품간 차이와 개인간 차이
    권익현 김도연 광고학연구 Vol.5 No.1 [1994]
  • 유명인 광고모델 속성이 브랜드 애착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아경 제주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외국인 광고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선호 고려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1993]
  • 오마이뉴스(2019.08.19.), [후쿠시마의 진실 ①] 일본 후생노동성 자료로 본 방사능 오염.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563250
    [2019]
  • 예술을 통한 지역만들기 방안 연구
    노민택 라도삼 백선혜 서울연구원 정책과제 연구보고서, 2008-53 [2008]
  • 연예인 광고모델 속성이 외식 브랜드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춘곤 경원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여행사의 인터넷광고 반응과 광고태도, 상표태도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
    김영화 박희석 관광경영, Vol.16 No.2 [2001]
  • 신지적재산권 중 지리적 표시 보호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제도 및 운용의 효율제고를 중심으로
    김규남 라공우 임재욱 국제지역연구, Vol.9 No.1, pp.196-224 [2005]
  • 스포츠인 모델의 광고에 대한 공신력과 태도 및 효과에 관한 연구
    박판수 경성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0]
  •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기업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김수잔 조성균 한국스포츠 산업경영학회지 Vol.7 No.1 [2002]
  • 스포츠스타 광고모델의 광고효과분석
    조광민 진지형 한국체육학회지 Vol.40 No.3 [2001]
  • 스포츠 스타의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진선유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자산 측정의 타당성 검증
    안주아 광고학연구, Vol.14 No.2, pp.291-300 [2003]
  • 서비스 수상제도와 기업의 브랜드자산 및 브랜드충성도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양지혜 경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0]
  • 상표법에 의한 지리적명칭의 보호, 발명특허 제33권 제2호
    김지영 연구보고서 [2008]
  • 상표법, 세창출판사. 문영숙(1992). 광고모델과 광고효과
    문삼섭 광고정보, 138(9) [2002]
  • 산림청 임산물지리적표시, http://www.forest.go.kr/kfsweb/cop/bbs/ selectBoardList.do?bbsId=BBSMSTR_1068&mn=NKFS_02_01_07_02_03
  • 브랜드이미지와 광고 모델이미지의 적합성(fit)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장은주 석사학위논문 [2012]
  • 불황기의 광고전략
    이유재 이준엽 광고연구, Vol.- No.41, pp.95-119 [1988]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정책브리핑(2019.02.21.), 알아두면 유용한 농식품인증마크 13가지, http://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58575
    [2019]
  • 모델의 국적에 따른 광고 선호도 차이에 관한 연구
    정재권 동아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5]
  • 메가 이벤트의 지역 이미지 개선 효과와 도시브랜드 전략 : 여수세계 박람회를 중심으로
    김길성 국제지역연구 Vol.17 No.2 [2013]
  • 디지털조선일보(2019.08.20.). 8월 3주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후쿠시마’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안전성 문제 제기. http://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19/08/20/2019082080017.html
    [2019]
  • 도매시장가격에서 지리적 표시제의 효과
    김태균 김한호 홍나경 농업경영정책연구, Vol.36 No.2, pp.294-310 [2009]
  • 단체장을 모델로 하는 기초자치단체 광고의 설득 효과에 관한 연구
    이수원 광운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농산물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이 선호인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남길 고객만족경영연구, Vol.14 No.3 [2012]
  • 농산물브랜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상우 한국전략마케팅학회, Vol.20 No.4, pp.211-224 [2012]
  • 농산물 및 가공품의 지리적표시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연구
    김동진 김현정 조정은 한국조리학회지, Vol.15 No.4, pp.159-171 [2009]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지리적 표시, http://www.nfqs.go.kr/2013/contents.asp?m=4&s=4&s2=1
    [2013]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리적표시제, http://www.naqs.go.kr/contents/contentsTab.do
  • 국내외 지리적 표시의 효과적인 보호 방안 및 국내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제도의 활성화 방안 최종보고서
    특허청 [2007]
  • 국가이미지가 소비자의 상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과 브랜드 개성의 조절 효과
    이봉수 한국무역학회지, Vol.34 No.2, pp.73-90 [2009]
  • 광고탤런트(commercial talent)의 역할과 선정방법에 관한 연구
    강호성 중앙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1983]
  • 광고의 모델 유무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품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고현민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광고모델유형이 소비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윤태준 경희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7]
  • 광고모델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변화에 관한 연구: D.R(Direct Response)용 보험광고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조영한 석사학위논문 [2008]
  • 광고모델 유형과 제품속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장정 신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9]
  • 광고 형태의 메시지와 퍼블리시티 형태의 메시지가 소비자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
    유종숙 정만수 조삼섭 광고학연구, Vol.18 No.4, pp.29-51 [2007]
  • 광고 모델 유형과 제품 관여도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짱위치 동의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2012]
  • 광고 기획의 기술
    유종숙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관광지 브랜드자산 형성요인이 관광지 브랜드자산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 경주지역을 대상으로 -
    손삼호 하동현 경주연구, Vol.17 No.1, pp.94-119 [2008]
  • 관광정보채널에 따른 음식관광의 경험적 가치와 지역 이미지에 관한 연구
    김은진 이강길 최웅 한국호텔리조트학회지, Vol.14 No.1 [2015]
  • 고전적 조건화 모델을 통해 본 공동브랜드의 이미지 형성과 효과-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을 중심으로
    조용수 한국디자인포럼, Vol.35 No.- [2012]
  • 건물형태 변화의 사회적 비용과 편익
    윤홍기 최막중 국토계획, Vol.33 No.2 [1998]
  • ∙ 한국발명진흥회
    www.kipa.org
  • ∙ 특허청 지역특산품 브랜드 해외권리화 적극
    https://www.kipo.go.kr/kpo/BoardApp/ UnewPress1App?a=&board_id=press&cp=1&pg=1&npp=&catmenu=m03_05 _01&sdate=20100101&edate=20101231&searchKey=2&searchVal=%C1%F6% B8%AE%C0%FB+%C7%A5%BD%C3&bunryu=&st=&c=1003&seq=926 [2010]
  • ∙ 세계무역기구 About WTO
    https://www.wto.org/english/thewto_e/thewto_e.htm
  • ∙ 네이버 지식백과, 지리적 표시제
    두산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355173&cid=40942&categoryId=31868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지역발전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관광정책연구, Vol.11 No.2 [2005]
  • The measurement and determinants of brand equity : A financial approach
    Vol . 12 No.1 , pp.28-52 [1993]
  • The impact of physically attractive models on advertising evalua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 14 , Issue 4 [1977]
  • The contingency approach : its foundations and relevance to theory building and research in marketing
    Vol . 22 , No . 7 , pp . 37-64 [1988]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Vol 58 , Issue 3 [1994]
  • The Moderating Effects of Country of Assembly , Country of Parts and Country of Design on Hybrid Product Evaluation
    Vol . 30 , Issue 4 [2001]
  • The Impact of Country-of-Origin on Brand Equity
    vol . 5 , Issue 1 , 2 [2004]
  • The Brand Images of Tourism Destinations : A study of the Saliency of Organic Image
    Vol . 13 , Issue 1 [2004]
  • SelectingCelebrity endorsers : The practitioner 's perspective
    Vol . 41 , Issue 3 . [2001]
  • Rocking the ages : The Yankelovich report on generational marketing
    [1997]
  • Review , ” ( Fall ) , In Defining and Applying The Brand EquityConcept : Why
    [1989]
  • Region and Place : Regional Identity in question
    Vol . 27 , No.4 [2003]
  • Provenance Associations asCore Values of Place Umbrella Brands : A Framework ofCharacteri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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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ultivariate Data Analysis : A Global Perspective , ( 7th ed
    [1998]
  • Misconceptions about the Fishbein model : Reflections on a study by Songer-N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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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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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attitude toward the brand and purchase int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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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asuring Brand Equity with Conjoint Analysis
    [1990]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1996]
  • Managing brand equity . Marketing researchNot All CEO 's are Equal as Advertising Spokespersons : Evaluating the Effective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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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naging Brand Equity :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1991]
  • Magazine Advertising : Factor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Celebrity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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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abel equity and the effectiveness of values-based labels : an experiment with two French Protected Geographic Indication lab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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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 as a Factor in Tourism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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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cets of country of origin image : An empirical assessment - Journal of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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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TA에서 지리적 표시보호에 관한 고찰
    이헌희 법학논총, Vol.34 No.1, p.437 [2017]
  • Endorser effectiveness by product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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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motion and Motivations in Advertiz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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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ects of susceptibility to normative influence and type of testimonial on attitudes toward print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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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ectiveness of Celebrity Endors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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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U의 농식품 지리적 표시 보호제도에 관한 주요쟁점
    구양준 윤충원 정만붕 한국 무역학회 국제학술대회, Vol.2010 No.6, pp.155-180 [2010]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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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veloping a scale to measure the perceived quality of an Internet shopping site ( SITEQU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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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dicated and Generic Marketing Strategies : The Disconnection between Geographical Indications and Consumer Behavior in Ita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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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rrent problems in consumer behavior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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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untry-of-Origin and Brand Effects on Consumer 's Evaluation of Cruise Line
    Vol . 19 , Issue 3 [2002]
  • Corpus Christianorum . Bibliotheca Basiliana Universalis : A Study of the Manuscript Tradition of the works of Basil of Caesa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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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temporary Advertising : The Irwin Series in MarketingIs beauty b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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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psychology for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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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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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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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celebrity endorsers ' perceived expertise , trustworthiness , and attractiveness - Journal of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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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any President , vs Spokesperson in Television Commercials
    Vol . 22 , No.4 [1982]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1953]
  • Carbon Isotope Discrimination and Photosynthes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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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ild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 A Blueprint for Creating Strong Brands
    [2001]
  • Brand loyalty verses Repeat purchase behavior
    Vol . 10 , Issue 6 [1973]
  • Brand equity , brand preference , and purchase intent
    Vol . 24 , Issue 3 [1995]
  • Brand Equity & Advertising : Advertising 's Role in Building Strong Br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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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titudes and attitude change'in Gardner Lindzey and Elliot Aronson ( eds .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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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greement Establishing the World Trade Organization , Annex 1C
    vol . 31 , 33 I.L.M . 81 [1994]
  • Affective Images of Tourism Destinations
    Vol . 34 , Issue 4 .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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