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의 영향 변인 간 구조적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Influence Factors of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Operations

이종원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의 영향 변인 간 구조적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Influence Factors of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Operation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중등교육
  • 구조적 관계
  • 운영변인
  • 체육과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7 0

0.0%

'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의 영향 변인 간 구조적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Influence Factors of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Operations' 의 참고문헌

  •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 자료 [2016]
  • 협동학습기반 진로수업에 참여한 중학생들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 용,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보경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현대교육과정학. 서울: 학지사. 박창언(2019) 교육과정과 교육법
    박창언 서울: 학지사 [2017]
  • 한국어 교육과정 실행 요인의 작용 양상에 관한 연구
    윤선미 부산대학교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교원연수정책의 변천과정에 대한 연구
    안진상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한 중등교사의 체육과 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한 자서 연구
    박상봉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한 중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비교
    당지 용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학장의 장학행동, 교사의 장학신념, 장학효과 간의 상호관련성 탐색
    노희정 인 천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학부모의 학교교육열 행동 특성 분석
    이기석 강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학교컨설팅
    진동섭 교과교육연구 30(1) [2009]
  • 학교조직의 특성에 비추어 본 학교 컨설팅의 가능성 탐색
    진동섭 홍창남 한국 교원교육연구 23(1) [2006]
  • 학교조직문화와 학교장리더십 및 교사의 감정노동의 관계
    김지은 한금선 대한 스트레스학회 23(1) [2015]
  • 학교장의 진정성 리더십이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조직효과성 에 미치는 영향
    고장완 김지현 한국교원교육학회 33(4) [2016]
  • 학교장의 지도성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1988-2008)
    박상완 한국교육행정 학회. 27(1) [2009]
  • 학교장의 장학신념, 교사의 발달수준, 학교장학문화 장학효과성과의 관 계
    고학재 인천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학교장의 수업지도성이 학교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적 분석
    주영효 한국교육행정학회 24(1) [2006]
  • 학교장의 수업지도성, 교사의 수업개선활동과 수업전문성의 구조적 관계 분석
    조병래 국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학교 조직문화가 학교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홉 교육종합연구 10(1) [2012]
  •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이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
    강경석 오혜정 한국교육 행정학회 24(4) [2006]
  • 학교장의 교육지도성이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미치는 영향
    허순만 단국대학교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학교장의 교육리더십, 학습조직문화, 교사효능감 및 교사의 학습 몰입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유선주 최은수 한국성인교육학회 16(2) [2013]
  • 학교장의 교육과정 리더십 구성 요소 탐색
    최윤정 초등교육학회 14(1) [2007]
  • 학교의 조직과 경영
    정태범 한국교육학회 33(4) [1995]
  • 학교운영위원회의 성과의 평가적 연구
    김봉산 경남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성과 분석
    박향란 대구카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학교예산회계제도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 분석
    이미옥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02]
  • 학교스포츠클럽에서 한국형 학교스포츠클럽으로의 발전 과정 탐 색
    권민정 김선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5(2) [2012]
  •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자율권 행사에 관한 연구 : 실천적 관점에서 본 학 교수준 교육과정의 개발
    박제윤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학교수준 교육과정 실행 기준의 탐색
    김소영 충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학교발전의 필요조건으로서 학교문화의 변화전략
    이정선 한국지방교육경영학회 9 [2005]
  • 학교단위책임경영을 위한 학교장의 지도성
    강영삼 국민대학교 교육연구소 24 [2005]
  • 학교단위 수업장학 평가 도구 개발
    김덕희 경북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학교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에 대한 교사들의 만족도 연구
    심경자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학교교육과정 평가모형 개발
    박일수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학교교육과정 개발 사례에 나타난 교사학습공동체의 전문적 자본 구축 에 대한 연구
    현성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학교 체육시설 현황의 실태분석 연구
    김기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 학교 내 교사 자율성의 학업성 취 제고 효과 분석
  •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서 교무회의의 역할 정립에 관한 연구
    박창언 교 육과정연구 23(2) [2005]
  • 특수학교 초등교사 수학과 수업컨설팅의 의미와 교수 변화 분석
    임남순 창원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특수학교 교내장학활동에 대한 장학담당자와 교사의 역할기대 및 수행 수준
    김태종 대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태권도 교육과정 기준 개발
    박정호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컨설팅장학 효과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홍혜인 한국교원교육학회 31(3) [2014]
  • 컨설팅 장학의 원리 탐색
    박수정 한국교육행정학회 33(3) [2015]
  • 초임교사의 체육 교육과정 실행 전문성 개발을 위한 협력적 탐구공동체 의 실천 과정과 효과 탐색
    장경환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초등학교의 분산적 지도성, 교사헌신,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재윤 동아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초등학교 학교교육계획서와 예산의 연계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대 학원
    원현정 석사학위논문 [2011]
  • 초등학교 체육시설, 교구, 장비 운영 실제
    문홍률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 [1997]
  • 초등학교 체육교구 활용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분석
    서동준 한국체육대 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등학교 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수석교사의 수업장학활 동, 교사효능감, 교사의 수업전문성 간의 구조관계
    한재민 인천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초등학교 교장ㆍ교감의 지도성 결합유형, 교사의 성숙도, 조직 효과성 간의 관계
    오정재 이윤식 한국교육행정학회 31(4) [2013]
  • 초등학교 교사의 인지발달 수준 및 직무헌신도와 장학담당자의 장학유 형간의 관계
    최태숙 건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초등학교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오센틱 리더십, 학교조직문화, 학교조 직몰입,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구조 관계 분석
    김선주 중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학부모 협력 관계 형성의 제약 요인 탐 색
    고재천 안수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21) [2018]
  • 초등학교 교사가 경험하는 교육과정 재구성 어려움에 대한 질적 연구
    강성문 건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초등체육 원격 직무연수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탐색
    남재식 성기훈 한국 초등체육학회지 22(3) [2016]
  • 초등체육 수업 컨설팅을 통한 초등교사의 교수 실제 변화
    이재용 한국초등체 육학회 16(1) [2010]
  • 초등교사의 현직연수에 대한 인식 연구
    김정애 한남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09]
  •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교육과정 재구성에 미치는 효과
    정재성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초등 체육수업 컨설팅의 활성화 방안 모색
    박대원 박종률 정상진 교육연구 56 [2013]
  • 초등 체육과 교육과정의 통섭적 접근
    전지영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4]
  • 초등 과학과 교육내용 제시방식을 중심으로 본 초 중등간 교육과정 연계 성 고찰
    손민호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5(2) [2004]
  • 초기현장경험과 체육교사교육
    유정애 한국체육학회지 39(4) [2000]
  • 초⋅중등학교 대중음악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박정은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 초 중등학교에서 협동 증진을 위한 교육과정기준 개발
    박지혜 고려대학교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세종
    교육부 교육부 [2015]
  • 체육장학의 효율적 운영방안
    이종형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체육수업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사학습공동체의 실천 과정과 효과 탐색
    조기희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체육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에 관한 생애사적 연구
    류태호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체육교사의 교수 능력에 대한 중요도 인식 및 수행정도 연구
    오길희 한국교원 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체육교사와 타 교과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비교 분석
    가재범 김영욱 오수학 인하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18 [2006]
  • 체육교사가 지각하는 학교조직문화와 직무특성이 임파워먼트 및 조직효 과성에 미치는 영향
    박유찬 전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체육교사 연구자의 역할 갈등을 통한 교육적 성장 탐색
    송호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체육교과 수업 컨설팅 연구
    김재운 이재용 교육논총 27(S) [2007]
  • 체육과 내용의 본질과 도구로써의 ‘신체 활동'의 교육적 의미와 지향성 탐색
    유정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0(1) [2007]
  • 체육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지향점에 대한 반성과 비전
    유창완 한국스포츠교육 학회 추계학술대회 [2016]
  • 체육과 교육과정. 세종
    교육부 교육부 [2015]
  • 체육고등학교 학생 교사의 교육과정 인식 진로탐색
    염돈일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체육 수업 소외에 대한 교사의 실천적 지식 연구
    김진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체육 교과 역량 중 신체표현역량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교육적 의미 탐 색
    임은주 전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체계적인 수업 분석을 통한 수업컨설팅
  • 지적장애청소년의 가족건강성과 기본심리욕구, 진로정체감 간의 구조적 관계
    손성화 부산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지역 협력네트워크에 기반한 유치원 교육과정 컨설팅 실행 연구
    오완숙 이화여 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지역 여건에 따른 ‘학업성취 우수 중학교'의 특성 분석
    이미경 홍선주 한국교육 방법학회 24(3) [2012]
  • 지각된 체육학습환경과 자기효능감 및 노력/ 지속성의 구조적 관계
    김승용 한 국체육학회지 55(1) [2016]
  • 중학교 체육시설과 교구의 관리 및 활용 실태 분석
    최근영 동아대학교교육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중학교 체육시설 보유현황 및 학생들의 체육수업 만족도 분석
    현지호 계명대학 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중학교 체육수업 유무에 따른 신체활동량 비교
    김혜진 조성준 한국교원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20(2) [2013]
  • 중학교 체육교사의 체육시설 및 교구 설비에 대한 만족도
    김영진 대구대학교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중학교 체육교사의 제 7차 체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조선경 석사학위논문 [2006]
  • 중학교 체육교과서 경쟁 활동 영역 내용 분석
    김래영 오현정 이병준 교육연구 논총 37(1) [2016]
  • 중학교 역사수업에서 교사들의 성취기준 활용 양상과 영향 요인
    길말선 부산대 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학교 스포츠클럽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오재광 경북대학교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6]
  • 중학교 미술교사의 시각적 해독력 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실행실태. 이화여자대학교
    박소연 석사학위논문 [2008]
  •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조직의 재구조화에 관한 연구
    백승옥 성신여자대학교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중학교 가정과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태와 활성화 방안
    김예슬 채정현 최새은 교원교육 33(1) [2017]
  • 중등학교장의 온정적 합리주의 리더십, 조직 내 의사소통, 학습 조직문화, 교사의 교수역량 및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 수준 간의 구조적 관계
    신승인 최은수 한국교원교육학회 35(4) [2018]
  • 중등학교 체육시설 교구 실태가 학교체육교육 활동에 미치는 영향
    남중태 원광 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중등학교 체육 교사의 이론 수업에 대한 인식과 실천 방식 이해
    류태호 한국체 육학회지 43(4) [2004]
  • 중등학교 교사의 교수역 량 구성요인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백순근 신효정 유예림 이재열 함은혜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8(1) [2007]
  • 중등체육교사 연수의 현황과 과제
    최관용 한국스포츠체육학회지 13(4) [2006]
  • 중등직업교육기관 학교장들이 인식하는 리더십 유 형과 직무수행 특성 간 관계
    류지은 윤경신 이찬 임소현 한국농산업교육학회 49(1) [2017]
  • 중등교원 현직연수 효과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이관배 숭실대학교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09]
  • 중등교사의 연수에 대한 지각과 연수 효과 분석
    허회숙 인하대학교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8]
  • 중등 체육장학사의 장학 실제에 관한 질적 연구
    이충환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중등 체육교사효능감의 개념적 구조 및 타당성 검증
    임무경 국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중등 수학과 교사 현직연수의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김홍기 단국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중 고등학교 체육시설 및 교구의 현황 분석
    김병진 경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5]
  • 조리실습에 대한 CBAM 적용 연
    박은숙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에 따른 실행실태 연구. 광주교육대학교
    문혜영 석사학위논문 [2007]
  • 제7차 체육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 수준 연구
    권정국 공주대학 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제 7차 체육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 수준 연구
    권정국 공주대 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저학년 교사의 관심도 및 실 행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장윤희 석사학위논문 [2001]
  • 장학과 교육과정 개발
    남정걸 교과교육연구 (2) [1998]
  • 잠재성장모델링과 구조방정식모델 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 [2009]
  • 자기조절 학습전략 훈련이 학습장애자의 자기효능감 및 학업성취에 미 치는 효과
    이춘자 영남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음악과 '생활화' 영역에 대한 경기도 초등학교 교사의 관심 단계, 실행 수준, 실행 형태 분석
    이지현 경인교육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유치원 장학 실천과정 모형화에 관한 연구
    조영화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유치원 교사를 위한 유초연계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
    양지애 덕성여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치원 교사들의 국가 수준 교육과정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연구
    한수진 창원대 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유치원 교사가 경험한 컨설팅장학에 관한 의미 탐색
    이미진 단국대학교 박사학 위 논문 [2013]
  • 유아교육기관 수학영역 운영 개선을 위한 수업컨설팅 장학 운영의 교육적 의미
    박선홍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워커(Walker) 모형에 근거한 학교교육과정 개발과정 분석
    김봉재 한국교원대학 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우리나라 체육 교사의 직무 수행 실태 분석 및 기준 개발
    강연정 중앙대학교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예술교육으로서의 중등 무용교육과정 모형 개발
    전주현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역량중심 체육교육과정 기반 여고생 건강관리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은진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실용음악전공 대학생의 진로준비행동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양은주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실업계 고등학교 교사가 지각한 학교 효과성과 교장 리더십, 학 교 풍토 및 교사 교수활동의 관계
    김기용 나승일 농업교육과인적자원계발 37(2) [2005]
  • 신학교 교육과정 실행 평가 척도 개발
    우지혜 강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스포츠 강사가 인식한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원병진 국민 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수행평가 타당화 논리의 탐색
    배호순 서울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6 [2000]
  • 수학 교과에서의 교사 지식에 기초한 반성적 수업 평가에 관한 연구
    황혜정 한 국학교수학회 14(2) [2011]
  • 수준별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관심 수준과 실행 수준의 관계 분석
    김현희 경인교육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장학의 발전 과정
    주삼환 교육연구논총 26(1) [1995]
  • 소상공인 창업자특성이 경영철학 개선과 역량제고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낙원 박승렬 추광재 개인적 실천 지식으로서의 교수기술의 의미와 형성과정 탐색 한국교원교육학회 23(3) [2006]
  • 소규모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
    고전규 곡표파 정현철 교과교육학연구 18(4) [2014]
  • 사회과 교실 수업의 변화에 대한 사례 연구
    박윤경 한국교육인류학회 7(1) [2004]
  • 미래교사의 역할 및 교수역량 구인 타당화
    진경엽 숭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문 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에 대한 교원의 관심이 연수의지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이경 김지혜 김현정 안지윤 유완 한국교원교육학회 2016(11) [2015]
  • 동료장학과 자기장학이 교사학습공동체를 매개로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오은석 인천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독일, 일본, 한국의 스포츠클럽 운영체계 비교연구
    이용식 한국스포츠정책과학 원 17(3) [2006]
  • 대학생의 취업성과와 관련 영향변인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한애리 이화여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단위학교의 민주적 협의문화 조성을 위한 조건 탐색
    김은영 남수경 홍은광 교 육문화연구 24(1) [2018]
  • 누리과정과 초등 저학년을 연계한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성승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기본교육과정의 학교 수준 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과 요구
    박창언 신서영 국립특수교육원 25(2) [2018]
  •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요인의 작용 양상에 관한 연구
    정혜승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국가수준에서 개발된 교육과정의 실행 양상에 대한 이해
    소경희 한국교육과정 학회 21(1) [2003]
  • 국가수준, 교사수준 교육과정에 나타난 지식과 기능의 위계 분석: 초등 학교 6학년 사회과를 심으로
    천윤영 이화여자대하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국가수준 학교체육정책의 내용과 성과 고찰
    유정애 진연경 교육과정평가 연구 18(3) [2015]
  • 국가수준 유치원 평가 연계 컨설팅 모형 개발
    이금구 덕성여자대학교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3]
  •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 분석
    왕창수 경상 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국가수준 교육과정과 교과서 개발단계간 교육내용 통합방법의 일관성 분석
    이경진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 국가교육과정기준법 시안 개발 연구
    권혜정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국가교육과정기준 총론의 기능과 형식 연구
    김종희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교장의 수업지도성, 학교조직건강, 교사의 교수효과성, 학습효과 간의 구조 관계
    김정아 이윤식 한국교육행정학회 32(1) [2014]
  • 교장 교감 변혁적 리더십이 학년 부장교사 리더십과 교사 셀프 리더십을 매개로 학교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고병면 이윤식 한국교육행정학회 35(1) [2017]
  • 교육지원청 컨설팅장학 정책 분석: 서울특별시 A 교육지원청을 중심으 로
    김은영 상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교육지원청 컨설팅장학 정책 분석
    김은영 상명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교육전문직원 역할 재정립을 통한 장학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홍은광 강원대학 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교육연수효과 측정을 위한 도구개발
    김의철 방영신 허회숙 한국아동교육학회 16(1) [2007]
  •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 제 6 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최진영 석사학위논문 [1995]
  • 교육과정에 관한 교사의 관심 인식 실행 결정 요인 분석
    추광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교육과정 실행에 나타난 교육과정 변화의 내용과 요인에 대한 연구
    이경진 이 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교육과정 실행과 실행형태의 탐색 :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손승희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29(2) [2008]
  • 교육과정 시행에 관한 연구 경향 고찰
    김동엽 김민환 상지대학교 19 [1998]
  •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신제도주의 분석:혁신학교를 중심으로
    신은희 한국교원 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교육과정 문해력의 개념 정립을 위한 시론
    김미혜 김병수 박윤경 교육연구논 총 38(4) [2017]
  • 교육과정 결정에 있어서의 국가의 간섭 조건
    김대현 한국교육사상연구회 25(3) [2011]
  • 교원 승진과 학교장 임용
    진동섭 한국교원교육학회 (39) [2003]
  • 교수기술 향상을 위한 수업 시뮬레이션의 개발
    김보경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교사중심 자율장학에 관한 질적 실천 연구
    하종진 중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교사의 리더십 직무연수가 교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원동선 강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6(2) [2012]
  • 교사의 교육과정 해석과 교육과정 잠재력
    백남진 교육과정연구. 31(3) [2013]
  •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김필성 경북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교사의 관심도에 기초한 초등 과학과 수행평가의 실태 분석
    장수미 서울교육 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교사연수에서 자기주도학습이 교육만족도 및 학습 전이에 미치는 영향
    김주현 경성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교사변인과 교육과정 실행 간의 관계 분석
    박승렬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8]
  • 교사발달의 관점에서 본 장학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16(2) [1999]
  • 교사발달단계에 따른 중등교사 연수교육과정 구성
    조우연 인천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2]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및 교사리더십과 교사효능감, 학 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최상균 인천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교사-학부모의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학급경영 연구
    남선현 강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교내 체육 장학 협의 운영 실태
    고정수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교과직무연수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분석
    이정희 경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교과별 지식이론을 통한 교과교육 이론화 방안의 서설적 연구
    강현석 이화여자 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35)2. p.157-188 [2004]
  • 교과교육과정기 개선에 한 연구
    이병호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과학적 소양에 기반한 과학과 성취기준의 개발 방향 탐색
    백남진 교육과학연구 46(2) [2015]
  • 공학계열 대학생의 진로적응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박수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고등학생의 과학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변인의 구조적 관계
    류춘렬 충 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고등학교 체육시설 실태분석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장한구 국민대학교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고등학교 체육교사의 제7차 체육과 교육과정 운에 한 인식
    이백효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고등학교 체육교사의 가치정향 연구
    유현철 수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기본통계분석」
    김원표 서울: 와이즈인컴퍼니 [2017]
  • 「교육개혁기반 국가교육과정 실행에서 교사의 저항감 : 양적 및 질적 측면에서 저항감의 양태 탐색」
    김은정 한양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초등학교 자체평가 도구 개발 연구.”
    김한나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5]
  • ‘학교부적응' 학생의 ‘참여'를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개 발
    권민정 김승환 조미혜 한국스포츠교육학회 24(3) [2017]
  • [27] Cedric Lorce, Barbara Pasquini, and Marc Vanderhaeghen, Unified framework for generalized and transverse-momentum dependent parton distributions within a 3Q light-cone picture of the nucleon, JHEP 05, 041, arXiv:1102.4704 [hep-ph].
  • Who Decides What Schools Teach ?
    71 ( 7 ) , 523-526 . [1985]
  • Using multiple methods to assess students ' perceptions of classroom goal structure
    9 , 222-231 [2004]
  • Tomlinson, T. M. (1980). Student ability, student background and student achievement: another look at life in effective schools. Paper presented at Educational Testing Service Conference on Effective Schools, New York, May 27-29.
  • The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15 ( 2 ) , 1-22 . [1986]
  • Theory-based change and change-based theory : Going deeper , going broader
    2 ( 4 ) , 301-323 . [2002]
  • The return of large-scale reform
    1 ( 1 ) , 5–28 [2000]
  •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rge
    [2001]
  • The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1982]
  • The educational imagination :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s
    [1985]
  • The Three Dimensions of Reform
    57 ( 7 ) . 30-34 [2000]
  • The Teacher 's `` Practical Knowledge '' : Report of a Case Study
    11 ( 1 ) , 43-71 [1981]
  • The Rand change agent study revisited : Macro perspectives and micro realities
    19 ( 9 ) , 11-16 [1990]
  • The Act of Teaching ( 2nd ed. )
    [1999]
  • Teaching principles and practice
    [1987]
  • Teachers ' knowledge and learning to teach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 pp.291-310 )
    [1990]
  • Teachers ' knowledge . In L. W. Anderson ( Ed . ) ,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 2nd ed. ) ( pp . 20-24 )
    [1995]
  • Teacher efficacy : A study of construct dimensions
    31 ( 30 ) , 627-643 [1994]
  • Teacher efficacy :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35 ( 5 ) , 28-32 [1984]
  • Teacher efficacy : A construct validation
    76 ( 4 ) , 569-582 . [1984]
  • Teacher as Mediator of School Reform : An Examination of Teacher Practice in 36 California Restructuring Schools
    104 ( 2 ) , 301-324 . [2002]
  • Supervision for improved , instruction : New challenges , new responses
    [1972]
  • Staff development and school change
    80 ( 1 ) , 69-94 . [1978]
  • Self-efficacy mechanism in human agency
    37 ( 2 ) , 122-147 [1982]
  • Scratch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몰입,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박주연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Science ,Curriculumn , and liberal education
    [1978]
  • SPSS․AMOS 활용의 실제
    김석우 서울 : 학지사 [2012]
  • SPORT IT 학교체육 :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과 학교체육의 과제
    김택천 스포츠과학 133 [2015]
  • Rethinking scale : Moving beyond numbers to deep and lastingChange
    32 ( 6 ) , 3-12 . [2003]
  • Research onCurriculum and Instruction Implementation
    47 ( 2 ) , 335-397 [1977]
  • Quality in education : an implementation handbook
    [1995]
  • Preparing teachers for aChanging world : What teachers affected two teachers
    [2005]
  • Practical issue in structural modeling .
    16 , 78-117 [1987]
  • PCK(교과내용교수지식)수업컨설팅을 통한 수업혁신 효과 연구
    강명자 경기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1]
  • On Curriculum Form : Notes toward a Theory of Curriculum
    65 ( 1 ) , 66-75 [1992]
  • National trends in special education teacher competency testing
    Documents , ED 296495 [1988]
  • Managing for improved school effectiveness : An international survey
    10 ( 2/3 ) , 167-178 [1990]
  • Making a difference : Teachers '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1986]
  • Levels of use of the innovation adoption : A framework for analyzing innovation adoption
    29 ( 1 ) , 52-56 [1975]
  • Knowledge and teaching : Foundation of the new reform
    57 ( 1 ) , 1-22 [1987]
  • Key competencies for a successful life and a well-functioning society
    [2003]
  • Implementation as mutual adaptation : change in classroom organizationMaking change happen
    [1978]
  • Hord, S, M., Rutherford, W. L., Huling-Austin, L, & Hall, G, E. Taking change of change. Alexandria, V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김경자 역(1993). 교육과정 혁신-관심에 기초한 교육과정 실행 모형
    서울: 과학교육사 [1987]
  •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 402-435
    [1992]
  • Fundamentals of curriculum
    [1990]
  • Federal programs supporting e ` ducational change : The findings in review
    [1977]
  • External reform initiatives and teachers ' efforts to reconstruct their practice : the mediating role of teachers ' zones of enactment
    31 ( 2 ) , 143-176 [1999]
  • Enhancing Professional Practice : A Framework for Teaching
    [1996]
  • Effective instructional strategies
    [2005]
  • Effective Teaching Methods ( 5th Ed. )
    [2004]
  • Curriculum implementation : A survey of teachers ' level of use : The program and the six year old and Social and Environmental studies ( grade 5-6 ) guides
    [1984]
  • Curriculum development : theory into practice ( 4th ed. )
    [2007]
  • Curriculum : the teacher 's initiative .
    [2003]
  • Curriculum : Alternative approaches , ongoing issues ( 4th ed. )
    [2003]
  • Classroom teaching skills .
    [2003]
  • Classroom teaching skills ( 3rd ed. )
    [1995]
  • Change forces : Probing the depths of educational reform
    [1993]
  • CBAM의 실행 측정 도구의 발전과정과 쟁점 분석
    김혜나 부산대학교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1]
  • CBAM을 중심으로 한 NCS 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미용교사의 관심도 및 실행도 분석
    배인영 건국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CBAM에 기초한 스토리텔링 수학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관심도, 실행 수준, 실행 형태 및 관계에 대한 연구
    차민경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CBAM에 기초한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원의 관심도 및 실행도 분석
    신재한 이지은 교사교육연구 51(1) [2012]
  • CBAM 실행 측정 도구의 발전과정과 쟁점 분석
    김혜나 부산대학교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1]
  • CBAM 실행 수준에 관한 국내 연구물들의 성격 분석
    김대현 김혜나 교육교사 연구. 24(2) [2010]
  • Bringing Local Knowledge into Environmental Decision Making : Improving Urban Planning for Communities at Risk
    22 ( 4 ) . p.420-433 [2003]
  • Authentic assessment of teaching in context
    16 , 523-545 [2000]
  • Attitudes and attitude change
    [1993]
  • A.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84 ( 2 ) , 191-215 [1977]
  • A knowledge base for beginning special education teachers
    Documents , ED 384 668 [1993]
  • A framework for planned educational change : application to the assessment of program implementation
    4 ( 2 ) , 157-167 [1982]
  • A developmental model for determining whether the trement is actually implemented
    14 ( 3 ) . 263-276 . [1977]
  • A developmental model for determing whether the treatment I actually implemented
    14 ( 3 ) , 263-276 . [1979]
  • 2015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에 대한 특수교사의 관심도 분석
    박창언 신서영 이해란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19(3) [2018]
  •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고등학교 현장적용 사례 및 과제 연구
    정현철 학습 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11) [2018]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전한 생활'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관 심도와 실행형태에 관한 연구
    김은주 이진숙 한국교육학회 56(1) [2018]
  •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사회에 대한 사회교사의 관심도 분석
    이상수 이종원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7(10)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연수 참여 경험에 따른 교사의 인식 및 실행 차이 분석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학회 37(1) [2019]
  • 2015 개정 교육과정 거버넌스의 현황과 과제
    김대현 교육과정연구 35(2) [2017]
  • 2010 Annual Report of the American Association on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2010]
  • 2009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에 관한 고등학교 교사의 관심수 준 분석
    김석우 서문효진 교육과정평가연구 19(1) [2016]
  • 2009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 등교원의 인식과 관심수준 분석
    박창언 이민정 정광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4) [2011]
  • 2007 개정 교육과정 통합교과의 통합단원 실행에 관한 교사들의 관심도 분석
    김대현 김은주 양무열 수산해양교육연구 22(2)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