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즉석조리식품의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 소비자신뢰,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 연구 : 소득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lection Attributes, Brand Image, Consumer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Instant Cooked Foods : Moderating effect according to income level

서정효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즉석조리식품의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 소비자신뢰,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 연구 : 소득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lection Attributes, Brand Image, Consumer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Instant Cooked Foods : Moderating effect according to income lev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브랜드 이미지
  • 선택속성
  • 소득 수준
  • 소비자신뢰
  • 재구매 의도
  • 즉석조리식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77 0

0.0%

' 즉석조리식품의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 소비자신뢰,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 연구 : 소득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lection Attributes, Brand Image, Consumer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of Instant Cooked Foods : Moderating effect according to income level' 의 참고문헌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8년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
    농림축산식품부??, 1-290 [2018]
  • 한국경제신문 유로모니터 “HMR 시장 성장 키워드는 '건강'과 '다양한 취향'”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812098584i [2018]
  • 한국경제 새벽배송 프리미엄 스토리텔링… 3박자 갖춘 'HMR 신흥 강자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91281251 [2018]
  • 한국 HMR 사업 오늘과 내일. ??
    홍종영 한수협 출판부??, 30-31 [2002]
  •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별 선택속성 차이분석
    남외자 박현진 외식경영연구??, 5(3), 91-108 [2002]
  • 쿠키뉴스 http://www
    kukinews.com/news/article.html? [2019]
  •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 자산이 모기업 브랜드 친숙성 및 확장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용일 남장현 호텔관광연구??, 21(1), 143-154 [2019]
  • 체인스토아 수퍼마켓 즉석식품(HMR)
    체인스토아, 3 [1999]
  • 정승아 장서희 편의점 식품/서비스 선택행동 별 그룹 간 편의 지향적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편의식품 선택속성 차이. ??
    외식경영연구??, 20, 255-276 [2017]
  • 외식업체의 브랜드 개성, 신뢰가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권기준 김성혁 고객만족경영연구??, 11(1), 109-124 [2009]
  • 외식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 소비자동일시, 기업이미지,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
    유영진 전창석 Tourism Research??, 40(1), 21-44 [2015]
  • 외식기업의 서비스품질이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고미애 김기영 김지애 관광연구저널??, 28(7), 209-219 [2014]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와 조직구성원 행동 에 미치는 영향
    고미애 김지연 관광연구저널??, 29(2), 121-132 [2015]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 신뢰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정실 표동섭 동북아관광연구??, 11(4), 103-126 [2015]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이미지를 통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류선호 이수동 경영교육연구??. 28(5), 303-327 [2013]
  • 외식기업의 VMD(Visual Merchandising)구성요인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김소정 김희기 관광연구저널??, 32(7), 183-196 [2018]
  • 외식기업 브랜드 자산의 측정 항목 개발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이지민 최규완 호텔경영학연구??, 24(3), 41-59 [2015]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로하스 경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가치, 지각된 품질,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검증. ??
    김판수 김효정 경영교육연구??, 31(5), 25-57 [2018]
  • 온라인도 ‘씹어 먹는’ 부산 맛집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9031419372328921 [2019]
  • 양일선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한국에서의 Home Replacement(HMR) 개념정립 및 국내 HMR 산업 전망 예측. ??
    이해영 정라나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38(3), 251-258 [2005]
  • 양일선 가정식사 대용식(HMR) 선택 속성 분석. ??
    이해영 정라나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2(3), 315-322 [2007]
  • 식품의약품 안전처 식품 및 식품첨가물 공전 http://www
    mfds.go.kr [2019]
  • 식품음료신문 레토르트식품의 오해와 진실
    http://www.thinkfood.co.kr/ [2019]
  • 식품음료신문 http://www
    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301 [2019]
  • 식품산업통계정보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https://www.atfis.or.kr/article/M001050000/view.do?articleId [2019]
  • 식품광고에서 제품유형과 메시지 소구유형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효과, ??
    유재웅 진용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5), 5-16 [2013]
  • 식음료신문 http://www
    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626 [2018]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
    김정수 박노현 전태유 홍기남 유통경영학회지??, 22(2), 71-80 [2019]
  • 수산물가공식품의 선택속성 및 추구혜택에 관한 연구. ??
    김종성 하규수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5), 516-524 [2010]
  • 소비자의 편의식품 인식이 제품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
    김형일 정윤호 호텔리조트연구??. 13(1), 247-262 [2014]
  • 소비자신뢰와 구매단계별 식품안전추구행동에 대한 연구. ??
    이승신 이영희 소비자연구??, 14(1), 5-26 [2011]
  • 서울경제 대기업 줄줄이 출사표
    불붙는 '가정간편식(HMR) 전쟁'. https://www.sedaily.com/NewsView/1OC9RDNA9Q [2017]
  •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김문홍 김성수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2011]
  • 브랜드 진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과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
    주선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2(4), 63-81 [2016]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연구. ??
    이승영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3), 565-578 [2013]
  • 브랜드 신뢰 요인이 소비자의 경제적, 사회적 충성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정직성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최순화 소비문화연구??, 15, 171-188 [2012]
  • 베이커리카페의 물리적 환경, 브랜드이미지와 재방문의도의 영향관계. ??
    박영희 우이식 이종호 산업혁신연구??, 28(4), 241-264 [2012]
  • 베이커리의 브랜드 이미지와 태도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연구. ??
    허영지 관광레저연구??, 29(11), 201-217 [2017]
  • 물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안운석 품질경영학회지??, 32(4), 30-47 [2004]
  • 먹는 샘물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고재윤 박월선 호텔경영학연구??, 27(5), 121-138 [2018]
  • 매경이코노미 외식업 불황에 HMR 진출 러시 프랜차이즈-신시장 개척 vs 가맹점과 경쟁 ‘양날의 칼’
    http://news.mk.co.kr/v2/economy/view.php? [2019]
  • 마케팅관리론
    정순태 서울: 법문사 [1984]
  • 레스토랑 블로그의 신뢰도, 지각위험, 지각혜택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
    김영국 제민지 외식경영연구??, 14, 157-174 [2011]
  • 대학생의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윤경 임현철 한승호 관광진흥연구??, 5(1), 87-102 [2017]
  • 대만 소비자의 가정간편식 선택 속성의 중요도?만족도 분석. ??
    이현숙 홍완수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8(1), 120-131 [2019]
  • 단독가구의 가정간편식 선택속성 만족도가 구입행동 변화와 식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전상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33(3), 243-249 [2016]
  • 다국적기업 제품신뢰의 선행요인과 성과: 글로벌 기업시민주의의 조절효과. ??
    홍성헌 통상정보연구??, 16(3), 357-380 [2014]
  • 농축산신문 http://www
    aflnews.co.kr/news/articleView.html? [2019]
  • 기업이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
    서상희 윤각 광고연구??, 61(-), 47-72 [2003]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및 고객가치 향상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김종호 송인암 황희종 유통과학연구??, 12(8), 31-42 [2014]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미지, 신뢰, 몰입, 고객충성도간의관계에 관한 연구
    신재익 정기한 허미옥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14 [2007]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미지, 신뢰, 몰입
    신재익 정기한 허미옥 고객충성도 간의관계에 관한 연구, ??hmo??, 55, 751-5728 [2007]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박승배 허종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2), 395-402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충성도에 있어서 신뢰의 역할. ??
    박현정 이상환 황수현 기업경영연구??, 18(3): 17-37 [2011]
  • 관여도가 다른 외식상품과의 컨버전스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전은경 박사학위논문?? [2012]
  • 고객이 지각하는 항공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황혜진 관광레저연구??, 24(1), 219-238 [2012]
  • 강선아 이수범 외식기업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기업이미지, 기업 신뢰도,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민 외식경영연구??, 21(3),53-75 [2018]
  • 가정간편식의 제품신뢰도가 브랜드 이미지, 재구매의도,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
    김현준 윤영진 황진수 관광연구저널??, 33(1), 217-226 [2019]
  •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의 요구도 및 선택속성의 중요도-만족도 분석. ??
    김혜영 박대섭 박성배 이현준 홍완수 황혜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32(3), 342-352 [2016]
  • 가격수준, 소비자지각 및 구매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
    김영갑 외식경영연구??, 11, 247-266 [2008]
  • ㈜마크로밀엠브레인, ??(편의점)도시락 이용 및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1-38) [2016]
  •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문홍 김성수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기업-소비자 동일시, 기업이 미지, 신뢰, 태도,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사업 박기용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1), 38-47 [2019]
  • Using extremes to design products and segment markets
    32 ( 4 ) , 392-403 . [1995]
  • Using Promotional Messages To Manage the Effects of Brand and Self-Image on Brand Evaluations
    13 ( 3 ) , 4-18 [1996]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ur
    [1980]
  • The role of the brand name in obtaining differential advantages
    10 ( 7 ) , 452-465 . [2001]
  • The rise of the ready meals
    [2013]
  • The product and the brand
    33 ( 2 ) , 33-39 [1955]
  • The impact of brand authenticity on brand trust and SME growth : A CEO perspective
    48 ( 3 ) , 340-348 [2013]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65 ( 2 ) , 81-93 [2001]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 Trustand Commitmentin Customer Relationships
    63 ( 2 ) , 70-87 [1999]
  •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 urnal of Marketing
    58 ( July ) , 20-38 . [1994]
  •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서울: 21세기사 [2015]
  •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1990]
  • PlantCompetition underground
    28 ( 1 ) , 545-570 . [1997]
  • Output Sector Munificence Effects on the Internal Political Economy of Marketing Channels
    24 ( 4 ) , 347-358 . [1987]
  • Ordered porous materials for emerging applications .
    [2002]
  • Measuring attitude toward the brand and purchase intentions
    26 ( 2 ) , 53-66 [2004]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38 ( 3 ) . 102-120 [1996]
  • Meal Solutions Idea Exchange Breakfast , Presentation at the Food Marketing
    [1997]
  • Marketing management
    [1998]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1996]
  • Marketing : Basic Concepts and Decisions
    [1985]
  • Information processing from advertisements : Toward an integrative framework
    53 ( 4 ) , 1-23 [1989]
  • How Brand Image Drives Brand Equity
    32 ( 6 ) , 6-12 [1992]
  • Home Meal Replacement in Europe Revolution or Evolution ?
    4 , 234-243 [1999]
  • Home Meal Replacement : A Home Run with Consumers
    7 ( 3 ) , 44-67 [1999]
  • HMR 선택속성이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라채일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4(3), 25-34 [2018]
  • HMR 선택속성이 지각된 효용적 가치,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경화 이수범 최원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1(6), 934-947 [2011]
  • HMR 선택속성이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성수 한지수 관광연구??, 33(3), 283-299 [2017]
  • Engel, J. F., Blackwell, R. D., & Kollat, D. (1978). Consumer Behavior. Illinois.
    [1978]
  • Determinants of consum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with regard to genetically modified food–results of a cross-national survey
    24 ( 1 ) , 23-61 [2001]
  • Determinants of Trust in a Service Provider : The Moderating Role of Length of Relationship
    16 ( 1 ) , 35-50 [2002]
  •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58 ( 2 ) , 1-19 . [1994]
  • Customer based brand equity : Evidence from the hotel industry , managing service quality
    17 ( 1 ) , 44-62 [2007]
  • Corporate image as an impression formation process : Prioritizing personal , organizational , and environmental audience factors
    9 ( 4 ) , 237-258 [1997]
  • Consumers ’ health-related motive orientations and ready meal consumption behaviour.
    51 ( 3 ) , 704-712 . [2008]
  • Consumer and market insights : Prepared meals market in Germany
    [2017]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57 ( 1 ) , 1-22 [1993]
  • Cognitive and affective trust in service relationships
    58 ( 4 ) , 500-507 [2005]
  • CSR 활동의 내부 마케팅 효과 연구-기업명성과 임직원들의 직무만족을 중심으로
    류지영 윤각 홍보학연구??, 15(3), 41-76 [2011]
  • Brand trust in the context of consu mer loyalty
    35 ( 11/12 ) , 1238-1258 [2001]
  • Brand trust and brand extension acceptance : the relationship
    14 ( 1 ) , 4-13 [2005]
  • Brand extension feedback : The role of advertising
    62 ( 3 ) , 305-313 . [2009]
  • Brand Relationship Quality and its Value for Personal Contact
    60 ( 6 ) , 627-633 [2007]
  • Brand Credibility , Brand Consideration and Choice
    31 ( 1 ) , 191-198 . [2004]
  • Belief , attitude , intention ,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1977]
  • Attitude , social influence , personal norm , and intention interactions as related to brand purchase behavior
    11 ( 4 ) , 379-389 [1974]
  •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61 ( 2 ) , 35-51 [1997]
  • A model of determinant attributes of corporate image in cultural services
    40 ( 2 ) , 356-376 [2011]
  • A framework for marketing management
    [2011]
  • A brand with an attitude : a suitable case for treatment
    34 ( 3 ) , 231-242 [1992]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56 ( 1 ) , 6-21 [1992]
  • A Consumer-Oriented Classification System for Home Meal Replacements
    12 ( 4 ) , 229-242 [2001]
  • 20대 미혼직장인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소 비자 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숙 심미영 한국생활과학회지??, 19(1), 103-117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