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초등학교 예술다면 교육과정기준 총론 개발

유지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교 예술다면 교육과정기준 총론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기초예술
  • 매체예술
  • 모듈
  • 블록타임 활동
  • 예술 영역
  • 예술놀이차
  • 예술다면 교육
  • 예술다면 교육과정기준 총론
  • 종합 예술
  • 주기집중 활동
  • 초등학교 예술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7 0

0.0%

' 초등학교 예술다면 교육과정기준 총론 개발' 의 참고문헌

  • 호주 New South Wales 주 초등학교 Creative Art 교육과정이 우리나라 초등학교 예술교육에 주는 함의. 문화예술교육학회
    유지선 월례세미나 발표자료 [2019]
  • 협동 미술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또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희 인간발달연구, 24(2), 87?112 [2017]
  • 현장 밀착형 총론과 각론 교육과정기준 개발을 위한 형식 및 내용체계 개선 연구
    민부자 박하식 홍후조 서울특별시교육청 [2014]
  •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 학습 단원 개발 연구
    민부자 변자정 조용 홍후조 한국교과서연구재단 [2018]
  • 핵심역량 증진 교과별 교육과정 인식 및 요구: 실과(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 한국종합예술학교
    www.karts.ac.kr
  • 한국의 초등학생을 위한 연극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신동인 조연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 528?536 [2014]
  • 한국소비자원 사교육비 실태 및 소비자 인식조사: 초등학교 사교육비를 중심으로
    한국소비자원연구보고서, 3(348), 23?27 [2014]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0년: 예술의 가치를 공유하는 행복한 국민의 삶 2005?2015.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5]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2014 학교문화예술교육 교수
    학습지도안: 무용 [2014]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 학교 문화예술교육 우수 교수학습지도안: 만화
    애니메이션 [2012]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 학교 문화예술교육 우수 교수
    학습지도안: 국악 [2012]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1 문화예술교육 교육표준 개발 연구: 만화
    애니메이션 [2011]
  • 학부모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 학교문화예술교육으로 무용참여가 초등학생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이성노 이정일 이태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1(3), 815?826 [2012]
  • 학교교육과정론
    김경자 교육과학사 [2000]
  • 학교 오케스트라 활동이 초등학생의 인성에 미치는 영향
    남지영 음악교육연구, 41(3), 109?134 [2012]
  • 학교 예술강사의 수업실태에 대한 연구
    전한호 교육문제연구, 41, 177?213 [2017]
  • 학교 안전교육 총론 기준 설정을 위한 기초 연구.
    민부자 홍후조 교육부성신여자대학교 학교안전연구소 [2019]
  • 학교 교육과정 개혁으로서의 미국 K?12의 예술통합 교육사례 분석
    태진미 예술 교육연구, 9(3), 17?32 [2011]
  • 프로젝트 중심 학습(PBL)에서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 주도학습능력이 회계 학습교과에 미치는 영향
    구정호 양지연 한국경영학회지, 21(4), 119?140 [2017]
  • 프로젝트 수업. 교육과정을 만나다
  • 프랑스 예술문화교육정책과 교육과정 고찰
    원수현 기초조형학연 구, 9(1), 869?883 [2008]
  • 프랑스 교육부
    http://www.gov.uk/national?curriculum
  • 통합예술교육이란 무엇인가
    백 령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 통계청 사교육비 현황. 학교예술교육지원센터(2013). 중학교 예술동아리 사업 성과보고서
    교육과학기술부 [2009]
  • 텔레비전 만화영화의 친사회적 효과: 보상과 동일시가 친사회적 사고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주정 정용국 한국언론학보, 54(6), 261?186 [2010]
  • 캐나다 LTTA
    예술교육 프로그램. https://www.rcmusic.com
  • 캐나다 BC주
    https://www.bced.gov.bc.ca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 교육부고시 제1997
    교육부 15 호[별책1] [1997]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고시 제2007
    교육부 79호[별책1] [2007]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
    교육부 74호[별책1] [2015]
  • 초중등학교 교과 교육과정 국제 비교 연구: 국어, 사회, 수학, 체육, 음악 교과를 중심으로. 연구보고 RRC 2018?10.
  • 초등학교의 전문적 미술교육: 미술전담교사의 필요성. 석사학위논문
    김성미 공 주대학교 대학원 [2015]
  • 초등학교에서 로봇활용 미술수업이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김철 박정호 정 보교육학회논문지, 15(2), 277?285 [2011]
  • 초등학교교육과정 설계 모형 구안 연구. 박사학위논문
    민부자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9]
  • 초등학교 저학년 음악과와 미술과 교육과정 분석
    오은순 통합교육과정연구, 5(1), 1?24 [2011]
  • 초등학교 음악교육에 있어서 통합예술적 수업모형 개발에 대한 연구
    민경훈 음 악교육연구, 29, 53?76 [2005]
  • 초등학교 음악 교과전담제의 현황 연구: 인천광역시를 중심으로. 석사학 위논문
    신재희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4]
  • 초등학교 예술다면 교육과정기준 개발 연구
    유지선 홍후조 고려대학교 BK 콜 로키움. [2019]
  • 초등학교 문화예술교육이 예술 및 인성적 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해경 모경환 박새롬 석문주 정문성 열린교육연구, 20(2), 267?284 [2012]
  •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고시 제2018
    교육부 162호[별책2] [2018]
  • 초등학교 교사의 근무부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문선 강릉대학교 대학원 [2005]
  • 초등학교 교과전담제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성일 경인교 육대학교 대학원 [2012]
  • 초등학교 교과전담 교사의 학교생활에 나타난 몰입과 소외
    김선혜 한국교육, 31(4), 27?51 [2004]
  • 초등학교 교과전담 교사 경험에 대한 성찰
    송은미 초등교육학연구, 19(2), 105?126 [2012]
  •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내 감각중심 연극놀이의 교육적 가치
    예술전문사학위논문. 한국종합예술학교. [2018]
  • 초등교사의 근무부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경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8]
  • 초등교사가 인식하는 업무부담이 수업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 논문
    김선미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1]
  • 초등 음악 교과전담제 운영실태 연구
    권수미 김혜진 음악교육연구, 46(4), 1?19 [2017]
  • 초(超) 공동화지역 명문사학 배정받을 학생 없어 초비상. 에듀인뉴스
    오영세 집 중취재(9월21일자). http://www.eduinnews.co.kr [2019]
  • 체육, 음악, 미술 교과 교육과정 구성 체제 및 내용 국제 비교
    이경언 연구보고 RRC 2011?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1]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사진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
    강상우 석 사학위 논문.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2]
  • 창작무용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정서표현 및 사회성 발달 에 미치는 영향
    차수정 무용예술학연구, 29, 139?159 [2010]
  •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영재교육연구, 21(4), 1011?1032 [2011]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있어 통합예술교육이 상상력 발현에 미치는 영 향. 박사학위논문
    윤용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8]
  • 창의성 영상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활동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권일남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1]
  • 창의성 영상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활동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 문
    권일남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1]
  • 창의성 계발을 위한 중학교 협력종합예술활동 교과 협력수업 사례 연구: 뮤지컬 분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인선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2018]
  •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한 학교 예술교육의 발전 방향
    홍후조 예술교육학회 세미 나 발표집 [2017]
  •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한 학교 예술교육 발전 방안
    홍후조 한국예술교육학회 [2017]
  • 중학생 예술동아리 자치활동 수혜자들의 프로그램 만족도 및 인성변화 자각도 분석
    김경숙 정은주 정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4), 394?416 [2013]
  •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위한 연극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정서 지능 효과성에 관한 연구
    신동인 조연호 연극교육연구, 19, 35?68 [2011]
  • 일반학교와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비교. 석사학위논문
    김은수 한국교육대학교 대학원 [2014]
  • 일반계 고등학교 연극영화 교육과정 편성운영방안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8]
  • 인문적 소양 함양을 위한 프랑스 초등학교 예술사 과목 탐구
    황미리내 석사학 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8]
  • 음악예술영재교육 프로그램 비교연구
    이한기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9]
  • 음악수업에 대한 초등교사의 스트레스 요인 분석
    정다은 음악교육연구, 40(3), 25?58 [2011]
  • 음악미술 공동대책위원회 2015 교육과정 개정안에 대한 음악미술 교과의 입장
    음악교육연구, 44(3), 227?228 [2015]
  • 음악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
    교육부 74호[별책12] [2015]
  • 음악 교육학 개론
    유덕희 학문사 [1973]
  • 예술통합교육무용이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구인숙 모드니 예술, 3, 237?255 [2010]
  • 예술통합 무용교육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자영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3(2), 121?136 [2012]
  • 예술영재발굴캠프 결과 보고서
    이미경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08]
  • 예술교육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이병준 미술교육논총, 20(2), 1?22 [2006]
  • 영국 교육부
    http://www.education.gov.uk
  • 영 교육과정(Null Curriculum) 관점으로 본 2009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예술교육
    심상보 24(2), 67?92 [2010]
  • 연극 교과의 정립을 위한 교육과정편성 원리의 지향점 고찰
    구민정 연극교육연 구, 28, 5?38 [2016]
  • 연구방법론
    성태제 시기자 학지사 [2016]
  • 액션러닝을 활용한 음악극 수업이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엄진욱 석사학 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8]
  • 알기쉬운 교육과정
    홍후조 학지사 [2017]
  • 아르떼 365
    아르떼 http://arte365.kr
  • 싱가포르 예술교육 문화예술에서 답을 찾다. 국립극장 월간지 미르
    유지선 2월호 [2019]
  • 싱가포르 문화시설에서의 유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분석. 플 레이엄(Playeum)과 아트그라운드(The Art Ground)를 중심으로
    예술교육연구, 16(3), 145?167 [2018]
  •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교육론 연구. 박사학위논문
    정윤경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8]
  • 손지은 만화를 기반으로 한 이야기 바꿔쓰기(fractured writing) 활동이 영어쓰기 와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연구: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중심으로. 석사학 위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3]
  • 셀프 포트레이트 수업을 통한 자아존중감 연구: 초등학교 사진교 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박지은 이용환 한국사진학회지, 30, 23?33 [2013]
  • 서울대학교 예술대학
    art.snu.ac.kr
  • 사회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오케스트라 입문교육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김성혜 최나영 교육문화연구, 23(4), 311?332 [2017]
  • 비주얼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사진교육 연구: 초등학교 고학년을 중심으로
    이주형 정연희 한국사진학회지, 32, 102?120 [2014]
  • 배진선 교과특성별 단위수업시간 길이의 적절성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4]
  • 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즐거운 생활 교육과정. 교육부고시 제2015
    교육부 74 호[별책15] [2015]
  • 미학의 변모. 예술문화론의 정립을 위한 시도
    민주식 인문논총, 58, 145?178 [2007]
  •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
    교육부 74호[별책13] [2015]
  • 미술 교수학습 패러다임 변화와 실천을 위한 이론과 방법
  • 미래형 교육과정 방향과 실행 체제 연구
  • 미국 시카고. 예술교육 파트너쉽
    http://capechicago.org
  • 미국 시카고
    project aim. https://projectaim.colum.edu
  •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A+school
    http://www.aplusschools.org
  • 미국 국가예술표준
    www.nationalartstandards.org
  • 미국 교육부
    https://www.ed.gov
  • 뮤지컬을 통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인성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7]
  • 뮤지컬 Oh!뮤지컬
    손정섭 북스토리 [2001]
  • 문화예술교육사 제도에 관한 전문가 인식 연구
    백미현 송현정 예술교육연구, 14(4), 1?21 [2016]
  • 문화예술교육 효과분석 연구: 토요 문화학교운영사업을 중심으로
    김소영 남시현 남혜림 이숙정 이유리 임승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
  •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청소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예술경영연구, 23, 91?114 [2012]
  • 문교부국민 학교 교육과정
    문교부령 제310호 별책 [1973]
  • 문교부국민 학교 교육과정
    문교부고시 제442호 [1981]
  • 문교부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사범학교 교육과정 시간 배당 기준령
    문교부 령 제35호 [1954]
  • 문교부 중학교 교육과정
    문교부고시 제87?9호 [1987]
  • 문교부 국민학교 교육과정
    문교부령 제119호 별책 [1963]
  • 무용즉흥을 통한 초등학생의 사회성?교우관계?학교생활 만족도 변화 연 구
    김자영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2(2), 1?27 [2011]
  • 마음 치유하는 색소폰 연주가 되고파
    김두레 오마이뉴스(8월 20일자). http://www.ohmynews.com [2018]
  • 델파이 분석 방법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15]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오페라 체험수업의 효과 연구
    황경숙 음악교육공학, 32, 107?127 [2017]
  • 다원예술의 조류와 지원방안
    우주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7]
  • 다원예술의 재명명 혹은 재발명: 경계없는 예술
    김남수 웹진 아르코, 203 [2012]
  • 김태우 미술교육에서 음악 교과와의 통합교육에 관한 연구: 바실리 칸딘 스키의 추상화를 중심으로
    박지숙 기초조형학연구, 7(2), 217?227 [2006]
  • 국외 교과 교육과정 동량 분석: 도덕, 실과(기술 가정).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연구보고 ORM 2014277
    김기철 김현수 박소영 장근주 한국교 육과정평가원 [2014]
  • 국어교육에서 연극의 교육적 기능과 활용방안
    양경희 국어교육, 156, 185?208 [2017]
  • 국악곡 연주활동이 초등학생의 정서적 안정감에 미치는 영향연구. 석사 학위논문
    유아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7]
  • 국악 교육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구성 요인 분석
    김정수 국악교육연구, 6(2), 27?40 [2012]
  • 교육통계
    https://kess.kedi.re.kr
  • 교육의 미학적 탐구
    한명회 집문당 [2002]
  • 교육과학기술부 2009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09
    41호에 따름 [2009]
  •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실험검증으로서의 가교 교육과정기준에 관한 연구
    김선은 홍후조 고려대학교대학원 교육과정연구회 [2017]
  • 교육과정 편제 및 수업시수에 대한 국제비교 연구. 연구보고 CRC 2013?16
    김대석 김사훈 백경선 이동엽 이영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3]
  • 교원의 핵심역량 배양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 개발
    민부자 박상우 조용 조호제 홍후조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2018]
  • 교과교육원리
  • 교과교육론
    김경배 김재건 이홍숙 서울: 학지사 [2009]
  • 교과교육론
  • 교과교육과정의 쟁점 및 개선 방 향. 연구보고 RRC 2014?7
  • 교과 통합을 통한 표제음악 감상지도 방안; 초등학교 4학년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동희 한국교원대학교 [2010]
  • 과학영재육성의 기초로서 초중등학교의 과학기술교육의 비중 확대 방안 연구
    민부자 백종민 임혜진 조용 홍후조 한국과학창의재단 [2018]
  •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연구
    민부자 하화주 홍후조 교육부고려대학교. [2018]
  • 공항초등학교
    http://konghang.es.kr
  • 공통필수 교육과정기의 교과 분화 기준 개발 연구
    백혜조 박사학위논문. 고려대 학교 대학원. [2015]
  • 공통 교육과정의 교과 통합 기준 개발, 박사학위논문
    김미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6]
  • 공립 초등학교 교사의 발도르프 교육 운영사례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문희 한국 교원대학교 대학원 [2016]
  • 고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1992?19호 [1992]
  • “영화공작소” 과학. 예술 융합형 융합인재교육(STEAM) 프 로그램 개발 및 초등학생의 과학 진로지향도. 진로인식 및 창의적 성향에 미 치는 영향
    강윤희 정진 과학교육연구, 40(1), 31?51 [2016]
  • Whatis the effectofblock scheduling on academic achievement , A systematic review . London : EPPI ? Centre , Social Science ReserchUnit
    [2010]
  • Visual Arts Kindergarten to Grade 7 Curriculum
  • VR 콘텐츠를 활용한 초등 음악 수업의 효과성
    김유리 최미영 음악교육공학, 35, 1?20 [2018]
  • The brain for integrated social , emotional , and academic development : How Emotion and school relationships drive learning
    [2018]
  • The Wow Factor . Global research compendium on the impact of the arts in education
    [2006]
  • The Arts and Human Development : Learning across the Lifespan
    [2011]
  • Teacher Perspectives on No Child Left Behind and Arts Education : A Case Study
    109 ( 4 ) , 3 ? 11 [2008]
  • Shape of the AustralianCurriculum : The Arts . published by the AustralianCurriculum , Assessment , and Reporting Authority
    version 3 [2012]
  • Road Map for Arts Education
    [2006]
  • Releasing the Imagination : Essays on Education , the Arts , and SocialChange
    [2000]
  • QIA. 2017. Monitering of antibiotics usage and resistance – livestock. Aninal and Plant Quarantine Acency. 11-1543061-000088-10: 18-60
  • Programmes de l ’ enseignement d'histoire des art . Souriau , Etienne
    [2008]
  • Nugyen, N., Leclerc, A., & LeBlanc, G. (2013). The Mediating Role of Customer Trust on Customer Loyalty. Journal of Service Science and Management, 6, 96-109.
  • New York City Department of Education ) ( 2015d ) . Blueprint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Visual Arts
  • New York City Department of Education ) ( 2015c ) . Blueprint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Theater
  • New York City Department of Education ) ( 2015b ) . Blueprint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Music
  • New York City Department of Education ) ( 2015a ) . Blueprint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Dance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International Arts Education Standards : A survey of standards , practices , and expectations in thirteen countries and regions
    [2013]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f ) . introduction to the Media Arts PK ? 12 Performance standards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e ) . introduction to the Theatre PK ? 12 Performance standards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d ) . introduction to the Dance PK ? 12 Performance standards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c ) . introduction to the Visual Arts PK ? 12 Performance standards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b ) . introduction to the Music PK ? 12 Performance standards
  • National Coalition for Core Arts Standards ) ( 2019a )National Core Arts Standards : A Conceptual Framework for Arts Learning
  • NSW(Board of Studies NSW)(2006). Creative Arts K?6 Syllabus.
  • NEA. “Interim Storage, Regulation and Practical Aspects”, NEA Workshop on the Management of Non-Nuclear Radioactive Waste Legnaro, Padova (Italy), 2nd to 4th of May, 2017
  • NCE(National Curriculum for England)(2013c).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art and design programs of study.
  • NCE(National Curriculum for England)(2013b).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design and technology programmes of study.
  • NCE(National Curriculum for England)(2013a). National curriculum in England. music programmes of study.
  • Multiple intelligences : New horizons in theory and practice
    [2006]
  • Motivating Project ? Based Learning : Sustaining the Doing . supporting the Learning , Education Psychologist
    26 ( 3 ? 4 ) , 369 ? 398 [1991]
  • Kleine Geschichte Der Kunsttheorie
    [1987]
  • Integrating curricula with Multiple Intelligences
    [2007]
  • How arts integration supports student learning : Students shed light on the connections
    [2002]
  • H. Gene BlockerAesthetics and Education
    [1993]
  • Frames of mind :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1983]
  • Education : Intellectual , moral and physical
    [1860]
  • Drama Kindergarten to Grade 7 Curriculum
    [2010]
  • Dance Kindergarten to Grade 7 Curriculum
  •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49]
  • Authentic Connection : Interdisciplinary Work in the Arts
    [2002]
  • Arts and man : A Short Introduction to Aesthetics
    [1939]
  • Arts Education Kindergarten to Grade 7 overview
    [2010]
  • Art and science
    [2001]
  • A study on multi ? dimensional Art Education to help developimg emotional brain
    [2019]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28 ( 4 ) , 563 ? 575 [1975]
  • 4차 산업혁명시대 예술교육의 필요성과 체험의 구조: 2017 서울시교육청 중학교 협력종합예술활동을 중심으로
    최지영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8(4), 43?62 [2017]
  • 4차 산업혁명 어떻게 시작 할 것인가
  • 2017 문화예술교육 효과세 부지표 구축 및 조사 연구
  • 2016 문화예술 효과 지표 구축 기초연구
  • 2015 학교문화예술교육 효과분석 연구: 사례 연구를 통한 효과모델 탐색
  • 2015 예술영재교육 교원기초직무연수: 무용영재교육과정의 이해
    한국예 술영재교육원 [2015]
  •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이화식 미술교육논총, 46, 23?46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창의?융합 형 인재 양성과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연극의 활용 방안 연구
    김수연 한국초등국어교육, 61, 33?61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연계 분석
    권점례 김정효 김종윤 신호재 이광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 교육부고시 제2015
    교육부 74호[별책1] [2016]
  • 2013년 융합적 접근을 통한 문화예 술교육 효과 분석 연구
    김기현 김붕년 박수빈 백령 신민섭 홍순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4]
  • 2013 예술강사 사업 관련 교과교육과정 분석 연구
    권덕원 김선아 김주연 박주만 이강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3]
  • 2010e ) . Music Kindergarten to Grade 7 Curriculum . Catterall , J.S. , &1999 ) . Chicago arts partnerships in educationEd. ) . Champions of change : the impact of the arts on learning .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예술(음악, 미술)교과의 법적 근거에 관한 검토
    박창언 문화예술교육연구, 6(2), 99?125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