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보육교사 직무동기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직무특성이론을 중심으로

서정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보육교사 직무동기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직무특성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사교육
  • 보육교사
  • 직무동기
  • 직무특성이론
  •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2 0

0.0%

' 보육교사 직무동기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 직무특성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홍석영어린이집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효능감이 이직의 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홍석영 교사교육연구, 51(2), 271-281 [2012]
  • 협력중심 심리적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우울성향 이 있는 유아교사의 우울, 주관적 안녕감 및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박윤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5), 265-300 [2013]
  • 현직 교사를 위한 동작교육 프로그램의 적용효과
    변길희 송화진 심성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8(4), 331-350 [2011]
  • 학교경영컨설팅과 수업컨설팅
    장인영 학지사 [2013]
  • 퍼실리테이션의 개요(Facilitation overview)
    이영석 월간 HRD 6월호, 106-109 [2009]
  • 팀 조직 내 회의 주재 리더의 퍼실리테이션 역량이 팀 공유감과 팀 학습활동을 통해 팀 학습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권기술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통합적 인성교육프로그램 실행연구를 통한 유아교사의 행복 의미 탐색
    박부숙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최선학교의 직무환경이 교사의 소진 및 열의에 미치는 영향: 자율적 동기를 매개로
    최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초임교사의 유아 문제행동 지도능력 강화를 위 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권정윤 송나리 유아교육연구, 36(6), 97-126 [2016]
  • 초임교사에 대한 정서적 멘토링 프로그램이 교사 행복 감에 미치는 영향
    김다영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초등교사가 지각하는 임파워먼트가 성취동기와 직무성 과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체육교사가 지각하는 학교조직문화와 직무특성이 임파 워먼트 및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박유찬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2]
  • 창의적 팀 풍토가 중등학교 교사의 직무동기에 미치는 영향: 창의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박선영 이효미 한국교원교육연 구, 31(4), 143-165 [2014]
  • 창의적 교수법을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교사교육 프로그 램 개발
    유수경 유아교육학논집, 16(6), 157-187 [2012]
  • 직장인의 자기계발 동기와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김혜영 연세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직무특성과 변혁적 리더십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직무열의 매개효과
    윤병현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직무정서의 구조적 특성과 영향요인
    권석균 인사 조직연구, 5(2), 1-53 [1997]
  • 직무몰입을 위한 HRD 역할
    김보석 HRD Magazine, 265 [2012]
  • 직무만족 수준에 따른 기본심리욕구와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일동기의 매개효과 검증
    황혜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4]
  • 중소기업 근로자의 개인학습과 학습동기, 직무특성 및 조직문화의 인과적 관계
    정두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중등교사의 직무특성, 교사 임파워먼트와 학교조직효과 성과의 관계
    염래균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조직활성화 교육이 구성원의 기본적 욕구, 직무 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준희 홍아정 한국HRD연구, 6(2), 65-80 [2011]
  • 조직행위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2006]
  • 조직이론
    오석홍 박영사 [1997]
  • 조직문화가 일터학습을 매개로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직자를 중심으로
    최솔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조직몰입과 직무동기의 다차원 관계-자기결정 감에 의한 접근
    고수일 한주희 산업경제연구, 22(3), 1017-1038 [2009]
  • 조직공정성이 구성원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제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정정란DACUM기법을 활용한 보육교사의 직무분석
    정정란 교육과정 연구, 31(4), 213-240 [2013]
  • 정미라, 강수경, 김민정뇌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 이 교사-유아 상호작용 및 유아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미라, 강수경, 김민정 유아교육 연구, 36(1), 297-314 [2016]
  • 자발적 동기의 활성화: 핵심직무특성과 변혁적 리더십의 영향과 성과행동
    권석균 오승희 최보인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40(2), 31-58 [2016]
  • 자기결정성이론에 기반한 한국 근로자들의 동기구조 및 유형 탐색
    박지현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임금이 보육교사 이직에 미치는 효과: 위험률 모형 및 경쟁위험 모형의 응용
    이동하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을 위한 비폭력대화 NVC 1
    Singer, C. H. 한국NVC센터 [2014]
  • 이지은, 이재완미국연방공무원들의 직무동기가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상관 신뢰, 목표지향성, 조직공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지은, 이재완 지방정부연구, 18(4), 503-532 [2015]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 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김성숙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8(4), 307-332 [2014]
  • 이성수, 김정식, 신강현 공역. Work motivation in organizational behavior
    Pinder, C. C. 학지사 [2014]
  • 이금선어린이집 영아반 팀티칭(초임 경력)교사가 상호 인식한 교수신념 및 협력정도가 초임교사 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금선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치원교원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모형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방안
    문복진 한국유아지원학회지, 1, 99-108 [2014]
  • 유치원 교사의 직무 분석
    김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6]
  • 유치원 교사가 되어가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
    이명순 중앙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유아의 목표지향성과 피드백 유형에 따른 성취동기 및 과제수행의 차이
    조혜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유아교육기관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본과정 워크북
    최연화 아 이더함연구소 [2019]
  •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리더쉽 유형이 교사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한독교육학회, 14(2), 55-78 [2009]
  • 유아교육기관 경력교사를 위한 멘토 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1(6), 331-353 [2011]
  • 유아교사의 현직연수 경험과 그 의미
    이정미 한국유아교육학 회 정기학술발표논문집, 1, 507-508 [2005]
  • 유아교사의 자연물 수학활동 증진을 위한 순환학습기반 교사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오인정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9]
  • 유아교사의 자기성장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최대훈 중앙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유아교사의 윤리적 딜레마 해결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허미경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유아교사의 역할놀이 유능성 증진을 위한 교사교육 프 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찬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유아교사의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한 입 체형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송진영 오정희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7(6), 429-448 [2013]
  • 유아교사의 배움공동체 기반 Action Learning을 활용한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미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8), 939-969 [2018]
  • 유아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와 교사효능감이 직무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홍화연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 헌신에 미치는 영향
    김미진 탁정화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4), 95-117 [2013]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 촉진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문연심 육아 지원연구, 12(4), 241-267 [2017]
  • 유아교사를 위한 액션러닝 기반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권연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유아교사를 위한 공감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고경희 성 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유아교사교육의 최근 연구동향
    조형숙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2]
  • 유아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교 사 교육프로그램의 시범 적용 및 효과
    김순환 정은숙 정혜욱 하민경 육아지원연구, 12(3), 95-115 [2017]
  • 유아 인성리더십 교육에서 교사의 상호작용 역 량강화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김일부 이소희 코칭연구, 10(4), 73-100 [2017]
  • 유아 성취동기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김두연 광주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유아 교사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연 수 프로그램 개발
    박창현 조준오 홍광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 469-494 [2017]
  • 예비 영 유아교사의 교직선택동기와 만족기대의 인식
    유미림 탁수연 한국보육학회, 10(1), 127-141 [2010]
  •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에 관한 자율장학의 효과와 의미
    윤매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영유아교사를 위한 부모상담의 실제
    서정연 유연화 공동체 [2016]
  • 영유아교사론
    권영례 양서원 [2011]
  • 영유아 교사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동형 분석
    이용주 조숙영 열린유아교육연구, 24(3), 75-95 [2016]
  • 영아전담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민감성에 관한 연구: 환경변인 및 개인변인을 중심으로
    김미영 정옥분 한국인간발달학회, 21(2), 75-96 [2010]
  • 영아반 초임교사의 직무수행을 돕는 교사교육프로그램 모형 개발
    김옥주 신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영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 역량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강현미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영아교사의 정서적 특성 및 직무특성과 정서노동의 관 계
    고동섭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영아교사의 정서역량 증진을 위한 현직교육 프로그램 개발
    마혜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영아-교사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교육프로 그램 구성 및 효과
    김현지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영아 보육교사 현직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진희 전남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역사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유아역사교육 프로그램 개 발 및 적용효과
    이봉자 열린유아교육연구, 20(6), 57-91 [2015]
  • 어머니의 침해적 양육행동이 유아의 숙달 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린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어머니의 자율성 지지와 유아의 의사결정력이 숙달동기 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어머니의 교육신념이 유아의 숙달동기에 미치는 영향: 어머니의 양육행동의 매개효과
    길태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17]
  • 어린이집교사의 동기부여적 자아개념이 역할수행에 미 치는 영향
    허은지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어린이집 주임교사의 역할수행에 대한 관련 변인: 직업 선택동기, 직무환경 및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을 중심으로
    박형경 가톨 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어린이집 자율장학의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이근주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어린이집 보육교사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김순영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어린이집 교사의 이직 및 퇴직 배경 탐색
    이지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어린이집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조직문화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정림 조혜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1), 65-83 [2012]
  • 액션러닝기법을 적용한 어린이집 교사교육 프 로그램 실행연구
    이은지 정지현 아동교육, 22(1), 215-237 [2013]
  • 심미적 수업컨설팅을 통한 유아교사의 수업 경 험에 관한 연구
    김성숙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20(4), 121-146 [2015]
  •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장재윤 최한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2), 113-133 [2007]
  • 신입사원이 인식하는 조직문화 유형이 조직몰입과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백의환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신임 경찰공무원의 동기부여 요인이 직무동기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상열 홍상훈 한국경찰연구, 18(1), 313-338 [2019]
  • 숲 체험활동 참여 유아교사의 효능감 증진을 위한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해경 광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수업창안능력을 위한 유아교사연수프로 그램의 구성과 참여교사들의 반응에 관한 연구
    김성숙 양혜련 임부연 유아교육학논 집, 15(6), 311-334 [2011]
  • 성공적인 보육시설 평가인증 준비과정을 위한 질적 접 근
    마미정 미래유아교육학회, 13(3), 111-135 [2006]
  • 성격 강점에 기반한 유아교사의 행복 증진 프로그램 개 발 및 적용
    김미진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석류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감정노동 및 심리적 소진의 관 계
    석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서울형어린이집 자율장학에 대한 교사의 기대수준과 실 행수준
    배은정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상호교류분석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 증 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한진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1]
  •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직무성과 결정 모형: 자기효능감 과 내재적 직무동기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경숙 이화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사례관리자가 인식하는 사회복지 기관 환경이 사례관리 수행에 미치는 영향
    전미애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사고력 중심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8(6), 65-93 [2013]
  • 보육프로그램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관련 변인분 석
    구은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보육실습 전ㆍ후에 따른 예비보육교사의 역할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김정신 박성미 한국영유아보육학회지, 59, 105-129 [2009]
  • 보육시설의 교수-학습 환경이 유아의 정서지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장현주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보육시설 조직커뮤니케이션 만족과 보육교사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김정희 정다운 유아교육학논집, 13(5), 75-90 [2009]
  • 보육시설 실태조사 보고(한국여성개발 2005-4)
    이미화 여성부 보육기획과 [2005]
  • 보육교직원의 감성지능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한국영유아보육학, 71, 289-308 [2012]
  • 보육교사의 효능감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국공립 어린이집과 민간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비교 분석
    김형모 이점자 한국 보육지원학회지, 8(2), 101-120 [2012]
  • 보육교사의 처우수준과 직무 스트레스, CCTV 통제가 영 유아권리존중 보육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8]
  • 보육교사의 직무현황과 책임성 인식에 관한 연 구
    백혜리 오경희 한국아동보육실천학회, 2(2), 147-174 [2006]
  • 보육교사의 직무특성과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이성규 한국유 아교육․보육학회, 18(4), 593-612 [2014]
  • 보육교사의 직무요구 및 직무자원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열의의 매개효과
    박용성 이재무 육아정책연구, 11(1), 1-28 [2017]
  • 보육교사의 직무에 대한 내용분석
    강문숙 황해익 한국보육지 원학회지, 4(2), 57-80 [2008]
  • 보육교사의 직무 실행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김은선 백혜리 아동보육연구, 8(1), 73-94 [2012]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이직의도의 관계에 미치는 개인적․환경적 보호요인의 조절효과 연구
    백영숙 숙명여자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이직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최은경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조직신뢰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열의, 조직몰입의 조절효과
    이재무 육아정책연구, 10(2), 51-82 [2016]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이직의도에 미치 는 영향: 교사소진의 매개효과
    신영일 정신섭 한국사회복지경영연구, 4(1), 155-181 [2017]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교사효능감, 조직헌 신, 소진과 이직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권정해 유현숙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 회, 21(1), 113-132 [2017]
  •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척도 개발
    양안숙 조선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보육교사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도 및 교직에 관한 내 재적 동기와의 관계
    박신애 동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보육교사의 정서노동에 관한 연구
    김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소진 관계: 교직선택동기 및 근 무환경 조절효과
    김희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보육교사의 정서노동과 개인 및 기관의 정서변인, 직무 만족도, 소진과의 관계
    이진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보육교사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직선택동기, 동료교사 와의 관계가 조직헌신도에 미치는 영향
    유소정 경희대학교 교육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보육교사의 자질과 직무태도가 보육의 질(質)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 허혜경 한국영유아보육학회, 64, 21-41 [2010]
  • 보육교사의 임파워먼트와 교수효능감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이예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보육교사의 인권감수성과 직무만족도와 교직선택동기에 관한 연구
    이경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보육교사의 우울, 자아존중감, 동료관계가 스트레스 대 처방식에 미치는 영향
    김난실 아시아문화학술연구, 10(3), 127-142 [2019]
  • 보육교사의 심리적 소 진과 관련 변인의 관계 구조분석
    김순호 김현익 문수백 우연희 이희은 열린유아교육연구, 17(4), 75-97 [2012]
  • 보육교사의 사회적 지지가 교사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과 심리적 소진의 매개효과
    김아령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보육교사의 보육헌신에 대한 원장과 동료의 정서적 지 지, 교직선택동기, 셀프리더십 및 보육효능감 간의 구조적 관 계
    서미정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보육교사의 마음챙김이 교사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소 진의 매개효과
    박나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보육교사의 긍정심리자본이 직무만족 및 교사-영유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보육교사의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관련법 검토
    차선자 법학논 총, 36(3), 545-575 [2016]
  • 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전문성 인식이 보육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승자 김진선 부모교육연구, 8(2), 31-52 [2011]
  •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박영신 이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1), 31-50 [2007]
  •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교사신념이 직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이형민 한국영유아보육학, 56, 187-208 [2011]
  • 보육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대한 코칭프로그램 효과분석
    도미향 양승연 코칭연구, 8(1), 103-122 [2015]
  • 보육교사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이혜경 한성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보육 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과 만 3세 유아의 놀이성 및 놀이행 동
    소수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보상과 직무경험이 공공봉사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태호 고려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한국보육진흥원 한국보육진흥원어린이집 평가 매뉴얼 [2019]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 구성원들의 직무만족, 직무몰입 과 업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용석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반성적 교사교육의 허와 실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2(3), 307-332 [2005]
  • 박은혜, 김명순유치원 자율장학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
    박은혜, 김명순 교육과학연구, 33(1), 171-185 [2002]
  • 목표모호성과 조직행태: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 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송성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만 5세반 보육교사의 유․초 연계 강화 교육프 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진욱 이미애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37-138 [2016]
  • 동기의 다차원적 구조와 조직몰입: 성차를 중심 으로 한 시론적 접근
    원숙연 전소연 행정논총, 48(2), 217-248 [2010]
  • 대학생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공감능력이 스 트레스 대처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양신 장성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9), 346-356 [2018]
  • 대인관계증진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교사의 대 인관계 역량의 변화
    김경미 홍길희 육아지원연구, 13(1), 245-269 [2018]
  • 대기업 신입사원의 조직몰입과 조직사회화, 직무특성 및 선도적 행위의 인과적 관계
    오진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누리과정에 기초한 전통문화 교사교육 프로그 램 개발
    남효순 이경자 인지발달중재학회지, 7(2), 105-124 [2016]
  •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아수학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정주 생태유아교육연구, 15(1), 1-22 [2016]
  • 놀이에 대한 교사효능감이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과 유아놀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20(1), 27-42 [2000]
  • 내재적 업무 동기와 조직몰입 간 관계에 대한 연구
    박희영 서 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 직무동기와 직무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정인 행정논총, 52(2), 257-286 [2014]
  • 기업체 근로자의 자기주도학습 준비도와 조직 및 직무 특성의 관계
    이진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기업비서의 무형식적 학습 활동과 상사-비서 교환관계, 임파워먼트, 직무특성 및 직무효능감의 인과적 관계
    조현정 서울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기독교 유아교사를 위한 영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성진 이화 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긍정적 탐색(AI) 기반 유아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행동문제 지도를 중심으로
    박정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영유아보육법 법률 제16251호” 검색
  • 교육행정직의 직무특성, 목표지향성, 학습조직준비도 및 직무만족도의 인과적 관계
    박미숙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교원 현직연수 연구동향 분석: 연구영역, 주제 및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신현석 오찬숙 한국교원교육연구, 30(3), 431-462 [2013]
  • 교원 연수의 새로운 모델과 서울대학교 교육연수원
    윤여탁 교 육연구와 실천, 78, 1-14 [2012]
  • 교사효능감이 중학생의 교사만족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이경 한국교육문제연구, 33(3), 47-66 [2005]
  • 교사의 직무동기 유발에 미치는 내․외적 보상 요인의 영향
    장내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1(2), 27-43 [2004]
  • 교사의 직무동기 유발에 대한 동기과정론의 설명력 비 교
    장내찬 교육학연구, 40(6), 183-201 [2002]
  • 교사경력과 유아연령에 따른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이정숙 계 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공정성과 조직시민행동의 행정 서비스 질에 대 한 영향분석: 제안모형과 경쟁모형의 적용
    김대원 박철민 한국행정학보, 38(1), 115-136 [2004]
  • 공무원의 직무동기와 조직행태: 직무몰입과 탈진에 미 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박순애 한국행정연구, 15(1), 203-236 [2006]
  • 공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선택 동기가 직무능력 및 직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오수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공기업의 직무특성과 조직지원 인식이 구성원 혁신행동 에 미치는 영향
    최지선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고미라개인 연수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고미라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경쟁심이 직무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문환 서울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가장놀이에 대한 교사교육이 교사의 놀이 교수 효능감 및 놀이개입 실제와 유아의 가장놀이 사회적 수준에 미 치는 영향
    박현경 신은수 유아교육연구, 26(6), 287-310 [2006]
  • Work motivation in organizational behavior ( 2th ed. )
    [2008]
  • Work motivation in organizational behavior
    [1998]
  • Work motivation . In R. T. Golemviewski ( Ed. ) . Handbook of organizational behavior
    pp . 19-42 [2001]
  • Work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scale : Its value for organizational psychology research
    41 , 213-226 [2009]
  • Why elephants gallop : assessing and predicting organizational performance in federal agencies
    10 ( 4 ) , 221-241 [2000]
  • What Drives Morally Committed Citizens ? A Study of the Antecedents of Public Service Motivation
    68 , 445-458 [2008]
  • Unraveling the importance of the quantity and the quality of workers ’ motivation for well-being : A person-centered perspective
    82 , 69-78 [2013]
  •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emotion
    [2005]
  • The validity characteristics model : A review and meta-analysis
    40 , 287-322 [1987]
  • The need for and meaning of positive organizational behavior
    23 , 695-706 [1989]
  • The national responds : Recent efforts to improve education
    [1984]
  • The motivation at work scale : Validation evidence in two languages
    70 , 628-646 [2010]
  • The instinctoid nature of basic needs
    22 , 326-347 [1954]
  • The Motivation to Work
    [1959]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63 , 1-18 [1990]
  • Teacher ’ s workplace : The social organization of school
    [1989]
  • Teacher efficacy :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35 , 28-32 [1984]
  • Teacher compensation and career ladders
    85 , 149-166 [1984]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work motivation
    26 , 331-362 [2005]
  •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 social development , and well-being
    55 , 68-78
  • Self-determination in a work organization
    74 , 580-590 [1989]
  • Self-determination and persistence in a real-life setting : Toward a motivational model of high school dropout
    72 , 1161-1176 [1997]
  • SPSS를 활용한 생활과학 연구방법론
  • SNS기반 지지모임을 활용한 보육교사 긍정심리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지윤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Rethinking the value ofChoice : ACultural perspective on intrinsic motivation
    76 , 349-366 [1999]
  • Research evidence pertaining to expectancy-instrumentality-valence theory
    [1976]
  • Relationship of jobCharacteristics to job involvement , satisfaction , and intrinsic motivation
    54 , 305-312 [1970]
  • R. M. ( 2000b The “ what ” and “ why ” 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11 , 318-338
  • Psychological safety and learning behavior in work teams
    44 , 350-383 [1999]
  • Pers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 Illonois , Richard D. Irwin
    [1987]
  • Perceived locus of causality and internalization : Examining reasons for acting in two domains
    57 , 749-761 [1989]
  • PCK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정은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Origins and pawns in the classroom : A self-report and projective assessment of children 's perceptions
    50 , 550-558 [1986]
  • Organizational psychology : A scientist practitioner approach
    [2008]
  • Organizational behavior in education
    [1991]
  • Organizational Behavior in Education-Ledership and School Reform ( 10th ed. )
    [2011]
  • On the assessment of situational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 The situational motivation scale
    24 , 175-213 [2000]
  • Not all personal goals are personal : Comparing autonomous and controlled reasons for goals as predictors of effort and attainment
    24 , 546-557 [1998]
  • Need satisfaction , motivation , and well-being in the work organizations of a former eastern bloc country : A cross-cultural study of self-determination.
    27 , 930-942 [2001]
  • Motivation through the design of work : Test of a theory
    16 , 250-279 [1976]
  •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 research , and applications ( 3th ed. )
    [2010]
  • Motivation in education : Theory , research , and applications ( 2th ed
    [2002]
  • Motivation and work behavior ( 4th ed. )
    [1991]
  • Managing emotions in the workplace
    9 , 257-274 [1997]
  • Management reset : Organizing for sustainable effectiveness
    [2011]
  • Intrinsic need satisfaction : A motivational basis for performance and well-being in two work settings
    34 , 2045-2068 [2004]
  • Intrinsic motivation at work : Building energy and commitment
    [2000]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 ation in human behavior
    [1985]
  • Intrinsic , extrinsic and motivational styles as predictors of behavior : A prospective study
    60 , 599-620 [1992]
  • Industrial jobs and the worker
    [1965]
  • Human behavior : An inventory of scientific findings
    [1964]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pp . 3-36 [2002]
  • HRD 직무역량개발 모형에 기초한 보육교사 직무만족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례
    김영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4]
  • G. R.Work Redesign
    [1980]
  • Exit and voice : Turnover and militancy intentions in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s
    26 , 316-317 [1990]
  • Employee reactions to job characteristics
    55 , 259-286 [1971]
  • Employee attitudes and Job satisfaction
    43 ( 4 ) , 395-407 [2004]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 The influence of identity
    18 , 88-115 [1993]
  • Emotional display rules and emotional labor : The moderating role of commitment
    90 ( 6 ) , 1256-1264 [2005]
  • Effects of externally mediated rewards on intrinsic motivation
    18 , 105-115 [1971]
  • Does intrinsic motivation fuel the prosocial fire ? Motivational synergy in predicting persistence , performance , and productivity
    93 , 48-58 [2008]
  • Development of the Job Diagnostic Survey
    60 , 159-170 [1975]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Work Role Motivation Scale for School Principals ( WRMS-SP )
    47 , 307-331 [2011]
  • Developing human resource ( 3th ed. )
    [1989]
  • Creativity is forever ( 4th ed. )
    [2000]
  • Complex relationship among personality traits , job characteristics and work behaviors
    11 , 326-339 [2003]
  • Competitive advantage through people unleashing the power of the workforce .
    [1994]
  • Coherence and congruence : Two aspect of personality integration
    68 , 531-543 [1995]
  • Children who do well in school : Individual differences in perceived competence and autonomy in above-average children
    88 , 203-214 [1996]
  • Buber의 관계론에 기초한 유아교사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임지혜 덕성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Applying self-determination theory to organizational research . Personnel and Human Resources Management
    22 , 357-393 [2003]
  • Antecedents of Public Service Motivation
    7 , 181-197 [1997]
  • Antecedents and outcome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22 , 46-56 [1977]
  • An empirical test of the job satisfaction-turnover relationship : Assessing the role of job performance for retail managers
    18 , 199-208 [1990]
  • Alienation ,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 and worker responses
    6 , 284-290 [1967]
  • A theory-based integrative model for learning and motivation in higher education
    24 ( 1 ) , 86-103 [2006]
  • A profile approach to self-determination theory motivations at work
    81 , 354-363 [2012]
  • A model of small group facilitator competency
    21 , 119-133.- 124 - [2008]
  • A causal model of behavioral commitment : Evidence from a study of Australian blue-collar employees
    20 , 15-41 [1994]
  • 2011 교원능력개발평가 연계 맞춤형연 수제도 운영성과 및 발전방향 연구
    가신현 박종필 엄준용 한국교원교육연구, 30(2), 329-358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