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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관리행동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와 LMX의 매개효과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mpression Management Behavior on the Employees’Job Performance

김서원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인상관리행동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와 LMX의 매개효과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mpression Management Behavior on the Employees’Job Performa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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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mx
  • 과업성과
  • 인상관리행동
  • 일탈행동
  • 조직 동일시
  • 조직시민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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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상관리행동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와 LMX의 매개효과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mpression Management Behavior on the Employees’Job Performance'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직무불안정과 직무스트레스 및 직무성과의 관 계
    강재완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22(6), 59-78 [2013]
  • 호텔종사자의 성격특성, 인상관리, 상사-부하 교환관계 및 직무만 족간의 관계 연구
    박명옥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호텔종사원의 조직시민행동과 선행요인 및 직무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우석봉 관광레저연구, 13(1), 175-192 [2001]
  • 호텔종사원의 조직동일시가 조직몰입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 향
    박재희 문화관광 연구 [2009]
  • 호텔인적(人的) 서비스 개선을 위한 종업원의 조직동일시 연구: 사 회정체성이론을 기반으로
    김민주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5]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 종사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직이미지, 조직신뢰 그리고 직무성과의 매개역할
    김광우 경기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2012]
  • 호텔기업의 감성리더십, LMX, 조직효과성의 관계 연구
    박철호 이범재 한수정 호텔경영학연구, 25(1), 21-40 [2016]
  • 현대기업과 조직행동
    박영배 법문사 [2008]
  • 직장남성의 경력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 관리행동
    류은숙 중앙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직장 내 타인의 일탈행동 유형과 관찰자와의 관계가 조직시민행동, 직무열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동희 중앙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직업무용단원의 의사소통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김태훈 중앙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2006]
  • 직무성과의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한류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 로
    조정명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의 조직시민행동 경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유향 국민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중소기업의 학습조직 수준이 인적자본, 혁신행동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윤관식 전화익 한국직업교육학회, 33(4), 1-2 [2014]
  • 조직지원인식과 상사의 정치적 기술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상사-부하간 교환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정훈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조직정치지각이 인상관리와 조직시민행동(OCB)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치적 스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남택호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조직정체성, 조직동일시, 조직구성원 행동과의 관계에 관한 교차수 준분석 연구
    조대환 조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조직의 인간행동
  • 조직의 관리적 혁신의지와 조직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남승하 한국행 정학보, 42(1), 171-196 [2008]
  • 조직시민행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지한 서울시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조직사회화와 팀 유효성의 관계에서 조직 동일시와 상사 신뢰의 조 절효과
    최현주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조직동일시 모형
    김원형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3]
  • 조직구성원의 조직동일시가 조직몰입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 향 :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훈태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조직공정성이 반생산적 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부정적 감정 성향 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광현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8, 57-8 [2004]
  • 조직공정성과 Followership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리더-구 성원 교환관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재선 가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조직공정성, LMX, 종업원 노력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승호 대 한경영학회지, 19(2), 355-378 [2006]
  • 정규직, 비정규직 금융업 종사자의 조직 동일시와 조직 시민행동
    김주연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전략군내 기업 간 성과 차이와 그 원인,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황선구(2013), 조직공정성과 조직시민행동 및 직무태도의 관계
    허문구 상지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1992]
  • 자기계발 동기와 인상관리 동기가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 피드백 추구 행동의 매개효과와 LMX 질의 조절효과
    고예영 유태용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9(2), 279-301.1 [2016]
  • 인상관리의 영향요인 및 인상관리가 상사의 부하평가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신동기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인상관리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호텔 레스토랑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재길 정무관 최항석 서비스경영학회지 [2017]
  • 인상관리에서 정치행위 및 LMX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효과
    최양규 원광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인상관리가 인사고과에 미치는 영향
    이광순 대한경영학회지, 16(7), 49-766 [1997]
  • 인상관리 행동전략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 구-정치력의 조절효과와 LMX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양규 황진수 산업경제연구, 28(6), 2689-2712 [2015]
  • 인상관리 전술의 인적 특성 및 상황적 선 행 변수와 결과변수
    김미선 김승호 배성현 신동규 경영교육연구, 29(3), 393-429 [2014]
  • 윤리적 리더십과 구성원의 직무수행 간의 연구: 전 반적 조직공정성 인식과 LMX의 매개효과
    변국도 서려나 이수진 대한경영학회지, 31(10), 1877-1902 [2018]
  • 위선이 위악보다 나은 사회학적 이유
    김광기 사회와 이론, 18, 107-134 [2011]
  • 옮김, 제11판 핵심 조직행동론
  • 여행기업의 정체성, 이미지, 명성이 조직 동일시와 조직 몰입,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진석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실무지식을 위한 조직행동의 이해
    고종식 방한오 정수진 피앤씨미디어 [2017]
  • 서비스 종사원의 성격특서용인과 인상관리 행동이 고객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김영훈 관광연구, 27(6), 341-365 [2013]
  • 서번트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 구: 상사 조직 적합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동주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상사의 비인격적 감독이 부하의 직장 내 일탈행동에 미치 는 영향
    박경규 한주원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2(2), 233-259 [2009]
  • 사회화된 카리스마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과 일탈행동에 미치는 영향: 보상태도의 조절효과와 가치일치의 매개효과
    소춘호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부하의 인상관리행동과 상사의 착각: 변화지향 시 민행동의 매개효과
    강대석 김하연 원소정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40, 137-163 [2016]
  • 부하의 과업수행, 맥락수행과 상사의 주관적 평가간의 관 계와 인상관리행동의 조절효과
    이경근 인사 조직연구, 13, 139-171 [2005]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공정성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방남석 창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변혁적 리더십이 역할행동, 조직시민행동,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개인적 동일시와 사회적 동일시의 매개효과
    심덕섭 양동민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42(1), 121-152 [2013]
  • 변혁적 리더십, 진정성 리더십과 조직몰입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봉주 한국조직학회보, 10(1), 157-201 [2013]
  • 목표지향성에 의한 인상관리행동이 직무수행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외식기업 종사원을 대상으로
    김성영 경희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
  • 맥락수행의 선행요인과 효과에 관한 연구
    이경근 산업경제연구, 21(2), 825-854 [2008]
  • 리더십 로맨스가 팔로워십과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강희경 최규상 인적자원관리연구, 25(4), 41~63 [2018]
  • 동료의 인상관리행동이 종업원의 조직 내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인상관리 동기의 매개효과와 내적 통제소재의 조절효과
    박소담 유태용 한국심리학회 지: 산업 및 조직, 28(1), 75-97 [2015]
  • 구성원의 회복탄력성과 팀 유효성과의 관계에서 자기관리 역량의 매개효과
    강대웅 박계홍 기업경영리뷰, 10(1), 69-94 [2019]
  • 관광기업 메세나(문화, 예술지원)활동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조직문화, 조직공정성, 조직 동일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종운 경기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1]
  • 감정노동 및 정서상태가 직장 내행동에 미치는 효과에 대 한 연구: 일지조사법을 이용한 정서상태의 매개효과
    공혜원 김효선 인사조직연구, 24.1, 9-38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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