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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연구개발직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 효과 : LMX의 매개와 리더의 감성지능 조절 = Coaching 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in ICT R&D: Mediating Effects of LMX and Moderating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of Leaders

박천경 2020년
논문상세정보
' ICT 연구개발직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 효과 : LMX의 매개와 리더의 감성지능 조절 = Coaching 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in ICT R&D: Mediating Effects of LMX and Moderating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of Leader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리더 부하 간 교환관계(LMX: Leader Member Exchange)
  • 리더의 감성지능
  • 조직유효성
  • 코칭리더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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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연구개발직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 효과 : LMX의 매개와 리더의 감성지능 조절 = Coaching 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in ICT R&D: Mediating Effects of LMX and Moderating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of Leaders'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셀프리더십과 LMX가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장세준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호텔기업의 감성리더십, LMX, 조직효과성의 관계 연구
    박철호 이범재 한수정 호텔경영학연구, 25(1), 21-40 [2016]
  • 호텔기업의 LMX(Leader-Member Exchange) 영향요인과 조직유효성에 관한 연구
    김원동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기업에 있어 연봉제에 대한공정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창욱 최우성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17(1), 17-38 [2008]
  • 호텔 식음부서 서비스접점 직원이 지각한 조직역량이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 존중감을 조절변수로 -
    장혜준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호텔 기업의 사회적 자본, 조직 신뢰, 조직몰입 간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박종승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헤어미용실 종사자의 셀프리더십과 조직몰입 관계에서 조직후원인식의 매개효과 분석
    오혜광 윤천성 한국미용학회, 21(1), 99-107 [2015]
  • 핵심자기평가가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직무만족을 매개변인으로
    김해룡 양필석 인적자원관리연구, 15(1), 37-56 [2000]
  • 항공사 종사원의 코칭리더십, 서비스 태도와 혁신행동에 관한 연구: 직무자율성의 조절적 효과를 중심으로
    권미경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3(1), 105-125 [2015]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셀프리더십과 상사-부하 교환관계 (LMX), 직무열의 영향관계 연구
    김진영 관광레저연구, 29(12). 211-230 [2017]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감성지능의 조절효과와 매개효과 중심으로
    권도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학습조직과 조직유효성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공은화 HRD연구, 17(2), 155-190 [2015]
  • 학교장의 감성 리더십과 교사 직무만족의 관계에 미치는 LMX의 매개효과‘
    김명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하층LMX와 조직유효성 관계에서의 조절효과에 관한연구 : 상층LMX, POS, 리더행동을 중심으로
    안우광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하미선, 도미향어린이집 원장의 코칭리더십이 보육교사의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하미선, 도미향 학국코칭학회, 8(3), 5-24 [2015]
  • 피그말리온 리더십과 LMX 질, 정서적 반응 그리고 직 무수행의 관계
    김미형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팀리더의 코칭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자기주도 학습과 혁신행동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양수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특수학교 교사의 조직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연구
    최해전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크리스천 코칭과 상담의 비교 및 통합적 적용에 대한 효과성 연구
    서우경 한국기독교 상담심리학회, 18(1), 33-59 [2009]
  • 코칭이 리더-부하와의 교환관계(LMX),조직지원인식,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지영 인적자원관리연구, 22(3), 89-108 [2015]
  • 코칭이 공무원의 자기효능감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조성진 사회과학연구, 24(2), 47-66 [2013]
  • 코칭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신뢰의 매개효과
    박주현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 자기효능감과 환경의불확실성 지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동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윤선영 채명신 아태비즈니스연구, 9(3), 117-137 [2018]
  • 코칭리더십과 조직구성원의 성과변인에 관련된 학위논문연구동향분석. 평생교육
    박재진 HRD연구, 8(1), 107-132 [2012]
  • 코칭리더십과 정서적 조직몰입, 이직의도의 관계에 있어서기본심리 욕구와 직무만족의 매개효과
    이한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 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코칭리더십과 감성지능이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이직의도에미치는 영향 : -상사신뢰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정 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코칭리더십, 기본심리욕구, 혁신행동, 조직시민행동의 구조적 관계
    강영순 김정훈 대한경영학회지, 26(7), 1909-1928 [2013]
  • 코칭리더십 척도 개발 및 타당화와 코칭리더십이 조직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은현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카리스마 리더십과 혁신행동
    박진현 백유성 최계명 대한경영학회지 춘계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13-22 [2011]
  • 진정성 리더십이 긍정심리자본 및 종사원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긍정심리자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태욱 윤성길 호텔경영학연구, 26(8), 223-241 [2017]
  • 직무환경과 보상체계가 요양보호사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장인자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지식공유, 혁신행동, 직무만족 및 일 몰입 간의 관계
    손정미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소ICT기업 구성원의 셀프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영향 : LMX와 감성지능의 매개효과
    도철구 서울벤처대학원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등학교장의 임파워링 리더십, 학교의 조직혁신풍토, 그리고 교사의 조직몰입, 무형식학습, 혁신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심지영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조직문화, 리더십,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간 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공공조직과 민간조직의 비교를 중심으 로
    한봉주 서울산업대학교 IT정책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조직몰입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공공조직과 민간조 직의 비교
    김흥수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조직몰입에 미치는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영향 분석 : 시설안전 분야 공 사조직을 중심으로
    이상철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조직구성원이 인지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감성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 종업원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강희락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조직구성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현우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영향에 있어 상사-부하 교환관계의 매개효과-대학 비서직 근무자를 대상으로-
    이종찬 대한경영학회지, 47(1), 2389-2406 [2004]
  • 조직 구성원 혁신행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흥재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조상은, 양해술 콜센터 상담원의 감정소진이 고객지향성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상은, 양해술 한국콘텐츠학회, 10(6), 386-403 [2010]
  • 자원봉사자의 QWL수준과 직무만족에 관한 실증연구 産業經營(THE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
    권영훈 조명래 42(1), 89-107 [2009]
  • 자기효능감이 직무착근도, 혁신행동과조직구성원행동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내 특1급 호텔 근무형태에 따른 조절효과 중심으로
    홍현경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임상간호사의 코칭유형에 따른 감성지능과 조직몰입
    마진경 박지원 한국보건정보통계학회, 41(1), 103-111 [2016]
  • 이석만 외식기업 관리자의 코칭리더십이 자아개념과 직무성과에미치는 영향
    이석만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이기은, 전무경 사회적 지원과 교환관계의 질이 조직 내 구성원의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기은, 전무경 대한경영학회지, 24(2), 946-961 [2011]
  • 융합형 코칭이 감성지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현장실험연구
    조성진 한국융합학회, 86(6), 245-253 [2017]
  • 원장의 코칭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조직몰입 및 교사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이경님 생태유아교육연구, 17(2), 53-77 [2018]
  • 외식업체의 비정규직 종사원 임파워먼트가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희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시민단체 리더의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
    김연숙 신황용 이희선 한국공공관리학보. 26(2), 1-31 [2012]
  • 스포츠조직 종사자들의 셀프리더십, 피 드백추구행동 및 조직몰입간의 관계
    권형일 김일수 한진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68,89-102 [2017]
  • 셀프리더십이 팀워크와 자기 효능감,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특급호텔 Wine & Dining Restaurant을 중심으로
    김연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셀프리더십의 영향요인과 효과에 관한 연구 : 의료기관조직구성원을 중심으로
    민병철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서번트 리더십이 부하직원의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 리더의 감성지능과 직무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신숙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상사의 코칭이 직원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우리나라대학병원의 간호사를 중심으로
    최치영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상사의 감성지능이 호텔종사원의 창의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한관광경영학회
    윤영일 조문식 觀光硏究, 29(2), 205-222 [2014]
  • 상사-비서 교환관계, 조직 동일시,조직 기반 자기 존중감 간 관계
    박준성 황정희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1(4), 607-630 [2008]
  • 상급자와 부하와의 교환관계(LMX)가조직몰입 및 조직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군 조직을 중심으로
    유옥덕 위덕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사회복지사의 셀프리더십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LMX와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김두영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5]
  • 병원 중간관리자의 코칭리더십이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과 팔로워십, 임파워먼트, LMX, 상사신뢰의 매개효과
    김원규 인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변혁적 리더십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학습지향성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검증
    김경환 문계완 최석봉 인적자원관리연구, 17(4), 225-243 [2010]
  •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의 유효성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대학원
    이화용 박사학위논문 [2004]
  • 변혁적 리더십과 리더-구성원교환관계 및 구성원 반응간의 관계
    안관영 이규만 한국 인적자원 관리학회, 13(4), 107-124 [2006]
  • 변혁적 리더십, 진성 리더십이 LMX와 조직몰입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한봉주 리더십연구, 6(3), 87-124 [2015]
  • 변혁적 리더십, 열정, 성취욕구, 혁신행동 및 조직시민행동 간의 관계 : 주얼리 기업을 중심으로
    김창중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변혁적 리더십, 거래적 리더십 및 리더-부하 연계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지원지각과 조직정의의 매개역할-
    김권수 오태완 윤병섭 한국상업교육학회, 13(1), 213-235 [2006]
  • 박해란 코칭리더십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학교조직을 중심으로
    박해란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문제해결 스타일, 리더와 멤버 간의 교환관계,태도 및 경쟁압력에 대한 지각과 혁신적인 행동 간의 관계
    김성국 백영미 인사조직연구, 8(1), 105-163 [2000]
  • 리조트기업의 셀프리더십, 조직후원인식, 자기효능감이LMX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박철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5]
  • 리조트 기업 식음료 조직구성원의 셀프리더십과LMX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철원 이정자 한국외식산업학회지,10(3), 97-112 [2014]
  • 리더의 코칭행동이 팀성과와 팀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 자기효능감 진정추구리더십의조절효과
    박연임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리더의 코칭행동이 구성원의 태도에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효과와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문재승 박계홍 성낙청 생산성논집, 30(4), 189-227 [2016]
  • 리더의 코칭행동이 구성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직무만족의 매개효과와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성낙청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리더의 감성지능이 구성원의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리더의 코칭, LMX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진경 경기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리더의 감성지능과 창의성, 신뢰, 집단응집력이조직유효성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서울지역 특1급 호텔 중심으로
    권용주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4(7), 95-113 [2012]
  • 리더의 감성지능과 변혁적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부하의 감성지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광철 숭실대학 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리더의 감성지능, 조직공정성 , 조직공정성, 신뢰와조직유효성간의 조직유효성간의 관련성에 대한연구
    김성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리더의 行動이 課業集團 效果性에 미치는影響에 관한 現場實驗
    이창원 한국행정학보, 28(1), 201-222 [1994]
  • 리더십 유형이 종사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노인장기요양기관 원장과 요양보호사를 중심으로
    김영수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리더십 사용설명서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 비밀노트 15 = Leadership manual
    김현기 원앤원북스 [2010]
  • 리더-부하 교환관계(LMX)가 조직몰입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CSR인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황은주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리더-멤버 교환관계와 팀-멤버 교환관계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관계
    김현철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리더-구성원 간 교환관계가 팀워크,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석봉인 한문성 글로벌경영학회, 13(2), 155-178 [2016]
  • 대기업의 인적자원 개발(HRD)동향: 대기업HRD관리자의 인식 을 중심으로
    송영수 교육미디어 연구, 13(2), 139-160 [2007]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의 코칭리더십이 직무자율성및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성옥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노인의료복지시설 조직구성원의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고강호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기업체 중간관리자의 코칭리더십, 학습조직,구성원의 문제해결능력 및 조직유효성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박재진 최은수 기업교육과 인재연구, 15(2), 1-28 [2013]
  • 기업체 중간관리자의 서번트 리더십, 학습조직 수준, 조직시민행 동, 조직유효성 간의 구조적 관계
    김진혁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교육행정직의 직무특성, 목표지향성, 학습조직준비도 및 직무만족도의 인과적 관계
    박미숙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교사의 감성지능과 사회적 배경 변인이 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권세경 연선영 한국보육학회지, 제15권, 제4호, pp. 1-18 [2015]
  • 관리자의 코칭행동과 부하직원이 인식한 직무성과의 관계
    박용호 조대연 HRD연구, 13(4), 89-109 [2011]
  • 관리자의 코칭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개별성, 관계성 및 직무자율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수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관광호텔 종사원의 LMX 질에 따른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송지준 호텔경영학연구, 14(4), 157-174 [2005]
  • 경영전략, 조직문화, 경영혁신유형간의관련성과 인과관계연구
    이창대 대한경영학회, 24(6), 3441-3460 [2011]
  • 객실 및 식음료 조직의 감성리더십이LMX(Leader-Member Exchange)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 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 서울소재 특1급 체인호텔을중심으로 -
    소상록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감성지능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생산직근로자를 중심으로
    민양기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감성지능과 직무태도, 조직성과의 관계 연구 ? LMX의 조절효과 -
    최범호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감성리더십이 자기효능감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감성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은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5]
  • 軍 리더의 감성지능이 부하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미치는 영향 연구
    최현묵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현대리더십의 이해』
    김일석 안성호 신광문화사 [2010]
  • 『코칭입문』
    이희경 서울: 교보문고 [2005]
  • 『인간존중경영- 조직행위론적 접근』
    신유근 다산출판사 [2005]
  • 『The Development of EmotionalCompetence』
    [1999]
  • 『Primal leadership』
    [2002]
  • 『Organization behavior』
    [2011]
  • 『21C 리더십은 코칭이다』
    정진우 도서출판 [2004]
  • ˝The nature andCauses of job satisfaction.˝ In M. D . Dunnett ( ed. Hand 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1976]
  •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 Work stress and leadership development : The role of self-leadership , shared leadership , physical fitness and flow in managing demands and increasing job control
    17 ( 4 ) , 374-387 [2007]
  • Work Motivation
    [1984]
  • When managers decide not to decide autocratically : an investigation of leader-member exchange and decision influence
    71 ( 4 ) , 579 [1986]
  • When a Thousand Flowers Bloom : Structural , Collective , and Social Conditions for Innovation in Organization
    10 , 169-211 [1998]
  • What Makes a Leader
    76 ( 6 ) , 93-102
  • Two Dimension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 Reexamination of the Affective and Continuance Commitment Scale
    72 ( 4 ) , 638 [1987]
  • Twenty Years of Consideration and Structure . ' Envelopments in the Study of Leadership
    [1973]
  • Turnover , Transfer , Absenteeism : An Interdependent Perspective
    19 ( 2 ) , 193-219 . [1993]
  • Toward a psychology of dyadic organizing
    [1987]
  • The study of turnover
    [1977]
  • The servant as le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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