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딥러닝 기반의 금융회사 고객이탈 예측모형에 관한 연구

박지훈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딥러닝 기반의 금융회사 고객이탈 예측모형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Leakage
  • Data Mining
  • Deep Learning
  • Logistic Regression
  • Prediction of Defection
  • auto encoder
  • decision tree
  • financial performance
  • neural network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05 0

0.0%

' 딥러닝 기반의 금융회사 고객이탈 예측모형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통계방법과 자료분석
    김학범 대명 [2004]
  • 텍스트 마이닝 기반의 온라인 상품 리뷰 추출을 통한 목 적별 맞춤화 정보 도출 방법론 연구
    김주영 한국자료분석학회, 1771-1779 [2016]
  • 타카유키 , “딥러닝 제대로 시작하기”
    오카타니 제이펍 [2016]
  • 중소기업의 BSC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례 연구
    박정규 박사학 위논문, 부산대학교 [2019]
  • 조아라“보험회사 이탈고객에 대한 조기경보모형의 개발”, 석사학 위 논문
    조아라 경원대학교 [2009]
  • 은행고객 세분화를 통한 이탈고객 관리분 석
    권순재 신경식 이건창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제7권 제1호 2001년 6월 (pp.177-197) [2001]
  • 알고리즘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입문
    김의중 위키북스 [2016]
  • 순환신경망 모형을 활용한 시계열 비교예 측
    강창완 김종화 최종후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권 2호 [2019]
  • 딥러닝기반 고객 평점 예측 모델
    박용천 석사학위논문, 숭실대 학교 [2018]
  • 딥러닝(Deep Learning)을 활용한 이미지 빅데이터(Big Data) 분석 연구
    김윤진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2017]
  • 딥 러닝을 이용한 부동산가격지수 예측
    배성완 유정석 한국부 동산연구원, 71~86 [2017]
  • 데이터마이닝 모델링과 사례
    이용구 허명회 데이터솔루션 [2003]
  • 데이터마이닝
    배화수 교우사 [2004]
  • 고객만족과 재무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산업 의 경쟁정도를 중심으로
    박경희 채수아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Vol_No24 [2002]
  • 고객 이탈 예측 데이터마이닝 기법 비교 연구
    배행수 석사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2006]
  • “협업 잡음제거 오토인코더를 활용한 협업필터링 성능 개 선”
    양치복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2019]
  • “전략적 고객관계관리”
    권금택 대명 [2005]
  • “인공지능과 금융산업의 미래”
    오정근 은행연합회 [2017]
  •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신용카드 부정 사용 색출”
    신택수 정재호 포스코경영연구소, 201-224(24쪽) [2002]
  • “오토인코더를 위한 변수 선택 방법 개발”
    김수민 석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2019]
  • “심층 오토인코더를 결합한 신경망 기법의 채널저류층 특 성화 연구”
    안성인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2017]
  • “성과관리체계 구축 국방조직의 BSC 만족 도에 관한 연구 ”
    유승원 이동헌 임대현 한국국제회계학회, 329-354 [2011]
  • “생존 모형과 RNN을 통한 고객 이탈 분석”
    류혜주 신민주 한국 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Vol.2018 No.-, [2018]) [2018]
  • “빅데이터를 이용한 딥러닝 기반의 기업 부도예측 연구”
    오세경 장재원 최정원 금융연구연구원, 113쪽 [2010]
  • “비정형 정보와 CNN 기법을 활용한 고객 행태 예측:전자 상거래 사례를 중심으로”
    김승수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2018]
  • “비재무적 측정치가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고객만족도를 중심으로 ”
    하산수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2000]
  • “변부적 오토인코더와 외부 메모리를 이용한 실시간 객체 추적”
    박근호 박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2019]
  • “모두의 딥러닝”
    조태호 ㈜도서출판 길벗 [2018]
  • “딥러닝을 이용한 해석 가능한 함수 추정에 관한 연구”
    송낙윤 석 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2018]
  • “딥러닝을 이용한 시계열 데이터 군집화에 관한 연구”
    윤동희 석 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2019]
  • “딥러닝 첫걸음 머신러니에서 컨벌루션 신경망까지”
    김성필 한빛 미디어㈜ [2017]
  • “딥러닝 소개와 금융업 적용 사례”
    박원기 석사학위논문, 고려대 학교 [2018]
  • “데이터마이닝”
  • “데이터마이닝 방법론 및 활용”
  • “대표 데이터의 유사성을 이용한 구조 유지 오토인코더”
    성성현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2019]
  • “다층신경망의 다양한 연결구조와 학습 성능 분석”
    김미숙 박사 학위논문, 강릉원주대학교 [2018]
  • “금융기관의 고객만족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 사학위논문
    이문식 전북대학교 [2010]
  • “금융 CRM전략을 위한 이탈고객 모형분석에 관한 연구”
    송재철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2005]
  • “고객에 대한 제공가치 및 고객만족과 재무성과의 상호관련성”
    박무현 전옥자 국제획연구 (제21집) : 129-156 [2008]
  • “고객만족이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이청림 마케팅연구. 21(2) 106-107 [2006]
  • “고객만족수준이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 지식의 조절효과", 석사학위논문
    안소영 경북대학교 [2005]
  • “고객만족도, 시장점유율, 수성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 구”
    정충구 석사학위논문, 한국외국어대학교 [1997]
  • “고객만족과 판매촉진 활동 및 재무적 성과에 대한 연구”
    송은정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2017]
  • “고객만족과 재무성과간의 관계”
    김완중 안태식 회계학 연구 [2000]
  •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유지 및 이탈 괄리를 위한 CRM전개 방안 연구”
    송지연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2004]
  • “Support Vector Machin을 이용한 이동통신 이탈 고객등급비재무적 측정치가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고객만족도를 중심으로 ”
    전성용 홍태호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2005]
  • “SAS Enterprise Miner를 이용한데이터마이닝”
    강현철 김미경 김은석 최종후 한상태 서울, 자유아카데미 [2000]
  • “Big Data 분석을 위한 Machine Learning”
    윤성로 이재구 이태훈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14]
  • “BSC시스템의 구축 (균형성과표의 도입, 개발, 그리고 성공요인)”
    김순기 신성호 이창대 한국경영학회, 65-80 [2006]
  • “4차 산업혁명의 견인차 빅데이터 [빅데이터 분석대로 미 래는 이루어진다]”
    우종필 매일경제신문사 [2017]
  •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인공지능-딥러닝 중심으로”
    류성일 kt BigData Project-TF [2017]
  • “4차 산업혁명과 금융과 과제”
    강경훈 한재준 은행연합회 [2017]
  • “2019년부터 개인신용평가가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됩니다”
    금융위원회 보도자료 금융위원회 보도자료 [2018]
  • The perceptron : a probabilistic model for information storage and organization in the brain.
    65 ( 6 ) , 386–408 [1958]
  • The Balanced Scorecard ’
    [1966]
  • RNN과 LSTM을 이용한 주가 예측율 향상을 위한 딥러닝 모델
    김창복 신동하 최광호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2017]
  • Pieter Adriaans and Dolf Zantinge(1998), “Data Mining”
  • Mastering Data Mining : The Art and Science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999]
  • LG경제연구원 , “겉도는 고객만족경영 이대론 안된다”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951호 [2007]
  •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발전 방향과 금융산 업 적용”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KB지식비타민, 18-41호 [2018]
  •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 2nd ed.
    [2010]
  • INTRODUCTION TO DATA MINING
    [2006]
  • Feature Discovery by Competitive . Learning
    9 , 75–112 [1985]
  • Estimation of the probability of an event as a function of several independent variables 《Biometrika》 54 : 167–178
  • Developing a prediction model for customer churn from electronic banking services using data mining ” Anderson , et al .Customer Satisfaction and Share Holder Value
    68 , 172-185 [2016]
  • Defensive marketing strategy by customer complaint management : a theoretical analysis
    Vol . 24 , No . 4 . ( Nov. , 1987 ) , pp . 337-346 . [1987]
  • Deep Learning in Customer Churn Prediction_Unsupervised Feature Learning on Abstract Company Independent Feature Vectors
    [2017]
  • Data Mining Techniques : For Marketing , Sales , and Customer Support
    [1997]
  • Comparing ANN Based Models with ARIMA for Prediction of Forex Rates
    [2003]
  • Are nonfinancial measures leading Indicators of financial performance ? An analysis of customer satisfaction
    Vol 36 [1988]
  • Applied Logistic Regression ( 2nd ed. )
    [2000]
  • Agent Inspired Trading Using Recurrent Reinforcement Learning and LSTM Neural NetworksA fast learning algorithm for deep belief nets
    [2017]